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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대 5 대 명요의 발전을 약술해 주십시오.

정요는 송대 5 대 명가마 중의 하나이다. 허베이 곡양 첨단마을 동서암촌에 위치하고 있으며 송대는 정주에 속하여 옛 이름이다. 당대는 불타고, 북송 () 김대성 () 은 결국 원대 () 로 전해졌다. 백자 생산으로 유명하며 검은 유약, 장유약, 유약 도자기도 태운다. 문헌에서는 각각' 검은 솥',' 자주정',' 녹정' 이라고 부른다.

정요는 가마에 이어 백자 가마이다. 당대에서는 그릇이 주요 그릇 유형이었고 송대, 그릇, 접시, 병, 접시, 상자, 베개가 가장 흔한 유형이었다. 그들은 또한 깨끗한 병과 조개껍데기와 같은 전부처시대의 그릇도 생산했는데, 그것들은 얇고 가벼우며 딱딱하고 하얗고 투명하지 않았다. 가마를 정상에서 다시 태우고, 가마 가장자리는 대부분 유약으로,' 망구' 라고 하는데, 이것은 가마 제품의 특징 중 하나이다.

가마 도자기는 그 현란하고 다채로운 장식 패턴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장식 기법은 주로 흰 유약 인쇄, 흰 유약 조각, 흰 유약 그리기, 그리고 흰 유약 발화, 금채 그리기이다. 프린트는 화훼 위주로 연꽃, 국화, 황화채, 모란 등이다. , 만다린 오리, 용봉, 사자 및 기타 동물 패턴이 있습니다. 화면이 엄격하고 고르고 깔끔한 흰 유약 프린트 고정구는 줄곧 도예의 보물로 여겨져 왔으며, 북송 초기의 정요는 조각, 구도, 무늬가 매우 간단하며, 두터운 연판은 얕은 돋을새김의 아름다움으로 장식되어 있다. 북송 중후반, 조각화는 장식이 정교하고 독특하다. 단치나 쌍치빗 도구로 명암 주선과 안내선으로 구성된 이미지를 조각하여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입체감이 강하다. 장식 제재는 화과 연오리 새 부새 운룡을 위주로 한다.

송진 시대에는 작은 도자기 베개가 널리 유행했고, 가장 간단한 직사각형에서 동물 모양의 베개에 이르기까지 호랑이 모양의 베개와 같은 상서로운 희망찬 베개를 뜻하는데, 그중에서도 아기 베개 모양이 더욱 복잡하다. 아기 도안은 송대에서 매우 유행한다. 전해 내려오는 송자 중 아기나 어린이 놀이 패턴이 있는 작품은 북방 청자 시리즈, 경덕진 영자 시리즈, 공예가 복잡한 자기주 가마 시리즈, 이 품목이 속한 정가마 시리즈에서 볼 수 있다.

정요는 원래 민요였지만 북송 후기에는 궁중 도자기를 굽는 데 사용되어 큰 영향을 미쳤다. 나중에 여기저기 베꼈다. 모방자는 투정, 정신, 북정, 남정, 핀틴 등이다.

