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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수와 점술은 미신인가요?

미신이 아니라 풍수는 과학이다.

소개

풍수라는 단어는 복희 시대에서 처음 유래되었습니다. 복희 태호는 자신이 만든 간단한 도형을 바탕으로 지구에 바람과 물이 있는 시기가 있음을 추론했습니다. "Jianyi Jing" 기록: "Yan이 말했습니다: 하나는 안개수, 둘은 풍수, 셋은 산수, 넷은 산수, 다섯은 물, 여섯은 물, 일곱은 물 적음, 여덟은 물 부족 , 9는 물이 아니다." 풍수와 총칸위, 투자이, 청낭, 산수화 등은 동양 신비주의의 중요한 부분이다.

진나라 곽보가 지은 고대 《장경》에는 "기가 바람을 타고 흩어지고 물에 닿으면 멈춘다. 고대인들이 그것을 모아서 지켰다"고 했다. 퍼지는 것을 막고, 옮겨서 막아준다고 하여 풍수라고 합니다. 물을 얻는 방법이 첫째이고, 바람을 숨기는 것이 둘째입니다."

일반적으로 풍수라고 하는데, 지질학적 예술, 풍수술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신비로운 예술이다. 풍수는 5대 예술 중 하나로 『역서』에서 유래한 것으로 문, 우물, 난로를 보는 양가운세와 음가운세로 나누어진다. 용의 동굴에서 모래와 물의 방향을 보는 방법. 주요교로는 삼원법, 입체법, 구성법 등이 있다.

칸유(Kanyu)는 점술과 점술을 의미하며, 그 중 '칸'은 '칸'을 의미하고, '칸'은 측량을 의미하며, '유'는 원래 짐을 의미하는 마차를 의미하며, 영토와 터널에 대한 은유. 고대 중국인들은 간을 하늘의 도, 우를 땅의 도, 간우를 천지의 도라고 믿었으며 그 지위가 매우 높았습니다. 관우는 몸이고 풍수는 기능이다.

2005년 건설부 중국건축문화센터가 중국건축풍수문화전문위원회를 설립했다(장<2005>77.). 2005년 사무총장을 맡았다. , 중국 최초의 공식 위원회가 난징에서 개최되었습니다. 2008년 8월 5일, 안후이성 청칸(Chengkan) 마을은 황산시 정부의 승인을 받아 풍수에 기초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록을 신청한 중국 최초의 마을이 되었습니다.

[이 단락 편집] 풍수 요소

바람: 공기 이동 현상.

물: 물의 흐름.

기(氣): 땅의 기(氣)와 보이지 않는 공기 중의 기.

이 밖에도 용, 모래, 동굴, 물, 앉는 방향 등 중요한 내용이 담겨 있다.

[이 단락 편집] 풍수 소품

나침반

풍수 대가들은 나침반이 Liqi 종파의 운영 도구라고 믿습니다. 판 중앙에 위치한 자침과 일련의 동심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원은 고대 중국인이 우주 시스템의 특정 수준의 정보에 대한 이해를 나타냅니다.

산수화

풍수 대가들은 거실에 풍경화를 전시할 때 물이 부를 상징한다고 믿습니다. 그림에서 물의 흐름 방향은 문을 향하거나 집 밖을 향할 수 없으며, 물의 방향은 집 밖이 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물 흐름은 안방이나 집 내부에서 가장 좋습니다. 특히 침실에는 '만 마리 말의 질주'와 '산을 내리는 호랑이' 그림을 두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부부의 화합이 쉽게 파괴됩니다.

풍수 검

풍수 검

풍수 대가들은 칠성검, 복숭아꽃검 등 다양한 종류의 풍수 검이 있다고 믿습니다. , 또는 다른 재료로 만든 검의 주요 기능은 집 밖의 날카로운 모서리와 전봇대의 악령을 제지하고 소송을 피하는 데 사용됩니다. 풍수 검은 날카롭게 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날카롭게 만든 검은 사람을 쉽게 다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날카롭게 하는 것이 적합하지 않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여전히 ​​악령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팔괘거울

팔괘거울

풍수 대가들은 거울의 악령 제거 능력이 진정 일류라고 믿으며 걸을 때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거리와 골목에 있는 팔괘 거울은 처마 벽에 걸려 있습니다. 팔괘경을 걸 때 주의할 점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정오 12시에 걸어두십시오. 2. 봉헌합니다. 3. 반사된 방향이 다른 사람의 집을 향해서는 안 되며, 자신의 집에서 다른 사람의 집으로.

