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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과 대외관계 문화의 차이

이제 도움이 될지 알아보기 위해 몇 가지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2. 가치에 대한 생각

가치: 크게 보면 모든 경제적, 정치적, 문화적, 습관, 심리학, 객관적 존재의 희소 관계의 총합입니다.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은 결국 가치에 반영되기 마련이다. 가치는 또한 주관적 관계와 객관적 관계의 합이기도 합니다. 가치의 양을 결정하는 단일 요소는 없습니다. 가치는 요소(주관적 및 객관적)의 상호작용 시스템의 균형에 의해서만 결정될 수 있습니다.

3. 중국과 서양 문화의 맹점: 구조적 합리성

이 세상에서 모든 것의 본질은 구조적 비율의 문제입니다. 독신과 순결을 추구하는 것은 모두 편견입니다. 사람들은 선택에 직면할 때 종종 딜레마에 직면하는데, 이는 구조적 합리성의 부족을 나타냅니다.

합리성에는 가치 합리성, 도구적 합리성, 구조적 합리성의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중국과 서양 문화에는 처음 두 가지 합리성만 있고 세 번째 합리성은 부족합니다.

가치 합리성은 사람들이 무엇이 옳고 그른지, 무엇이 되어야 하고 말아야 하는지를 판단하는 데 사용하는 일련의 가치 체계입니다.

도구적 합리성은 전략, 정책, 절차, 조직, 시스템, 과학기술적 수단 등 가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 체계이다.

구조적 합리성은 사람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가치 구조를 구성하는 합리성입니다. 예를 들어 의의 가치나 이익의 가치는 어떤 상황에도 단독으로 적용될 수 없습니다. 사람은 때로 자신에게 이로움을 주고 때로 남에게 이로움을 주기도 한다. 이 두 가지 가치가 동시에 존재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이익을 주거나 호의를 베풀 것인가는 구조적 합리성에 따라 판단되어야 한다. 모든 상황에서 동일한 가치를 가질 수는 없습니다. 즉, 구조적 합리성이라는 의미를 부여하는 구조적 합리성의 통제 하에 둘 이상의 모순과 가치가 통일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동서양 문화의 구조적 합리성에 사각지대가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인간에게는 편집증적인 성적 본성이 있기 때문이다. 일단 가치 합리성이 형성되면 사람들은 이를 고쳐 모든 상황에 적용하게 됩니다.

4. 구조적 합리성은 가치가 아니다.

구조적 합리성은 가치 합리성이 아니라 방법적 합리주의이다. 구조적 합리성은 가치판단에 있어 중립적인 방법론적 합리성이기 때문이다.

구조적 합리성은 가치가 아니라 가치구조를 구성하는 방법론이다. 무엇이 그른지, 옳은지, 좋은지, 나쁜지 분석하고 측정하고, 구조적 합리성의 방법에 따라 진리와 가치를 이해하는 내용 기준은 필요하지도 않고 가질 수도 없습니다. 진리와 가치의 의미는 시간과 공간,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5. 신앙의 편집증과 인간의 비극

인간은 자신의 이성적 구조에 사각지대가 있기 때문에 신앙 추구를 극단적이고 편집증적인 수준으로 밀어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믿음에 대한 편집증은 사람들이 무엇과 상관없이 믿음을 추구하게 하여 수많은 인류의 비극을 초래했습니다.

인간은 믿음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지만 지나친 믿음과 편집증은 더욱 위험하다. 편협한 믿음은 인간 비극의 가장 중요한 원천일 수 있습니다. 세상에 대한 어떤 믿음도 절대적으로 옳지 않으며 어떤 믿음도 절대적으로 틀린 것은 불가능합니다. 사람들은 구조화되고 조건부이며 어느 정도 비율과 정도를 형성하는 모든 모순된 믿음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조건: "믿지 않을 수도 없고, 모든 것을 믿을 수도 없습니다."

6. 하나님의 정의

가난? 하나님은 당신을 만족하게 하십니다. 부자? 하나님은 당신을 탐욕스럽게 만드셨습니다. 일하다? 하나님은 식욕과 건강을 주십니다. 즐기세요? 하나님은 당신을 지루하게 만드시고 살찌게 하셨습니다.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에게는 인생이 짧다고 느끼게 하시고, 고통받는 사람에게는 인생이 길다고 느끼게 하십니다.