고정자의 발전

가마자기는 가장 먼저 남북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늦어도 명대 선덕년 사이에 여전히 생산이 있다. 가마의 발전 과정은 대략 5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남북조부터 초당까지이다. 이 단계에서 가마의 주요 제품은 북방 청자인데, 이 단계의 말기에 황유약 굵은 회색 태자가 주류가 되었다. 두 번째 단계는 중당이다. 이 단계에서 세 번째 단계는 당말에서 북송 초까지입니다. 이 단계는 정요백자의 성숙기이다. 이 단계에서 정요에 대량의 명품 백자가 생겨났고, 태골이 섬세하고 견고하며, 기물의 형태제도 다양화되기 시작했고, 벽도 얇아졌다. Sagger 매트의 연소는 당시의 주류 생산 방법이었고, 불타는 분위기는 주로 불꽃을 복원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유약색은 흰색과 파란색이었습니다. 도자기 품질로 볼 때, 이 시기의 정요자기는 품질이 가장 높다. 네 번째 단계는 북송 중후기이다. 이 시기에 정요는 송대 5 대 명요 중 하나가 되었다. 이 시기에 생산 효율을 높이는 과열법이 등장해 대규모로 적용되었다. 그러나 도자기와 연소 온도는 전기보다 다소 낮아져, 연소 분위기는 대부분 산화염으로 되어 있어 유약색이 하얗고 노랗다. 이 시기에 가마의 유약 도자기는 계속 발전해 왔으며, 장색 유약, 검은 유약 백자가 계속 생산되어 이전 기간보다 수량이 증가했다. 다섯 번째 단계는 북송 후기이다. 이 시기에 정요의 양질의 자토가 고갈되고, 도자기의 질이 더욱 떨어지고, 계속 덮개 연소법을 채택했지만, 매끄럽지 않은 링 쿠션을 태우는 새로운 방법도 나타났다. 이 시기에 정주 실크 아트를 차용하는 인쇄 방법이 널리 사용되어 이전의 조각화의 주류 지위를 대신했다. 한편 백자 진흙이 고갈되면서 정요는 화장토로 조각한 작품들이 등장해 자주요계로 분류돼야 한다. 여섯 번째 단계는 원대에서 명초까지입니다. 정요의 흥망에서 알 수 있듯이 정요는 부티크 백자를 생산하는데 최소한 다음과 같은 작용이 있다. 첫째, 당대는 남청북백의 도자기 생산 구도를 형성했다. 북방의 성숙한 백자 생산센터는 가마에서 정요로 옮겨갔고, 정요는 화장토가 없는 안정적인 생산기술은 청화자, 청화자 등 채자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두 번째는 과열 기술을 창시하여 도자기의 생산 효율을 크게 높였다는 것이다. 셋째, 정요의 높은 예술적 성과는 당송 시대제 도자기 업계의 전국 도자기 가마 간 기술 교류를 반영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방대한 정요체계가 형성되어 중국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명성이 높은 백자 체계가 되었다. 가마 발사 기간이 길어 5 대 명요에서 으뜸이다. 각 시기의 정요자기는 역사상 사람들의 심미 관념의 변화를 반영하고, 북방의 민족 융합과 중국과 외국의 문화 교류를 반영한다. 우리는 또한 가마가 개척한 과열법이 대량의 양질의 도자기 흙을 낭비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가마의 발전은 빠르지만, 동시에 빠르게 쇠락한 씨앗도 묻혔는데, 이는 현대공업이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반드시 배워야 할 역사적 교훈이다.

고정 도자기의 가치

가마 도자기의 희귀성으로 명대 이래, 가마 도자기는 줄곧 많은 수집가들이 추구하는 중요한 목표였다. 국제적으로, 정자도 매우 높은 소장지위를 가지고 있다. 대영박물관, 파리 아시아 국립예술박물관, 샌프란시스코 아시아예술박물관에서 정자기는 고대 동양예술진품으로 소장되었다. 일본에서는 도쿄 국립박물관에서 소장한 송대 정가마 유약 금칠 그릇이 희세의 보물로 여겨진다.

명대 조소는 "보라색이 있고, 검은색은 칠처럼 검고, 흙은 하얗고, 그 가격은 정백보다 높다" 고 생각한다. 문장 서두에서 언급한 북송 정요흑유약 기미는 흑유약 걸작으로, 그 거래가는 야창 예술망 경매 데이터베이스 기록의 최고 가격의 3.3 배에 달한다.

국내외 가격의 차이도 이 북송 정요흑유약이 5 년 연속 경매가격 1 위를 차지할 수 있는 이유다. 해외와 홍콩 지역에서는 상등가마가 조각한 그릇, 판거래가가 8 만 파운드 이상인 경우는 드물지만 국내 동종 기물의 거래가는 보통 8 분의 1 에서 10 분의 1 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1998 년 홍콩 경매 고정가마 조각 연꽃무늬 해바라기 접시, 직경 20cm, 가치 38 만 ~ 420,000 홍콩 달러, 거래가격 54 만 8000 홍콩 달러. 비슷한 가마판이 국내에서 가장 많아도 수만 위안이다.

