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세상의 어두운면을 어떻게 대면할 것인가? 억압하기 쉽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세상의 어두운면을 어떻게 대면할 것인가? 억압하기 쉽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좌절과 도전에 직면했을 때 경기 실패의 결과에 직면했을 때, 일부 약자들은 자신의 능력이 실패로 이어질 수 없다고 생각하여 깊은 자책감에 빠졌다. 그들은 중요한 일이 실패했다고 생각하고, 사람의 일생은 실패하고, 인생은 무의미하게 된다. 현대사회에서 우울증은 행복의 킬러로, 한 사람을 살아있게 하지만 정신은 시들어 버린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통계에 따르면 자살자의 90% 이상이 우울증을 동반한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젊은 세대일수록 우울증을 앓는 사람이 많아진다. 이것은 현대 역병으로 곳곳에 만연하고 있다.
개혁이 깊어지면서 사회변화가 심해지고 사회 각계층의 빈부격차가 커지고 이익 분배의 불균형이 커지면서 사람들은 점점 더 부정적인 심리를 갖게 된 것 같다. 불우한 집단은 생활의 불공정에 대해 불평하고 부자에 대한 강한 증오를 품고 있으며, 부자들은 자신이 개인의 분투로 출세한 것이라고 생각하며, 성공은 모두 개인적 요인으로 인한 것이다. 그들은 사회가 제공하는 기회를 볼 수 없고, 타인과 사회에 보답하지 않고, 약자에 대한 필요한 배려가 부족하다, 냉막. 개인주의의 성행은 실패와 성공을 개인적 요인으로 돌리고, 위너 실용주의 철학으로 인생을 측정하며, 위너 냉막, 오만, 패자의 분노와 불평을 불러일으킨다. 단순한 경쟁을 뛰어넘을 수 없는 이런 행복관은 사회 각계각층의 인심에 해롭다.
경쟁은 삶의 목적이 아니라 행복한 생활의 수단이다. 경쟁이 사람을 정신적으로 불쾌하거나 고통스럽게 하고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가 된다면, 인류는 이런 자기창조의 부의 증가 수단에 의해 파괴될 것이다. 긍정적인 심리학은 우리에게-
행복의 첫 번째 마법 무기는 관용의 마음이다.
가장 행복한 사람은 항상 가족과 친구들에게 둘러싸여 있다. 그들은 그들의 부유한 이웃을 따라잡을 수 있는지 상관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은 관용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진정한 행복' 의 저자인 셀리그먼이 말했듯이, 행복한 사람은 외로움을 거의 느끼지 않는다. 그들은 개인의 성장을 추구하고, 다른 사람들과 친밀한 관계를 맺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기준으로 자신을 측정하고, 다른 사람이 무엇을 하든,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 일리노이 대학교의 심리학자 에드 디나는 "물질주의는 행복의 약이다" 고 말했다 부유한 물질주의자들조차도 얼마나 많은 돈을 벌든 신경쓰지 않는 사람들은 행복하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행복한 사람은 가족과 친구들에게 집중하고, 불행한 사람들은 생활 속에서 이따금 이런 것들을 소홀히 하면 외로움을 느낀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Dienna 는 또한 우리가 부를 과시하는 이웃과 자주 비교한다면 불쾌한 시작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미시간 대학의 심리학자 크리스토퍼 피터슨은 용서와 행복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용서는 모든 미덕 중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다."
행복의 두 번째 마법 무기는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다.
