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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씨는 어디에서 태어났습니까?
유, 본명 고건기, 산둥 청도인. 데뷔작' 옥면수라' 는 196 1 출판 당시 두각을 나타냈지만 기교는 아직 성숙하지 않았다.
다음 작품인' 불장' 은 글이 참신하지만 여전히' 집에서 모험을 한 후 복수' 하는 전통적인 모델을 벗어날 수 없다.
1966 쯤' 소팔' 과' 곰' 형제가 연이어 발표돼 녹림 속' 소웅' 엄철이 거대한 비밀조직의 힘으로 강호 정의를 주재하는 것을 묘사해 독특한 양강의 바람을 확립하고 철혈강호파의 영웅이 됐다.
중국어 이름: 기
별칭: 유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청도시, 산둥
생년월일: 194 1 년
사망 날짜: 20 14
직업: 무술 소설가
대표 작품: 쇼패, 곰
인물 체험
그의 작품' 단날',' 혈모',' 은각',' 심지를 가로지르는 것',' 신의 손은 얼굴이 없다',' 일곱 마리의 해룡의 이야기' 는 모두 외로운 불량배나 직업킬러의 피비린내, 자성, 외로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강호에 있는 사람은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없지만,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반항해도 반드시 죽는다.
속담에도 있듯이, "나는 정의를 보고, 삶과 죽음을 무시!" " 그 중점은 대체로 같다.
요컨대, 1960 년대 중반부터 유씨의 소설은 강호 조직이나 개인의 생존 상태를 주목하기 시작했다.
주인공이 등장하자마자 일류 전문가이다. 그는' 무림 9 대 문파' 도 없고 어려서부터 공부를 연습하지도 않았다.
그의 갱단은 정증인처럼 썼지만, 또 다른 강호 목소리를 발전시켜 상당히 흥미진진하고 힘이 있다. 그러나 그의 무술은 마치 진주격과 같다. 다만 싸움법을 수법으로 바꾸었을 뿐, 그래서 보기에도 좋고, 독보적이지만, 살법은 너무 비참하여 충격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유씨는 1990 년부터 1999 년까지 40 편의 작품을 창작했으며, 그 창작 경력은 비길 데 없다.
문헌학
유형별로 배열하다
시간순
유작품의 연대순은 옥면수라 (196 1 년, 첫 소설) 수라칠절, 불전, 금조각용 무늬, 금화도구 (독수리), 생명수건, 기마 리우 성숙 스타일의 상징), 악마 손, 황진 악당 (오판월칼), 독수리 천하, 마검 독날, 철인의 이야기, 산대왕, 사휘장, 상처 화살, 오골칼, 새벽암살, 우리 활 칼 아래 눈, 산호 위에 앉아 있는 봉황로한
성격 평가
유조선 갑판에 누워 책 한 권을 쓰다
어떤 작가라도 복안에 글을 쓰고 있다. 사건이란 바로 표다. 고룡 같은 기인들도 유명해지기 전에 바닥에 앉아 원고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만, 무릎 위에는 원고지를 감당할 수 있는 대지가 하나 더 있다. 그러나, 글을 쓸 때 책상도, 그림판도 없는 작가가 있다. 당신은 그의 놀라운, 회자된 작품이 유조선 갑판에 쓰여 있거나 탄약 상자의 표면에 쓰여 있다는 것을 믿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작가는 바로 유 () 이다.
군 경력에서 휴식하는 것은 무협 소설을 읽는 것이다.
유 () 는 본명 기 () 로, 조상 대대로 민풍이 가장 보수적이라고 하는 장화 () 에 살았으며, 현지의 명문족이기도 하다. 그러나, 유는 결코 고향에 남아 그의 조상업을 계승할 생각은 없다. 그는 군 보위국에 투신하여 사관학교에 입학하여 장갑사를 공부하고 졸업 후 탱크차 부대에서 복무했다.