이 밖에 수집가들이 송대 5 대 가마에 대한 숭배도 위조자에게 위조공간을 제공했다. 많은 모조품의 출현으로 가마 도자기의 경매시장이 상당히 썰렁했지만, 가마 도자기 제품의 시장 잠재력은 만만치 않다. 야창 예술망 자료에 따르면 1992 부터 홍콩 가사는 396 만 4400 원으로 정요편구매병을 거래했고, 지금까지 정요총 경매품 수는 408 건, 거래 146 건, 총 거래액은 420 건에 달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소장자들에게 자기 수집 과정에서 표면 특성뿐만 아니라 내적 매력, 시대적 특징, 제작공예의 문화적 특성에서도 신중해야 한다고 상기시킨다. 고정자의 감정

가마 감정은 매우 복잡한 일이다. 감정 작업은 문화, 예술, 기술의 조합이기 때문에, 형태제뿐만 아니라 특징적으로도 진위를 구분해야 한다. 가짜는 종종 형태와 그 특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이다. 중국 공예미술사 선생은 정요도자기 연구와 창작에 종사한 지 30 여 년이 되었다. 그는 정요의 향인 허베이 곡양정자의 기업 지도자이다. 그는 공예 성형, 유약 착색, 불타는 분위기, 원료에 대한 분석을 통해 공예 장식에서 단서를 찾아 이 가마 공예 성형과 관련된 1 1 문화적 특징을 총결하여' 가마 연구' 에 게재했다. 이 글은 몇 가지 키워드를 인용하여, 위조 가마를 감정하기 위한 몇 가지 참고 자료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키워드 1: 베이지색

가마 백자를 정하는데, 그 색깔은 흰색, 청록색, 노란색을 포함한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가마를 고치기 시작했을 때, 가마 도자기가 베이지색으로 되어 진위를 판별하는 유일한 기준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이런 관점은 사실 틀렸다. 고대 불꽃놀이의 원료 선택, 배합표 비율, 온도 통제는 전적으로 인공에 의존하고 있으며, 정자 제작도 각기 다른 시기의 기후 등 객관적인 조건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정자가 베이지, 청백색, 아이보리, 유백색, 흰색 중, 노란색, 흰색 중, 녹색을 띠는 것은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고, 이것만으로 판단할 수도 없다.

키워드 2: 광택 (눈물)

도자기 유약을 정하면 흔히 눈물로 불린다. 청대' 남가마 노트' 는 "북송 정주 제작자, 백진흙 유약, 더 좋다" 고 말했다. 이것은 도자기 생산 과정의 자연 현상이다. 주된 이유는 기물에 유약을 칠할 때 유약층이 겹쳐서 녹아 녹은 후 다양한 형태와 음영의 유약색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모든 제품은 가마가 나올 때까지 불가피하게 나타난다.

수천 년 동안 유약색은 가마의 진위를 감별하는 큰 특징으로 여겨져 왔지만, 모방자에게 선기를 빼앗겼다. 일반 모방자는 의도적으로 점이나 펜으로 유약 물체에 그림을 그려서 유약을 분사한다. 이런 방법으로 형성된 유약은 정취가 부족하고 고풍스러운 천진한 아름다움이 부족하다. 상식이 조금 있는 사람들은 이것이 모조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키워드 3: 생매감

열감은 사람들이 가마 도자기의 외관을 감상하는 습관으로, 가마 도자기가 단아하고 우아한 스타일과 밝은 기질을 구현한다. 도자기 토양이 정제되고 정련되고 순수하며 가소성이 좋고 골격이 강하기 때문에, 어떤 완제품의 도자기라도 강렬하고 날카롭고 고아한 정신적 느낌을 줄 수 있다. 일부 도자기의 조리, 달콤함, 느끼함, 솜털에 비해 뚜렷한 차이가 있다.

칼자국도 도자기 제품 외관의 특징 중 하나이다. 고대 도자기 제작에서 도르래가 형성된 후 발에 맞는 손질, 정형화, 절개를 빼놓을 수 없어 칼공이라고 불렀다. 어떤 고자든 도르래의 회전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고자의 벽에는 강약이 다른 회전 절단선이 예외 없이 새겨져 있다. 이런 칼자국의 형성은 드로잉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남겨진 것으로, 불규칙하고 고르게 분포되어 도자기를 독특하게 만들어 제품을 더욱 기운과 매운맛으로 만든다. 키워드 4: 나이프 라인

