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민족 정신은 시대에 뒤떨어졌나요?

민족 정신은 시대에 뒤떨어졌나요?

사랑은 달콤하고 유쾌한 경험이어야 한다. 평생 다정하게 한 번 사랑해야 한다고 말한 사람이 있다. 다칠 수도 있지만, 이것이 인생을 완전하게 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누군가를 사랑할 때 모든 열정을 투입할 수 있지만 너무 집착하지는 마세요. 너무 집착하면 상대를 잃을까 봐, 상대를 잃을까 봐 무심코 자존심을 내려놓는다. 한 사람이 존엄성을 잃으면, 그의 마음은 고통스러울 것이고, 그가 고통을 느낄 때, 그는 사랑 자체를 즐기는 의미를 잃게 된다.

모든 사람의 사상과 성격은 정직, 이기심, 대범하고, 자긍심, 부드러움 등 다르다.

다른 사람의 성격을 바꾸려고 하지 말고, 그것을 감상하고, 그것을 수용하고, 경멸하고, 포기하려고 하지 마라. 시계추처럼 흔들거리는 두 가지 선택만이 결국 잘못을 인정하게 한다.

사랑이 존재할 때, 우리는 소중히 여기고 즐길 줄 알아야 한다. 우리는 긍정적인 태도로 그런 따뜻함과 낭만을 창조하고 진실한 감정으로 그 달콤함과 즐거움을 경험해야 한다.

사랑이 사라지면, 상대방에게 자유를 주고, 너무 집착하지 마라, 네가 그를 사랑하더라도. 기억하십시오: 지금 이 순간, 당신은 자신을 더 사랑해야 합니다. 이미 실연한 감정을 얽히게 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이다. 족쇄로 다른 사람을 묶으면 자유를 잃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여보, 내가 누구인지 영원히 잊지 마세요. 영원히 나의 정신집을 잃지 마세요.

돈과 권리에 너무 집착하지 않아도 된다. 상품 경제 시대에는 돈을 중시하는 것이 나무랄 데 없다. 발자크도 "어떤 사회적 욕망이 돈으로 만족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물론, 본연의 애정은 제외)

그러나 군자는 재물을 좋아하고, 방식은 적절하다. 일부 부패한 사람들은 뇌물을 받고 공금으로 먹고 도박을 하며 단두대에 올리면 더 이상 받을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도박으로 큰돈을 벌려고 하지만, 완전히 졌다. 고대인의 구름, 인생은 무상하니, 너는 어떻게 먹는지 배워야 한다. 착실한 사람이 되고, 지혜와 땀으로 얻은 재산이 우리의 자랑스러운 자본이다.

돈이 있으면 쓴다. 돈은 소비를 통해서만 그 가치를 반영할 수 있다. 돈을 쓰고 재테크를 하는 방법도 학문이다. 그랑타이처럼 부를 지키고, 썩은 술을 마시고, 썩은 밥을 먹고, 우스꽝스럽고, 너무 사치할 필요도 없다. 고급스러운 명품을 일부러 추구하지 말고 옷과 화장품을 입고 편하게 입기만 하면 된다. 고층 빌딩을 부러워할 필요 없다. 방 안에 책이 있고 애정이 있다면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겠는가?

돈을 벌어라, 너무 집착하지 마라.

인품이 높지 않아, 영원히 한 글자로는 깨뜨릴 수 없다. 공부에서 진보하지 않으면 게으른 글자도 벗을 수 없다.

젊었을 때 몸과 정력을 대월하지 마라. 때때로 건강은 많은 돈으로 살 수 없다. 모든 사람은 하룻밤 사이에 벼락부자가 되는 것을 꿈꾸고, 한가한 돈이 있으면 복권을 살 수 있지만, 집착하지 마라. 평상심으로 돈을 대하면 희우반 속에서 정신 붕괴를 초래하지 않는다.

