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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망 이론" 이란 무엇입니까?

전망 이론은 심리학과 행동과학의 연구 성과이다. 전망이론' 은 카니만과 와스키가 제기한 것으로, 최대 주관적 기대효용 이론의 수정과 발전이다. 카니만은 전망 이론으로 2002 년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했다. 전경 이론 소개 전경 이론은 위험 결정 프로세스가 편집 및 평가의 두 가지 프로세스로 나뉘어 있다고 가정하는 설명적인 패러다임의 결정 모델입니다. "2002 년 노벨 경제학상은 심리학자 카니만에게 수여되었는데, 그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이론인' 전망 이론' 을 가져왔다. 영국 왕립과학스웨덴 대학원에 따르면 카니만은 "심리학 연구 분야의 종합적인 통찰력을 경제학에 적용했다. 특히 불확실한 상황에서 인간의 판단과 결정에 탁월한 기여를 했다" 며 2002 년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했다. 전경 이론의 기본 원리인 카네만은 한 번 유명한 재경 편집자가 카네만에게 자신의 이론을' 전경 이론' 이라고 부르는 이유를 물었다. 카니만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모두가 기억할 수 있는 큰 이름만 떠올렸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전망이론' 을' 기대이론' 으로 번역하는데, 위험기대조건에 따라 사람들의 행동성향은 예측할 수 있다. 도박꾼의 신조' 라는 책에서 작가 손비위는 전망 이론을 1,' 숲 속의 쌍새가 손에 닿는다' 는 다섯 문장으로 요약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정한 수익과 한 번의 도박 사이에서 어느 정도의 수익을 택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박명언) 속담에도 있듯이, "당신이 옳을 때, 당신은 안전 합니다." "이를' 확실성 효과' 라고 합니다. 2. 일정한 손실과' 내기' 사이에서 선택을 하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기' 를 선택합니다. 이것은 소위 "반사 효과" 입니다. 3. 100 원백나가 가져온 즐거움은 100 원의 손실로 인한 고통을 상쇄하기 어렵다. 이를 "손실 방지" 라고 합니다. 4. 많은 사람들이 복권을 샀습니다. 이기는 돈은 미미할 수도 있지만, 당신의 돈의 99.99% 가 복지와 스포츠를 지지할 수도 있지만, 누군가는 요행으로 작은 확률 사건을 쳤다. 이를' 소확률사건에 대한 미련' 이라고 부른다. "5. 대부분의 사람들이 득실에 대한 판단은 종종 참조점에 기반을 두고 있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 연봉 6 만, 연봉 7 만' 과' 다른 사람 연봉 9 만, 연봉 8 만' 이라는 객관식 질문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자를 선택한다. 이것은 소위 "참조 의존성" 입니다. 전경 이론의 기본 원리는 확실성 효과를 도입했다. 확실성 효과란 확실성 수익 (이익) 과 도박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확실성 수익을 선택한다. 한 단어로 묘사하는 것은' 좋으면 받아라' 이고, 한 가지 비유로는' 두 마리의 새가 숲에 있는 것보다 한 마리의 새가 손에 있는 것 같다', 즉 이른바 안전포대다. 이런 실험을 해보죠. 너는 분명히 30,000 원을 벌 수 있을 것이다. B: 당신은 40,000 위안을 벌 수 있는 80% 의 기회가 있고, 20% 의 기회는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어느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실험의 결과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A 를 선택했고, 전통경제학의' 이성인' 이 이때 A 를 선택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40000×80%=32000, 기대치가 30000 보다 크기 때문이다. 이 실험의 결과는' 1 원칙' 에 대한 증거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윤 상태에 있을 때, 그들은 신중하고, 위험을 싫어하고, 좋은 것을 좋아하고, 기존 이윤을 잃을까 봐 두려워하는 경향이 있다. Kahneman 과 Veschi 는 이를' 확실성 효과 (certaintyeffect)' 라고 부르는데,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익 상태에서 위험하고 혐오스럽다는 것이다. 확실성 효과' 는 투자에서 투자자들이 강한 이익 회토 경향을 가지고 있으며, 돈을 벌고 있는 주식을 파는 것을 좋아한다. 투자할 때, 대다수의 사람들의 표현은 "지면 미루고, 이기면 가라" 는 것이다. "주식시장에서는' 판매 효과' 가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즉, 투자자가 이익주식을 팔려는 의도가 적자주식을 팔려는 의도보다 훨씬 크다. 이는' 옳고 그름을 견지하고, 잘못을 바로잡는다' 는 핵심 투자 이념과는 상반된다. 두 가지 부상에 직면했을 때, 당신은 도피할 것입니까, 아니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까? 한 사람이 두 가지 패배의 선택에 직면했을 때, 그의 모험정신을 자극할 것이다. 열세 (손실) 와 도박 중 하나를 결정하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박' 을 선택한다. 이것이 이른바' 반사효과' 다. 한 마디로' 양해상권이 가볍다' 고 요약할 수 있다. 이런 실험을 해보죠. A. 너는 분명히 30,000 위안을 잃을 것이다. B. 당신들의 80% 는 4 만, 20% 는 손해를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느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투표 결과 소수의 사람들만이' 돈 지출 소재' 선택 A 를 선호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명과 싸우고 선택 B, 전통경제학의' 이성인' 이 튀어나와 두 가지 피해가 가장 적기 때문에 B 를 선택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왜냐하면 (-40000)×80%=-32000, (-4000) 80% =-32000 현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손실 상태에 있을 때, 그들은 극도로 꺼려하며, 오히려 더 큰 위험을 무릅쓰고 도박을 하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손실을 기대할 때 위험을 감수하려고 한다. 