풍수 탱크

풍수 물고기

풍수 대가들은 풍수 물고기 화분을 키우는 것이 행운을 높이는 친숙한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그 단순함 때문에 사람들은 물고기를 키우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물고기를 키울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꽤 많습니다. 부를 끌어들이고 싶다면 집 문과 대각선 반대쪽에 있는 명확한 재정 상태에 놓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고기를 잘 관리하면 병에 걸리거나 쉽게 죽지 않습니다.

신불 그림

풍수 대가들은 사람들이 신불 그림 액자를 집에 가져가서 모시고 숭배할 것이라고 믿지만, 그렇게 해야 한다는 사실은 모릅니다. 마법사에게 봉헌되고 신과 부처의 소유가 되기를 요청받는 모습은 사진으로만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악취, 악령, 악마가 신과 부처의 몸에 들러붙어 향을 피우고 참배하는 사람의 행운을 망칠 수 있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화분

풍수 고수들은 상황을 바꾸고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화분이 많다고 믿습니다. 돈 대나무, 말라바르 밤나무, 난초 등이 그 중 최고입니다. 모두가 좋아하는 이름. 길상을 상징하는 화분의 꽃과 잎이 시들면 즉시 화분을 갈아주어야 계속해서 기운을 모을 수 있습니다.

풍경

풍수 대가들은 풍경이 부딪히는 소리가 맑고 크고, 귀여운 모양이 많은 사람을 매료시킨다고 믿습니다. 풍수 풍경 종소리는 악령을 제어하는 ​​도구로, 특히 문 입구에 걸어두기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아이의 서재나 안방에는 절대로 걸어두지 마세요. 풍경 소리를 오랫동안 들으면 사람들이 불안해지기 때문입니다.

상서로운 사자와 상서로운 동물

상서로운 사자와 상서로운 동물

풍수 고수들은 사자, 사슴, 말, 용, 유니콘, 돈- 두꺼비, 수 등을 물어뜯는다. 풍수를 바꿀 때 고려하게 되는 상서로운 사자이다. 사자, 유니콘, 돈을 물고 있는 두꺼비의 머리가 문을 향하고 있어야 하며, 이는 모든 당사자로부터 부와 재산을 끌어들일 것임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달리는 방향과 사슴과 말의 머리는 반드시 집을 향해야 하는데, 이는 상서로운 신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단락 편집] 풍수 학교

역사적으로 풍수 학교를 나누는 데에는 큰 오해가 있었습니다. 풍수 학교를 두 가지 범주로 나누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상황 학교 그리고 Liqi 학교는 비현실적입니다. 그것은 실제적인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사람들을 쉽게 잘못된 길로 이끌 수 있습니다.

사실 어느 학파를 막론하고 현혹적인 사이비 풍수가 아닌 이상 상황이 풍수지리이고 기(氣)를 조절하는 것이 기본원리라고 주장하고 있다. 풍수의 이용.

풍수 학파의 구분은 실제로 기 조절 방법의 차이로 인해 형성됩니다.

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 주요 학파로 나눌 수 있으며 여러 가지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팔도를 직접적으로 활용하여 기를 조절하는 학교가 바로 과리학파입니다. Bazhai Sect, Xuankong Feixing Sect (6 개의 주요 파벌과 100 개 이상의 작은 종파가 있음), Qimen Fengshui, Heluo Fengshui, Da Sanyuan Yili Sect, Jinsuo Yuguan 등을 포함합니다.

음양 오행의 원리인 합토, 낙수, 선후천팔도를 이용해 기를 다스리는 학파가 오행학이다. 간난 양 공 풍수, 신산허 종파, 수비학 풍수, 긍정적인 오행 풍수 등을 포함합니다.

중국 풍수는 여러 풍수 학파로 발전했습니다. 각 풍수 학파에는 서로 다른 이론이 있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소개입니다.

