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Zhu Xi와 "Shudu Jingsi"에 대한 정보를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Zhu Xi와 "Shudu Jingsi"에 대한 정보를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내 것을 선택하세요!!
<읽기>>와 번역
일반적으로 책을 읽기 전에는 꼭 읽어야 내용이 모두 이해될 수 있습니다. 내 입으로는 명확하게 이해될 수 있다. 곰곰히 생각해보고 그 의미가 모두 내 마음에서 나온다면 얻을 수 있다. 만약 본문의 의미에 대해 의문이 있고 다른 의견이 있다면 열린 마음으로 생각하고 성급한 선택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먼저 하나의 진술이 그 자체로 진술이 되도록 한 다음 그 의미를 따라가며 그 명확성을 테스트하십시오. 이것은 특히 감각과 이성이 없는 사람들에게 해당되며 그들은 다른 진술을 보기 전에 스스로 굴복할 것입니다. 다양한 이론을 동원하여 서로 도전하고, 그 근거의 근거를 찾고, 옳고 그름을 따져보면, 옳고 그름처럼 보이는 것들도 여론 속에 있어 확립될 수 없게 됩니다. 천천히 걷되 가만히 서서, 가만히 서서 움직임을 관찰하십시오. 강한 나무를 공격하듯이, 먼저 쉬운 것부터 그리고 얽힌 밧줄을 풀듯이, 막힌 부분이 있으면 그대로 두고 천천히 처리하십시오. 이것이 책을 읽는 방법이다.
공부할 때마다 여러 가지 경우를 바로잡아야 하고, 깨끗하고 곧게 펴고, 책을 정리하고, 몸을 바로잡고, 책을 보고, 단어를 주의깊게 천천히 읽어보고, 읽어야 한다. 신중하고 명확하게. 모든 단어를 큰 소리로 읽어야 하고, 한 단어도 빼먹지 말고, 한 단어도 빼지 말고, 한 단어도 놓치지 말고, 억지로 외워서는 안 된다. 자연스럽게 기억에 남고 오래도록 잊혀지지 않을 것 같아요. 고대인들은 "책을 천 번 읽으면 그 의미가 분명해진다"고 말했습니다. 익숙해지면 별다른 설명 없이도 그 의미를 스스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유창은 독서에는 세 가지 유익이 있는데, 마음으로, 눈으로, 입으로 읽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음이 없으면 눈이 주의 깊게 보이지 않고, 마음이 집중되지 않고, 횡설수설만 읽을 뿐, 결코 기억되지 않을 것이고, 오랫동안 기억되지 않을 것입니다. 세 명의 도착자 중에서 가장 불안함을 느낍니다. 이제 마음이 있으니 눈과 입도 상관하지 아니하겠느냐?
읽을 때마다 먼저 꼼꼼히 읽어야 그 안에 담긴 말이 내 입에서 나온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그 의미가 내 마음 속에서 생각하는 것에서 나오는 것처럼 보이도록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의미에 의문이 있거나, 댓글이 혼란스러운 분들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성급한 선택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먼저 그 중 하나를 별도의 이론으로 나열하고 기사의 흐름을 따라 생각하여 그 아이디어의 부드러움과 방해를 확인하십시오. 그런 다음 명백한 의미와 진실이 없는 것은 이미 항복한 이론과 비교하기 전까지는 의미가 없습니다. 자동으로. 그런 다음 모든 사람의 말로 서로 반대하고 반박하고 그 원칙의 안정성을 추구하여 그것이 옳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틀린 경우 공개적으로 인정되는 경우에도 거부됩니다. 진술이며 확립될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멈추고 천천히 살펴보고, 정적인 상태를 다루고 동적인 것을 관찰하십시오. 마치 단단한 나무를 가공하는 것처럼 쉬운 부분을 먼저 처리한 다음 얽힌 밧줄을 풀듯이 핵심 부분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 지금은 그대로 두고 천천히 처리하세요. 책을 읽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부할 때는 먼저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책상을 정리하고, 깨끗하고 안정감 있게 정리하고, 책을 책상 위에 가지런히 놓고, 똑바로 앉아 책을 마주하고, 주의깊고 차분하게 단어를 읽어야 한다.