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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디지털 경제 Yuanverse 주식은 무엇인가요?
2023년 디지털 경제 속 메타버스 주식은 무엇일까?
메타버스는 미래 인터넷, 혹은 인터넷 3세대라 불린다. 우리는 인터넷 1세대가 PC시대, 2세대가 모바일 인터넷, 3세대 인터넷이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컴퓨팅, 인공지능, 가상현실,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 블록체인 등 이런 것들을 모아놓은 핵심 콘텐츠로 2023년 디지털경제 메타버스 주식은 무엇일까.
향후 메타버스 발전 동향
메타버스의 발전과 함께 디지털 가상인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예를 들어, 미디어 제작 분야에서 디지털 휴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미디어 AI 기술은 디지털 휴먼의 창작과 적용에 대한 장벽을 더욱 낮출 것입니다. 메타버스는 통신 애플리케이션의 차세대 핫스팟이 될 수 있습니다.
향후 메타버스는 다양한 국가와 도시의 디지털 경제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둥이 될 것이다. 메타버스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핵심기술의 독자적 혁신을 가속화하라. 오늘날 다양한 도시에서 메타버스의 변화는 많은 산업에 새로운 도전을 가져올 것이다.
AI와 XR은 변혁을 촉진하는 메타버스의 핵심 요소가 될 것이다
PwC는 VR(가상현실) 분야의 발전에 기대감이 가득하다. 현재 PwC는 온보딩, 교육, 직장 협업, 고객 경험 등을 위해 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메타버스에 진입하는 방법은 VR 외에도 AR(증강현실) 기기부터 노트북, 스마트폰까지 다양하다.
동시에 PwC는 AI(인공지능)가 기본이면서도 여전히 혁신적인 기술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AI는 디지털 아바타가 거래하고, 즐겁게 하고, 일하고,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시뮬레이션과 대량의 데이터를 통해 훈련될 수 있습니다. AI를 사용하면 기술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가상 세계에서 몰입형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를 디자인하기 위해 사용자가 프로그래머가 될 필요가 없듯이,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기 위해 사용자가 기술 전문가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AI는 미래에 '디지털 피플(12.490, -0.31, -2.42)' 산업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심지어 '디지털 피플'이 실제 사람과 유사한 상호작용 경험을 달성할 수 있게 해줄 수도 있습니다.
AI가 개발 과정에서 잠재적인 편견, 딥 페이크, 남용 등 새로운 문제를 지속적으로 생성하고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이는 새로운 규정 준수 문제를 촉발할 것이며 대응 전략으로 관련 부서에서도 AI에 대한 새로운 규정을 도입할 것입니다.
메타버스 시대에 AI를 개발하는 방법은 보다 안전하고 규정을 준수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AI는 설정된 규칙에 따라 작업을 수행하고 데이터 전략과 거버넌스 간의 보다 일반적인 업그레이드가 될 것입니다. 결국, 대부분의 기업은 메타버스의 데이터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AI를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기존 데이터에서 찾을 수 있는 잠재적 가치를 완전히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차이나유니콤, 메타버스 전략 발표
최근 차이나유니콤은 2023년 차이나유니콤 파트너 컨퍼런스에서 메타버스 전략을 발표하고 메타버스혁신산업연맹을 설립하며 '위안버스 사이언스'를 발표했다. 및 기술 혁신 및 산업 응용 백서".
차이나유니콤의 메타버스 전략은 크게 강력한 기반, 대규모 플랫폼, 생태적 집결이라는 세 가지 차원을 포괄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기반을 강화하고, 7대 엔진을 연마하고, 메타버스의 기반을 구축하고, 국가대표팀을 운영하기 위한 디지털 정보 인프라를 구축한다. 무결성과 혁신을 유지하고 Yuanverse 플랫폼을 구축하며 산업 발전을 촉진하고 네트워크 강국, 디지털 중국 및 스마트 사회 구축의 주역이 되십시오. 통합과 개방, 산업 동맹을 결집하고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창출하며 디지털 기술 통합과 혁신의 선봉이 됩니다.
차이나유니콤은 앞으로 컴퓨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네트워크, 컴퓨팅 파워, AI, 데이터, 디지털 아이덴티티, 3D, XR 등 7개 엔진 기반을 구축하고 통합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기반부터 애플리케이션까지 클라우드를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네트워크 역량, 플랫폼 역량, X 애플리케이션 역량의 긴밀한 결합이 업계 전반의 발전을 주도합니다.