(1) 루안터우 학파: (1) 상황파 (2) 이미지파 (3) 싱파파

(얼리치파:

(1) 바자이파 (2) 수비학파 (3) 산허파( 4) 범과종(5) 비흥종(6) 오행종(7) 현공대과종(8) 팔괘종(9) 구흥비박종

(10) 기문종 (11) 양자삼요종 (12) 이십사산두종 (13) 형수종 (14) 금소어관종

1. 상황파의 원리

상황이 언급되면 사람들은 상황을 이용해 행운과 불운을 논하는 풍수의 창시자인 관인(Guan Ren)과 궈푸(Guo Pu)를 생각할 것입니다. 상황 학교는 주로 용, 동굴, 모래, 물을 사용하여 지리적 상황에 중점을 둡니다. 고대의 불운을 논하는 항상. 상황파는 루안터우파와 이미지파로 나누어지지만, 흥법종과 흥법종이라는 세 가지 종파가 있지만 사실 이 세 종파는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완전하지는 않습니다.

1. 루안터우종은 자연지리의 산수를 뜻하며, 산은 용(龍), 모래(砂), 산(山)을 가리킨다. 360도 동굴 주변; 산은 멀리 있는 산을 의미합니다.

2. 이미지는 실제로 풍수에서 심오한 지식입니다. 산을 어떤 동물이나 다른 사물로 보는 것. 산의 모양이 사자와 같다는 뜻으로 거울을 보는 미인, 달을 품은 칠성 등 여러 가지 이름이 붙는다.

3.흥법(興發)은 이를 바탕으로 개발된 심상학파(象想派)를 말하며, 심상과 경혈의 일치에 관한 법칙을 주로 논의하는데, 이를 경혈(絲身)이라고 한다. 성법파의 "심장을 찌르는 화살".

간단히 말하면, 이미지를 보면 산이 없으면 할 수 없습니다 (luantou). 산을 보면 이미지와 형태 없이는 할 수 없습니다. 중국의 많은 산이 있는 곳에서는 산으로 인해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2 Liqi 스타일은 Wuzhai 스타일 또는 Sanyuan 스타일이라고도 합니다.

이기학파는 음양오행, 팔괘, 합도, 낙수, 점성술, 신사, 나음, 기문, 유인 등 오예의 거의 모든 이론관점을 이론원리로 통합하였기 때문에 매우 복잡한 체계를 형성하였다. 풍수 이론. 이기종은 너무 복잡해서 여러 개의 작은 종파로 나누어졌습니다. 바로 이 때문에 풍수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선택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배우지 못할 뿐만 아니라, 그러나 나쁜 풍수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저자는 일부 종파의 이론을 소개할 예정인데, 이는 초보자의 선택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이미 풍수를 공부한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여덟 집 학교. 요약하자면, 팔집학파에는 단 두 가지 요점이 있습니다. 첫째, 산에 앉아 떠돌고 있는 별과 짝을 지어 행운과 불운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유랑별이라 불리는 것은 복성, 천약, 진노, 장수의 네 가지 상서로운 별과 오귀, 죽음, 재앙, 여섯 악령의 사악한 별입니다. 집 안에 있는 팔괘산의 기복에 따라 이 8개의 별은 팔괘의 선천적인 방향에 속해 있으며, 행운과 일치하면 행운이 있을 것이고, 불운과 일치하면 불운이 있을 것입니다. . 두 번째는 집의 팔도에 따라 동쪽의 4집과 서쪽의 4집을 나누어 인간의 생활과 결합시키는 것, 즉 동쪽의 4집이 4집과 일치하는 것이다. 동쪽에 있는 네 집, 서쪽에 있는 네 집과 서쪽에 있는 네 집을 짝지어 행운과 불운을 판단합니다. 일반적으로 바자이학파의 점술 육각형은 연간 가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즉, 같은 해에 태어난 사람의 성별이 같으면 운세도 같고 풍수 배치도 같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1년에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태어나는 것입니다. 팔가학파의 풍수적 관점에 따르면, 그들은 모두 같은 지점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팔집파의 풍수론은 너무 단순하고 거칠다. 특히, 동쪽과 서쪽이 동쪽의 4집, 서쪽의 4집, 서쪽의 4집과 연관되어 있다는 생각은 더욱 조잡하고 정확하기 어렵다. 풍수를 공부하시는 독자님들께서 실수로 따라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여행하는 별을 기준으로 행운과 불운을 판단하는 것은 하늘에 나는 별과 하늘에 나는 별을 결합하거나 실내 레이아웃에서 참조 값이 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용법은 나중에 논의하겠습니다.

2. 수비학 학교. 풍수 배치는 주인의 운세에 있는 5가지 요소, 행복과 금기를 기반으로 하고, 24산 방향의 5가지 요소와 현공비행성, 장식적인 색상 등을 결합하여 훌륭한 효과를 냅니다. 다양한 유형의 별장 실내 장식 및 풍수 조정의 지도 역할.