숙본화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서로 다른 계층으로 나눌 수 있다" 고 말했다. 권력, 특히 남성에게는 등급이나 능력의 상징이다. 권리를 추구하는 것은 인지상정이지만, 현실 사회는 복잡하게 얽혀 있어 천부적인 재능과 능력만으로 권리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벼슬을 사서 직함을 파는 현상이 나타났다. 어떤 곳에서 함께 관안을 사니, 상하 수십 명이 관련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한 도시에서, 한 정부가 운영하는 비서가 또 다른 승진을 앞둔 비서를 살해했다. 그들은 보통 형제자매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권력에 대한 탐욕 때문에 양심, 인간성, 자아를 잃었습니까?

영혼이 없으면 사람은 단지 산송장일 뿐이다.

사람의 일생은 사실 매우 짧다.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하고, 마음이 평온하고, 맑고, 물처럼 맑아야 물건을 비출 수 있다.

우리가 오늘의 생활에 직면할 때, 우리는 어제에 집착할 필요가 없다. 과거는 현재에 아무런 의미가 없다. 인생은 일회성이고, 과거의 경험도 일회적이다. 초보적인 안배도 없고, 초안도 없고, 수정할 기회도 없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앞길을 가는 것이다.

경제 시대와 광난의 근원을 체험하다

안감총국 홈페이지에 따르면 29 일 7 시 산시 통천 광무국 진가산 탄광가스 폭발사고로 희생자 25 명이 발견됐고 14 1 사람의 행방이 알려지지 않았다. 신화망 xian 65438+2 월 1 지금까지 진가산 탄광에서 65 구의 희생자 시신이 발견되어 지하에 갇힌 10 1 광부의 행방이 알려지지 않았다. 그런 다음 166 광부가 평생 돌아오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또 같이 광난! 광구가 사랑하는 사람의 슬픔과 눈물의 통곡도 기다리고 있다. 언론이 끊임없이 내는 영혼을 직격하는 뉴스는 경제 시대를 체험하기 위해 우리가 반드시 겪어야 하는 대체 체험인가?

F 1 없어, NBA 가 왔다. 대하춤' 의 발차기 소리가 여전히 내 귓가에 메아리치고 있다.' 왕의 춤' 은 음악으로 가득 차 있다. 이 표들은 모두 비싸지만 장소는 꽉 찼다. 진정한 현장 경험을 위해 수십억 달러를 들여 트랙을 건설하고 유럽과 미국의 트랙을 중국으로 완전히 옮겼다. NBA 중국구장의 마루조차도 미국에서 운반해 왔다. 경주용 자동차, 운전자, 스타, 무용스타, 자동차의 굉음, 함성을 보고 관객들 사이에서 터진 충동과 열정을 나누다. 이것이 바로 체험경제입니다! 그러나 중국의 체험경제는 F 1 NBA 로 시작하지 않았다. 앞서 중국에 일찍 들어온 데이비드 코포필 마술, 스타벅스, 맥도날드, 심지어 연휴 기간 동안 풍경을 보는' 농가 음악' 은 농민들이 재배한 신선한 채소를 먹으며 신선한 전원공기를 마시며 농민들이 빚은 순향막걸리를 마시며 체험경제의 범주에 속한다. 일부 경제학자들은 "체험경제는 고객이 신체적, 정신적, 정신적으로 행복하게 할 수 있는 경제다" 고 분석했다. 그러나 경험은 오락에만 국한되지 않고 소비자가 느끼고 인상을 남기면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불가피한 대안적 경험인 광산난을 겪었다.

왜 중국의 1 인당 GDP 가 1000-3000 달러의 급속한 경제 발전기에 도달했을 때, 서민들의 생활은 이전에 사람들이 꿈꿔왔던 소강 수준에 이르렀는데, 우리의 사고는 오히려 빈번하고 사고율이 갈수록 높아지는가? 이를 위해 필자는 조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첫째, 기업 구조 조정은 안전 생산에 숨겨진 위험을 초래합니다. 현재 많은 국유광산은 비효율적이어서 임금을 낼 수 없고, 단체로 개인 도급을 받고 있다. 이 계약자들은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의 이윤을 얻었다. 광산 채굴 기술 수준이 낮아 광부에게 지급되는 임금이 낮고 안전 생산에 대한 투입이 적다. 국가가 규정한 안전 생산 법규는 전혀 집행할 수 없다. 일부 광산의 가스 배수 시스템, 방진 배기 시스템, 펌핑 소화 시스템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화재 사고로 65 명이 사망한 하북사하철광을 예로 들면, 그 소유권은 이미 현지에 속하고, 5 명은 각각 철광을 도급했다. 이 다섯 사람 사이에는 업무상의 연락과 교류가 없어 광구의 터널이 이미 관통되었다. 광구에서는 환기, 방화, 지붕 방지, 방수가 가장 중요하다. 유입구와 환풍도가 있어야 한다. 즉, 유입구와 유출구는 모두 온전하지만 터널은 모두 관통되어 있어 통풍이 전혀 보장되지 않아 이미 안전의 위험을 초래하고 있다.