유씨의 군 경력도 매우 운이 좋다. 이때 전쟁은 없고, 단지 일상적인 훈련일 뿐이다. 그러나 부대의 생활은 매우 지루하고, 휴식할 때도 할 일이 없어 매우 지루하다. 당시 대만성의 무협 소설이 한 시대를 풍미하자, 유씨는 방학을 틈타 도시의 서점에서 무협 소설 몇 권을 사서 군영으로 돌아가 독서하며 무미건조한 생활에 대한 조제제로 삼았다. 당시 무협 소설은 단행본이 유행했는데, 수만 글자만 인쇄되어 군복의 주머니에 딱 들어맞았다. 시간이 있을 때 꺼내서 몇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병영에서 무협 소설을 쓰다
많은 무협 소설을 보았는데, 유씨는 창작의 충동이 있어서 자신도 무협 소설을 쓸 수 있다고 느꼈다. 그러나 막사에는 책상도, 그림판도 없었다. 영감이 왔을 때, 유는 유조선의 갑판이나 탄약 상자의 표면에 누워 볼펜을 꺼내 노트에 그의 걸작을 쓰기 시작했다. 그의 첫 무협 소설' 옥면수라' 는 이렇게 쓰여졌다.
소설 속의 줄거리가 출판사를 매료시켰다.
소설은 썼지만 유씨는 출판사도 몰라 그가 본 무협 소설 중 한 출판사의 주소를 베껴 작품을 부칠 수밖에 없었다. 이 출판사에서 줄곧 받은 원고는 모두 가지런했지만, 그는 어떤 크고 작은 것도 받지 못했고, 들쭉날쭉하게, 폐지 더미처럼, 작가의 이름이 이상하다. 그는 보는 데 흥미가 없어서 이 원고를 한쪽으로 던졌다.
아마도 운명일지도 모르지만, 유씨는 앞으로 글을 먹을 것이다. 이날 출판사는 마침 한가했다. 그는 무심코 옆에 놓여 있는 그 원고를 언뜻 보고는 들쭉날쭉한 종이 더미를 꺼내서 마음대로 보려고 했다. 출판사 자신도 이에 놀랐다. 소설 속 줄거리에 이끌려 어느새 수십 페이지를 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첫 번째 소설은 출판사의 사랑을 받았다.
출판사는 마침내 유씨가 보내온 그 원고를 단숨에 다 읽었는데, 이 이상한 작가는 문필이든 줄거리든 남달랐다. 이 책은 출판될 때 독자들의 환영을 받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즉시 유에게 편지를 써서, 소설이 곧 부칠 것이라고 말했고, 유에게 계속 신작을 부쳐 달라고 요청했다.
유씨는 자신의 첫 책을 생각지도 못하여 출판사의 주목을 받았다. 당시 그는 마치 복권 1 등에 당첨된 것처럼 흥분했다. 그는 지체 없이 이 좋은 소식을 모든 동료에게 즉시 알려서 모두가 그의 기쁨을 나눌 수 있게 했다. 그러나 그가 깨달은 것은 군대의 규율이 엄격하여 사사로이 부업에 종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때 그는 찬물 한 접시에 정면으로 쏟아지는 듯 좋은 소식을 숨기고 혼자 묵묵히 즐거움을 누릴 수밖에 없었다.
발행 후 독자들은 반응이 좋았고 출판사는 신작을 재촉했다.
옥면수라' 가 발표되자 독자들의 반응이 좋았고 출판사는 유에게 신작을 빨리 보내라고 재촉했다. 하지만 유재군의 숙제도 바빠서 글쓰기에 쓸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다. 그래서 그는 때때로 자신이 사격장에 가서 과녁을 맞을 차례가 되지 않았을 때, 이 짧은 시간을 이용하여 소설의 줄거리에 집중한다. 과집중 때문에 사격장의 총소리가 귀에 거슬린다. 연습이 끝나면 다른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거나 수다를 떨며 놀면 유씨는 유조선 갑판이나 탄약 상자의 표면에 누워 무협 소설을 쓴다.
제대 후 무협 소설을 속필하다.
유제대할 때, 그의 무협 소설은 이미 여러 차례 발표되었고, 일정한 명성을 얻었다. 다른 사람이 퇴직한 후, 어떤 업종에 투자해야 할지 헷갈릴 수밖에 없다. 그러나, 유가 은퇴했을 때, 앞에는 이미 강장대로가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무협 소설을 계속 쓰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유 () 의 시작은 비교적 늦었기 때문에, 이 때의 무협 문단은 이미 병행되었다. 이 유명한 선배들 중 한 자리를 짜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이제 유 () 가 이미 직업작가가 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단점을 포기할 수 있는 글쓰기 노선을 찾기 위해 열심히 생각해야 한다.
