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인터넷 음반 산업'의 운영에 관한 서적
'인터넷 음반 산업'의 운영에 관한 서적
다음 기사는 참고용입니다.
——————————
전통 녹음에 대한 디지털 음악의 영향과 혁신 업계 (2008-10-13 11:09:02)
본 글은 '아트 리뷰' 매거진 10월호에 실렸습니다.
디지털 음악의 개념:
기술적으로 정의되는 디지털 음악은 일반적으로 디지털 형식으로 저장되고 인터넷 및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전송될 수 있으며 쉽게 복사 및 재생할 수 있는 음악을 말합니다. 디지털 음악 혁명은 1987년 독일의 한 연구소에서 우리가 흔히 MP3라고 부르는 MPEG Audio Layer 3라는 오디오 파일 압축 기술을 연구하기 시작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비즈니스 정의에서 디지털 음악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하나는 온라인 음악이라고도 알려진 인터넷 음악이고, 다른 하나는 무선 음악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서론: 디지털음악에 대한 철저한 이해
디지털음악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MP3, 온라인음악, 벨소리 등의 개념이다. 디지털 음악은 사람들에게 큰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지만, 음반 산업에는 끝없는 어려움을 안겨주었습니다.
디지털 음악이 전통 음반 산업에 가져온 혁명에 대해 사람들은 채널 측면에서 더 많이 분석한다. 디지털 음악이 음악의 유통과 판매 채널을 변화시켰기 때문이다. 그러나 전통적인 녹음 산업에 대한 디지털 음악의 영향은 벨소리 및 타액 노래와 같은 온라인 음악과 같은 음악 스타일에 대한 디지털 음악의 혁명이라는 또 다른 측면에서 더 많이 발생합니다.
'나비 두 마리', '누구를 사랑하나요' 등 소위 '농민 노래'가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 아직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이것은 사회적 퇴행도 아니고 문화적 비극도 아닙니다! 오히려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은 상업 시장의 성과입니다. 새로운 기술은 커뮤니케이션과 판매 채널을 변화시켰고, 채널의 변화는 음악 소비자 그룹도 변화시켰습니다.
벨소리와 온라인 음악의 등장 이후 음악 산업은 길을 잃었습니다. 한편으로 사람들은 새로운 기술이 전통 음악 산업에 완전히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는 반면, 일부 사람들은 이를 싫어하며 이것이 시대의 퇴행이라고 말합니다. 문화당국은 현 상황이 왜 발생했는지 고려하지 않고, 문화윤리적 관점에서 이러한 음란한 소리를 큰 몽둥이로 때려죽이는 것을 좋아하거나, 상업적 이익, 저속한 영합, 키치 문화 등을 표면적으로 이용하기를 좋아한다. 이러한 현상을 설명한다. 그러나 이러한 창백한 이유는 그것을 설명할 수 없으며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의심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지도 않습니다.
사실 디지털 음악의 본질은 전통적인 음반 채널의 변화다. 오늘날 음악 소비의 주체는 더 이상 전통적인 음반 시대와 같은 집단이 아니다. 물론, 응석받이 엘리트들은 중국이 도시와 농촌 사이에 뚜렷한 차이가 있는 이중 시장이라는 사실도 무시했습니다.
전편, 전통 음반산업에서 디지털 음악의 혁명
전반: 전통 음반 산업의 수익 모델에서 디지털 음악의 혁명
해적판 디스크 온라인 다운로드
1990년대 이후 본토 음반 산업은 불법 복제에 시달려 어둠의 수렁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1세기에도 이러한 현상은 개선되지 않았고, 불법복제보다 더 무서운 적이 등장했는데, 바로 인터넷이다.
음악 산업은 다른 어떤 산업보다 인터넷의 영향을 더 많이 받았습니다! 불법 복제는 음악 구매 가격을 떨어뜨릴 뿐입니다. 온라인 다운로드는 소비자가 음악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과 음악을 듣는 방법, 장소 및 종류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다운로드를 막을 방법은 없습니다. 수천 개의 소스와 수천 개의 커뮤니케이터가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음악 매체는 초기 비닐 레코드부터 최신 컴팩트 디스크 및 테이프에 이르기까지 몇 가지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오랫동안 사람들은 음악과 통신사를 묶어서 비용을 지불하는 데 익숙했습니다. 음반 회사의 저작권 수익은 CD 통신사를 통해 실현됩니다. 그러나 온라인 다운로드의 등장으로 음악은 통신업체로부터 해방되었으며 더 이상 특정 매체와 연관되지 않습니다.