3. 삼화종과 이십사산터우종. 산과 강을 중심으로 24산을 24산과 집에 있는 산의 관계로 논하고 있는데, 이른바 집에 있는 산은 실제로는 오행(五行)의 관계를 가리킨다. 나침반과 집 밖의 봉우리 또는 건물. 물을 분배할 때 12장수 자리를 보고 행운과 불운을 결정합니다. 수비학의 열두 불멸은 장수, 목욕, 면류관, 관직, 황제 번영, 쇠퇴, 질병, 죽음, 무덤, 죽음, 태아, 영양입니다. 일반적으로 물이 위로 올라가는 것과 물이 오가는 것에 따라 행운과 불운을 판단합니다. 주로 음가옥에서 사용됩니다. 그러나 삼화종에서는 물의 상분과 열두 신선이 음양이 섞여 있어 그 적용에 편차가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저자는 풍수를 연구하는 이씨 친구들에게 열두 신선을 사용하여 물의 길흉을 판단할 수는 있지만 모두 사용할 수는 없으며 음양을 구별해야 하며 음양을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상기시킨다. 양.

4. 육각형을 바꾸는 종파. 주요 방법은 8괘에서 9성 6각형을 해석한 다음 이를 산수와 결합하여 행운과 불운을 논하는 것입니다. Fan Gua 학교에는 Huang Shi Gong Fan Gua 방법으로도 알려진 Fu Xing Fan Gua, Zuo Fu, You Bi 9개의 별과 같은 여러 가지 번역 방법이 있습니다.

5. Xuan Kong Feixing Sect. 산의 방향을 원원에 맞추고 원판에 9개의 별을 배치하여 물과 산의 내부 구조를 보고 번영과 불운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Xuankong의 소위 9개의 별은 Kan의 흰색 1개는 탐욕스러운 늑대, Kun의 검은 2개는 Giant Gate, Zhen의 녹색 3개는 Lucun, Xun의 녹색 4개는 Wenqu, 중앙의 노란색 5개는 Lian Zhen, Qian의 흰색 6개는 Wuqu에 있고, 빨간색 7개는 Dui에 Pojun으로 있고, 흰색 8개는 Gen에 왼쪽 보조자, 보라색 9개는 Li에 오른쪽 Bi로 있습니다. 현공학의 본질은 독자가 이 점을 파악할 수 있는 한 원운의 흥망성쇠, 9수 1~9의 구속, 운명의 행복과 금기의 조화에 주목하는 것이다. 그들은 이미 Xuankongxue를 시작했으며 일반적으로 사람들을 위해 실내 풍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Xuankong Xue의 진정한 본질을 파악하려면 물론 깊이 연구해야 합니다.

6. 싱수파. Xingxiu 학교는 Kang Jinlong, Shitu 너구리, Fangri 토끼, Xinyue 여우, 꼬리 불 호랑이 등과 같은 28 개의 별자리를 말하며 각각 오행의 속성을 나타냅니다. 앉는 방향 이론에 따르면 주로 24봉의 행운과 불운을 조절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기종, 기종, 오행종, 선공대과종, 금수우관종, 자위대수종 등 중에서는 하나씩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여기 하나.

엄밀히 말하면 풍수학파는 상황학파와 리기학파이다. 그들의 이론도 서로 침투하고 통합되는데, 이것이 바로 모든 법칙의 복귀의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풍수를 공부할 때에는 두 학파의 정수를 모두 흡수하고 저장해야 합니다. 우리는 Li Qi 학교에 능숙할 뿐만 아니라 상황 학교의 본질도 흡수해야 합니다.

그러나 풍수학파에는 이로움과 무익함이 섞여 있기 때문에 학습자는 참됨을 유지하면서 거짓을 버리고, 거친 것을 버리고 본질을 선택하여 풍수에 대한 오해에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풍수학파를 완전히 부정할 수도 없고, 각 풍수학파의 이론과 운영 기법을 동시에 적용할 수도 없습니다. 우리는 실천만이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라는 원칙을 견지해야 하며, 거짓을 제거하고 참을 유지해야 하며, 거친 것을 버리고 본질을 선택해야 합니다. 슈이의 미스터리는 미래 세대에게 맡겨져서는 안 됩니다!