장점을 살리고 자신에게 맞는 작문 노선을 피하다.
그는 선배들이 쓴 무협 소설을 많이 본 뒤 부대에서 배운 것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논평했다. 소위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그는 사랑을 쓰는 것은 wolongsheng 이 쓸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상한 쓰기, 하지만 Zhuge Qingyun 쓰기; 인간성을 쓰고, 분위기를 쓰고, 고룡을 쓰지 않는다. 문필은 섬세하지만, 소예와 사마연자뿐이다. 그리고 배경, 성격, 일상생활도 글쓰기에 큰 영향을 미친다. 울룡생과 소예는 사랑 이야기를 잘 쓴다. 무대와 무도장에 자주 머무르며 분중 절친한 친구가 되기 때문이다. 제갈청운은 풍경을 쓰는 데 능하다. 왜냐하면 그는 중국의 절반을 걸었기 때문이다. 다른 명가들에 관해서는, 사랑을 쓰는 사람, 글을 쓰는 사람, 일을 쓰는 사람, 낯설게 쓰는 사람, 신비로운 것을 쓰는 것, 재미있는 것을 쓰는 것은 모두 승리에 능하다. 모두 유씨가 자신이 못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러나 리우예 들은 자신의 장점을 발견했다. 나는 몇 년 동안 부대에 있었고 장갑병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가장 엄격한 훈련을 받았다. 적을 발견하는 한, 즉각 소멸해야지, 절대 부드럽지 않다. 출전하려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하고, 결코 뒤돌아보지 않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면 절대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그래서 그가 쓴 줄거리는, 마치 그가 탱크를 몰고 있을 때, 횡설수설, 용감히 앞으로 나아가는 것처럼, 일침이 일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탱크, 탱크, 탱크, 탱크, 탱크, 탱크)
유일무이한 그의 작품은 주로 흉악, 맹렬, 잔재, 독기를 위주로 한다.
따라서 작가의 글쓰기 취향은 종종 배경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군 생활의 영향을 받아 유씨의 작품은 주로 흉악, 맹렬, 잔재, 독기를 위주로 한다. 그는 은혜와 원한에 대해 이야기하고, 손을 대는 것은 여태껏 사정을 봐주지 않았다. 많은 독자들은 그의 단도직입적인 스타일을 좋아해서, 여태껏 시어머니가 아니었고, 진흙탕을 끌지 않고, 읽기에 흠뻑 젖었다.
이 독특하고 선명한 노선으로 유씨는 결국 무협 문단에서 자리를 잡았고, 높은 좌석의 우두머리였다. 책 제목에서 볼 때, 그는 이미 짙은 화약 냄새를 맡았다. 와룡생은' 옥비몽' 이고, 고룡은' 다정한 검객 무정검' 으로 제목이 훈훈하다. 유씨의 작품은' 밝은 검',' 도살룡기',' 강호의 늑대',' 천마의 복수' 등이다. 페이지를 열기 전에, 나는 이미 악독한 증오와 냉소를 느꼈다.
유씨는 제갈청운만큼 운이 좋지 않다. 그가 군영에서 식량을 수령할 때, 와룡, 제갈근 () 은 이미 유명해졌고, 원고료 수입은 매우 볼 만하다. 가무정 () 에 머무르며 붉은 기댈 수 있다. 구룡은 말할 것도 없고 데뷔 이후 스캔들이 만연해 있다. 소예는 낭만적이고 소탈하지만 기형적인 사랑 때문에 목숨을 잃을 뻔했다. 그래서 그들은 남녀의 감정을 쓸 때 필법이 매우 섬세하다. 유에 관해서는, 그는 일생에 한 번만 연애를 했기 때문에, 그는 정말 사랑을 쓸 수 없었다.
연애만 한 번 했는데 문필이 좋지 않다.