동시에 플랫폼 역량과 업계 제휴를 기반으로 지능형 컴퓨팅 센터, 지능형 OS, 지능형 이미징, 지능형 창작, 콘텐츠 제작 등 5대 개방형 기능도 제공해 신속한 발전을 돕게 될 것이다. 메타버스 산업.
플랫폼과 엔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트루 3D, 디지털 아바타, XR 인터랙션, 디지털 공간 등 풀시나리오 메타버스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수준에서는 차이나유니콤이 시나리오 기반 구현에 중점을 두고 일련의 메타버스 제품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통신 분야에서는 메타버스(Metaverse), 메타버스 콜(Metaverse Call), 메타버스(Metaverse)를 출시했다. 컨퍼런스, 디지털 휴먼 고객 서비스, 디지털 휴먼 비서 및 기타 인터넷 메타버스 분야의 애플리케이션, 디지털 문화 메타버스 분야에서는 스마트 인터넷, 3D 인터넷, 가상 공간, IPstore 등의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습니다. , 문화관광, 문화체육, 문화교육, 문화박물관, 문화창의산업 등 산업 메타버스 분야의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 공무, 당 건설, 군사 분야 솔루션 출시 .
차이나모바일,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구축에 앞장서다
지난 2023년 차이나모바일 글로벌 파트너 컨퍼런스에서 양지에 차이나모바일 회장은 메타버스를 여러 차례 언급한 바 있다. 차이나 모바일은 클라우드 XR, 금융 기술, 빅데이터, 보안 및 기타 제품을 확장하고 가상 디지털 인텔리전스 및 몰입형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탐색하고 혁신할 것입니다. 컴퓨팅 파워 단말 산업 연합과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구축에 앞장서고, 컴퓨팅 파워 단말과 메타버스의 애플리케이션을 풍부하게 할 것입니다.
앞서 차이나모바일의 전무이자 CEO인 동신은 차이나모바일이 메타버스의 핵심 영역과 핵심 링크를 미리 마련하고 새로운 산업 수준과 핵심 허브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컴퓨팅 파워 계층 측면에서 차이나 모바일이 구축한 컴퓨팅 파워 네트워크는 대규모 액세스, 실제 모델링 및 상호 작용, 대규모 가상 콘텐츠 생성 및 경험을 지원하는 메타버스 구축의 중요한 초석이 될 것입니다. 차이나 모바일은 인공 지능, 블록체인, 지능형 상호 작용 및 기타 기술 분야에서 핵심 역량의 독립적인 구축을 늘리고 업계 체인 파트너를 수용하며 고품질 역량 서비스를 육성할 예정이다. 애플리케이션 계층 측면에서 차이나 모바일은 미구 비디오, 비디오 벨소리, 클라우드 게임, 클라우드 VR, 클라우드 AR 및 기타 방향에 중점을 두어 메타버스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레이아웃을 가속화합니다.”
In 차이나모바일은 폐막을 앞둔 2023년 카타르 월드컵을 위해 판권 보유 방송사로서 월드컵 IP인 '컨스텔레이션M'을 중심으로 메타버스 제품을 출시하고 선도적인 디지털 인텔리전스인 XR을 적용할 예정이다. 스튜디오, 3D 시청, VR 시청, 클라우드 게임, AVS3 초고화질 코덱 및 기타 기술을 통해 월드컵 시청 상호 작용을 수행합니다.
차이나 텔레콤: 디지털 인재 구축
차이나 텔레콤은 메타버스의 새로운 인프라 구축자로 자리매김하면 메타버스를 만들겠다는 전략을 일찍이 발표했다. 플랫폼과 콘텐츠 생태계. 구체적으로는 상장회사인 New Guomai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New Guomai는 China Telecom의 클라우드에서 디지털로의 전환 전략에 의존하여 제품 연구 개발, 콘텐츠 집계, 애플리케이션 혁신 등에 중점을 두고 5G 비즈니스와 단말기 혁신을 늘리고 Tianyi Ultra HD와 같은 생태학적 협력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클라우드 AR, 클라우드 게임, 도움말 위안 우주 장면이 빠르게 구현됩니다.
2023년 6월, 차이나텔레콤 광동지사가 주도하는 '메타버스 산업 역량 기반'이 광저우에서 라이선스 식을 개최해 중국 최초의 사업자 주도 메타버스 산업 역량 기반이 공식적으로 완성됐다.