카니만과 웨스키는 이것을 "반사 효과" 라고 부릅니다. 반사효과' 는 비이성적이며 주식시장에서 계속 적자를 보유하는 주식을 선호하는 것이다. 통계에 따르면 투자자가 결손 주식을 보유하는 시간이 영리 주식을 보유하는 시간보다 훨씬 길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투자자들이 장기간 보유하고 있는 주식은 대부분' 고기 베기' 를 원하지 않는' 고정' 주식이다. 손실 회피는 "손실 회피" 를 어떻게 이해합니까? 한마디로, "헛되이 주운 100 원의 즐거움은 100 원의 고통을 상쇄하기 어렵다" 는 것이다. 전망 이론이 가장 중요하고 가장 유용한 발견 중 하나는 우리가 수익과 손실에 대한 결정을 내릴 때 비대칭적이라는 것이다. 이에 대해 전통경제학의 확고한 수호자인 폴 사무엘슨도 "100 원의 수입을 늘리는 것은 손실 100 원의 효용보다 적다" 고 인정해야 했다. 이것은 실제로 전망 이론의 세 번째 원칙, 즉' 손실 회피'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손실과 수익에 대한 민감도가 비대칭이며, 손실에 대한 고통감은 수익에 대한 행복감보다 훨씬 큽니다. 행동경제학자들은 도박 게임을 통해 이 논단을 검증했다. 이런 도박 게임이 있다고 가정하면, 통일된 동전을 던지고, 정면은 승리를 나타내고, 반대는 패배를 나타낸다. 이기면 5 만 원을 받을 수 있고, 지면 5 만 원을 배상할 수 있다. 도박을 원하십니까? 당신의 선택을 하세요. A. B 를 원하다. 전반적으로 이 경기의 승패 확률은 같다. 즉, 이 경기의 예상 결과는 0 이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공정한 도박이다. 당신은 이 도박에 참여하기로 선택할 것입니까? 그러나 비슷한 실험의 많은 결과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게임을 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증명한다. 사람들은 왜 이런 선택을 했을까요? 이런 현상도 손실 회피 효과로 설명할 수 있다. 쌍방의 확률은 같지만, 사람은' 상실' 에 대한 민감성이' 득' 보다 높다. 5 만 원을 졌다고 생각하면 5 만 원을 이긴 행복감보다 더 괴로워요. 적자에 대한 민감도가 동등한 수입에 대한 민감도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주식계좌가 오르락내리락하더라도 사람들은 더 자주 일일 적자를 당해 결국 주식을 내던진다. 이런' 손실 방지' 때문에, 보통 사람들은 원래 이익을 볼 수 있었던 투자를 포기한다. 작은 확률사건에 집착하면 복권을 사는 것은 자신이 운이 좋을 것이고, 보험을 사는 것은 자신이 재수가 없을 것이라는 것을 내기하는 것이다. 이것은 두 가지 희귀한 사건이지만, 사람들은 그들에게 매우 열정적이다. 전경 이론은 또한 인류가 작은 확률 사건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는 이상한 현상을 드러낸다. 작은 확률 이벤트란 무엇입니까?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예를 들어 하늘에서 파이를 떨어뜨리는 것은 작은 확률 사건이다. 파이를 떨어뜨리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파이가 아니라 함정이라면? 물론 작은 확률 사건이기도 합니다. 작은 확률의 이윤에 직면하여, 대다수의 사람들은 모두 위험 애호가이다. 작은 확률의 손실에 직면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은 위험을 피한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복권을 산 적이 있습니다. 이기는 돈은 매우 적을 수 있지만, 당신의 돈의 99.99% 는 복지와 스포츠를 지지할 수 있지만, 작은 확률사건에 대항하는 사람이 있다.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보험을 샀다. 운이 좋지 않을 확률은 매우 낮지만, 그들은 여전히 이 위험을 피하고 싶어한다. 사람의 이런 경향은 보험회사가 경영하는 심리적 기초이다. 작은 확률 사건에 직면하여, 위험에 대한 인간의 태도는 모순적이다. 사람은 위험 애호가와 위험 혐오자가 될 수 있다. 전통 경제학은 이 현상을 설명할 수 없다. 작은 확률 사건의 또 다른 이름은 운이다. 행운은 행운을 구하는 것이다. 하늘의 운을 빌어라. (서양속담, 행운속담) 공자는 이런 일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작은 사람들은 위험을 감수해야 운이 좋다" 고 말했다. 장자는 공자를' 등불 아래 어두움' 이라고 생각했고, 그는 몰래 발을 훔쳐 공자를 평가했다. "그는 효도하는 형이지만, 부자가 되는 특권을 누렸다." 성인이라도 소확률 사건에 대한 미련 면역은 할 수 없다. 전망이론은 위험과 수익 앞에서 사람의' 마음은 편향된다' 고 지적했다. 수익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위험혐오자이지만, 손실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위험애호가이다. 하지만 작은 확률 사건이 되면 위험 선호도가 이상하게 변한다. 따라서 사람들은 위험을 싫어하지 않으며, 적절하다고 생각되면 도박을 매우 기꺼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결국, 사람들이 정말로 싫어하는 것은 손실이 아니라 위험이다. 이런 손실을 싫어하는 것은 위험을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 주식시장에서 자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주식을 보유하고 있고, 높은 지점에서 팔지 않고, 그 다음, 완전한 하락 통로로 떨어지면, 이 주식을 매각하는 것이 현명하며, 거래 비용은 예상 손실과 비교하면 무시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만약 당신이 지금 현금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이 주식을 살 수 있습니까? 너는 아마 더 이상 사지 않을 것이다. 그럼 왜 그것을 팔지 않고, 다른 더 좋은 주식을 사지 않는가? 아마도 판매 후, 손실은 "사실" 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