[이 단락 편집] 기원과 발전

중국 풍수의 형성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원시사회

풍수에 대한 이론은 없지만, 가혹한 자연환경으로 인해 사람들이 겪는 생존의 어려움과 농업 및 목축 사회로 인해 그 사람들은 시간은 "육지에서 산다"를 "선택"하고 인간의 번식과 서식지에 적합한 "물 근처에 있고 태양을 향한" 장소를 선택해야했습니다. 이것은 적응적인 선택입니다. 문명사회에 들어서자마자 풍수는 문자로 기록되었다. 예를 들어 갑골문에는 가옥에 관한 기록이 많이 남아 있다. 후대에 출토된 수많은 갑골문과 시경을 통해 은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중국이 땅을 산, 항구, 구릉, 평야, 묘, 구릉 등 여러 지형으로 나누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수역을 사천, 샘, 강, 하천, 늪, 늪, 강, 타 등으로 나누었습니다. 당시 지구의 차이를 매우 세부적으로 분류하여 향후 발전의 초석을 마련했습니다. "위상학". 『상슈』에서는 당시의 영토가 강과 산을 기준으로 큐슈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이것이 후일 중국에서 '큐슈'라는 이름의 유래이기도 합니다. 『주예서(周禮書)』에는 “토양적응법을 사용하고, 십이토의 명칭과 사물을 관리하며, 백성의 집을 이용하여 그 이익과 불이익을 제거하고, 복사람을 이용한다”와 같은 말이 있다. , 새와 짐승을 사용하고 풀과 나무를 사용합니다. "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의 집과 일치"라는 말이 있고 땅과 일치하는 "Tu Yifa"와 같은 지식 시스템이 있습니다. 『의주서』에는 “땅은 날씨에 적합하고 만물은 다스린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땅이라는 말이 날씨를 반영하고 하늘과 함께 땅을 관찰하는 것이 만물의 법칙임을 알 수 있다. 당시에는 사물을 다스리는 방법이기도 했기 때문에 후세에는 풍수가 되었다. 주(周)나라 때 주(周)무왕(周王)이 낙의(洛夷)를 세웠을 때 주공(周孝)에게 명하여 땅을 돌보게 하였느니라 『상서(上書)』에는 “조공(趙皇)이 집을 다스릴 때 주공(周皇)이 주나라를 세우기 위한 진영과 사신들이 와서 점을 전하였다." 주나라 사람들이 점술을 믿었음을 알 수 있으며, 주공도 재상을 지냈다.

전국과 선진(前秦)

주역과 음양오행설이 발달하고 보급되면서 학문 체계가 생겨났다. '천문학을 보고 지리를 내려다본다'는 사상이 확립되기 시작했다.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한 후 이전의 '도의' 개념을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더욱 구체적이면서 동시에 '기'의 개념도 갖게 되었다. 『진서(晉書)』에 보면 “시황제 때 기를 보는 사람들이 '500년 뒤에는 금령이 천자의 기를 갖게 될 것이다'라고 하였으니, 시황이 이를 알 수 있다. 동쪽으로 진압하고 지역 이름을 물링(Mooling)으로 바꾸고 북쪽 산을 베어 그 세력을 제거했다." 당시 '기 감시자'라는 말이 있었는데, 이는 이미 그 안에 전문 인력이 있었음을 보여준다. 풍수산업. 『태평환우기』 95권에 따르면 진나라 창수현(지금의 절강성 가흥현 남쪽)에 산이 있었다고 한다. 그는 사형수들을 보내 산을 파게 했습니다. 그들은 힘든 일을 견디지 못하고 서둘러 떠났습니다.

진나라

진시황이 지은 아방궁은 면적이 거의 300마일에 달하며, 계곡에는 궁궐의 별장이 흩어져 있고, Fanchuan은 수영장이고 Afang의 앞 홀에는 거의 만명이 앉을 수 있습니다. 시황제는 70만 명의 민간인을 동원하여 리산을 파내고 3층의 흙을 뚫는 데 그 규모가 실로 전례가 없었습니다. 면적이 넓고 규모가 큰 시황릉도 있는데, 이 두 가지 주요 사업의 시행은 진나라의 관상 수준이 매우 높았음을 보여준다. 진나라의 뛰어난 지리 측량 기술을 이해하고, 이는 관상학 기술의 발달에도 기인합니다. 사실 진나라 이전부터 향재활동이 존재한 곳은 한편으로는 산 자들의 거주지이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망자들의 묘지이기도 했다. 『상서』에는 “성왕(成王)이 성에 머물기를 원하여 조공(趙孝)에게 먼저 재상의 집에 살게 하라”고 기록되어 있다. 『효서(孝書)』에는 “집의 징조는 점을 쳐서 지은 곳이다”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곳이 향인의 집이고 점을 쳐서 장소를 정한 것이다.

