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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나단 하이트의 "코끼리와 기수" 를 읽어보세요.
특히 책에서는 중용의 길, 음양의 균형, 불교의 팔고와 같은 동양의 지혜를 많이 볼 수 있다. 이 책은 성경을 인용하는 것 외에도 공자와 부처를 자주 인용한다.
이 책의 저자인 조나단 하이트는 유명한 사회심리학자이다. 그는 현재 뉴욕대 스턴 경영대학원의 교수로 도덕심리학, 상업윤리, 복잡한 사회시스템을 주로 연구하고 있다. 1999 부터' 적극적 심리학 운동' 에 적극 참여해 적극적 심리학의 선봉 지도자 중 한 명으로 노벨상보다 높은' 존 덤튼 상' 을 수상하며' 정신 분야' 연구에서 비범한 성과를 거둔 사람을 표창하기 위한 것이다.
조나단 하이트 (Jonathan heit) 는 TED 에서 두 차례 연설을 했고,' 전망' 잡지에서 20 13 년' 세계 최고의 사상가' 로 선정됐다.
이 책은 네 부분과 열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인간의 심리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인간과 코끼리의 대항) 입니다
이 부분은 안을 들여다보고 우리 마음속의 코끼리를 살펴보는 것이다.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두 번째 부분은 우리가 어떻게 지내는지 (코끼리의 힘)
이 부분은 외부 세계에 대한 요구이며, 외부 세계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있다. 사람은 군거동물이다. 이 세상에 살면 반드시 사람과 관계를 가질 것이다.
세 번째 부분? 행복을 추구하는 방법 (이미지를 제어하는 방법)
이 부분은 행복을 추구하는' 수술' 에 관한 것이다. 전술적 차원에서 즐거움을 원한다면, 뭔가 다른 일을 해야 하며, 몇 가지 원칙을 따라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네 번째 부분은 삶의 의미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코끼리와 함께 달리기)
이 부분은 행복의' 도' 로 나뉜다. 이것은 비전 수준이며, 우리가 열심히 추구해야 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행복은 그 자체, 즉 균형의 아름다움에서 비롯됩니다.
마지막 부분에서, 우리는 소위 균형의 아름다움이 우리의 오래된 동양지혜의' 중용의 길' 로 돌아가는 것이 행복의' 궁극의 경지' 라는 것을 보고 놀랐다.
심리조작은 복잡한 활동이다. 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음식을 보면 통제할 수 없나요? 너는 왜 부정적인 것에 이렇게 민감하니? 이 책은 그 속의 신비를 밝혀낼 것이다.
이 책에는 개념과 지식이 너무 많아 완전히 소진되거나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여기서는 공유할 것만 고르세요.
1.' 코끼리와 기수' 해석?
먼저 이 그림을 보세요: 날씬한 코끼리 기수와 거대한 코끼리.
사람의 일생은 모두 진실한 자신을 찾고, 더 나은 자신을 만나고, 즐거움을 찾고, 삶을 더 의미 있게 한다.
그렇다면 자아란 무엇일까요? 무엇이 우리의 행복을 가로막았는가?
하이트는 행복을 가로막는 중요한 요소가 서로 다른 자아 간의 충돌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사람은 두 세트의 심리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우리가 실현할 수 있는 이성적 통제 처리 시스템, 즉 코끼리를 타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지각 자동 처리 시스템, 즉 코끼리입니다.
제어된 가공 시스템의 발전에는 언어가 필요하고, 언어는 진화에서 늦게 나타난다. 자동 가공 시스템은 생물이 탄생한 날부터 존재하기 때문에 제어된 가공 시스템보다 훨씬 완벽하고 강력합니다. 따라서 코끼리를 타는 사람과 코끼리 사이에 충돌이 발생하면 코끼리를 타는 사람의 실패가 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사람의 절반은 불순한 코끼리와 같고, 나머지 절반은 이성적인 코끼리 기수와 같다" 고 말했다. 그들은 종종 의견이 일치하지 않고, 각자 ... 이 두 분열된 부분은 종종 사람을 이성과 비이성적인 사상 충돌에 빠지게 한다. 이런 전쟁은 우리의 결정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우리의 행복감도 약화시킬 수 있다.