유 제대 후 무협 소설을 직업으로 삼다. 이때 그는 이미 성공해서 원고료 수입도 아주 좋다. 그의 통상적인 소일은 친구와 술을 마시고 도박을 하는 것이다. 어느 날 그는 한 소녀가 문 앞을 지나가는 것을 보았다. 소녀는 매우 수려하게 생겼고, 유이는 보자마자 좋아하여, 급히 그녀의 신세를 알아보았다. 그녀는 중학교 3 학년 여학생이다. 매일 그녀는 학교로 돌아가 하교할 때 그의 집 앞을 지나간다. 그 후로 유씨는 시간을 정해 문 밖으로 나가는 척하며 어린 소녀를 보기 위해서였다.
많이 만났을 때 고개를 끄덕이며 인사를 했다. 며칠 후, 우리는 만나서 몇 마디 말을 걸었다. 이렇게 두 사람은 데이트를 시작했다. 처음에 내 친구들은 조금 놀랐다. 유는 이 어린 소녀를 사랑하게 되었다. 나중에 그들이 진지하게 연애하고 있다고 생각했을 때, 더 이상 왈가왈부하지 않고, 더 이상 그들을 비웃지 않았다.
4 년 후, 어린 소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유와 결혼했다. 모든 것이 잘 될 것이고,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될 것이다. 리우 의 사랑 에서, 단 한 번 경험했다; 이성과 가까이서 접촉한 그는 이번 한 번밖에 없다. 그래서 유씨의 작품에서 그는 사랑 이야기를 잘 쓰지 못하고 치열한 전쟁만 잘 쓴다. 그가 군대에 종사할 때 받은 훈련이기 때문이다.
마침내 아들을 낳았다.
유씨의 감정 생활은 결코 다채롭지 않다. 혼전, 그는 사랑의 달콤한 강에서 목욕을 해왔다. 결혼 후 두 작은 입은 줄곧 다정하여 원앙만 부러워하고 선선은 부러워하지 않는다. 유일한 아름다움 중 부족한 것은 두 연애의 산물이 모두 딸이라는 것이다. 젊은이의 관념은 비교적 유행인데, 아이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하지만 장화는 대만성에서 가장 보수적인 곳이고, 유씨 가족은 명문족이라고 한다. 물론, 고당의 어머니는 하루빨리 아들과 향등을 달고 있는 손자를 기대하고 있는데, 이는 유부부에게 당연히 큰 스트레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고당현을 위로하기 위해, 유씨는 당연히 조산하여 아들을 낳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우리는 또 다른 것을 쟁취할 수 있지만, 이것이 유일하게 너무 서두를 수 없는 것이다. 너무 공교롭군요! 두곡홍도 무협 소설을 썼는데, 그는 아들이 둘밖에 없다. 그는 딸을 낳고 싶었지만, 그는 미쳐가고 싶었다.
어떤 사람들은 "사상이 가볍고 예로부터 강하다" 고 말하지만. " 하지만 대만성에서는 문학 친구들이 자주 모이고, 술을 마시거나, 참새를 문지르며, 감정이 잘 맞는다. 그래서 아들을 낳고 싶은 유와 딸을 낳고 싶은 두가 자주 만난다. 그들은 함께 앉아서 아이를 낳는 비결을 배우고, 서로 사상을 교류한다.
독고홍은 그가 도식가이고, 체구가 우람하고, 덩치가 큰 사나이이기 때문에, 다자가 딸을 낳지 않는 이유라고 의심한다. 하필 유씨는 키가 작고 먹기를 좋아하지 않지만 딸을 낳았다. 그래서 그는 유에게 앞으로 많이 먹으라고 권했고, 그 자신도 가능한 다이어트를 해야 했다.
유씨의 생활은 매우 정상적이다. 그는 여태껏 미녀와 함께 식당에 가지 않았고, 무도장에서 그를 찾기가 더 어려웠다. 나의 유일한 취미는 두 손으로 도박을 하거나 참새를 몇 번 문지르는 것이다. 그는 두호홍 연구의 경험이 불합리하다고 생각하여 오랜 친구와 내기를 하고 아들을 낳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황천이 마음이 없는 사람" 인지 유씨는 마침내 통통한 백아들을 낳고 독고홍의 내기를 받았다. 이번에, 나는 심지어 출판사로부터 편지를 받는 것보다 그를 위해 책을 출간하는 것이 더 즐겁다고 말했다.
