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영화 에세이 참고 사례
영화 에세이 참고 사례
문화의 중요한 전달자로서 영화는 사람들이 외부 세계를 이해하는 중요한 방법이 되었습니다. 다음은 여러분을 위해 모아둔 내용입니다. 1장을 참고해 보세요.
저예산 영화 <부모님은 집에 없습니다>의 미적 가치에 대한 간략한 분석
p>
영화 '아빠' '엄마는 집에 없다'는 1997년 금융위기의 영향을 받은 싱가포르 중산층 가정의 이야기를 그린다. 장난꾸러기 아들 지아레는 학교에서 자주 말썽을 피우고, 그의 부모는 일로 바쁘기 때문에 가족을 돌보기 위해 필리핀 가정부 테레사를 고용한다. 영화에서 가족 모두는 자신의 십자가를 짊어지고 있습니다. 임신한 어머니는 종종 가족과 직장 사이에서 분열되고, 실직한 아버지는 부진한 경제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동시에 고향의 유아들을 부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그의 아들 Jia Le는 성질이 나쁘고 장난꾸러기였으며 당시 전국적인 4D 복권 열풍에 중독되었습니다. 1997년 금융위기의 그림자 속에서 온 가족은 조용히 변화를 겪고 있었습니다.
"작은 국가, 작은 예산, 작은 규모", Chen Zheyi 감독은 자신의 영화를 설명하기 위해 여러 가지 "작은"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마침내 중국 영화계의 많은 '블록버스터'를 남겨두고 '큰 승리자'가 된 것은 바로 이 극히 작은 영화였습니다. 지금까지 '부모는 집에 없다'는 중국 영화계 최고상 중 하나인 '대만 금마상', '프랑스 칸' 등 3개 부문 중 하나를 포함해 국제적으로 19개 이상의 상을 수상했다. 주요 국제영화제, 영화제 골든카메라상. 동시에, 영화는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개봉되며 큰 흥행을 기록했다. 이번 일련의 수상과 흥행은 블록버스터에 가려졌던 중국 영화계의 작은 기운을 걷어내고, 중국 저예산 영화의 새로운 힘과 여명기를 다시 한 번 보게 해준 것으로 보인다.
현실주의적 대사
1. 줄거리의 진정성
Bazin은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영화의 미학적 특성은 드러내는 것입니다. 이 계시에는 인간의 주관적인 개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부모님은 집에 없다'는 전형적인 현실주의 영화다. 영화 전체는 어떤 소음도, 판단도, 선정성도 없이 조용히 그 자리에 서 있는 큰 나무와 같다. 중국어 저예산 영화의 명작들을 살펴보면, 현실에 대한 관심이 늘 중요한 특징이었다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저예산 영화 중에는 감독이 직접 창작하거나 집필에 참여하는 작품이 적지 않다. 그래서 작품에는 작가 특유의 개인적인 감정이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 "부모는 집에 없다"에서 Chen Zheyi는 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자신의 어린 시절 경험에서 대본을 쓰는 데 영감을 얻었습니다. 영화 속 Jia Le, 그의 부모, Teresa 등의 등장인물은 모두 그의 어린 시절 추억을 투영한 것이며, 영화 속 관련 줄거리는 모두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Chen Zheyi는 "90분짜리 인생 이야기는 단순해 보이지만 '진짜'라는 단어를 반영하기 위해 거의 3년의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자신의 성장 궤적에서 비롯됩니다."라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소중한 추억들이 대본에 많은 볼거리를 더해주었습니다. 그의 글은 가족 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치며, 가족 네 사람의 개인 성격과 특성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부모님은 집에 없다>의 묘한 점은 감독이 당시 사회의 팽팽한 갈등을 가족적인 방식으로 보여줬다는 점이다. 스토리가 중반부로 전개되고, 컷이 빠르고 정확해 스토리의 합리성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좀 더 현실적으로 다가온다.
천제이 감독은 영화 줄거리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이렇게 설명한다. 연결, 연결, 연극이 꼭 연극으로 쓰여져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등장인물에 대해 천천히 이야기한 뒤, 배치하고, 천천히 연결하고, 집중하고, 집중하는 영화에서는 가족 자체가 존재한다. 거인처럼 모든 비밀과 장벽을 담고 있는 용기. 그러나 줄거리가 전개되면서 실제 폭발도 없고, 격렬한 싸움이나 부상도 없으며, 부모든 자식이든, 고용주든 하인이든 모두가 자신의 문제에 빠져 있고 모두가 문제의 방관자입니다.
언뜻 모순을 일으키는 요인은 없어 보이지만, 곳곳에 모순이 숨어 있다. 관점을 전환하는 동안 관객은 신의 기능을 갖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우리는 감정의 기복을 볼 수 없으며 모든 것이 현실일 뿐입니다.
2. 삶의 흐름 표현
짧은 대화와 다수의 삶의 흐름 연기를 활용하여 인물의 내면의 감정과 활동을 전달하는 것이 Chen Zheyi의 특별한 표현 방식입니다. "부모님은 집에 없다"에는 대사가 거의 없습니다. Chen Zheyi는 "나는 모든 것을 쉬운 말로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대화도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화가 줄어들 것입니다. 나 자신에게도 자주 묻습니다. , 정말 그렇게 많이 찍어야 하는 걸까요?" 알겠나요? 관객들이 정말 이해하지 못하는 걸까요?" 거시적 관점에서 보면 사랑이든 미움이든 가족의 감정은 대개 직접적으로 표현되지 않는 이런 내향적인 '전통'이다. 아마도 대부분의 중국 가정에서 흔히 나타나는 문제일 것입니다. Chen Zheyi는 이러한 특별한 감정 표현 방식을 포착하여 영화 속 인물을 위한 의도적인 '여백'을 만들어 '판단하지 않고 말하기만 한다'는 영화의 기질을 더 잘 전달합니다.