양자가 통일되면, 우리는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행복은 바로 앞에 있다. 마음이 하나가 되면 양자는 서로 잡아당기고, 정체되어 행복에서 점점 멀어진다.
영리한 코끼리 타는 사람은 코끼리의 본성을 이해하고 적절한 방법으로 코끼리를 훈련시킨다. 우리는 생활이든 행복이든 많은 이익을 얻을 것이다.
플라톤은' 자아' 를 마차에 비유했고, 나중에는 프로이트의 인격모델을 말레이어로 비유했다.' 자아' (말),' 자아' (마부),' 초자아' (승객).
나는 개인적으로 이 책에 나오는 코끼리의 비유를 비교적 좋아한다. 우리 모두는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이야기를 들었다. 거대한 코끼리 한 마리를 마주하면, 눈이 있는 맹인조차도 그것의 일부만 볼 수 있고, 그것을 통제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것은 우리가 현실에서 종종 자신을 통제하기가 어려운 이유에 해당한다.
책 전체를 보면 이성을 대표하는 코끼리 타는 사람과 감성을 대표하는 코끼리 사이의 경연 대회다.
2. 호혜 원칙
군거동물로서 우리는 좋은 인간관계를 추구해야 한다.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주변 사람들과 안전한 관계를 맺기를 갈망한다. 좋은 인간관계는 심리적인 행복뿐만 아니라 생리적인 이점도 가져다 주고 면역력을 높이고 장수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언급했듯이 좋은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호혜의 원칙을 따르는 것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호혜는 우리 마음 속에 깊이 숨어 있는 본능이자 집단 생활에서 기본적인 교제 방식이다.
호혜의 원칙은, 간단히 말해서, 우리가 다른 사람이 우리를 대하는 방식으로 다른 사람을 대하는 것이다. 우리 마음속의 코끼리는 천성적으로 모방의 고수이기 때문에, 모방은 인간관계의 접착제, 우리가 함께 배를 타고 있다는 것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건강한 관계는 균형 잡힌 주는 것과 받는 것에서 나온다. 서로 선물을 주고, 서로 돕고, 서로 관심을 갖고, 속마음을 털어놓는 것은 모두 두 사람의 관계를 배양하는 중요한 기교이다. 처음 세 가지 기교는 모두 알지만, 상대방에게 속마음을 털어놓는 기교는 그렇게 잘 처리되지 않는다. 특히 상대방이 그의 과거 연애 경험을 말해 줄 때, 너도 자신의 과거 연애사를 희석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러나 상대가 너무 일찍 이 카드를 치면 좀 모순될 수 있다.
나는 얼마 전에' 태시' 를 읽었다. 신혼의 밤에 태스와 앤지는 각각 그들의 과거에 대해 이야기했다. 앙젤은 런던의 한 노부인과 다리를 가졌고 태시는 완전히 이해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태스의 고백은 앤지를 정신 붕괴 상태에 빠뜨렸다. 데버의 태스' 결말로 볼 때 비극, 특히 감정적 체험을 가져왔고, 인간관계에서 조심해야 한다는 점을 일깨워 주었다. 잘 처리하고, 부착력을 늘리고, 잘 처리하지 못하는 것은 파멸의 비극이다.
먼저 눈의 광선을 제거하십시오.
예를 들어, 부부, 만약 당신이 각자의 가족에 대한 공헌에 점수를 매긴다면, 당신은 현상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가족명언) 두 사람의 총점은 120 과 100 보다 큽니다. 왜요 모두가 자신이 가정에 더 많은 기여를 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것은 독선적이라고 한다.
실생활에서 우리는 다른 사람의 행동에 반응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행동에 대한 우리의 견해에 따라 반응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겉모습의 허상에 만족하며 허상을 현실로 여기려 한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은 먼저 자신의 인식을 설정한 다음 자신이 선호하는 생각과 행동을 지지할 이유를 찾는다.
자신이 잘못했다는 것을 인정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거의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다른 사람의 공격과 도발에 합리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너 자신의 눈에 들보가 있는데, 어떻게 네 형제에게 너의 눈에서 가시를 제거하라고 말할 수 있겠니? 자신의 눈에 보이는 들보를 찾아야만 자신의 편견에 덜 갇히고, 설교를 덜 받고, 다른 사람과의 논쟁과 충돌을 줄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인간의 이기심은 무의식적인 자아팽창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먼저 판단한 다음 이야기를 지어내면 위선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위선과 함부로 결론을 내리는 것은 인간관계를 강타한 두 명의 주요 살인자이다.