칼선은 정요기물의 외벽에 노출된 자연적인 흔적으로, 접시, 그릇, 병, 캔 등 원형 기물에서만 볼 수 있다. 이 모든 물체는 그리기와 트리밍을 해야 하며, 칼선의 형성은 트리밍 과정의 자연 보존이다. 하지만 전해 내려오는 진품들을 보면 등급이 높고 예술적 취향이 강하고 칼실이 적고 등급이 낮거나 일반 제품이 많든 적든 다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처음에는 모방자가 도자기의 칼자국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하여 줄곧 그것들을 매끄럽게 하려고 했지만, 감히 이런 칼자국을 남기고 싶지도 않았다. 가공물을 고칠 때 울퉁불퉁하더라도 유약을 바르기 전에 물을 닦는 공정을 추가하여 닦아야 한다. 이렇게 해서 가마 예술적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하고 인문정신을 전달하는 특징이 갑자기 사라졌다. 오늘날, 그것은 가마의 예술적 품위와 가치를 반영하는 없어서는 안 될 문화적 특징이 되어 명실상부한 고풍스러운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키워드 5: 망구

망구 () 는 속칭 버라 () 라고 불리는데, 가마구가 구워지기 전, 접시, 그릇에 유약을 칠한 한 바퀴 가장자리에 드러난 태골을 가리킨다. 이것은 가마 역사상 형성된 공예 특색이다. 이 남자의 입에 있는 도자기 장식은 확실히 황실계층과 사회소비자들의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정요는 이런 고심 경영의 기술적 성과를 바꾸지 않았다. 금과은 구리를 가지고 남자의 입에 박혀 시장에 다시 가서 왕실에 돌려주어 황실의 소중함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것은 금색 홀더라고 불린다.

구렁이의 제작은 매우 신경을 써서, 결코 함부로 유약을 한 바퀴 벗기면 되는 것이 아니라, 내외가 좁고, 일양일음, 일양일음이다. 그릇 크기, 공측 2-4 mm, 모측 컷 1-2 mm 에 따라 반드시 규칙이 있어야 하며, 요구에 따라 조작하고, 예술 풍격은 스스로 하나가 되어야 한다. 망구의 요구는 기물의 칼실과 동일하며, 자연스럽고 유창하게 요구하며, 모호하고 비대하거나 가식적인 행동을 피하고, 가마 도자기 망구 칼의 순수함을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릇 자체는 제쳐두고, 이 천막 처리의 효과를 보면 이 그릇의 등급이 얼마나 높은지, 그것을 만드는 도공의 수준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다.

키워드 6: 핸드메이드 풍미

하재는 가마 성형의 주요 수단이다. 송대 도공의 조작 규칙과 송대 도공의 기계를 감안하여 정자는 수공의 맛, 특히 접시, 그릇, 병, 깡통의 밑부분에 가득 차 있다. 이런 종류의 제품의 발은 동그라미와 옥밑 모두 몇 가지 특징을 뚜렷하게 드러낸다. 하나는 불규칙하다. 즉, 기족반환은 폭이 좁고, 기벽의 한쪽은 얇고 한쪽은 두껍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외현내미, 가마 밑이나 전체 뒷면이 거칠어지고, 어떤 것은 비듬이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셋째, 손무늬, 이것은 트리밍 과정에서 남겨진 특징이다. 이런 특징들이 비로소 수공의 맛을 진정으로 표현할 수 있고, 오늘날 모방자들이 가장 모방하기 어려운 것이다. 물론, 민가마, 특히 관요의 사람들은 이 공예과정에서 불필요한 흔적을 없애고, 가능한 한 가공물을 중앙에 두고 깨끗하고 우아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키워드 7: 바닥 유약

가마를 정한 고대 생산에서 자기 밑면 부분에 유약을 칠했다. 큰 밑창 (동그라미 발) 에 유약이 부족한 것이다. 반유약 지역은 다르지만 모두 자연적이며 인위적인 행동은 없다. 이런 반유약의 형성은 그릇이 유약을 칠할 때 유약을 담그는 조작 방법으로 인해 생긴 것이다. 보통 검지와 중지는 그릇의 발 밑부분을 나란히 잡고, 엄지손가락은 그릇의 가장자리를 눌러 유약을 찍는다. 제품은 유약 탱크에서 순식간에 나와서 플랫폼 위에 놓는다. 검지와 중지가 발바닥 약 1/2 면적을 덮기 때문에 유약을 담그지 못한다. 이로 인해 발바닥에 천연 유약이 형성되었다. 당시 각 도공의 구체적인 상황과 유약을 칠할 때 운영 시설을 운영하는 직장이 다르기 때문에 송대 정요기물 반유약의 다른 풍격이 형성되었다. 키워드 8: 옥비디