그 결과 팬들은 자신의 노래를 찾기 위해 인터넷으로 눈을 돌렸고, 음반사들이 열심히 구축한 판매망에서 멀어졌고, 이로 인해 음반 마케팅에 자원을 투자해 생계를 유지하는 음반사들은 극도로 겁을 먹었다.
음반사에서 음반사로
출구는 없지만, 또 다른 마을에는 밝은 미래가 있다. 뜻밖의 케이크가 도착했어요! 이것이 벨소리입니다. 이 장치는 한국에서 등장했으며 아시아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중국에서는 차이나 모바일이 2003년 5월 17일 통신의 날에 이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2005년 말까지 전국 통화 연결음 사용자 수는 6천만 명을 넘어섰고 시장 규모는 20억 명에 달했습니다. 2005년 중국의 총 디지털 음악 매출은 36억 위안에 이르렀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2010년 시장 규모가 127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디지털 음악 시장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중국의 전통적인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시장은 2년 연속 감소했습니다.
과거 음반사의 수입원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었는데, 하나는 주로 유통보증비를 기반으로 하는 음반 유통수입이었고, 다른 하나는 가수의 공연, 광고, 공연 등 공연예술 수입이었다. 등. 불법 복제로 인해 음반 판매는 가수의 퍼포먼스와 광고 가치를 높이기 위한 홍보 수단으로만 활용되고 있습니다.
벨소리로 얻은 예상치 못한 수입이 음반사를 살렸다. 그때부터 음반 회사는 더 이상 음반 판매나 공연 예술 수입에 초점을 맞추지 않게 되었습니다. Song Ke는 Taihe Maitian이 음반 회사가 아니라 음반 회사라고 선언한 이후 점점 더 많은 음반 회사가 스스로를 음반 회사라고 부르려고 합니다. 51쇼, 롱글 등 벨소리 운용을 전문으로 하는 음악 CP 업체들이 시장에 등장했다.
위기에 처한 음반사는 반쯤 죽은 산업에서 자본 시장이 추구하는 행운의 산업으로 변할 것이라고는 꿈도 꾸지 못했습니다. 2004년과 2005년에는 타이허메이티엔(Taihe Maitian), 징웬(Jingwen), 하이디(Haidie) 등 음반사들이 음반업계에 막대한 자금을 투입했다. 그 이후로 본토 음반사들은 더 이상 불법복제 퇴치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4대 음반사처럼 낡은 시스템의 매몰비용을 걱정할 필요 없이 가볍게 움직여 디지털 음악 시대에 직접 돌입했다.
음악의 주요 판매 채널이 전통적인 도시 음악 매장에서 휴대폰으로 이동했습니다. 음반업계도 발언권을 음반사에서 캐피털, SP 등 IT 기업으로 넘겼다. 음악산업의 운명은 채널왕인 통신사업자가 결정한다.
음악 채널의 변화는 음반 판매를 유형의 CD 사업자에서 무형의 디지털 사업자로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음반 판매 모델도 변화시킨다.
앨범 시대부터 싱글 시대까지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CD 한 장에 타이틀곡 한두 곡 정도만 들어도 가치가 없다고 느낀다.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인기 없는 제품을 패키지로 묶어 판매하는 것은 충성도 높은 팬이 구매할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그럴 가치가 없다고 느껴 구매를 포기하거나 불법 복제된 "플래터" 컬렉션 구매로 전환할 것입니다.
디지털 음악의 등장으로 CD 없이도 음악이 자유롭게 유통될 수 있게 되면서, CD 한 장에 10곡을 담아 판매하던 패턴을 깨고 마음에 드는 곡을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됐다. 단일 판매.
송커는 본토에서 단독 판매를 옹호하는 사람이다. 싱글 판매 모델의 획기적인 사건은 2005년 말 리유춘의 신곡 '행복한 겨울'이 온라인에 발매된 것이다. Taihe Maitian은 Taile.com 및 Baidu, Yahoo, QQ와 같은 포털과 협력하여 '디지털 음악 유통 연합'을 설립했으며, 자체 아티스트와 자신이 대표하는 아티스트의 노래를 전문적으로 디지털 배포합니다.
음반사들은 싱글 시대에 돌입해 전문 가수의 운영 비용이 줄어들었다. 과거에는 10곡을 모아 앨범을 만들어야 홍보 자격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타이틀곡 하나만 있으면 되는데, 이는 음반 회사의 운영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노래를 엮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효율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리스크도 작아졌고, 가수에게 앨범을 발표하기 전에는 노래가 인기를 얻을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싱글 시대에 CD 음반은 가수들이 순자산을 늘리기 위해 금도금한 제품일 수도 있었고, LP 음반처럼 충성도 높은 소비자들의 컬렉션이 될 수도 있었습니다.