세상에는 온갖 공평이 있지만 그 어느 것도 하나님만큼 공평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기회 균등, 결과 균등, 출발점 균등, 기여 균등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종류의 평등에는 극복할 수 없는 불공평함과 특정한 부정적인 영향이 있습니다. 기회가 동일하면 결과도 동일하지 않습니다. 복권을 살 때는 누구나 당첨될 확률이 동일하지만, 결국 큰 돈을 받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시장경제에서의 경쟁은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지만, 그 결과 소수의 부자만이 탄생하게 된다. 평등한 결과는 절대적으로 공평한가? 도 아니다! 결과의 평등은 기여의 불평등을 가릴 수 있고, 소득의 평등은 비용의 불평등을 가릴 수 있습니다.

7. 관점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는 사물을 이해하기 위한 방법론일 뿐만 아니라 인간 행동에 대한 도덕적 요구이기도 하다. 그들의 입장이 되어보고 그들의 입장이 되어 보세요. 사람을 이렇게 대할 뿐만 아니라 자연과 우주, 모든 것을 대하는 것입니다.

같은 것도 다른 관점에서 보면 다른 이미지를 보여주고, 다른 결론을 내리게 된다.

사람 사이에서 개인적인 시각으로 타인을 관찰하다 보면 어느 정도 감정적, 흥미적, 이성적 편견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우리도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다른 사람과 우리 자신을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사람들 사이의 편견을 극복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타인의 관심, 타인의 감정, 타인의 경험과 지식의 관점에서 사람 사이의 관계를 바라볼 줄 알아야 한다. 타인과 타인과의 관계를 자신의 관심, 감정, 지식, 경험의 관점에서만 바라보지 마십시오.

둘째, 인간은 자연과 다른 동물, 생명체의 관점에서 세상을 보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인간과 자연, 인간과 다른 동물과 생물은 훨씬 더 조화롭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자연종 분류는 모두 인간의 이익을 출발점이자 기준으로 삼는다.

셋째, 일반적으로 사물에 대한 우리의 판단과 결론은 모두 특정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보는 것에 기초합니다. 일단 관점이 바뀌면 이러한 판단과 결론의 정확성도 흔들리게 됩니다.

8. 동기, 수단 및 효과

사회 모델 또는 다양한 국가의 사회적 차이는 대략 동기, 수단 및 효과의 도덕성과 법칙에 의해 결정됩니다. 해당 사회와 국가의 제약 기준, 방법 및 초점에 따라 결정됩니다.

동기, 수단, 효과 사이에는 상호 의존적인 논리적 관계가 있습니다. 동기 부여를 실현하려면 수단이 있어야 합니다. 수단을 구현하면 반드시 특정 결과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사회는 이 세 가지 중에서 무엇이 좋고 나쁜지, 무엇이 허용되고 무엇이 허용되지 않는지를 정의해야 합니다. 이는 세 가지의 관계가 도덕과 법으로 묶여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간 사회는 정글 세계가 될 것입니다.

도덕과 법의 관계를 분석해 보면 도덕은 세 가지 모두를 억제하는 데 사용될 수 있지만 법은 수단을 억제하는 데에만 사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동기는 사실로 입증될 수 없고, 결과에는 인간이 통제할 수 없는 많은 요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즉, 법치주의는 그 동기와 효과가 무엇이든 상관없다. 수단이 합법적이면 도덕적으로 비난받을 수는 있어도 처벌할 수 없다는 것이 법치주의의 단점이다.

도덕적 제약은 법적 제약만큼 어렵지는 않지만, 도덕적 제약은 수단뿐만 아니라 동기와 효과도 제한합니다.

이 세 가지를 통합하는 기준을 찾을 수 있을까요?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사회나 국가가 어떤 기준을 강조하더라도 항상 특정한 결함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위의 분석은 어떤 기준을 절대적으로 만들고 다른 기준을 완전히 무시한다면 그것은 나쁜 것임을 알려준다. 이 세 가지 사이에서 균형 잡힌 황금중용을 찾는 것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사회는 법의 지배, 도덕의 지배, 감정의 지배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사회여야 합니다.