허베이 사하철광 화재가 발생한 후 5 개 청부업자 간의 조화는 구조작업에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도로화재는 신고할 수 없고 현장인원은 80, 90 에서 100 까지 다양하다. 결국 1 16 명으로 확정됐다. 구조작업이 질질 끌면서 사망자 수가 계속 늘고 있다.

둘째, 우리나라의 기존 안전 생산 감독 관리 체계가 완벽하지 않다. 현재, 어느 부문도 전국 광주와 근로자의 수를 집계할 수 없다. 기업이 개조한 후 광물 자원은 개인 도급에 의해 채굴되었다. 랴오닝 후루도 양가 지팡이 몰리브덴 광산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2000 년에는 국유광산이 임금을 지불할 힘이 없어 파산 신청을 한 후 광산이 집단 소유가 되어 개인에게 도급되었다. 양가 지팡이 광산이 하나밖에 없어서 지금은 수백 개의 광산이 되었다. 우리나라 성급 안전 생산 감독 관리 부서가 막 설립되었고, 지 시 현 3 급 섭망 부문은 아직 완전히 설립되지 않았다. 이렇게 대규모의 약탈성 도급 광산 광물 자원 채굴에 직면하여 어떻게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셋째, 기업이 안전생산감독관리기구를 설립할 수 있는 지역은 안전기술평가와 관리인원이 여전히 부족하다. 현재 우리나라는 안전 기술을 기계 광산 화공 경공 등의 업종으로 나누고 있지만, 각 업종의 안전 기술자 배치는 기술 함량을 고려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일부 분야에서 보안 관리는 주로 주관적인 의지와 경험을 가진 관리자가 수행합니다. 이러한 관리 모델은 경영진의 지식, 경험, 책임감으로 제한되며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광산 사고 조건에 적응하기 어렵다. 사고가 발생하면 많은 행정 간부들이 위에서 아래로 검사를 진행하지만, 기술을 모르기 때문에 당연히 아래에서 위로 처리하는 사람들도 상당수 있다.

넷째, 사회 지원 체계가 건전하지 않아 정부와 기업 사이에 지역사회 조직의 기술 서비스와 지원이 부족하다. 우리는 여전히 기업 임원과 근로자에 대한 진정한 교육과 훈련이 부족하고, 자세한 법률법규에 대한 관리인의 구속, 근로자의 자기보호의식 부족 ... 물론 그룹 이익, 부패, 안전관리체제 단절, 국가안전생산감독관리체제는 아직 원활하지 않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산시 진가산 탄광에는 석탄 연소 화염의 안전 위험이 있다고 한다. 경험 많은 광부들은 우물 내려가는 일을 거부했지만, 탄광 생산대는 증산을 위해 휴업을 거부하고, 우물에 내려갈 수 없는 광부들은 처벌을 받아야 하며, 일을 거부하는 사람은 심지어 휴업까지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재난적인 사고가 마침내 발생하였다.