싱글 시대는 음반사 운영비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반사 포장 없이 비전문 가수가 노래를 녹음해 인기를 얻을 수 있을 정도로 비용이 저렴하다.
음반의 다리에서 인터넷을 통해 유명해지기까지
인터넷은 수많은 무명 뮤지션들에게 무대에 서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획기적인 이벤트는 Xuecun의 'Northeasterners'입니다. 모두 살아있는 Thunder Peaks입니까?" 온라인에서 인기를 얻으세요. 2004년, 2005년, 2006년을 돌이켜보면 음반사를 통해 좋은 곡이 많이 나오지 않았는데, 온라인 노래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2004년부터 모든 규모의 표지 웹사이트가 비가 내린 뒤 버섯처럼 생겨났습니다. 가장 빠른 것은 온라인 가수 Xiangxiang이 인기를 얻은 163888입니다. 온라인 가수의 인기는 수많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켰고, 음악 애호가들은 웹사이트 커버에 열광했습니다. 커버 가수 수는 짧은 기간에 1천만 명에 육박했으며, 최대 규모의 웹사이트에는 회원 수가 100만 명이 넘습니다. 음악 애호가들은 그들이 양첸강처럼 유명해지고 자신들의 음반을 발표할 것이라고 믿고 있지만 확률적으로는 복권에 당첨될 가능성이 높다.
이전에 평범한 사람이 가수가 되고 싶다면 할 수 있는 일은 음반사에 비집고 들어가는 것뿐이었다. 이제 온라인 가수가 연예계 진출의 지름길이 됐다. 인터넷은 음반 회사의 시금석이 되었습니다. 인터넷 가수들은 먼저 인터넷에 자신의 음악을 발표하고, 팬과 클릭률을 먼저 확보하고, 음반 회사가 음반을 발표하기 위해 계약을 맺는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팝 음악계의 맥박이 불확실할 때 의심할 여지 없이 안전한 전략입니다. 해적들조차 온라인 노래의 인기를 바탕으로 표적을 선택하게 되며, 온라인 노래 역시 무선 음원 판매 상위 10위권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엘리트의 결핍에서 대중의 번영으로
온라인 음악의 번영은 엘리트가 독점했던 불모의 대중음악계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이는 디지털 유통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생산에도 기여합니다. MIDI(컴퓨터 음악 제작 기술)의 대중화로 인해 모든 음악 애호가는 음악 제작 도구를 마스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음악가들이 상자 밑바닥에 숨겨두던 악보 페이지가 완성된 곡으로 바뀌어 널리 퍼뜨릴 수 있게 되었고, 이로 인해 음악 작품의 수도 수천 배로 늘어났으며, 원작 시장도 크게 번영했습니다. 이들 원곡의 상용화 문제가 해결된다면 더 큰 에너지가 발산될 것이다.
MP3는 음악 전송의 혁명이라면 MIDI는 음악 제작의 혁명입니다. MIDI는 음악을 배우고 음악을 만드는 데 드는 비용과 문턱을 낮췄습니다. 과거에는 낙후된 교육 시스템으로 인해 음악은 소수의 전유물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노래를 만들려면 전문 연주자의 특허와 실제 악기의 연주가 필요했는데, 보통 1만 위안이 넘는 비용이 들었지만, 지금은 MIDI 기술을 이용해 컴퓨터로 다양한 악기를 현실적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고, 누군가는 3인분이면 할 수 있다. 500위안까지. 제가 당신의 합의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이 품질을 인터넷에 퍼뜨리는 데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전통적인 단일 수익 모델에서 IT의 수많은 수익 모델 가능성으로
디지털 음악은 전통적인 음반 산업을 IT 산업으로 변화시켰습니다. 이후 음악은 수많은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가능성. 국내 음반사들은 음악 산업 발전을 위해 막대한 자금을 조달했을 뿐만 아니라, 과거 규모가 크지 않았던 각종 음악 사이트에도 투자 가치를 부여했다. 추천 서비스, 음악 블로그 서비스, 음악 데이트, 노래 요청 및 노래 배달 서비스 등과 같은 다양한 음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선 부가 가치 서비스에는 벨소리, 벨소리, IVR 및 기타 음악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사업은 전통적인 녹음 시대에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음악은 나만을 위한 것인가요? 이런 생각이었다면 멜라토닌은 아마도 오래 전에 문을 닫았을 것입니다. CRBT 사업의 성공을 분석해 보면, 폐쇄적인 저작권 보호 플랫폼을 갖고 있다는 점과 별개로 가장 큰 비결은 CRBT가 공유라는 새로운 형태의 음악 소비 방식을 개발했다는 점이다. 음악은 자신을 위한 것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행복과 기분을 공유하고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유하자면 음악은 다른 신기술, 신모델, 신사업 적용의 선구자가 되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음악은 앞으로 3G 사업의 선구적인 사업이기도 하다.