5G,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가상 디지털 피플은 대중의 시야에서 더욱 활발해지며 더욱 다양한 시장 가치를 발산하고 그 영역을 넓힐 것이다. 디지털 경제의 새로운 발전. 방금 끝난 2023 Tianyi 디지털 기술 생태계 컨퍼런스에서 China Telecom이 만든 최초의 가상 디지털 호스트인 Xiaoyi가 멋진 모습을 보여 컨퍼런스 주최에 참여했습니다. Xiaoyi의 탄생은 3D 모델링, 헤어 프로덕션, 뼈 바인딩, 천 계산, 역학 계산 등 여러 기술의 통합에서 탄생했습니다.
메타버스 산업 체인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정부와 기업의 메타버스 개발을 지원하는 신흥 비즈니스도 점점 더 인기를 끌 것입니다. 예를 들어 타오딩(Taoding)은 정부 기업과 기타 기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Metaverse), 디지털 피플(Digital People), NFT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컴퓨팅 데이터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경험, 강력한 기술 팀 및 강력한 자본 배경을 바탕으로 B측에 완전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과 주요 제품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당사자와 브랜드가 메타버스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술주 집합적으로 급등
오늘날 디지털 경제로 대표되는 기술주는 집합적으로 급등했고, 시장의 이익 창출 효과는 압도적이었습니다.
산업 성과의 관점에서 볼 때 개념적 관점에서는 ChatGPT, AIGC, Metaverse, Xinchuang, East Digital 및 Western Computing, 정보 보안, 인공 지능, 미디어, 컴퓨터, 통신 및 전자(반도체)의 TMT 산업입니다. 클라우드 게임 가장 눈에 띄는 성과는 범디지털경제 등 분야다.
디지털 경제의 집단적 급증은 주로 지속적인 좋은 소식에 의해 촉진됩니다. 앞서 저자는 3월 1일 리뷰 기사에서 2023년이 가장 확실한 본선이고, 아무도 없다고 분명히 밝혔다.
디지털 경제가 시장의 가장 확실한 주류가 된 이유에 대해, 시장 디지털 경제를 지탱하는 원동력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우선 내생적 운동에너지를 살펴보자. 중국정보통신기술원 자료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23년까지 우리나라 디지털 경제 규모는 22조6천억 위안에서 45조 5천억 위안 이상, GDP 비율은 39.8에 달했습니다. 2025년에는 우리나라 디지털 경제 규모가 60조 위안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2032년에는 100조 위안을 넘어설 것이다. 부동산 시대가 점차 끝나가는 상황에서, 국가 경제에서 디지털 경제의 지원 역할은 더욱 분명해졌습니다.
두 번째는 정책 모멘텀 촉진이다. 2월 27일 디지털 중국 최고 계획이 시행됐고, 3월 7일 디지털 경제 발전이 국가 전략으로 격상됐다. 데이터 기반의 조정 및 촉진, 데이터 자원의 통합, 공유, 개발 및 활용 조정, 디지털 중국 홍보 조정, 디지털 경제, 디지털 사회 계획을 담당하는 국가 데이터 구축을 위한 주요 회의에서 제안되었습니다. 그리고 건설 등 정책 및 제도적 차원에서 디지털 경제 발전을 구현합니다.
세 번째는 외부 모멘텀이다. 오픈AI의 ChatGPT 애플리케이션이 빠르게 인기를 끌면서 3월 8일 기준 일일 활성 사용자 수가 1억 명을 넘어섰고, 국내 기업들도 계획을 세웠다. 이는 5G 시대와 디지털 경제 시대의 신흥 제품 중 하나이며, 사물 인터넷, 차량 인터넷, 산업 인터넷 등 대규모 응용 시나리오에 이어 또 다른 인기 있는 시나리오입니다. 인공지능 발전에 대해 논의하고 인프라 건설에 대한 디지털 전환 투자도 추진할 것입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현재의 디지털 경제는 인공지능, 산업인터넷, 차량인터넷, 사물인터넷, 메타버스 등의 응용 시나리오에서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필요한 컴퓨팅 파워를 구축하고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등등, 컴퓨팅 능력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통신, 반도체 칩 및 기타 기본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현재 시장자금이 선호하는 것은 컴퓨터, 통신, 반도체, 미디어 등 TMT 산업을 기반으로 구축된 디지털 경제 발전을 위한 인프라 및 적용 시나리오 개선이다.
그럼 메타버스란 무엇일까요?