인간은 행복을 예측하는 데 능숙하지 않다. 행복은 구걸할 수 없기 때문이다. 행복을 추구할 때, 그것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지만, 당신이 그것을 무시할 때, 그것은 예기치 않게 찾아온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사실 행복은 네가 즐거운 일을 했기 때문이다. 네가 한 가지 일을 잘 할 때, 네가 자신의 행동에 만족한다면, 너는 행복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행복의 느낌을 중시하지만, 즐거운 일을 하는 것은 중시하지 않는다. 그들이 단지 생각하고 느낀다면, 그들은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좋은 느낌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머리 속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에서 보여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보통 사람들이 매우 재미있는 활동에 참가하여 나를 잊는 정도에 이르면, 생활의 만족감이 나타난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미 시간과 모든 고민을 잊었기 때문이다. 심리학자 체이스는 이런 현상을' 그냥 내버려 두어라' 라고 부른다. 체이스는 생활 과정에서 사람들이 어려운 사건을 처리하고 있을 수도 있고, 뇌수술을 하거나, 악기를 연주하거나, 아이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영향은 똑같다. 생활의 많은 활동 과정은 모두 삶의 만족이다. 종점까지 속도를 내지 말고 그냥 내버려 두면 된다.
행복의 세 번째 마법 무기는 삶에 대한 감사이다.
감사도 생활 만족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감사하는 것을 말하고 쓰면 성인의 행복감을 넓힐 수 있다. 건강하게 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신의 자유에 감사드립니다. 밝은 미래를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과거에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준 모든 것에 감사드립니다.
현대경제심리학도 돈에 대한 인간의 인지적 관점에서 돈이 행복과 무관하다는 것을 천명했다. 미국계 중국인 경제학자 Xi 교수가 1998 에서 발표한 아이스크림 실험을 살펴봅시다. 지금 하겐다스 아이스크림 두 잔이 있는데 아이스크림 한 잔에 7 온스, 5 온스 컵이 넘칠 것 같아요. 또 다른 아이스크림 B 는 8 온스인데 10 온스 유리컵에 있어서 아직 꽉 차지 않은 것 같아요. 어떤 아이스크림을 사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쓰시겠습니까? 사람들이 아이스크림을 좋아한다면 8 온스의 아이스크림은 7 온스보다 크고, 사람들이 컵을 좋아한다면 10 온스의 컵은 5 온스보다 크다. 하지만 실험 결과, 판단이 따로 되면 분량이 적은 아이스크림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시 말해 아이스크림 두 잔을 함께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실험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7 온스의 아이스크림에는 2.26 달러를 쓰지만 8 온스의 아이스크림에는 1.66 달러를 쓰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카니만 등 심리학자들이 묘사한 것과 일치한다: 인간의 이성은 한계가 있다. 사람이 결정을 내릴 때, 한 물건의 진정한 가치를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쉽게 평가할 수 있는 단서로 판단한다. 예를 들어, 아이스크림 실험에서 사람들은 실제로 배불리 먹을지 여부에 따라 다른 아이스크림의 가격을 결정한다.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눈을 매우 믿는다. 사실 눈시울은 가장 믿을 수 없다. 똑똑한 상인들은 사람들의 심리를 잘 이용하여' 예뻐 보인다' 는 효과를 낸다.
카니만 교수의 이론은 또한 돈과 돈이 심리학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역시 100 원, 월급으로 번 것, 복권에 당첨된 것, 길에서 주운 것 같아요. 소비의 경우 동일해야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당신은 자신의 피땀을 저축하고, 꽃을 아까워하지만, 의외의 재산이라면, 곧 다 써버릴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사람들이 돈 앞에서 비이성적이고, 주관적이며, 돈이 완전히 대체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한다. 역시 100 원이지만 소비자의 마음 속에는 서로 다른 출처의 돈에 대해 두 개의 다른 계좌를 만들어 번 돈과 의외의 재산은 다르다. 시카고 대학 살러 교수가 내놓은' 심리계좌' 개념이다.