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기사를 주의깊고 명확하게 읽으십시오. 읽어야 할 단어 하나하나가 아주 시끄러워요. 단어를 잘못 읽을 수도 없고, 단어를 덜 읽을 수도 없고, 단어를 거꾸로 읽을 수도 있고, 억지로 외울 수도 없습니다.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오랜 시간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고대인들은 “책을 여러 번 읽으면 그 의미가 자연스럽게 나타난다”고 말했습니다. 즉, 책에 익숙해지면 다른 사람의 설명에 의존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그 의미를 이해할 것입니다. 나는 일찍이 “읽는 것에는 세 가지가 있으니 마음으로 깨닫고 눈으로 깨닫고 입으로 깨닫는 것이니라”고 말했습니다. 마음이 책에 없으면 눈은 주의깊게 읽지 못할 것이다.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세 가지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이다. 마음은 이미 이르렀는데 어찌 눈과 입이 없겠는가? 주희(朱熙, 1130~1200)는 중국 남송의 사상가이자 교육자로서 송나라 성리학의 대가이다. . 캐릭터는 Yuanhui이고 이름은 Hai'an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 우창(Wuchang) 선생님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18세에 과거에 급제하여 19세에 진사가 되었고, 14년 정도 관직을 역임한 뒤 유교에 전념하다 66세에 관직을 그만두었다. 그는 고향으로 돌아와 50년 동안 교육 활동을 중단하지 않고 계속해서 건양에 한전을 세웠고, 무이산에 무의경사를 세워 제자를 받아 가르치며, 역사상 극히 드문 일이었다. 고대 중국 교육의. 그는 많은 교육 사상을 내놓았다. (1) 그는 “고대 선비가 먼저 학자가 되고 마침내 성인이 된다”는 구자의 말을 자신의 목적으로 삼아 학생들이 덕과 “인도”와 지식을 모두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지식을 얻는 것'을 통해 '성인'을 양성한다는 교육적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2) 그는 "기질을 바꾸는 법을 배우는 것"의 교육적 역할을 확인했으며, 사람들이 "개인의 욕망"을 극복하기 위해 봉건 원칙에 부합하는 좋은 말, 생각 및 행동을 배양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3) 그는 유전의 역할과 유전의 역할을 확인했습니다. '태아 교육' 방법은 어린이의 취학 전 교육과 양육을 강조합니다. (4) 그는 초등 학교 교육의 기본 임무는 어린이에게 봉건적 도덕 개념을 심어주고 어린이의 봉건적 도덕적 행동 습관을 훈련시키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청소년과 성인 교육을 포함하여 그는 대학의 기본 임무가 '이론의 정화'이며, 주된 길은 오경을 잘 읽는 것이라고 믿었다. 그는 대학 교육의 질서로 '넓게 배우고, 깊이 탐구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명확하게 논쟁하고, 부지런히 실천하는 것'을 '중용'이라고 인용했다. (5) 그가 학생들에게 지도한 수양 방법은 '결단'으로 요약할 수 있다. "주요 존경", "재배", "시험". 자기 재배 과정에서. 그는 '신중한 독립', '온도', '인내'를 기르는 데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6) 그의 독서 방법은 6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정중히 야망을 갖고, 한 걸음씩 나아가고, 주의 깊게 읽고, 깊이 생각하고, 성찰하라.” 열린 마음으로 "모든 것을 알고 신중하게 적용하십시오." 후세에서는 이것을 "주자의 독서 방법"이라고 불렀습니다. 그의 주요 교육 작품에는 "자녀 교육", "논어"가 있습니다. 맹자전', '대학', '장주', '중용장거', '자치통강목'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