9. 대체의 문제

모든 사람은 거의 매일 유사한 비경제적 대안 결정을 내립니다. 이러한 대안 결정을 내릴 때 이러한 결정 뒤에 문제가 되는 계량 대안의 규모를 추적해 본 적이 있습니까? 그것이 당신의 가장 깊은 가치입니다.

예를 들어, 다른 사물에 대한 사랑이 어떻게 대체될 수 있는지. 생명과 자유와 사랑의 대치도 마찬가지이다.

10. 명예와 이익 추구

명예와 이익 추구는 인간 행동의 근본적인 원동력입니다. 세상은 분주합니다. 모두가 명성과 부를 위해 이곳에 오고, 세상은 분주합니다. 모두가 명성과 부를 위해 갑니다. 일반적으로 인간은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동물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인간 사회를 '허영의 박람회'라고 부릅니다.

"인간은 돈을 위해 죽고, 새는 먹을 것을 위해 죽는다. 이는 새와 다르지 않다." “지나가는 기러기는 목소리를 남기고, 지나가는 사람은 이름을 남긴다.

“사람이 명성을 위해 경쟁한다는 것은 기러기와 같다.

현대 경제학에서는 사람의 행동을 이기심과 합리성을 이용하여 설명한다. 즉, 인간은 이익을 추구하는 합리적인 사람이라고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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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의 아버지인 아담 스미스에 따르면, 사유 재산에 기반한 자유 시장 제도는 보이지 않는 손에 의해 매개되어 모든 사람이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현대 경제학, 특히 주류 경제학에서는 사람들의 명성 추구가 사회 전체에 미치는 영향을 거의 연구하지 않습니다. /p >

명예를 향한 인간의 경쟁은 기본적으로 서로를 상쇄하는 일종의 낭비적인 행동이다.

명예를 향한 인간의 경쟁의 근본 원인은 사람들의 이익을 위한 질투심이다. 사회 전체에서, 명예 경쟁은 경제 활동에서 오래 지속되어서는 안 됩니다.

수치의 기준과 기능

명예와 수치의 기준이 무엇이든,

동양인은 좋은 것과 나쁜 것을 기준으로 삼는 반면, 서양인은 옳고 그름을 기준으로 삼습니다.

12. 한 가족은 국가는 물론이고 회사의 평판도 잃을 수 없다.

“계란을 충분히 먹지 못하면 평판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

신사는 돈을 사랑하고 현명하게 얻습니다.

여기서 얻은 것은 다른 곳에서 사라지고 영원히 사라질 것입니다.

13. 자신감과 가치

중국의 자존심과 자신감이 높아질 수 있다면, 같은 수출품이라도 반드시 더 많은 외화로 교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으면 갖게 될 것이다. 믿지 못하시면 철학적입니다.

생산 가치에 대한 자신감.

요즘 중국은 많은 제품을 외국으로 수출합니다. 품질은 일본 제품보다 훨씬 낮은데, 우리 중국인들은 지나치게 겸손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14. 게임의 규칙에 따라 결정됩니다.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사람의 능력은 자신이 제어할 수 있는 강점과 약점뿐만 아니라 자신의 능력을 넘어서는 외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것은 또한 게임의 규칙과 사용되는 경쟁이 일관성이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우선 사람은 자신의 장점을 높이고 단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그가 통제할 수 있는 요소이지만 실제로 승리할 수 있는지 여부는 외부 기회가 존재하는지 여부와 기회가 충분히 작은지, 위협이 충분히 큰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열심히 하면 모든 것이 사람과 신에게 달려 있다는 말처럼

둘째, 사람이 항상 경쟁에서 지고 이길 기회가 없다면 그것은 그 사람이 원하지 않기 때문이 아닙니다.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열등하고 어리석다고 생각하지만, 게임의 규칙이 그에게 불리하기 때문에 장점은 평가할 수 없지만 단점은 상대방에게 유리하게 평가됩니다. 시장경제의 게임룰은 '가격이 가장 높은 사람이 승리하고, 가격이 가장 낮은 사람이 승리하는 것'이다.

셋째, 사람이 이기면 무슨 수단으로 졌는지 물어봐야 하고, 지면 어떻게 졌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넷째, 누구에게나 늘 극복할 수 없는 제약이 있다.