음반의 디지털 제작과 판매 역시 음악 시장이 롱테일 이론을 실현하게 되면서 보다 니치한 음악의 상업적 가치가 표면화되면서 음악 시장도 크게 확대됐다.
무작정 유행을 쫓는 것에서 음악의 본질로 회귀하는 것
2004년, 다오랑과 인터넷 가수들의 음악이 잘 팔리던 시절, 당시 음반사에서는 찾을 수 없었다. 해외 인기 R&B인 HIP-HOP을 모방하며 혼란 속에서 다양한 실험을 하고 있다. 다오랑과 다수의 온라인 가수들의 인기는 음반사의 판단이 대중의 취향에서 벗어나 대중음악을 약점으로 삼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후 본토 음반사들은 외국처럼 다양한 록, R&B, HIP-HOP 스타일로 세계를 장악하지 못하고 오히려 급격한 방향 전환을 하여 1980~90년대 스타일로 돌아갔다. 이 모든 것은 음악의 디지털 보급과 판매 덕분입니다. 온라인 음악의 인기로 인해 음반 회사는 그들의 노력을 억제했습니다.
대중음악의 본질은 엔터테인먼트다. 대중은 오락과 휴식을 위해 음악을 더 필요로 합니다. 거리와 골목에서 부르는 노래는 모두 단순한 멜로디와 기억하기 쉬운 가사, 부르기 어렵지 않은 대중가요이다. 팝음악과 하이음악을 판단하는 기준은 다릅니다. 예술 자체는 음악이 인기 있는 이유를 설명할 수 없으며 오히려 비즈니스 법칙을 따릅니다. 인터넷 노래가 팝음악의 본질로 돌아온다. 너무 화려하고 엄숙하지 않으며, 대중적이고 재미있고 눈길을 끄는 독특한 스타일은 가수와 청취자 사이의 거리를 없애준다. 온라인 노래의 스타일은 새로운 것이 아니며, 그 중 다수는 지난 몇 년 동안 인기 있는 스타일입니다. '라일락'은 매우 구식인 '캠퍼스 발라드' 스타일이고, 도랑도 전형적인 '습시장' 노래이다.
하반기: 디지털 음악의 음악 스타일 혁명
디지털 음악은 음악의 유통과 판매 채널을 변화시켰다. 그러나 디지털 음악이 전통적인 음반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음악 스타일의 혁명이라는 또 다른 측면에 가깝습니다. 예를 들어 벨소리, 타액 노래와 같은 온라인 음악이 있습니다.
오늘날 음악 소비의 주체는 더 이상 전통 음반 시대와 같은 집단이 아니다! 과거에는 음반의 소비자층이 대도시와 중도시의 10대들이었지만, 새로운 음악판매 플랫폼으로 휴대폰이 등장하면서 대도시의 이주노동자들은 물론이고 3차 도시와 농촌층도 생겨나고 있다. 벨소리 음악의 주요 소비자가 됩니다. 이 소비자 그룹은 원래 비디오 상점의 고객보다 수백 배 또는 그 이상 더 큽니다. 단순한 멜로디와 기억하기 쉬운 가사, 부르기 어렵지 않은 매스 스타일의 곡인 '나비 두 마리'를 좋아한다.
대도시 소비부터 2, 3선 도시와 농촌 소비까지
오랫동안 음반회사들은 대도시와 중도시의 10대들을 타겟으로 삼아왔다. 소비자. 왜냐하면 정품 음반의 소비는 사실상 사치품이기 때문이다. 높은 가격과 하드웨어 장비(CD 플레이어)에 대한 요구 사항은 물론, 소매 채널의 비용 문제 등 다양한 제약으로 인해 정품 음반의 판매가 제한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음반회사는 주로 대도시와 중도시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음반 시장을 포지셔닝합니다.