너는 오늘 밤 음악회에 갈 것이다. 표값이 200 원입니다. 당신이 떠날 준비가 되었을 때, 당신은 당신이 최근에 산 200 원짜리 전화카드를 잃어버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너는 다시 음악회에 갈 거니? 실험에 따르면 대부분의 응답자들은 여전히 들을 수 있다. 하지만 상황이 바뀌면, 어제 200 위안을 써서 오늘 밤 콘서트 티켓을 샀다고 가정해 봅시다. 떠날 준비가 되어 있을 때 갑자기 잃어버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만약 네가 음악회에 가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200 위안을 써서 표 한 장을 사야 한다. 너는 다시 음악회에 갈 거니? 결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갈 수 없다고 대답했다. 자세히 생각해 보면, 이 두 가지 답은 사실 모순이다. 전화카드든 콘서트 입장권이든, 어쨌든 200 원짜리 물건을 잃어버렸습니다. 잃어버린 돈으로 보면 차이가 없다. 전화카드를 잃어버려서 콘서트에 갈 이유가 없고, 표를 잃어버리면 이유가 없어요. 전화카드와 콘서트 입장권이 나눠져 있다는 관념 때문에 전화카드 분실은 콘서트 개최지 계좌의 예산과 지출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콘서트를 보러 가기로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지만 분실된 콘서트 티켓과 뒤에서 사야 할 티켓은 모두 같은 계좌에 있어 한 곡에 참가하면 400 원이 드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분명히 수지가 맞지 않는다고 느낄 것이다.
돈은 숫자 자체의 물리적 상징 일뿐입니다. 우리는 더 많은 돈을 갖고 싶지만, 왜 우리는 더 많은 돈을 벌고 싶습니까? 생활의 풍요를 위한 것이다. 너는 왜 부자가 되고 싶니? 행복을 위한 것이다.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은 우리의 목표가 아니라 수단이다. 우리가 더 많은 돈을 갖고 싶은 이유는 더 많은 행복과 행복을 얻기 위해서이다. 결국, 사람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생활의 행복이지, 더 많은 돈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효용 극대화에서 사람 자체에 가장 큰 효용은 부가 아니라 행복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Xi 교수는 부가 행복을 가져올 수 있는 작은 요소 중 하나일 뿐, 사람의 행복 여부는 절대부와 무관한 많은 요소들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지난 20 년 동안 중국의 1 인당 GDP 는 몇 배나 증가했지만, 많은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의 행복감은 크게 변하지 않고 오히려 스트레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왜 그럴까요? 사람의 행복 여부는 절대 부와 무관한 많은 요인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부의 축적에 관심을 갖는 동시에 행복감의 증가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우리 사회에서는 자원이 제한되어 있고 기회가 불평등하기 때문에 부는 모든 사람이 가질 수 없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하지만 즐거운 느낌과 즐거운 기분은 우리 모두가 가질 수 있는 것이다. 너의 행복한 느낌을 소중히 여기라. 그것만이 네가 닿을 수 있는 재산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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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와 나의 적극적인 심리를 해방시키다.
사람의 우수한 자질과 아름다운 마음을 배려하는 심리학은 긍정심리학이라고 불리며, 미국의 저명한 심리학자 셀리그먼이 내놓고 제창한 이야기의 주인공이다. 긍정적인 심리학은 사람의 질병과 약점에서 주목인의 우수한 자질로 바뀐다. 하나는 주관적인 경험의 관점에서, 사람의 적극적인 주관적 경험에 관심을 갖고, 주로 사람의 행복, 만족, 행복에 대해 토론하고, 미래에 대한 낙관과 삶에 대한 충성을 구축하는 것이다. 둘째, 개인 성장의 경우, 긍정심리학은 주로 사랑의 능력, 일하는 능력, 세상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방식, 창조된 용기, 긍정적인 인간관계, 심미 체험, 관용 지혜, 영성 등 긍정적인 심리적 특징을 제공한다. 셋째, 긍정적인 심리적 자질은 한 사람의 사회성, 시민으로서의 미덕, 이타적 행동, 타인에 대한 관용과 직업윤리, 사회적 책임감, 건강한 가족 구성원 등을 포함한다. 행복은 부와 무관하다. 행복한 사람은 반드시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가난한 사람은 매우 행복할 수 있다. 긍정적인 상태에 있는 사람은 반드시 돈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즐겁고 행복하며 낙관적이어야 한다.