메타버스의 최하층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블록체인,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지원하는 인프라와 단말 하드웨어 장비로 구성된다. 현실.
메타버스와 기존 인터넷의 가장 큰 차이점은 낯선 온라인 세상에서 모두가 일하고 생활하며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는 상호 신뢰 메커니즘의 확립으로 모든 사람의 신뢰도가 확장되고 연결된다는 점이다. 메타버스에 있는 귀하의 가상 자산은 내 세계로 가져와도 똑같이 가치가 있습니다. 수백만 대의 컴퓨터가 함께 결정하고 신뢰할 수 있기 때문에 나에 의해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메타버스 컨셉주 대표주는 무엇이고, 메타버스 컨셉주 상위 10개는 무엇일까요? 다음으로 메타버스 대표주 상위 기업의 세부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메타버스 대표 컨셉주 상위 10개 목록(아래 순위는 특별한 순서는 없습니다)
01. 메이성 문화(주식 코드: 002699)
메이성 문화 창의 유한회사는 2002년 6월에 설립되어 9월에 선전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생태 문화 기업입니다. 2012년, 주로 IP 파생상품, 애니메이션, 홍보, 게임, 영화, TV 및 기타 분야의 디자인, 개발 및 생산에 참여했습니다. 이 회사는 저장성 항저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유럽, 미국, 홍콩, 베이징, 상하이, 선전 및 기타 지역에 30개 이상의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직원 수는 3,000명이 넘습니다.
메슨컬처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문화·창조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회사는 문화 산업 발전에 중점을 두고 IP 파생 상품을 지원하고 문화 산업의 다른 사업 부문으로 확장하고 산업 체인 레이아웃을 개선했습니다.
현재 회사는 "자체 IP 콘텐츠 제작, 콘텐츠 유통 및 운영, 뉴미디어 운영, 파생상품 개발 및 디자인, 온오프라인 소매 채널"의 문화 생태계를 형성했습니다.
2021년 10월에는 회사가 2015년과 2016년에 AR/VR 산업을 전개하기 시작했다고 공개되었습니다. Yuanshi (Shenzhen) Industrial Group Co., Ltd.는 모자이크 오데마 피게(Mosaic Audemars Piguet)의 자회사입니다.
02. Fengshang Culture(주식 코드: 300860)
Beijing Fengshang Century Culture Media Co., Ltd.(Fengshang Culture, 주식 코드: 300860)는 200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7월 30일, Sha Xiaolan 씨가 회장 겸 수석 디자이너를 역임했습니다. 혁신적인 문화, 기술 및 공연 예술 산업 클러스터인 Fengshang Culture는 항상 "창의력과 중국의 아름다움 제시"라는 기업 철학을 고수해 왔으며 중국 이야기를 진심으로 전달해 왔습니다.
주요 사업은 대규모 문화·공연 예술 활동, 문화 관광·공연 예술, 조경 예술 조명·공연 예술 등 3가지 주요 분야를 다루며, 프로젝트 투자부터 기획, 디자인, 생산, 운영까지.
증강현실과 모의현실을 위한 콘텐츠 제작 기술을 마련하고, 디지털 콘텐츠와 장면 구축을 완료했다고 21일 공개했다. 가상 장면에는 선점자 이점이 있습니다.
03. Holley Technology(주식 코드: 301011)
Holley Technology는 디자인, R&D, 제조, 유통, 운영 및 서비스 중국 내 상업용 오락 장비의 발행 및 운영을 위한 최대 규모의 종합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하이테크 기업입니다. 이 제품은 중국 및 전 세계 10,000개 이상의 고급 놀이공원을 포괄하며 실내 공원을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놀이 경험과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Holley Technology는 항상 연구 개발의 선두주자로서 문화적 창의성과 기술 혁신의 통합을 지속적으로 촉진하고 AI, VR, AR, 5G 및 빅데이터와 같은 최신 기술을 사용하여 기획과 디자인,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 등 하드웨어 개발을 포함한 완벽한 디자인과 R&D 시스템으로 100여개 이상의 저작권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업계 최고 대표상을 수상하는 신제품을 통해 고품질, 모든 가족에게 화창하고 건강하며 교육적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메타버스'의 콘셉트와 모델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회사는 시장 수요를 심층적으로 조사하고 확장 가능한 기능을 갖춘 더 많은 VR 작품을 계속해서 탐색할 것입니다.