신규 음악 통신사 채널인 휴대폰의 등장으로 음악 판매 채널이 비디오 가게에서 모바일 벨소리로 바뀌었다. 컬러톤은 개당 2~3위안으로 매우 저렴하다. 휴대폰의 인기로 인해 사람들의 음악 소비 문턱도 낮아지면서 소비자층이 10대에서 청년, 중장년층으로 확대됐다. 그리고 소비자 그룹은 더 이상 대도시와 중소 도시에만 국한되지 않고, 대도시의 이주 노동자뿐만 아니라 3급 도시와 농촌 그룹도 CRBT 음악의 소비자가 되었습니다. 이 소비자 집단은 원래 비디오 가게 고객보다 100배 이상 많습니다. 그들은 랩을 듣는 데 익숙하지 않고, 듣고 나면 몇 줄만 흥얼거릴 수 있는 이해하기 쉬운 '인기가요'를 좋아합니다. 한 번. <두마리의 나비>의 주요 타깃층은 농촌시장은 물론, 도시의 중하층민과 이주노동자들이다. 벨소리를 다운받는 사람들도 이런 사람들이지 대도시의 10대들은 아니다. 3선 이하 도시와 농촌 지역의 휴대전화 사용자는 휴대전화 사용자의 절반을 차지한다. CRBT는 농촌 및 노년층의 젊은 휴대폰 사용자 시장을 활성화하여 이들 사용자가 진정한 음악 소비를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음반 산업의 음악 스타일 트렌드에 대한 투표권을 갖게 되었습니다.
농민가요가 주류음악보다 수익성이 높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선 벨소리는 음반에 비해 사용자층이 넓기 때문이다. 음반 하나는 최대 50만 명이 구매할 수 있는 반면, 벨소리는 수백만 명이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수천만 달러 상당의 벨소리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둘째, 3선 도시와 농촌 지역의 대중은 선택할 수 있는 농민 노래가 훨씬 적기 때문에 일부 인기 있는 농민 노래에만 판매가 집중됩니다.
CRBT는 승자독식 시장입니다. 사용자는 발신자의 말을 듣기 위해 친숙한 벨소리를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농촌 사용자는 상대적으로 보수적이며 인기 노래 벨소리를 선호합니다. 그러나 도시형 벨소리의 소비는 매우 다양하고 개성을 추구하므로 선택할 수 있는 노래가 많아 주류 블록버스터 벨소리의 다운로드 양도 분산됩니다.
농민곡은 수명이 길기 때문에 일반 팝송에 비해 수익 주기도 당연히 길다. 어떤 노래가 시골에서 몇 년간 인기를 끌 수 있는 이유는 농촌 시장의 경쟁이 치열하지 않고, 대중에게 적합한 베스트셀러 노래가 거의 없으며, 다른 노래의 간섭이 없기 때문이다. 보통 3년 이상 지속됩니다. 이렇게 장수하는 것은 홍콩이나 대만은 물론 해외에서도 상상하기 힘든 일이다. 홍콩과 대만에서는 노래의 수명이 3개월에서 반년 정도이다. 이는 주류 음반사 간의 치열한 경쟁과 빠른 신진대사 때문이기도 하다.
음악관객의 심리
슬로건이 판치는 시장에서 많은 가수들이 슬로비 노래에 도전했지만, 우아한 노래를 부르는 가수들이 순교하는 경우가 더 많았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대중의 취향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중국 가요계의 음악 수준은 언제쯤 좋아질까. 모든 문제는 하나의 주요 스레드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이는 청중의 청각 심리학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새로운 디지털 음악 소비자 집단, 즉 2선 및 3선 도시와 농촌 지역의 노년층 청년 집단을 연구해야만 디지털 음악이 음악 스타일에 미치는 혁명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엘리트들은 대중의 질이 낮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평등하며, 음악에는 미적 원리, 미학적 가치판단의 관점에서 보면 높고 낮음의 구별이 없다. 매우 주관적입니다.
우아함이란 무엇인가? 왜 저속한가요? 중앙 음악원의 Zhou Haihong 교수가 요약한 견해에 따르면, "우아함"과 "인기"를 결정하는 열쇠는 음악 심리학의 문제, 즉 사람들의 미적 청취 및 지각 능력의 발달입니다. 인간의 근력이나 사고 능력과 마찬가지로 인간의 지각도 타고난 것이 아니라 발달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청량음료를 좋아하지만 알코올 음료는 마시지 않는 반면, 어른들은 단 음료에는 관심이 없지만 술을 좋아합니다. 대중음악은 청량음료와 같고, '우아한 음악'은 와인과 같다. 청량음료는 맛이 뛰어나지만 와인은 맛과 더불어 사람들의 정신세계에 깊은 변화를 가져옵니다. 청량음료는 맛이 깔끔하며, 태어날 때부터 쉽게 마실 수 있어 젊은 층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청량음료를 평생토록 좋아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인생의 초기에는 받아들이기 힘든 강한 자극. 그 아름다움을 즐기기 위해서는 미각 경험을 기르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한 번 좋아하게 되면 평생 즐기게 되고 심지어 인생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됩니다.