행복한 생활의 증명
거액의 복권에 당첨된 사람들을 조사한 적이 있다. 이 사람이 우울증에 걸리면 반평생을 불행하게 하고 복권에 당첨되면 반년 정도 행복해지지만, 반년 후에는 다시 불행에 빠지고 다시 우울해진다. 즉, 돈은 불행한 사람에게 일시적인 행복과 행복을 가져다 줄 수 밖에 없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러나 생활의 관점에서 볼 때, 돈이 가져다주는 기쁨은 매우 짧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정서가 긍정적인 사람은 일반인보다 고통을 더 잘 견딜 수 있다. 찬물에 손을 넣는 실험은 이렇다. 일반인은 얼음물에 손을 뻗어 60 초에서 90 초밖에 견딜 수 없지만, 긍정적인 감정 측정이 가장 우수한 사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 또는 긍정적인 감정을 가진 사람은 종종 더 오래 참을 수 있다.
행복한 사람은 혼자 있는 것보다 다른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을 더 좋아한다. 그들은 낯선 사람과 자발적으로 접촉하고, 다른 사람에게 기부를 하고, 더 이타적이고, 주변 사람들에게 더 관심을 갖고, 자신의 이익을 거의 고려하지 않는다.
부와 행복의 상관관계는 매우 낮다. 연구에 따르면 부자는 일반인보다 조금 더 행복하다. 사랑하는 사람의 이별, 배우자의 죽음은 7 ~ 8 년 동안 사람들의 행복에 영향을 미친다.
낙관론의 묘미를 아십니까?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관적이지만, 그들은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더 낙관적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낙천주의자는 수명이 더 길다. 셀리그만은 심장병 환자 70 명을 검사했다. 가장 비관적인 65,438+07 명 중 65,438+06 명이 두 번째 심장 마비로 사망했고, 가장 낙관적인 65,438+09 명 중 1 명만이 두 번째 심장 마비로 사망했다. 낙관주의는 질병에 대한 첫 번째 방어선이다. 연구에 따르면 낙천적인 성격은 보험회사 영업사원 중 판매 실적의 챔피언이다. 낙천적인 초등학생들은 앞으로 우울증을 앓는 일이 거의 없을 것이며, 사회에 들어가면 업무 성과와 사회적 지위에서도 비관주의자를 능가할 것이다. 낙관론은 교육을 통해 형성될 수 있고, 비관적인 사람은 심리훈련을 통해 낙관적인 사람으로 전환될 수 있다.
다섯 살 난 딸이 뿌린' 적극적' 씨앗
미국의 저명한 심리학자 셀리그만은 미국 심리협회 의장을 맡은 지 몇 달 뒤인 어느 날 다섯 살 난 딸을 데리고 정원에 씨를 뿌렸다. 그의 딸의 이름은 니키이다. 셀리그만은 아이들에 관한 책을 많이 썼지만, 실생활에서는 어린이들에게 그다지 접근하지 않았다. 그는 보통 바빠서 해야 할 일이 많다. 사실 그는 농사일을 빨리 끝내고 싶었다. 니키는 춤을 추며 씨를 하늘로 던졌다.
셀리그만은 그녀에게 함부로 오지 말라고 말했다. 딸이 달려가 그에게 말했다. "아빠, 얘기 좀 해도 될까요?" 물론이죠. "라고 그가 대답했다. "아빠, 제 다섯 번째 생일을 기억하시나요? 나는 서너 살 때부터 불평하기 시작했고, 매일 이것이 좋지 않거나 그것이 나쁘다고 말해야 한다. 내가 다섯 살 때, 나는 더 이상 불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내가 한 적이 없는 가장 어려운 결정이다. 만약 내가 불평을 멈추면, 너는 그렇게 자주 우울하지 않을 수 있니? "
셀리그만은 마치 신성한 계시가 있는 것처럼 번개같은 진동을 일으켰다. 그는 니키의 성장을 너무 잘 알고, 자신과 그의 사업을 너무 잘 안다. 그는 니키 자신이 그의 불평을 바로잡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닉키를 키우는 것은 그녀의 내면의 잠재력을 보고 닉키의 우수한 자질을 발양하고 그녀의 힘을 키우는 것이다. 아이를 키우는 것은 그의 결점을 응시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몸에서 가장 강한 것, 즉 그의 몸에서 가장 좋은 것을 알고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우수한 자질을 그들의 행복한 생활의 동력으로 변화시켜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 날도 셀리그만의 삶을 바꿨다. 그는 지난 50 년 동안 줄곧 어두운 분위기 속에서 살았고, 마음속에는 많은 불쾌한 감정이 있었다. 그날부터 그는 자신의 마음을 햇빛으로 가득 채우고 긍정적인 감정을 주도하기로 했다.