서한

관상술이 더욱 인기를 끌었습니다. 사마천(Sima Qian)의 『역사기』에는 한나라 무제가 모여 가문을 점령하고 결혼할 수 있는지 물었지만 가문 사람들이 거절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때 관우 가문은 천문학과 지리학에 능통하여 관상학을 '흥법'이라고도 불렀다. 동한시대부터 사람들은 장례식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이는 풍수 개념의 대두로 이어졌습니다. Wang Chong의 "Lunheng"은 장례식을 둘러싼 금기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동한나라 사람들은 생활환경에 큰 관심을 기울였다. 『후한서(後汉書)』에는 “땅이 좋고, 집이 크고, 뒤에 산이 있고, 물이 있고, 도랑이 있고, 연못, 주변에는 대나무와 나무가 있고, 앞에는 정원이 있고, 나무 뒤에는 과수원이 있습니다." 양자이의 기본 이론이 됩니다.

한대에는 풍수의 예비적 귀납과 이론적 요약을 표시한 『관우금방』, 『궁지형』, 『이주법』, 『그림집미술』 등의 풍수저작도 있었다.

위나라와 진나라

중국에는 많은 풍수 대가들이 등장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궈푸(郭寶)였습니다. 그리고 흙을 추출하여 풍수를 정의하고, 풍수이론을 종합적으로 구축하여 후대 풍수의 기초를 다졌습니다. 그가 개척한 풍수지리법인 '물을 먼저 얻고 바람을 숨기는 것'은 1,700년 이상 이어져 왔고 오늘날에도 더욱 찬란하게 빛난다. 중국인들은 궈푸를 풍수의 창시자라고 부르는 데 익숙합니다.

수나라

비교적으로 사람들은 풍수를 믿지 않았지만, 『물리지리기』, 『조경』을 쓴 유명한 관상학자 샤오지가 있었습니다. ", "장경", "오행" 등 유명 작품이 후세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한때 여왕을 위해 상서로운 장소를 선택했고, 황제가 그의 조언을 듣지 않자 수 왕조가 단명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수나라 재상 양공렌(楊孝仁)이 묘를 이장할 때 5~6명의 풍수 고수들을 초대하여 그 중 한 사람인 촉추(興趙)가 지하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내고 큰 보상을 받았다. 당시에는 풍수가 여전히 성행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당나라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전성기였으며 다양한 학자들도 널리 등장하여 풍수 이론의 발전을 촉진하고 비교적 완전한 이론 체계를 형성했습니다. 당시 대부분의 학식이 있는 사람들은 풍수를 이해했고, 유명한 스승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그 중 장시성(江西省)의 풍수학자 양준송(楊君松)은 풍수지리를 인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데 포괄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이후 중국의 광활한 대지에는 궁궐과 마을, 무덤이 풍수의 영향을 받았다. 다양한 정도의 슈이 이론. 당나라 현종(玄宗)도 풍수를 믿었다. 『당나라신기』와 『태평광기』에는 풍수에 관한 기록이 많이 있다. 당시 도교 승려들도 풍수에 대해 많이 알고 있었습니다. 당나라에는 천문 현상을 전문적으로 관찰하는 '사천견'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사천견의 관리들은 풍수를 이해해야 합니다. 양준송(楊君松)은 당(唐)나라 시종(皇宗)에 의해 국가고문으로 임명되었으며, 그의 관직은 영태(靈泰)의 지리사무를 관장하였다고 볼 수 있다. 왕조는 백성들이 믿었을 뿐만 아니라 궁정에서도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나중에 양준송은 궁궐의 풍수서적을 꺼내 강서성 전역에 퍼뜨렸고, 많은 제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국력이 강하고 그 영토가 서역으로 확장되었다. 둔황막고석굴에서 발견된 『조경』, 『음양서』 등의 문헌을 보면 풍수이념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북서부 지역에 널리 퍼져 있다.