그래서 1년에 몇 곡도 듣지 않는 후배 음악 사용자의 경우 이러한 청각적 인식과 내면적 경험을 얻기 위해서는 수년간의 청취 경험은 물론 필요한 지도와 훈련도 필요합니다. 적응력.
사람은 개인화되어 있기 때문에 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음악에 대한 개인적인 요구도 가지고 있습니다. 특정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특정한 분위기와 특정한 유형의 노래를 좋아할 것입니다. 성격이 조용한 사람이 있나요? 일부는 짜증을냅니다. 조용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조용한 노래 스타일도 선호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취향이 강하고 조용한 음악이 지루하고 신경을 건드릴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보면 왜 어떤 사람들은 로큰롤을 미친듯이 좋아하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어린 소녀들이 왜 그렇게까지 이우춘을 좋아하는지 이해합니다. 그 이유는 그 사람의 특징이 뚜렷하고 고르게 분포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성격 외에도 음악 선호도는 청중의 장기적인 청취 습관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선법에 있어서는 중국 사람들이 펜타토닉 선법에 익숙하고, 일본에도 나름의 선법이 있습니다. 각 나라 사람들은 어려서부터 각자의 선법에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어떤 음악 환경에서는 일정한 음정의 경향이나 음정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정 멜로디. 요리와 마찬가지로 사천요리에 익숙한 사람이 다른 맛의 요리에 익숙해지기란 쉽지 않습니다.
타액 노래 등 음악 취향에 대한 논쟁.
신맛, 단맛, 쓴맛, 매운맛과 마찬가지로 음식에도 다양한 맛이 있습니다. "쓴맛"과 "매운맛"을 감상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의 미적 능력은 항상 처음부터 배양되기 때문에 능력이 높을수록 군중은 작아집니다. 따라서 타액 노래 시장은 커지는 반면 소위 우아한 음악 시장은 매우 작습니다. 대중음악이 이해하기 쉬운 이유는 듣는 사람이 즉시 리듬을 감지할 수 있는 매우 두드러진 반복 타악기 리듬 패턴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우아한 음악"은 청취자의 청취에 대한 더 높은 내성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전가요를 듣는 것은 대중의 음악미학 활동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반이다. 대중은 듣기 쉬운 작품부터 점차적으로 음악 미학적 훈련을 받게 될 것이다. 사람의 청각적 감수성이 발달함에 따라 '우아한 음악'에 대한 수용과 사랑은 단지 시간, 나이, 선호의 문제일 뿐이다. 대중의 미적 능력 향상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침묵 노래에 대한 청중의 선호도를 높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농민 형제들의 감상 수준을 높이고, 도시 사람들처럼 좀 더 우아한 음악을 들을 수 있을까요?
사람이 허공에서 높은 수준에 도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유일한 방법은 소위 우아한 음악을 주입하도록 강요하는 대신 농민 형제들에게 농민 노래를 10 배 더 많이 들려서 천천히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형제들은 소위 우아한 음악에 편리하게 접근했지만 진지한 음악(예: 교향곡)을 거의 듣지 않는 것처럼 이러한 노래도 자신의 청취 습관에 맞지 않기 때문에 눈을 감는 것을 선택합니다. 오늘날 농민가요에 대한 시장 수요는 결코 충족되지 않습니다. 10억 명의 농민이 매년 고를 수 있는 농민가요는 12곡밖에 없으며, 음반 회사는 매년 농민가요를 수십 곡만 공급하는 반면, 대기업은 1곡만 공급합니다. 매년 수십 곡의 농부들의 노래를 도시 사람들은 매년 자신이 좋아하는 장르의 음악 수백 곡을 들을 수 있습니다.