마지막으로 중국과의 교배 목적이 무엇인지 물어봐야 한다. 서구 문화

문화의 혼성화에는 두 가지 결과가 있습니다. 하나는 장점의 혼성화이고, 다른 하나는 단점의 혼성화입니다. 그러므로 두 문화가 만나면 두 가지 결과가 있어야 합니다. 열등한 잡종을 방지하고 문화적 우수성의 교차를 보장합니다

1. 수천년 동안 인류의 공과

인류는 또 다른 365,000일을 빠르게 마무리했습니다. 21세기가 인류에게 들어왔습니다. 인생을 정면으로 돌아보면, 인간은 똑똑하기도 하고 어리석기도 하고,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습니다.

인간의 지능은 과학을 번영하게 하지만 환경을 악화시키고, 물질적 삶을 개선하지만 정신적인 삶을 공허하게 만듭니다. 시스템은 차례차례 실험되고, 거의 모든 시스템은 번영을 추구하지만 전쟁이 낫습니다. . 인류는 아직 성숙하지 않았고, 반은 천사이고 반은 짐승인 켄타우로스 단계에 있습니다.

2. 가문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린다.

서구에서는 나라를 다스리는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린다. 중국은 가문을 다스리는 법으로 나라를 다스린다. 자신의 장점과 단점.

중국과 서양 문화의 관계는 일반적으로 서양이 중국을 보완하고, 중국이 서양을 보완하는 등 상호보완적입니다. 구체적으로는 거시적 서구화와 미시적 동양화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양법은 나라를 다스리는 데 유효하고, 중국법은 가정과 기업을 다스리는 데 유효하다. 즉, 나라는 법치와 시장에 의해 다스려지고, 가정과 기업은 도덕질서에 따라 다스려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3. 동서양 문화 비교에 대한 무작위적 사고

동서양 문화가 서로 공격하고 끝없이 논쟁을 벌이는 이유는 각자가 자신의 문화적 가치를 이용하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의 문화를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동양문화의 주류는 유교, 불교, 도교, 특히 유교문화이다.

문화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눈에 보이는 행동이고, 다른 하나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 도덕적 원칙, 신념입니다. 인간 문화의 두 부분으로서 동양과 서양 문화는 몇 가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둘 다 평화와 신뢰가 좋다고 믿습니다.

(1) 동양과 서양 문화의 첫 번째이자 가장 본질적인 차이점은 책임, 의무 및 권리의 차이입니다. 유교문화는 사회와 타인에 대한 개인의 책임과 의무를 강조하지만, 개인의 권리에 대한 사회의 정의와 보호를 강조하지 않으며, 사람 간의 권리의 명확한 구분과 권리에 대한 상호 존중도 강조하지 않습니다. 이에 반해 서구 문화는 개인의 인권과 재산권에 대한 사회의 정의와 보호를 강조하지만, 사회와 타인에 대한 개인의 책임과 의무는 강조하지 않습니다.

(2) 동양과 서양 문화의 두 번째 차이점은 가치 판단 방식입니다. 서양인은 효과 판단에 중점을 두는 반면, 동양인, 특히 중국은 동기 판단에 중점을 둡니다. 서양인의 경우 동기와 출발점이 무엇인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효과가 좋은지 아닌지가 중요합니다. 중국인의 경우 먼저 사람들의 출발점과 동기가 좋은지 판단한 다음 결과를 살펴봅니다. 이 두 가지 품질 측정 방법으로 인해 서양인은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 시스템과 효율성에 특별한 관심을 가집니다. 그리고 목표 달성의 효과. 반면에 동양인들은 자신이 좋은 사람이고 좋은 출발점과 동기를 갖고 있음을 증명하는 데 중점을 두는 대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지 않습니다. 그 결과, 서양 문화에는 발전된 수단 체계가 있지만 도덕이 없고, 동양인은 도덕을 중요시하지만 수단이 없습니다.

(3) 동양과 서양 문화의 세 번째 차이점은 인간 본성에 대한 서로 다른 가정입니다. 서양 문화는 인간의 본성이 악하다고 가정하고, 유교 문화는 인간의 본성이 선하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므로 서양문화는 법치를 옹호하고, 유교문화는 덕의 지배를 옹호한다.