원만함은 침착하고 조화로운 원만한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 강한 판단을 내리지 마라. 충돌에 직면하여 상대방의 관점에서 문제를 보고, 위선적이고 독단적으로 판단하지 마라.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고전적인 문학 작품은 인간성을 쉽게 평가하지 않고 인간성을 묘사하는 것일 뿐이다. 예를 들면' 다화녀',' 양지구',' 보바리 부인' 등이 있다.
무라카미 하루키는' 내 직업은 소설가' 에서도 주위를 오가는 각종 사람들, 주변의 각종 비바람, 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 "하지만 제 경험으로 볼 때, 우리가 생각했던 것만큼 절실하지 않은 일이 있어서 결론을 내려야 할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지금 나는 우리가 정말로 그렇게 결론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장기적이든 단기적이든. "
행복의 두 가지 원칙
(1) 진행 원칙
목표를 향한 전진은 목표를 달성하는 것보다 더 즐겁다. 코끼리가 옳은 일을 할 때마다, 그것은 행복할 것이다.
하나의 목표를 추구할 때, 정말 중요한 것은 과정이 아니라 결과이다. 그래서 먼저 자신에게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때마다 목표를 향한 기쁨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성공하는 순간, 우리 마음속의 느낌은 사실 무거운 배낭을 벗을 때의 안도감과도 같다. 미친 듯이 기뻐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사람은 항상 자신의 목표를 향해 전력을 다하여 목표를 달성하면 기뻐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셰익스피어가 말했듯이, "당신이 성공하면 모든 것이 끝납니다. 노력하는 과정이 가장 행복하다. ""
이와 관련하여 테일러 벤 샤샤샤샤르의' 행복한 방법' 을 더 잘 표현할 것을 추천합니다.
행복한 방법에서 행복의 정의는' 행복과 의미의 결합' 이고, 기쁨은 현재의 아름다운 시간을 대표하며, 현재의 이익에 속한다. 의미는 목표, 미래의 이익에서 비롯됩니다. 우리는 의미와 행복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현재의 이득과 미래의 이득이 모두 필요하다. 이 둘의 완벽한 결합은' 행복을 느끼다' 이다.
저자가 언급 했습니까? "즐거움을 느끼다" 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상태이어야 한다. 그래서 내면의 감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삶의 태도를 여유롭고 차분한 꽃으로 만들어라.
(2) 적응 원칙
예를 하나 들어보죠.
물리학자인 스티븐 호킹은 20 대 초반부터 운동 뉴런 질환을 앓고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그 이후로 그의 몸은 줄곧 위축되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었다. 하지만 호킹은 우주의 진화를 계속 연구해 왔으며, 많은 중요한 질문에 답하여 수많은 상을 수상하여 가장 잘 팔리는 코프 서적을 출판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그에게 왜 이런 투지와 정신을 유지할 수 있는지 물었다. 그가 대답했습니다. "2 1 살 때, 삶에 대한 나의 기대는 0 으로 떨어졌습니다. 그 후로 모든 것이 내 눈에는 하느님이 추가로 주신 선물이었다. "
복권에 당첨되든 마비되든, 1 년 안에 (평균적으로) 원래의 행복의 기준으로 돌아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시간이 지나면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고 좀 더 현실적인 목표를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상황에 대한 인간의 판단은 이미 적응한 사람보다 더 좋은지 더 나쁜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장기적으로 볼 때, 생활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행운이든 액운이든, 우리는 결국 우리의 행복 설정점과 뇌 시스템의 기본 행복 수준으로 돌아갈 것이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우리의 유전자에 의해 결정된다.
삶의 의미-사랑과 일
우리는 어떤 조건이 있어야 장렬하게 살 수 있습니까?
첫째이자 가장 중요한 조건은 사랑이다. 아무도 섬이 아니다. 남녀노소 모두 똑같다. 사람은 군거동물이다. 친구와 안전한 애착이 없으면 우리는 행복할 수 없다.