이상한 작문 습관
환경의 변화는 때때로 한 사람의 생활 습관을 변화시킨다. 그 시절에 유씨는 총포성 속에서 소설의 줄거리 연습에 전념할 수 있었다. 유조선의 갑판에 누워 탄약 상자의 표면도 힘껏 글씨를 쓸 수 있다. 하지만 귀국한 뒤 글쓰기 습관이 크게 달라졌다. 그는 글을 쓸 때 다른 사람의 괴롭힘을 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처자식의 속삭임과 웃음소리까지 그의 작문 심정에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그는 가족들이 모두 잠을 잘 때까지 기다려야 글쓰기를 시작할 수 있었다. 이미 자정입니다. 새벽 3 ~ 4 시쯤에 쓴 다음 펜을 치우고 잠자리에 든다. 그는 또 이상한 병이 있어서 날이 밝으면 잠자리에 든 후에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이루지 못한다.
누구나 이상한 습관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자신이 깨닫지 못하면 다른 사람이 보면 놀랄 것이다. 유씨는 성격이 명랑해서 많은 일에 대해 따지지 않는다. 그러나 그는 쥐 바퀴벌레만 보면 마치 유조선에서 적을 소멸하라는 명령을 받은 것 같다. 그래서 그는 쥐를 쳐서 바퀴벌레를 때리는 시간이 원고를 쓰는 시간보다 적지는 않다. 매일 밤 쓰기 시작 하기 전에, 그는 집, 아니 쥐 바퀴벌레 의 흔적 을 순찰 해야, 그는 편안하게 앉아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한번은 유씨가 원고를 쓸 때 오른손으로 펜을 들고 왼손으로 잔을 들고 대만 술을 조금 마셔서 정신을 차리는 것을 좋아했다. 마실수록 마시고 싶어질 줄은 몰랐어요. 결국 나는 취해서 초고도 쓸 수 없었다. 나중에 그는 마음이 아프고 마음이 모질었다. 그는 글을 쓸 때 여태껏 술을 마시지 않았다. 네가 글을 쓰지 않을 때는 두 잔을 마셔도 무방하다.
친구와 사귀다
한가할 일이 없어, 유씨는 자기가 몇 가지 정통 요리를 하는 것을 좋아하고, 친구에게 그의 솜씨를 맛보게 하는 것도 좋아한다. 친구가 맛본 후, 매우 평범하다고 느꼈다. 그러나 친구들은 여전히 Liu 의 따뜻한 마음을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합니다.
한번은 제갈청운과 함께 타이중의 일월담에 놀러 가서 하룻밤을 묵었다. 다음날 타이페이로 돌아오는 길에 장화를 지나다가 제갈은 갑자기 유씨가 여기에 살고 있다는 것을 떠올렸고, 전세기사에게 한 호텔 앞에서 멈추라고 명령했다. 우리는 안에서 자리를 찾았고 제갈은 전화를 하러 갔다. 유공교롭게 집에 있다. 그는 식당의 이름을 묻자 곧 왔다.
유씨를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갈은 나에게 필통을 소개시켜 주었고, 나와 한 박자에 맞춰 서로 감상했다. 그때 무협 소설은 이미 몰락했고, 유화는 이미 오랫동안 붓을 대지 않았다. 어른은 나이가 이미 많기 때문에, 그는 가업을 계승해야 하며, 더 이상 문단에 발을 들여놓을 시간이 없다. 그러나, 그들이 수중에 있는 돈의 액수를 언급했을 때, 교만한 강호를 웃으며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이 날, 그들 둘은 이리저리 날아다니며 몇 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우리가 들어왔을 때 식당은 이미 손님들로 가득 찼는데, 이때 우리 책상만 남았다. 유씨는 웃으며 그가 이 산의 주인이니 반드시 주인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심지어 신용카드에 서명하지도 않고 가게 주인에게 고개를 끄덕였다. 그가 고향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최근에 나는 유씨의 오래된 책들을 다시 읽고 제갈청운과 함께 그를 방문한 지난 일을 회상했다. 지금 제갈은 죽었다. 내가 옛 친구를 그리워할 때, 나는 울음을 참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