농민노래만이 그들의 청취 습관과 일치하기 때문에, 농민노래를 체계적으로 많이 주어야만 그들의 음악적 성취도가 점차 향상될 수 있다. 소위 우아한 노래는 그들의 마음에 부어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소도시나 시골에서 먼저 부자가 된 사람들은 농민 노래를 듣고 나서야 자신이 주변 사람들과 달라야 하고 개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아내, 아내, 사랑해"를 들으면 나는 더 외국적인 "달 너머"를 듣고, 다른 사람들이 "달 너머"를 들으면 나는 더 외국적인 "가을은 돌아 오지 않을 것입니다"를 듣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저속한 음악이라고 생각하는 음악은 실제로 여러 등급으로 나누어져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대중 취향의 향상은 허공에서 Ramp B로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단계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대중의 인지도가 낮다는 것은 찐빵만 먹고 빵을 본 적이 없어서 빵이 더 맛있다는 것을 모른다는 단순한 비유는 적절하지 않다. 사람마다 선호도가 다르기 마련이고, 차이점은 단지 두유를 마시는 데 익숙하지만 우유는 마시지 않는다는 점일 뿐입니다. 처음과 마찬가지로 중국 사람들은 맥주나 콜라를 마시는 데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IT 업계에서는 한 발 빠른 사람은 개척자이고, 세 발 빠른 사람은 순교자라는 말이 있다. 노래의 예술적 가치와 높이를 부정하는 사람은 없지만, 상업적으로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유럽과 미국의 가장 인기 있는 가수들 중 다수가 순교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본토 대중음악의 발전 추세
노래의 인기에는 모든 변화가 문화적, 경제적 변화와 연관되어 있으며, 인기의 모든 변화도 발생합니다. .당시 사회 흐름을 주도한 상징적인 인물. 팝송 블루오션 시장의 모든 발전은 파괴적이다. 새로운 트렌드의 시작은 낡은 트렌드에 권력이 넘어가는 것을 의미한다.
본토 시장에서는 리구이가 1980년대 초반 '고향애'를 부르며 본토 최초의 대중가요가 됐다. 1980년대 중반 최견의 '아무것도'로 록음악의 각성을 거쳐 '황토고원', '열애하는 고향' 등 서북풍까지.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에는 사천왕(Four Heavenly Kings)을 비롯한 홍콩과 대만의 음악이 세계를 통일했습니다. 그러다가 1990년대 중후반에 한류를 만났습니다. 2000년에는 주걸륜이 등장했다. 그러다가 본토 음반 시장에서 다오랑을 만났고, 인터넷 가수들이 세계를 석권한 '쥐는 쌀을 좋아한다'를 접했고, 2005년부터 현재까지 '누가 사랑해요' 등 씁쓸한 사랑 노래를 접했습니다.
각각 3~5년씩 앞장서며 팝송 스타일의 변화 하나하나가 점점 짧아진다. 음악의 트렌드는 언제나 예측불허다. 10년 이상 지속되는 스타일은 없다. 2000년 데뷔한 주걸륜 이후 벌써 7년이 지났다. 따라서 1~2년 안에 새로운 음악 트렌드가 등장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실제로 음반사들은 20년 넘게 노래를 핵심으로 운영해왔고, 가수들은 한 곡에 의존해 유명해진다. 우리는 "황토 높은 경사면"과 같은 많은 노래를 기억할 수 있지만 누가 불렀는지 기억할 수 없습니다. 2006년까지 지속됐다. 2007년부터 노래 중심의 음반사들의 상황이 달라졌다. 구체적인 양상은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인기가요가 단 한 곡도 없었다는 점이다.
디지털 음악 시장에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
인터넷 다운로드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기록?
2007-1-18 9:00:00 Su Lihua 출처: 청두 상업일보
전 루마니아 지휘자 Cheribidac이 살아 있을 때 그는 클래식 음악 녹음을 거부했습니다. 음악 상업용 오디오 및 비디오는 음악을 파괴하고 클래식 음악가의 공연을 망치며 콘서트 홀을 폐쇄합니다. 그는 녹음된 공연은 더 이상 음악이 아니며, 공연 중 무대 위의 연주자와 관객 사이의 시기적절한 소통을 통해서만 존재한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해하기에는 너무 심오해 보일 수 있지만, 이 스승의 예언은 오늘 실현된 것 같습니다.
현대 교통수단이 대중화되기 전 시대에는 수준 높은 콘서트를 들으려면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했기 때문에 콘서트마다 사람들이 꽉 찼다. 현대 미디어 선전 도구가 등장하기 전에는 과대광고가 그리 많지 않았고, 공연자가 승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공연으로 관객을 사로잡는 것뿐이었습니다.
1980년대 디지털 녹음과 레이저 디스크는 무자비하고 편리한 불법 복제라는 부작용을 동반하면서 하룻밤 사이에 음악의 생산과 소비를 변화시켰습니다. 음악 제작의 수단은 점점 더 발전하고 빠르고 간편해지고 있으며 집에서도 음악 제작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1990년대부터 인터넷과 이동통신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했고 1년도 채 되지 않아 고도화됐다. 당시에는 보관 시간이 제한적이고 보관이 불편했던 테이프와 베이클라이트 레코드를 소형 레이저 디스크가 대체했습니다. 오늘날 온라인 스토리지, 음악 다운로드 및 재생의 인기와 더 큰 저장 용량, 더 쉬운 사용 및 더 작은 크기를 갖춘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의 인기로 인해 레이저 디스크는 다시 노후화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인터넷 다운로드와 차세대 디지털 플레이어의 가장 큰 특징은 품질은 물론 속도와 편의성이다. 현재 대부분의 소비자는 기본적으로 고급 및 인기 플레이어의 음질에 만족하고 있으며(적어도 불만은 없습니다) 제조업체는 이러한 목적으로 플레이어의 DA 칩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앞장서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 고품질 홈 오디오와 디지털 플레이어의 실제 차이점은 다양한 품질의 DA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속도와 편의성을 위해 온라인으로 iPod을 다운로드하여 듣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그러나 가장 아름다운 사운드를 듣고 싶다면 현재는 고품질 홈 오디오 장비만 들을 수 있습니다.