오대십국

당나라 시대에 풍수가 흥성한 뒤, 모든 왕조의 황제들은 풍수를 믿었고, 주나라 말기에는 미신적인 색채가 많이 추가되었다. 풍수에 따라 세상이 진실을 구별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송나라

진투안(Chen Tuan), 소강제(Shao Kangjie), 주희(Zhu Xi), 채원정(Cai Yuanding) 등 유명한 이순신 학자들이 풍수를 설명하고 동정했으며 일부 풍수 관련 작품이 속속 출판되었으며, Jiangxi Xingfa School과 Fujian Lifa School의 주체인 Feng Shui 이론 시스템을 탄생시켰습니다. 송희종은 풍수를 믿었는데, 원래는 자식이 없었으나, 무당이 도성 북서쪽의 지형을 여러 번 높이면 아들을 낳을 수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그는 풍수를 더 믿고 사람들에게 "Shangqing Baozhuan Palace"를 건설하기 위해 귀중한 땅을 선택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 결과 사람들은 돈을 낭비하고 국고는 비어 있었고 정권은 쇠퇴했습니다. 송나라에는 Lai Wenjun, Chen Tuan, Xu Renwang, Wu Jingluan, Fu Botong, Cai Yuanding 등이 많이있었습니다.

명나라

주원장은 금릉에 도읍을 세웠을 때 풍수를 중시했는데, 도시 밖의 산은 대부분 도시를 향하고 있어 아치 모양을 하고 있었다. , 그러나 Niushou Mountain과 Huashan Mountain은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Zhu Yuanzhang은 성벽이 불만스러워서 Niushou Mountain을 막대기 백 개로 쳐서 소의 코에 구멍을 파고 쇠줄로 통과 시켰습니다. Niushou Mountain을 안쪽으로 바꾸면서 화산 산을 광범위하게 베어 산을 대머리로 만들었습니다. 명나라 성조(成祖) 황제가 수도를 베이징으로 옮긴 후 전적으로 풍수지리 개념에 따라 건설되었습니다. 명성조(Ming Chengzu)는 풍수(Feng Shui)를 깊이 믿었던 황제였으며, 이로 인해 사람들은 모두 풍수(Feng Shui)에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풍수는 명나라 사람들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기준이 되었습니다. 베이징의 유명한 관광명소인 명릉은 풍수학자 요준경이 선택하여 명나라 성조에게 추천하여 명나라 황제의 능묘지가 되었습니다. 명나라 때 전설적인 인물인 유보원(劉伯文)이 풍수를 잘했다고 한다. 그가 만난 곳이 바로 『간우만싱』이다. 그를.

청나라

하늘을 관찰하고 천문학을 기록하는 일뿐만 아니라 능묘 건설까지 담당한 사천견이 있었는데, 청나라는 풍수를 믿고 능묘의 위치를 ​​매우 중시하였다. 청나라 동릉은 남북 길이가 125㎞, 동서 폭이 26㎞로 북경 교외 3개 현에 걸쳐 있으며 총 면적이 2,500제곱킬로미터에 달하는 매우 큰 황실 묘지이다. 이는 청나라 황제들이 무덤의 풍수를 매우 중시했음을 보여준다.

오늘날까지 완벽하게 보존 된 자금성, 그 장엄한 기세는 풍수에 따라 엄격하게 지어진 고전적인 걸작으로 수많은 사람들을 정복했습니다. 청나라는 또한 400명이 넘는 황실을 갖춘 황실을 두었습니다. 이 황실 고문들은 넉넉한 봉급을 받았기 때문에 왕조와 황제를 섬기는 데 평생을 바쳤습니다. 황실의 임무는 첫째, 왕조를 위한 좋은 풍수 보물을 찾고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을 마련하는 것, 둘째, 누구도 감히 황실에 반항하지 못하도록 국민의 지리적 풍수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왕좌를 차지하세요. 이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지리학과 풍수를 통치 도구로 활용했던 봉건 왕조의 통치자들의 예입니다.

역사를 통틀어 선진(前秦)은 풍수론의 탄생기, 송(宋)은 풍수학이 유행하던 시기, 명청(周淸)은 풍수학이 확산되는 시기였다.