그런 다음 셀리그만은 사람들의 우수한 자질과 아름다운 마음에 관심을 갖는 심리학을 긍정적인 심리학으로 정의했다.
긍정적인 상향은 일종의 사랑이다.
적극적이라는 단어는 오해받기 쉽다. 사실 긍정적인 의미는 상대적이다. 그것은 고정적인 결과와 최종 결말이 아니다. 긍정은 과정의 경험을 포함한 행동 과정이다.
긍정적인 것은 개인의 상황과 관련이 있으며, 가장 적합한 환경을 선택하고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하는 행위이다. 한 사람이 자신의 모든 힘을 극한까지 발휘할 때 원망도 후회도 없는 인생 태도다. 불치병을 앓고 있는 사람과 창작 상태에 있는 작가는 이처럼 다른 생활 상태에 직면해 있지만 긍정적인 상태에서는 같을 수 있다. 그들은 모두 적극적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만 전자는 질병에 대항하여 생명을 느낄 수 있는 용기이고, 후자는 창작의 절정 체험에 빠져 삶의 열정을 느끼는 것이다. 양자의 비율에는 정량적인 규정이 없지만 질적인 규정은 같다.
정면은 부정적으로만 비교하거나, 심리불건강과 비교할 수 있고, 다른 긍정적인 평가와 비교할 수 없다. 적극적이란 자신의 인지, 감정, 행동을 포함한 주관적인 느낌을 말한다. 긍정적인 것은 자신의 과거 감정과 비교될 수밖에 없다. 우리는 두 사람의 적극성을 비교할 수 없다. 과학자와 해고 근로자들은 모두 자신의 적극성을 가지고 있다. 전자는 실험실에서 과학에 대한 헌신이고, 후자는 아르바이트에 대한 헌신에 반영될 수 있다. 긍정적인 것은 가치 지향적인 개념이지 과학적 개념이 아니다. 어떤 문화 과정의 긍정적인 자질이 무엇인지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훌륭한 사람이 어떤 방면에서 뛰어나는지, 이것은 복잡한 문제이다. 과거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경제, 순결, 겸손, 침묵이 긍정적인 자질이라고 생각하는데, 현대사회는 혁신, 자주성, 주동, 외향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모두 적극적인 이해에 편향되어 있다. 사람들은 긍정적인 것은 한 사람이 노력을 통해 성공을 거두어 혁혁한 사회나 경제적 지위를 얻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긍정적인 말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유명 배우, 기업가, 부자, 스포츠 스타와 같은 사회 엘리트이다. 사실 이런 적극적은 사람의 내적 적극적이 아니라 외적 적극적이다. 우리가 말하는 적극적은 우수한 심리적 소질과 인생 태도이다.