(4) 동양과 서양 문화의 네 번째 차이점은 사고방식입니다. 서양인은 연역과 분석을 강조하는 반면, 중국인은 귀납과 유추를 강조합니다. 서양인은 전체를 부분으로 나누고 각 부분을 전문화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리고 서양인들은 더 깊은 것을 발견하기 위해 순수한 가정에 기초한 이론적 추론을 잘합니다. 동양인은 귀납법과 유추에 능숙하며 일반적인 규칙을 발견하고 유추와 귀납법을 통해 새로운 것을 발견합니다. 서양인은 일반에서 특수로 생각하고, 동양인은 특수에서 일반으로 생각합니다.

(5) 동양과 서양 문화의 다섯 번째 차이점은 세계관에 있어서 1차원 세계와 2차원 세계의 차이입니다. 유교 문화는 현재 세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반면, 서양 문화는 제국과 왕국이 존재한다고 믿습니다.

(6) 동양과 서양 문화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교문화는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을 서양문화는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을 주장하고, 동양인은 내용을 중시하고, 서양인은 형식을 중시하고, 서양인은 외부를 중시한다. 동양인은 감정, 원칙, 법을 중시하고, 서양인은 법과 이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서양인은 자신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등등.

4. 동양과 서양의 가치 판단 기준

이상적인 사회적 가치 판단 기준은 국가의 실제 상황에 따라 효과 판단과 동기 판단의 이중 기준이 차지하는 비율을 결정해야 한다. 그리고 완벽한 법치와 결합됩니다.

좋은 가치판단의 기준은 효과판단과 동기판단이 결합되어야 하며, 좋음과 나쁨을 판단하려면 적절한 비율을 사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사회가 주로 효과판단에 기초하고 동기판단으로 보완되며 엄격한 법치를 갖고 있다면 그 사회적 효과는 더 좋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법치주의의 제약 하에서는 사람들이 자신의 목표를 추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어떤 수단이든.

5. 중국 문화에 관한 네 가지 에세이

중국이 낙후된 이유, 변혁 방식, 미래 발전을 탐구하려면 중국 문화 문제를 논의해야 합니다.

오늘날 중국의 후진성의 문제는 문화적인 문제인 동시에 제도적인 문제이기도 하다. 중국의 시스템은 중국인의 선택이고, 문화는 선택의 가치기준에 영향을 미칩니다.

(1) 유교 문화와 시장 경제 시스템

유교 거버넌스 문화는 시장 시스템의 출현에 도움이 되지도, 심지어 방해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시장 경제 시스템을 고려할 때 유교 문화는 그렇습니다. 서구 문화와 비교하면 시장 경제 발전에 더 유리하고 경제도 더 경쟁력이 있습니다.

유교의 나라 통치 문화는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는데, 도덕을 닦고 집안을 다스리며, 나라를 다스리며 천하를 평화롭게 하며, 나라를 다스리는 것입니다. 가족을 다스리는 방법. 가족을 다스리는 규칙은 주로 도덕적 규범, 즉 사람이 다스리며, 차이에 따라 다스리며, 가장은 가족을 다스리고, 가족은 가장을 다스린다.

가족경영 방식은 기업 등 소규모 조직의 경영에 적용하면 효과적이고 심지어 우수하다. 유교문화를 지닌 중국 가정에서는 이해관계 간의 상호 계산과 계산이 없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이 가족에 공헌하려는 노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화와 도덕원칙을 기업 등 미시경제조직에 도입하여 직원과 근로자가 회사를 집처럼 느낄 수 있게 된다면 회사의 경영비용은 크게 절감될 것이며, 근로자의 의욕과 협동의 정도는 높아질 것입니다. 감소하지 않음.

(2) 도구도덕과 목표도덕

중국은 수천년 전에도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을 주장한 도덕국가인데 왜 중국에는 공중도덕이 결여되어 있는가?

중국인들은 도덕을 수단으로, 심지어 국가를 통치하는 수단으로 여기기 때문에 도덕은 강력한 공리주의적 목적을 갖게 됩니다. 인민이 통치하는 중국에서는 사람들이 도덕적이고 예의 바르며 연장자를 공경합니다. 그렇게 하면 공리주의적 이익을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공공장소에서 도덕성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해서 공리주의가 높아지는 것은 아니며, 공중도덕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고 해서 공리주의가 사라지는 것도 아닙니다. 중국은 도구적 도덕을 중시하는 나라다. 사람들의 예의, 웃는 얼굴, 고개를 끄덕이고 인사하는 것, 경건한 행동에는 항상 일정한 목적이 있다.