명청시대에는 각종 풍수서적의 수집과 정리, 학자들의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풍수이론은 꽤 완성되었다. 풍수 고수들의 조사 활동은 황궁에서부터 도시와 농촌 거주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중화민국부터 현재까지

학자들은 주로 중국의 전통 풍수문화를 재평가하고 연구해 왔다. 지난 세기, 풍수는 고대 중국에서 거대한 시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국가의 창시자인 손중산의 묘소 부지는 유명한 풍수 대가인 심주롱(Shen Zhurong)의 반복적인 조사를 거쳐 결정되었습니다. 해방 이후 풍수론은 큰 타격을 입었고, 죽었으나 죽지 않은 채 풍습으로 계속 존재했다. 1970년대 이후 동남아시아, 일본, 한국, 유럽, 미국 및 기타 지역에서는 중국 풍수에 대한 '연구'가 급증했고, 이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외국인들이 풍수 이론을 생활 지침으로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많은 "학자"는 풍수를 더 잘 "개발"하기 위해 현대 과학을 사용하여 봉건적 미신을 정당화하고 이를 "환경 과학"으로 해석합니다.

[이 단락 편집] 집 풍수

생활 환경을 선택할 때 고대 풍수 대가들은 흔히 “산과 물로 둘러싸인 곳”, “바람이 있는 곳”이라고 믿었습니다. 에너지를 모은다”가 최고다. "산과 강으로 둘러싸인" 장소는 산과 강의 아름다운 풍경에 직접적으로 젖어 있으며 자기장 과학, 미학 및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고대 학자들은 숲과 계곡에서 은둔생활을 했고, 선진국의 부유한 주민들은 도시 밖의 산과 강으로 이주한 것이 풍수에서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도시의 주거지역은 건물, 도로, 공장 사이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바람을 숨기고 기를 모으는' 관점에서 더 많이 생각해야 합니다. 고대 풍수에서는 장소 선택이 매우 복잡한 문제입니다. 요구 사항이 많을 뿐만 아니라 풍수 학파마다 차이와 불일치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엄밀히 말하면 모든 사람의 이상적인 풍수 모델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 "좋은 곳"이 모두 성공하고 "나쁜 곳"이 모두 망하는 것은 아닙니다.

벽시계

전통 풍수에 따르면 일부 현관과 방, 특히 종합 사무실에는 벽시계가 필요합니다. 이런 곳에 시계를 걸면 다섯 가지 큰 기능을 할 수 있는데, 하나는 재물을 모으는 역할, 하나는 악령을 물리치는 역할, 셋째는 주인의 행운을 돕는 역할, 넷째는 부하를 관리하는 역할, 다섯 번째는 가장 큰 역할이다. 시계의 기본 기능은 시간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시계를 사서 원하는 곳에 놓아도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시계의 앞면은 안쪽을 향할 수 없으며 문이나 발코니를 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금붕어 키우기

풍수 고수들은 금붕어를 집에 두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금붕어는 흔히 풍수 물고기로 불리며 가정의 풍수적인 결함을 보완하고 집안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조의 크기는 적당해야 하며 다른 잔해물이 없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난로가 불에 속하고 물과 충돌하기 때문에 난로를 향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죽은 물고기가 있어서는 안 되며, 수조에 물의 흐름으로 인해 부(富)가 불안정해지기 때문에 부신상을 수조 위에 놓을 수 없습니다. 물고기의 색깔과 종을 다섯 가지 요소와 관련하여 고려하여 주인과 어울리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녹색 식물

풍수 대가들은 녹색 식물을 방에 놓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복죽, 돈나무 등을 거실에 놓아 활력을 상징하고 산소를 생성해 방에 이로운 식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사계절 내내 꽃을 고집할 필요는 없지만, 상록수여야 합니다. 시든 경우 운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즉시 교체해야 합니다.

공기

풍수 대가들은 방에 사람이 있든 없든 방의 문과 창문은 항상 열려 있고 닫혀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흐르고 공기가 새로워져서 흐르는 물이 썩지 않고, 문경첩이 뿌리가 내리지 않게 됩니다. 또한, 부를 드러낼 만큼 문틈이 너무 커서는 안 된다.

방 색상

풍수 전문가가 지정한 방의 색상입니다.

방의 색상은 흰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이 바람직하며 나무색도 허용되지만 검은색 사용을 피하고 회색을 덜 사용합니다. 천장의 색상은 무겁기보다는 밝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천장은 "하늘"을 상징하기 때문이며, 색상은 당연히 밝습니다. 일반적으로 밝은 푸른 하늘을 상징하는 흰색, 연한 노란색, 연한 파란색이 주요 색상입니다. 흰색은 흰 구름을 상징합니다. 하늘은 가벼움, 땅은 무게의 의미를 따르기 위해 바닥의 색상은 약간 더 어둡게 해야 합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

역기와 풍수는 수천 년 전에 우리 조상들이 발명했습니다. 과학적인 근거가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