04. L&A Design(주식 코드: 300949)
Shenzhen L&A Design Co., Ltd.(주식 약어: L&A Design, 주식 코드: 300949)는 2001년 Open Frontier로 개편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이전에 Oya(Hong Kong) Landscape Architects Office로 1999년 홍콩에 설립되었습니다. 2021년 선전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현재 선전에 본사를 두고 홍콩, 상하이, 베이징, 시안, 칭다오, 청두, 창사, 정저우, 우한, 광저우, 충칭, 항저우, 텐진, 둥관, 지난, 하이커우에 지사를 두고 있다. , 쑤저우, 심양에는 21개의 지사와 1,500명 이상의 업계 엘리트로 구성된 국제 전문 팀이 있습니다. Luojia Children's LaV-onderland 및 Tangyue Floral Fairyland와 같은 여러 전문 하위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전국 31개 성, 지방자치단체 및 자치구에서 거의 4,000개에 달하는 프로젝트를 완료했습니다.
블루밍 문화 창조에 대한 회사의 지분 투자가 수년간 디지털 시각 인터랙티브 아트에 몰두해 온 블루밍 테크놀로지가 '블루밍 디지털 아트 뮤지엄-'으로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구축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Yuanverse Space". 이 프로젝트는 세계적 수준의 첨단 디지털 아트 체크인 성지이자 메타버스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며, Blooming Technology는 전체 가치 공장 공간 창출을 책임지고 글로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디지털 인터랙티브 경험 및 콘텐츠 창작 서비스를 운영하며 전반적인 공간을 창출합니다
05. Tianshen Entertainment(주식 코드: 002354)
Dalian Tianshen Entertainment Co., Ltd.는 이전에 베이징 Tianshen Interactive Technology Co., Ltd.로 알려져 있습니다. Tianshen Interactive는 2010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7월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로부터 상장 승인을 받았습니다. 주식코드는 002354이고, 주식약자는 Tianshen Entertainment입니다.
회사는 항상 사용자 중심과 지속적인 혁신 및 개발을 고수하며 한편으로는 웹 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분야에서 연구 개발, 유통 및 운영 이점을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최적화합니다. 온라인 게임 제품 연구 개발 측면에서는 "Ao", "Sword", "Ascension", "Sky Change", "Fantasy Q Fairy" 등 인기 있는 웹 온라인 게임 제품과 다수의 대표적인 모바일 온라인 게임을 제작했습니다. '파괴의 신', '천공의 변화' 등 게임 제품이 플레이어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p>
06. 톰캣(주식코드: 300459)
절강진커 톰캣 문화 Industry Co., Ltd.는 2007년 6월에 설립되어 2015년 5월 심천증권거래소 GEM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식코드 300459로 주식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토킹톰 고양이 패밀리'를 핵심으로 하는 올인원 IP 사업자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엔터테인먼트와 교육, 파생상품과 라이선싱, 공원과 전문점 등이 협업하여 발전하는 인터넷 생태기업입니다. .
이 회사는 4개의 국가급 하이테크 기업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터넷 하이테크 기업인 Outfit7을 포함하여 다수의 모바일 인터넷 하이테크 기업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Outfit7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IP "토킹톰 고양이 가족"의 창시자이자 글로벌 광고 배포 및 인터넷 유아교육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이자 Google의 Top 3 글로벌 슈퍼 개발자이자 Facebook, Apple, 그리고 유니티.
빅데이터 광고 유통과 인터넷 홈 엔터테인먼트 및 교육을 통합해 유럽연합, 미국, 중국, 러시아, 브라질, 인도 등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와 지역을 포괄하고 있다. 그 중 APP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150억 회 이상 다운로드되었으며, '토킹톰 고양이 가족' 만화 시리즈는 전 세계 동영상 웹사이트에서 720억 회 이상의 클릭 수를 기록했습니다. .
지난 9월 21일 회사가 메타버스 제품 개발을 위한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공개되었으며, 메타버스의 개발 방향에 대해 확고한 낙관을 갖고 있으며 해당 방향으로 특별 워킹 그룹을 설립했습니다. 국내외 R&D팀을 조율하여 특정 제품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메타버스의 제품 카테고리별 컨셉 개발 및 프로젝트 수립 업무를 수행합니다.
2019년 9월, 회사의 캐주얼 게임 플랫폼은 개발자에게 지원을 제공하고, 개발자가 조건을 만들 수 있도록 돕고, 개발자가 메타버스에서 점차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허울랑' 개발자 지원 계획을 출시했다고 공개되었습니다. 다른 분야의 돌파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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