법치국가에서 도덕은 그 자체로 목적, 즉 목표도덕이다. 법을 지키지 않으면 공리주의를 잃게 되지만, 도덕적이지 않으면 효용을 잃지 않고, 도덕적이면 효용을 높이지 못할 것이다. 그런 상황에서도 사람들은 여전히 ​​예의바르다. 인간의 도덕성 뒤에는 공리주의적 목적이 없음을 보여줍니다. 즉, 사람들은 도덕적인 것 자체를 목적으로 즐긴다.

중국인을 윤리적으로 행동하게 만드는 근본적인 방법은 교육이 아니라 법치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3) 가치 합리성과 도구적 비합리성

중국인들은 가치 합리성이나 감정적 가치 합리성에만 초점을 두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도구적 합리성에 대한 탐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개발된 도구적 합리성(제도, 법률, 정책 절차), 낙후된 과학 및 도구는 낙후된 개발로 이어집니다.

(4) 인권, 자유, 평등

중국 유교 문화는 계층적 특권을 믿는 문화이기 때문에 인권, 평등, 자유의 정신이 부족합니다.

6. 자신을 동등하게 대하는 효과

자신의 종족을 존중하지 않고 자신의 종족을 함부로 대하면 다른 종족도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은커녕 당신을 존중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자신의 사람들을 존중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도 당신과 당신의 가족을 존경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자신의 인종을 동등하게 대하는 효과이다.

나는 언젠가 중국인이 외국인을 대하는 것과 같이 자신을 동등하게 대할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라는 꿈을 늘 꿈꿔왔고, 언젠가 정부가 외국인을 대하는 것과 같이 자국민을 동등하게 대할 수 있는 날도 늘 꿈꿔왔다. 그렇지 않으면 중국인이 된다는 것은 너무 슬픈 일이 될 것입니다. 외국에 가면 외국인들에게 차별을 받을 것이고, 중국계로 돌아오면 중국인에게 차별을 받을 것입니다. 어디에나.

이 세상에 중국인만큼 자존감이 낮고, 자국민을 그렇게 나쁘게 대하고, 자신감이 없고, 외국인을 숭배하는 나라나 민족은 없습니다. !

7. 규모와 정의

세계의 정의는 적절하거나 최적의 규모 구조로 정의되어야 합니다. 인간이 정의를 하나의 척도로 정의하는 이유는 인간 합리성의 맹점에서 비롯된다.

단일 규모 이전의 평등은 진정한 정의가 아닙니다. 정의를 정의하기 위한 최적의 척도는 다음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첫째, 사회의 각 개인, 적어도 각 이익 집단의 다양한 능력, 장점 및 사회에 대한 기여는 자신의 정의와 일치해야 합니다. 이 사회가 얻는 보상은 그것에 적응합니다.

둘째, 최적의 규모 구조는 규모 자체를 파괴하기 위해 비생산적인 활동을 사용하려는 모든 이익 집단의 동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8. 영웅과 스타

현대 미디어는 인간을 피상적이고 이상이 결여된 세계로 몰아넣고 있습니다. 이상, 심오한 생각, 정신적 극단은 시장 가치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는 물질적 부와 정신적 빈곤이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서로를 반영"하게 만듭니다.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20세기 말, 심지어 21세기 초를 비교해 보면 전자는 영웅이 대거 등장하는 시대인 반면, 후자는 영웅이 대거 등장하는 시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스타가 대거 등장하는 시대 전자는 영웅적 리더십의 시대이고, 후자는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이 스타다. 왜? 통신, 교통, 미디어의 발전은 상업적 가치와 충돌합니다.

9. 공적도덕과 사적도덕

공적도덕과 사적도덕의 균형적 관계를 이루기 위해서는 법치와 인간지배의 최선의 구조를 찾아야 하며, 우리는 의무와 책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동시에 인권의 정의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0. 부정의 진정한 의미

부정의 존재와 함께 긍정의 추구도 의미를 갖게 된다. 부정적인 생각을 완전히 없애면 인생은 지루하고 무의미해질 것입니다. 모든 것의 소중함은 희소성에 있으며, 희소성은 부정적인 것입니다.