옥바닥은 옥바닥이라고도 하는데, 가마구 (접시, 그릇, 병, 캔) 의 밑부분을 성형하는 방법으로, 당오대 때 자주 사용한다. 제품마다 모양과 크기가 다르고 옥바닥에 대한 처리도 다르지만 스타일은 똑같다. 옥바닥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물체의 밑부분을 옥석 같은 모양으로 다듬는 것이다. 통속적인 점은 원의 하단 중간에 2 ~ 3 mm 깊이의 작은 오목한 원을 파는 것이다. 좀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바로 초폭 발일 뿐이다. 이런 옥벽저기는 그릇 모양의 차분하고 간결한 분위기를 보여 주는 엄숙함을 선사하며, 가마가 동그라미를 향해 나아가는 특정 시기의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키워드 9: 진주 바닥

꽃을 따고 비워 두는 처리 방법. 채화 프린트 장식의 풍부함과 생명력을 표현하기 위해 장식의 빈 공간이 허전하지 않게 하기 위해, 종종 그 안에 도안을 첨가하는데, 진주 바닥은 바로 이런 요구에 따라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기 칼이나 대나무 꼬치의 한 귀퉁이를 이용해 가운데에 볼록한 작은 원을 그리면 전체적인 효과가 진주 포장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진주 바닥의 성능은 제품의 크기와 패턴이 남긴 공간의 면적에 따라 처리됩니다. 진주의 크기와 밀도는 요구 사항이나 크기 간의 대비, 정렬 순서, 불규칙성 등에 따라 결정된다. , 전체 패턴 이미지에 약간의 풍부함과 활력을 더할 수 있다.

키워드 10: 열린

고대 가마 구구의 가장자리를 처리하는 방법. 맥관 가장자리의 립링 법칙을 깨기 위해 시각에 참신함과 변화가 생기게 하기 위해 맥관 가장자리에 작은 틈새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 틈새의 수가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방법은 살코기로 약 3 ~ 5 mm 깊이의 칼을 자른 다음 4 개의 노치 또는 6 개의 모멘트가 비슷한 틈새를 차례로 자르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이 방법은 북송 시대의 그릇에서 자주 사용된다. 다른 하나는 꽃부리, 레이스 틈이라고도 하는 역동적입니다. 때로는 꽃부리의 분포 요구 사항에 따라 몇 줄, 또는 4, 6, 5 행이 동시에 용기에서 돌출되는 경우도 있다. 이 볼록한 선은 범타오가 다듬어 축축할 때 밖에서 인쇄한 것이다. 범프의 형성에 따라 조각칼로 해당 꽃구멍을 다듬다. 꽃입은 송대 그릇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접시와 그릇을 위주로 한다. 화구는 깊고 얕기 때문에 볼록한 선은 길고 짧으며 굵고 가늘다. 꽃입은 그릇의 조형초연한 매력을 부여하여 어느 정도의 감상 재미와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키워드 11: 점프 나이프 패턴

점프 칼은 세라믹 제품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즉, 가장자리를 자르는 동안 트리밍 칼이나 특수 칼로 벽을 두드려 공구 접촉기 벽의 순간을 회전 속도에 따라 미세한 점프를 만들어 크기가 다르고 깊이가 다른 리드미컬 한 나이프 모양의 도끼 컷 흔적을 만듭니다. 요약하면, 장식의 범주에 속해야 하며, 점프칼무늬는 고대 가마에서 가끔 볼 수 있다. 정자 부티크

흰 유약을 조각하여 그릇을 접다.

흰색 유약 조각 접기 그릇, 높이 5.5cm, 지름16.8cm, 발 직경 9.4cm.

그릇은 열려 있고, 얕고, 기울어져 있고, 맨 아래 부근에서 접는다. 통체 흰 유약, 입에 구리를 박다. 그릇의 안쪽, 바깥쪽, 내벽에는 연꽃과 연잎이 조각되어 있다.

이 흰 유약은 순수하고 장식된 연문양은 자연히 유창하다. 그릇 안팎에 긁힌 자국이 있는 경우는 드물다. 이 그릇은 가마 도자기 중의 정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