체험경제, 경제학자들의 눈에는 기업이 서비스와 상품을 바탕으로 소비자를 위한 기억에 남는 활동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체험 경제는 범위의 불확실성과 제품의 무형성을 가지고 있다. 사실, 어떤 경제 활동에도 경제를 체험하는 씨앗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도시의 높은 소비가 에너지를 공급하는 산업에 주는 엄청난 재원과 더 많은 사람들이 타고난 이 모든 피와 고통을 겪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에너지명언) 경제를 체험하고, 강렬한 감각자극과 즐거움을 강조하고, 진실한 분위기와 사후의 끝없는 추억을 강조하며, 광산에서 파낸 시체와 우물이 우는 사람을 체험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우리의 기억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사실, 우리는 더 많은 경험을 했습니다. 우리는 유해한 입자와 먼지로 하늘을 회색으로 칠하고, 새들은 노래를 멈추었습니다. 우리는 댐을 막아 저수지를 건설하는데, 그곳에는' 초연이 자욱한 마을, 양을 방목하는 목자, 호미 농부' 가 없을 것이며, 어떤 이민자들은 고향을 돌아보면 눈물을 흘릴 것이다. 우리는 캐시미어를 패션으로 입었고, 먼 초원은 녹색과 생기를 잃었다. 우리는 숲의 흐느낌도 들리지 않고, 물고기도 얕아 보이지 않는다. 한편, 우리는 이 도시의 수많은 등불, 고층 건물, 매일 밤 가무와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있다. 하지만 체험경제는 반세기 전 외국인이 걸어온 굽은 길에서 중국인의 모습을 보았다는 색다른 사고를 선사한다.

경제학자들은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경제의 급속한 발전으로 중국이 체험 경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발전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한다. 이 안전생산매니저는 중국의 사고 고발기가 아직 지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사고 상승 속도를 늦추는 것뿐이지만 사고율을 안정시키기 위해 통제할 수는 없고, 사고율을 하강기에 들어가게 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우리 사회기계가 하루 일찍 조화롭게 가동되어 광난을 겪지 않기를 바랍니다.

경제 시대에 뇌봉 정신을 보다

상품 사회에서는 돈이 중요하지만, 그것은' 유일한' 과' 만능' 이 아니다. 가난한 아르바이트생으로서 공덕은은 거액을 받은 후 돈에 동요하지 않고' 거부할 수 없는 유혹' 앞에서 감히' 부식에 저항하고 절대 묻지 않는다' 고 감히 말했다. 그는 진선미로 세상의 가짜 추태를 청산하고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을 용감하게 수호했다. 솔직히 말하면, 그의 그런' 자기 것이 아니면 아무것도 가질 수 없다' 는 소박한 미덕은 분명히 문명이 부패에 대한 선전포고임이 분명하다. 그는 안강인민을 위해 영광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 안강인민의 자랑이기도 하다. 돈으로 측정할 수 없는 무형자산이다. 그것은 강력한' 정신원자탄' 으로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미칠 것이다.

사실, 우리 사회는 모든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50 ~ 60 년대의 뇌봉 정신을 회상하는 것은 아름답지만, 오늘은 결국 새로운 세기에 접어들고, 시간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검을 위해 배를 새겨서는 안 되고, 도덕건설은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우리는 훌륭한 전통의 계승을 부인하지는 않지만, 더 중요한 것은 사회주의 도덕체계를 점진적으로 형성하고 발전시키고, 시대를 따라가고, 도덕의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새로운 도덕목표를 추구하고, 자각적으로 사회 전체의 조화를 촉진하는 것이다.' 유색' 의 안목으로 비난하고 불평하고 조롱하는 것이 아니다.

뇌봉 정신으로 상인을 보다

Lei feng 의 영적 가치는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우선, 개인의 자아가치를 실현하는 이상 차원에서 뇌봉 정신에 함축된 총가치 목표는 자강불식의 정신이다.

둘째, 개인에 대한 사회의 책임과 사명을 보면 뇌봉 정신이 추구하는 가치 목표는' 집단주의' 와'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 이다.

상인으로서, 이익은 의심할 여지없이 가장 중시되지만, 세금을 탈루하고 국가와 공공의 이익을 해치는 상인은 좋은 상인입니까? 그는 법과 인심의 타격을 견딜 수 있습니까? 이익을 위해 본연의 우정을 돌보지 않고 미련을 두는 좋은 상인인가요?

