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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색청대 오색도자기

청대 오색자는 부드럽고 투시감이 강하며 화가가 섬세하게 전해진다. 그들은 명대 가정과 만력의 거친 화풍을 쓸어버리고, 형태학을 연구하지 않고, 색채가 대부분 명대보다 균일하고 희박하다. 꽃병 도안이 생동감 있게 전해져 제재가 풍부하고 다양하다. 보통의 화훼와 산수 외에도 희곡과 소설을 블루본으로 한 인물 이야기화도 대량으로 사용되었다. 도자기의 정교한 장식 도안은 인물, 꽃, 산천이며 획이 섬세하고 구도가 간단하여 국내외 문화재 애호가들의 핫스팟이다.

강희 오색조화반. 입을 뒤집고, 몸에 흰 유약을 입히고, 접시에 오색꽃과 새를 그리고, 가장자리에 핏빛 금화를 덮고,' 만세국경없는' 이라는 네 글자를 쓴다. 기초서' 청대 강희년제' 청화쌍원해서체 두 줄 여섯 자, 벽이 비스듬히 깎였다.

접시에 오색찬란한 꽃새가 예쁘게 그려져 있다. 다색은 빨강, 노랑, 녹색, 파랑, 보라색, 검은색 등의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색상을 의미하며 "오색" 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각 오브젝트는 다른 색상을 사용합니다. 다색은 태운 흰 유약에 색을 칠한 후 구워 만든 것이다. 이 그림은' 희소식 삼원' 도여야 하며 청대에 유행하는 길조 도안이다. 그림의 관점에서 볼 때, 이 그림은 송원 구도이지만 서양화에 녹아들었다.

강희의 다색은 배아가 촘촘하고 무겁고 색성이 강하며 파란색, 금, 블랙 3 색으로' 경색' 이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