긍정적인 상태는 외적인 지표를 배제하지 않지만, 긍정적인 상태에 있는 사람은 외적인 높은 성적과 점수, 높은 경제적 지위와 사회적 지위를 가질 수 있지만, 긍정적인 상태는 주로 이런 외적인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의 분투와 기회의 결과일 뿐, 인간성과 무관한 숫자이다. 긍정적인 상태란 우수한 종합 심리적 소질과 적극적인 생활 태도를 말한다. 이런 심리적 자질은 한 사람이 자신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세상을 사랑하고, 행복과 행복을 갖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긍정적인 것이 항상 한 사람이 외부 세계를 정복하고 긍정적인 방식으로 모든 일을 잘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신경질적인 사람은 때때로 세상을 너무 정복하고 완벽을 추구한다. 그들의 욕망은 자신의 능력을 초월한다. 그들은 세계의 필요와 개조 앞에서 너무 희망이 있다. 현실의 객관성을 주관적인 의지로 대신한다. 예를 들어, 강박증 환자는 집에서 가스를 꺼야 할지 안 할지에 대해 불안해할 때 모든 것이 희망이 있다고 느낍니다. 내가 일을 완벽하게 하기만 하면 나는 만유의 실수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현실과 동떨어진 행동은 욕망이 과도하고 불합리한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그것은 진정으로 긍정적인 것이 아니라, 단지 부정적인 갈등과 갈등을 초래할 뿐이다. 진정한 긍정은 때때로 하나의 태만, 객관적이고 진실된 현실을 받아들이고, 자신이 받아들여야 할 것을 받아들이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가장 좋은 적극적이다. 지금 이 순간에는 이런 행동보다 더 좋은 주동이 없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노력명언)
마지막에 가장 잘 웃는다.
현대경쟁사회는 한 사람의 능력과 동력을 비교하지만 한 사람의 낙관도 겨루고 있다. 마지막까지 웃는 사람이 제일 잘 웃는다.
동물과 사람을 절망의 환경에 놓더라도 인위적으로 실패나 처벌을 면할 수 없게 한다 해도, 여전히 4 분의 1 의 개체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즉, 집단에는 자연적인 낙관적 차이가 있고, 소수의 개체가 가장 낙관적이다.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낙관주의는 승자를 효과적으로 예측할 수 있다. 최종 승자의 90% 는 낙관주의자입니다.
부모가 비관적이라면, 아이들은 보통 비관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낙관론은 교육을 통해 형성될 수 있고, 비관적인 사람은 심리훈련을 통해 낙관적인 사람으로 전환될 수 있다.
우리 학교와 사회는 한 사람의 성공이 그의 능력과 동기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만약 한 사람이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열심히 일한다면, 그는 성공할 것이다. 하지만 셀리그만의 긍정적인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한 사람의 재능과 의지가 충분하면 실패할 수도 있다. 단지 그 사람이 비관적인 사람이기 때문이다.
비관주의자는 모든 나쁜 일이 자신의 잘못이라고 믿는 것이 특징이다. 발생한 나쁜 일은 오래 지속되고 그의 생활의 모든 것을 망칠 것이다. 낙천적인 사람이 같은 액운을 만났을 때, 그는 현재의 실패가 일시적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모든 실패에는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 환경, 불운 또는 기타 요인의 결과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시험 실패에 직면하여 비관론자들은 종종 자신이 복습이 좋지 않고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시험에 실패한다는 것은 그들이 영원히 시험에 실패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들은 대학에 진학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이 작은 차이를 얕보지 마라, 종종 한 사람의 인생 성공, 심신 건강, 심지어 수명까지 결정할 수 있다.
셀리그만의 박사 과정 학생 한 명이 쥐에게 암세포를 주사하여 다른 환경에 배치했다. 첫 번째 쥐 그룹은 탈출 (예: 스위치 잡기) 을 통해 전기 충격 (낙천주의 그룹) 에서 성공적으로 벗어날 수 있고, 두 번째 그룹은 첫 번째 그룹이 전기 충격을 성공적으로 피할 때 전기 충격을 받을 수 있다 세 번째 쥐 그룹은 위험하지 않은 환경에 처해 있다. 그 결과 첫 번째 그룹의 쥐 중 약 4 분의 1 만이 암에 걸렸고, 두 번째 그룹의 3/4 과 마지막 그룹의 절반이 암에 걸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위험에 적극적으로 효과적으로 대응하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낙관주의자는 약간 주관적이고, 약간' 바보' 이다. 그들은 현실 세계를 왜곡하는 것에 익숙하다. 현실 세계가 그들의 발전에 불리하거나 위험할 때, 그들은 종종 인위적으로 위험을 무시하거나 위험 범위를 좁히는 경향이 있다. 그들은 깨어날 때까지 하늘이 무너지지 않을 것이라고 낙관적으로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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