도덕이 사회경제와 정치의 반영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도덕의 확정은 현실에서 벗어날 수 없다. 계획경제의 도덕관념이 대부분 시장경제사회에 적용되지 않는 것처럼. 전통적인 의리관, 효율관에는 군자의 말과 같이 경제사회 발전에 적응하지 못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군자는 비유의 뜻을 비유하고,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업무 효율성보다는 인간관계의 조화를 강조하다. 남에게 부탁하는 것보다 물건을 구하는 것이 낫다. 개인의 정당한 이익 추구, 개인의 가치 중시, 개척 혁신, 과감한 경쟁, 효율성 강조, 인재 존중 등 새로운 관념에 의해 도태되고 대체될 것이다. "두 다리" 의 상인이 되지 마라.

물질과 정신, 개인과 사회 사이에는 균형이 있다.

여기서 나는' 적당한 한도' 라는 단어가 생각났다. 어떻게 해야 이 단어를 정말 잘 할 수 있을지, 더 완벽하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새로운 경제 시대의 공맹을 어떻게 보는가?

미국 캘리포니아 입법기관은 최근 공자 탄생일인 9 월 28 일을 공자의 날로 정하여 인류 교육 사업에 걸출한 공헌을 한 이 성인을 기념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법안 초안을 담당하는 의원은 중화민족의 유구한 찬란한 문화가 미국 다문화의 내포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고 밝혔다. 공자의 완벽한 교학사상은 세계 문명의 귀중한 재산이다. 캘리포니아에서 이 기념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교육에 대한 국가의 지지와 중화민족 전통문화에 대한 존중을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화상이 공묘에 운집하다.

캘리포니아와 마찬가지로 공자의 고향도 요즘 매우 시끌벅적하다. 난징에서 글로벌 화상대회에 참석한 수천 명의 게스트가 9 월 18 일 밤 부자묘에 모여 향정과 본연의 정을 마음껏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밥을 보낸' 작은' 중국매듭: 큰 빨간 중국매듭, 위에 작은 고주화 다섯 개가 꿰어져 있습니다. 이 가운데 큰 동전 주위에는 24 개의 정교한 작은 동전이 있고, 가운데는 전 세계 중국인들의 존경을 받는 유교 창시자 공자의 조각상이 있다. "중국인이 외지에서 희망을 가지고 생존을 위해 분투할 수 있는 것은 우리가 가족 중심의 윤리관 때문이다." 중화총상회에서 호영동 씨의 말 한마디가 현장에 있던 많은 중국 상인들을 감동시켜 울고 싶어 했다.

유가 문화가 돌아오고 있다.

이 두 가지 예는 때때로 사람들에게 필연적인 사실을 전한다. 현재 예절, 예의, 성실을 바탕으로 한 유교 문화가 돌아오고 있다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오늘 공맹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자, 특별한 의의가 있다. 많은 사람들은 중국이 세계무역기구와 경제 세계화에 가입함에 따라 중국의 전통문화가 서방의 가치관과 더욱 강한 충돌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유학은 일종의 본토 문화와 안정 요인으로 더욱 존재하는 이유가 있다. 학자들은 유교 가치관을 지도사상으로 삼는다면 새로운 세기에 시대에 뒤떨어졌을 뿐만 아니라 지난 세기에도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우리가 그것을 문화 축적, 민족 문화의 전통 형식으로 생각한다면, 그것은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중국 문화가 새로운 경제와 맞설 수 있을까?

싱가포르에서는 상인들이 중서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 싱가포르 경제의 빠른 발전은 경제의 성패가 전적으로 하나의 철학 사상에 달려 있을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학자들은 유교 문화의 약점도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보수주의가 가져온 혁신 정신의 부족은 새로운 경제에서 경쟁 역할을 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하지만 유교 문화는 창조적이지는 않지만 일종의' 적응' 문화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그것은 천성적으로 경제 기적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그 고유의 유연성은 종종 결정적인 순간에 그 목적을 바꿀 수 있다. 유가문화는 자기조정만 하면 현대공업문명에 적응하는 방향으로 계속 진화하여 서구의 현대관리제도, 법률제도, 계약원칙을 융합할 수 있다.

세계화 시대에 세계 경제 발전을 주도한 것은 다문화적 가치였다. 충돌보다는 보완적인 개념은 세계 경제의 진보에 유리하다. 중국은 강한 응집력을 지닌 중화문명과 유교 문명을 세계에 보여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