11. 지식보다 개념이 더 중요하다

소위 개념이란 사물과 세상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 선과 악, 옳고 그름에 대한 인지적 기준, 행동과 사회적 규범에 대한 이해. 서로 맞지 않는 생각을 가진 두 사람이 협력할 때, 생각의 갈등을 극복하기 위해 협력하는 데 드는 비용은 매우 높을 것입니다.

시장 경제의 존재와 발전에는 시장 경제와 호환되는 일련의 개념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계약을 준수한다는 개념, 공정한 경쟁의 개념, 교환과 거래를 통한 상호 이익의 개념, 신용을 존중하고 부정행위를 하지 않는다는 개념, 합법적으로 부자가 되면 남을 질투하지 않는다는 개념 등이 있습니다. .

12. 종교의 경제적 효과

모든 종교는 신자들에게 강력한 구속력을 발휘하는 도덕 규범이자 행동 규범입니다. 악을 진압하고 선을 장려하는 것이 사회에 긍정적인 경제적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종교의 기능입니다.

13. 리더십 스타일

리더십에 관한 현대 경영 이론의 일반적인 결론은 효과적인 리더는 효과적인 리더십 스타일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리더십 스타일이 가장 효과적인지에 대해서는 다양한 이론이 있습니다.

리더십과 경영은 다릅니다. 경영은 사물을 관리하는 것이고, 리더십은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영감을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좋은 관리자가 반드시 좋은 리더는 아니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리더십에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하나는 팀을 유지하고 단결시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팀이 모든 작업을 완료하도록 이끄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리더십 스타일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사람을 배려하고 사람 지향적인 리더십 스타일이고, 다른 하나는 작업에 관심을 갖고 작업 완료 지향적인 리더십 스타일입니다. 두 가지 스타일은 정도에 따라 결합되며 다양한 중간 스타일이 파생될 수 있습니다. 네 가지 일반적인 스타일이 있습니다. 네 번째는 일보다 사람에 더 관심을 두는 것입니다.

어떤 리더십 스타일이 더 효과적인가요? 현재 대중적인 상황 리더십 이론에 따르면, 세 가지 측면의 조합에 따라 모든 스타일이 효과적일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첫째, 리더의 가치, 배경 및 능력, 둘째, 리더의 가치, 배경 및 능력; 셋째, 리더와 리더가 위치한 환경과 무대이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리더십 스타일을 지속적으로 조정해야만 효과적일 수 있다.

리더와 리더의 관계 발전은 4단계를 거치는데, 각 단계마다 서로 다른 리더십 스타일이 필요합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사람과의 관계보다는 업무에 더 집중해야 합니다. 리더는 업무 완수를 보장하기 위해 규칙과 규정에 따라 부하직원을 엄격하게 관리해야 한다. 부하들이 아직 상황에 익숙하지 않고 스스로 통치하는 능력도 부족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부하직원에 대한 리더의 신뢰와 지지가 높아질수록 리더는 업무와 관계 모두에 높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세 번째 단계에서는 부하직원의 능력, 성취감, 책임감이 강해지기 때문에 리더의 직접적인 지도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지만, 리더는 여전히 지원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네 번째 단계에서는 부하직원이 더 많은 자신감, 자기주도성, 경험을 갖게 되며 리더의 지지와 격려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게 된다. 관심도가 낮은 관계. 업무에 관심을 갖는 태도.

14. 감정, 이성, 법과 법, 이성과 감정

감정, 이성, 법을 바탕으로 하는 중국에서는 인간의 감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할 수 있고, 호의에 의지하고, 관계를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해주는 자연 보험 제도입니다. 그래서 중국에서는 인간관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법이 법치인 서구 국가에서는 인간관계가 종이와 같다. “우리는 닭소리도 들리고, 죽을 때까지 서로 교류하지도 않는다.” 갈등이 생기면 먼저 서로 이유를 설명하고 법원에 가는 것은 간단하고 명확합니다. 서양은 인간의 감정에 무관심하지만 정의와 평등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갖고 있으며, 중국은 매우 인간적이지만 불의에 빠지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