3. 독창적인 생태학적 질감
<부모님은 집에 없다>의 사진은 영화 전체가 핸드헬드 렌즈와 고정 렌즈를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영화 속 인물들의 감정 변화를 기반으로 한다. , 긴장과 이완이 있습니다. 그러나 영화의 가족이라는 주제로 인해 다른 저예산 영화들에 비해 사진의 표현력과 양식화가 훨씬 절제되어 있다. 그러나 그것이 어떤 식으로든 이야기의 매력을 약화시키지는 않습니다. 호흡과 공기의 감각이 사진 곳곳에 나타나 질감이 매우 뛰어납니다. 단초점, 광각 렌즈는 영화에서 "먼" 캐릭터를 촬영하고 거리감을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어머니와 하녀 테레사는 담배꽁초 때문에 갈등을 겪었습니다. 그림 속에는 두 사람이 있는데, 한 사람은 멀리 있고 한 사람은 가까이 있다. 구도상으로는 테레사가 작게 등장해 두 주인과 하인의 신분이 한눈에 드러난다.
두세 가지 요소의 보존
평범하고 개인화된 렌즈 언어와 삶에 더 가까운 스토리 요소를 사용하여 가장 진실한 인간 본성을 탐구합니다. "부모가 집에 없다"에는 모든 장면에 세 가지 요소가 숨겨져 있는데, Chen Zheyi는 이를 "형태, 에너지, 긴장"이라고 부릅니다. '부모님은 집에 없다'의 줄거리 전개는 드라마의 연속과 전환에 의존하지 않고, '형태'의 변화, '에너지'의 크기, '긴장'의 확장 키트에 의존한다.
1. 도형의 생성과 변형
『부모는 집에 없다』에서 소위 도형이란 문자의 모양, 그림의 구성, 그리고 소리의 정보. 영화에서 장면을 계속 이어가는 것은 반드시 대화가 아니라 형태의 변화입니다. 영화의 '형상'이 안정되기 시작하면 이미지나 사운드를 통해 영화의 내부 요소가 점차 변하게 됩니다. 이 '변화 보존의 법칙'은 영화 곳곳에서 발견된다.
이러한 형태 변화의 가장 대표적인 예는 테레사가 지알레를 목욕시키는 장면으로, 전체 장면은 총 116초 길이의 두 장의 롱샷으로 완성된다. 극중 카메라는 멀어진 두 사람이 원한을 풀어가는 모습을 따라가는데, 오히려 배우들의 연기와 어우러지는 영상과 사운드의 변화는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인생의 흐름, 두 사람의 감정 변화를 설명한다. 형태의 변신에 따라 장면 전체도 말하고 싶지만 민망할 정도로 독특한 아름다움을 풍긴다.
2. 에너지와 긴장의 상호보존
<부모는 집에 없다>에서는 소위 에너지와 긴장이 상호보존된다. 에너지란 숏의 길이에 따라 변화하는 캐릭터의 감정의 변화와 확장을 말한다. 긴장감은 캐릭터 관계의 변화와 줄거리의 반전을 의미합니다. 영화의 에너지는 한 장면 속 등장인물의 감정이 생성되고 변형되는 데 있으며, 그것이 모든 쇼트의 에너지가 된다. 장면이 진정되면 긴장감이 생기고 확장된 긴장감은 에너지가 됩니다. 각 장면이 끝날 때마다 시간과 에너지가 사라지기 전에 롱샷을 끊어야 하고, 긴장감 넘치는 다음 장면을 연결해야 한다.
'무덤 쓸기' 장면에서는 4인 가족이 묘지를 떠나자 차가 고장 나기 시작했고, 아버지와 하녀 테레사가 서로 운전 위치를 바꾸면서 텐션이 패키지를 확장하기 시작했다. .
수레를 미는 인물은 초반의 가정부와 지아러에서 아버지와 지아러로 바뀌었고, 극 중 주도적인 운전 위치를 차지하는 인물도 아버지에서 가정부 테레사로 바뀌었다. 등장인물들의 위치와 관계, 감정은 장면 내내 계속 바뀌었고, 마침내 모두의 노력으로 자동차는 성공적으로 출발해 장면 전체의 감정을 승화시켰다. 그 '에너지'가 사라지기 전, 임신 중이라 어쩔 수 없이 우산을 들고 주위를 둘러보는 엄마의 모습은 이전 샷에서 승화된 감정에 새로운 긴장감을 불어넣으며, 엄마 마음의 복잡한 감정 변화도 함께 나타난다. 샷의 초점은 새로운 에너지가 영화의 하향 움직임을 지원합니다. 이 "에너지 절약" 시리즈는 놀랍고 감독의 심오한 기술을 보여줍니다.
결론:
중국어 저예산 영화는 1990년대부터 수십 년에 걸쳐 발전해 왔으며 점차 자신만의 창의적, 예술적 특성을 형성해 왔으며 중국어권 지역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전 세계에서도 열띤 토론을 불러일으켰고 수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본 글은 <부모님은 집에 없다>를 예로 들어 저가영화의 창작적 특성과 미적 가치의 독특성을 분석하고 연구한 것으로, 시장에서는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 지역 및 사회, 이념적 제한에도 불구하고 중국어 저예산 영화는 여전히 많은 훌륭한 작품을 생산할 수 있으며 중국어 영화에 중요한 공헌을 할 수 있습니다.
lt;lt;lt;다음 페이지에는 더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