언젠가 디지털 플레이어의 DA 컨버터가 고급 광디스크 플레이어에 사용되는 DA 칩으로 업그레이드된다면 광디스크 플레이어(CD 플레이어, DVD 플레이어 등)는 그야말로 시대의 도래를 맞게 될 것입니다. 수명이 다했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음악을 듣는 방식이 아무리 첨단 기술로 바뀌더라도 변하지 않는 것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듣는 사람이 있고 음악을 감상하는 마음의 상태일 것이다. 청취자 본인이 직접 재배하고 소유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인터넷 디지털 음악의 강력한 영향으로 전통 음반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강력한 영향으로 인해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전통적인 음반 시장은 급격한 쇠퇴를 겪었습니다. 음악평론가 왕장(王江)은 중국 창작음악계 활성화를 위한 동양차트 세미나에서 “올해 해외 음반 판매량이 15% 감소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중국레코드상하이컴퍼니 유통부장 위젠야오는 본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15라는 숫자는 매우 보수적인 숫자다. 40개 이상입니다.
2006년에는 "유효한 앨범"이 30개에 불과했습니다.
작년에 음악 차트에서는 중국 본토 음악 현장에 대한 놀라운 수치를 공개했습니다. 총 110장의 앨범을 발매한 2005년의 총 앨범 수는 210장이 넘었고, 동시에 3분의 1도 안 되는 숫자였다. 2006년 홍콩과 대만 음악계에서 발표한 앨범은 150장이다. 전문가들은 이 110장이라는 숫자가 2006년에 발표된 앨범을 종합적으로 계산한 수치일 뿐이며 유취안(Yu Quan), 리위춘(Li Yuchun), Zhou Bichang, Zhang Liangying, Hu Yanbin, Huaer Band 등은 실제로 언론과 청취자 사이에서 좋은 음악적 평판을 얻었습니다. 시장 판매가 가능한 "유효 앨범"의 수는 30개를 넘지 않았습니다. 2007년 음반 시장은 훨씬 더 커졌습니다.
물론 과거 음반 판매량이 500만장을 넘었던 국내 시장에서는 전통 음반 산업의 몰락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 2007년 말, 영국의 베테랑 록 밴드인 라디오헤드(Radiohead)가 새 앨범을 인터넷에 직접 판매했는데, 팬들이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었고, 지불해야 할 금액도 팬들에 의해 결정되었습니다. 마음대로'를 통해 '음반계의 혁명'을 일으켰다.
무선음악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디지털의 편리함과 자율성으로 인해 인터넷을 통한 음악 전송, 관객이 집을 떠나지 않고도 원하는 음악을 얻을 수 있어 디지털 음악 유통 시장은 2005년에 36억 위안에 달해 전통적인 음반 시장을 넘어섰습니다. '중국의 디지털 음악'으로 불린다. 음악 재생 매체가 카세트와 CD에서 MP3, MP4 휴대폰으로 전환되면서 젊은 소비자들의 음악 소비 방식이 점차 전통적인 음반에서 멀어지고 있다. CD로 대표되는 시장이다.
본토 가요계를 보면 '넘버', '하프 오브 오브 오브 오브 오브' 등 대중성 측면에서 대중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린 오리지널 곡은 5곡도 안 된다. My Juice', 발매된 음반의 수가 턱없이 적은 것에 비해 '향수는 독이다', '만가지 이유', '가을은 돌아오지 않는다' 등 무선 창작곡들은 인터넷이 보급되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 '만가지 이유' 연간 무선 다운로드 수 1,700만 건 돌파 '슈퍼걸' 리위춘의 첫 싱글 '행복한 겨울'은 부러운 판매량을 기록했다. 수정된 곡의 조회 수는 수천만 건에 달합니다. 벨소리 다운로드 수와 비교할 때, 디지털 배포와 온라인 음악에 주력하는 Taihe Maitian Company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음악 부서는 전통적인 음악 제품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수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이는 한 가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