두 번째 가장 중요한 조건은 올바른 목표를 가지고 추구하는 것이다. 그래야 흐름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식물이 햇빛, 물, 토양이 있어야만 무성하게 자랄 수 있고, 사람은 사랑, 일, 헌신이 필요하고, 사람과 꿀벌처럼 집단에서 초월감을 느낄 수 있다.
그래야만 우리는 의미 있는 생활을 할 수 있다. 당신이 이 대상들과 행복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면, 인생의 목적과 의미가 자연스럽게 떠오른다. 너는 너의 생활이 아름답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프로이드가 정상인이 어떻게 해야 잘 살 수 있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그의 대답은' 사랑과 일' 이었다. 심리치료가 한 사람이 사랑하고 일하는 법을 배우도록 도울 수 있다면, 이 치료법은 성공적이다.
톨스토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법을 아는 한, 사람들은 이 세상에서 더 멋진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일하고 우리의 일을 사랑해야 한다. "
셰익스피어는 "이 일을 하는 것은 끝없는 즐거움이다." 라고 말했다.
지브런은 "일은 사랑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클릭합니다
집단에 녹아들어 같은 목표를 위해 다른 사람과 함께 노력하다. 이는 집단의 구성원들이 조화로운 응집력을 형성하며,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맺고자 하는 욕구를 만족시키고,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를 자아에서 벗어나 집단이라는 더 큰 존재로 융합시켜 자아의 진급을 느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가장 좋은 상황에서 일은 연락, 헌신, 헌신을 의미한다.
긍정심리학 연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에서 더 많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는 낙관적인 결론을 내렸다. 첫 번째 단계는 자신의 장점을 파악하고, 자신이 우세를 발휘할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하며, 매일 마음의 흐름을 누릴 수 있는 경험을 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하이트의 관념에서 행복은 방임 감정에 의해 질주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과 이성에 대항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과 이성의 조화, 감정과 이성의 조화, 그리고 이성으로 코끼리처럼 타고 가는 것이 아니라, 결국 행복의 다른쪽에 도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행복은 우리가 직접 찾거나 얻거나 실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먼저 일정한 조건을 충족한 후에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한다.
코끼리와 라이더의 조화, 감성과 이성의 상호 작용은 행복, 생활, 사랑, 일, 돈 등 모든 것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느낌을 크게 결정한다. ), 그리고 "무엇" 에 대한 우리의 경험과 판단에 영향을 미칩니다.
무의식적으로 이 코끼리를 관찰하고 아는 것은 우리 일생의 숙제가 되었다.
저자는 인류의 모든 생존 상황을 고려할 수 있는 문화는 없다고 생각한다. 극단적인 자유주의자와 극단적인 보수파는 모두 혼란을 겪을 것이다. 중용의 길 (균형) 이 있어야 인생의 지혜를 찾고 행복과 의미를 찾을 수 있다.
행복은 종종 외부와 무관하지만, 너 자신과 관련이 있다.
첨부: 계속 읽는 것이 좋습니다: M 스콧 파커의' 가는 길은 적다'.
작가는 미국의 유명한 작가, 의학 박사, 심리치료의 대가이다. 그는 20 여 년 동안 뉴욕타임즈의 베스트셀러 순위에 올라 23 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 각지에서 출판되었다. 이 책의 베스트셀러는 광고 홍보가 아니라 입소문 때문에 출판사의 위대한 기적을 창조했다.
이 책에는 풍부한 상담 사례가 있다. 심리상담사의 진단을 통해 결국 내면의 이야기를 떠밀어 인생의 진상을 밝혀냈다.
작가는 정신적으로 성숙하려면 무의식적인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무의식적으로 억눌린 욕망이 있는데, 의식 차원에서 직면하고 감당하기를 원하지 않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정신질환은 의식과 잠재의식 연결의 문제이다. 우리는 끊임없이 자신을 반성하고, 항상 자신의 내면의 무의식과 자신의 소통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신의 의식이 잠재의식에 무한히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마음이 성숙해지는 과정은 의식이 잠재의식에 대한 점진적인 인식과 통합 속에서 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 잠재의식' 은 인간의 머리 속에 뿌리를 둔 신이다. 저자는 정신 성숙의 궁극적인 목표는' 인류와 신성의 결합' 즉' 천인의 조화' 를 실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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