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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슈 문자가 어떻게 생겼는지 누가 압니까?

고촉은 글이 있는지 없는지는 고고학자들이 토론하고 연구하는 과제이다. 기호만이' 고촉기호' 라고 불린다.

바슈 기호, 바슈 그래픽 언어 또는 바슈 그래픽 문자라고도 하는 바슈 기호는 중국 쓰촨 성에서 출토된 전국 시대부터 서한 초년까지의 유물에서 발견된 65,438+050 가지 다른 기호로 통칭하여' 바슈 기호' 라고 불린다. 대부분 실물 이미지로 동사, 형용사, 접속사, 숫자가 없어 문장을 구성할 수 없고, 그래픽적 의미의 기호만 보면 갑골문과 구이어, 그리고 이후 바촉어와는 다르다. 그것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해독되지 않은 기원전 고대 언어이다. 중국 학자의 돈은 이 기호들이 아마도 2400 여 년 전의 병음문자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바촉기호" 는 청동기처럼 쓰촨 고대에 남겨진 상형문자에 속할 수 있다고 추측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아무도 해석할 수 없다.

바촉 기호는 고대 바촉 원주민들이 주조하거나 조각한 물체 (주로 청동기, 소수의 칠기와 도기) 나 도장에 새겨진 상형문자를 가리키며 고대 바촉 문화체계의 한 표현이다. 바슈 지역에서 발견된 고대 문자는 손바닥, 꽃줄기, 파도, 집, 머리, 호랑이, 새매미 등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또 다른 문자 기호로, 소수는 중원 문자와 일치하며, 대부분은 지금까지 해석되지 않았다. "바슈 기호" 는 전자를 의미하고, "바슈 문자" 는 "바슈 기호" 를 기초로 발전하기 때문에 "바슈 기호" 는 "바슈 문자" 보다 더 오래되었다.

가면무늬, 신수무늬, 눈무늬, 손무늬, 마음무늬, 장문, 갈무늬 등 많은 바촉 부호는 여전히 샤머니즘의 원시적인 요술 색채를 띠고 있다. 이 기호들은 하나하나 볼 수 없다. 이러한 그래픽 기호가 특정 "기호" 세트를 형성하는 경우에만 의미가 있으며, 이 의미는 당사자만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명 할 수없는 설명은 "입니다.

그것들은 단어입니까? 집 휘장인가요? 이것은 그림입니까? 아니면 특정 기호, 즉 특정 지역의 종교 기호입니까? 아니면 문자 그대로의 의미가 있을까요? 사람들의 의견이 일치하지 않아 합의에 도달할 수 없다. 출토된' 바촉기호' 가 있는 기물이 매우 적기 때문에 역사 문헌도 기록되지 않았고,' 바촉기호' 는 줄곧 깨지지 않았다.

"바슈 기호" 의 대상

바촉 기호는 주로 청동병기, 악기, 도장 등 기물에 분포되어 있는데, 그 중 90% 이상이 조각하는 방식으로 청동병기에 새겨져 있다. "바촉부" 인쇄는 비교적 희귀하여 왕, 후, 장군 등 고관의 무덤에서만 출토되었다. 이미 200 여 가지의 의미 있는 바촉기호 조합이 발견되었고,' 바촉기호' 가 있는 수천 점의 물품도 발견됐다.

전형적인 바촉 기호에는 호랑이, 손바닥, 꽃무늬, 가장 흔한 것은 호랑이, 거북이, 공작새, 꽃무늬 등이 있다. 이러한 그래픽과 기호의 조합은 리듬이나 대칭을 중시하지 않으며 장식 패턴보다 더 깊은 의미를 지닙니다.

"바슈 기호" 의 역사

쓰촨' 바촉기호' 가 서주에 나타나 전국 시대에 유행했다. 파촉 부호는 고촉개명 왕조에서 발생할 수 있다고 추론한다. 기원전 9 세기 서주에서 기원전 1 세기 서한까지 800 년 동안 200 여 종의 바슈 기호가 발견됐다. 문헌에 따르면 고촉인은 6 국 시대에 책을 저술했다. 비록 매우 적지만, 결국 남아 있다. 많은 학자들은' 산해경' 이 이 오래된 기호에 의해 보존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진나라가 6 국을 통일한 후' 바촉기호' 와' 바촉문자' 가 폐지되었다.

"바슈 기호" 의 발견과 연구

약 192 1 년 전 청두 북부 교외의 백마사와 담준사에서 바촉 부호가 있는 고대 청동기 수천 점이 출토되었다. 이것은 바슈 기호에 관한 최초의 유물이다. 그들이 발견되었을 때, 깡그리 약탈당하고, 나중에는 수집가의 손에 흩어졌다. 수집가들은 이 신비한 부호를 가진 청동기를 연구하여 그들이 하조 중원의 유물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부호들은 아마도 그들이 오랫동안 기다렸던 하조 문자일 것이다.

이 관점은 1940 년대까지 밝혀지지 않았다. 이 고대 청동기들은 위집현 선생이 소장한 것이다. 1942 년, 그는' 설문' 잡지에 이 청동기들이 춘추전국시대의 바촉문화재라고 생각하며' 바촉문화'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이것은 바촉 기호의 최초의 공개 기록이다. 고대 촉인들이 청동기에 남긴 기호나 도안은 1980 년대까지 공식적으로' 바촉기호' 로 명명되지 않았다.

그 후 고고학자들은 또 기호가 새겨진 청동고와 도장을 발견했는데, 이 같은 글자들이' 바촉기호' 의 범주에 포함됐다. 지금까지 고고학자들은 청동 무기, 악기, 예기, 각종 도장과 칠기에서 적어도 300 여 가지의 다른 글자를 발견했다. 그러나, 이 기호들은 후세에 의해 해독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바슈 기호" 의 모양은 장식 기호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문자로 간주되지 않았습니다. 고고학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유사한 부호들이 발견되면서, 사람들은 그것들이 단순한 도안이 아니라 바촉 선민이 사용하는 고대 한자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1950 년대에 천동관 매장 발굴로 출토된 청동기와 청동 도장에서 중원 한어 문자 체계와는 다른 많은 부호가 발견됐다. 1970 년대에 쓰촨 평원 동부와 서부에서 청동기 비문이 발견되었다.

1950s 부터 70 년대까지 학계는' 바촉기호' 등의 개념을 제시했고, 왕가는 이를 위해 300 여종의 부호를 수집했다. 당시 이 언어기호들은 가와동바인들이 창조한 것으로 널리 받아들여졌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촉무문자' 라는 견해를 고수하고 있다. 맹은 청두 () 지역의 글이 한초 발전한 것으로 보고 대문호 () 가 끊임없이 등장해 촉인 () 이 글이 있어야 한다고 추론했다.

그러나 바촉 부호의 해독은 여전히 학자들로 하여금 손을 댈 수 없게 하고, 바촉기호 연구는 한때 국면을 열기가 어려웠다. 쓰촨 성선관 발굴 보고서' 에 기재된 1954 년 바현 동손댐 50 호 무덤에서 출토된 세 개의 구조, 같은 모양의 청동인을 보면 고촉문자를 연구하는 전문가에게 한 가닥의 진귀한 빛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직사각형 동인 세 개 중 두 개는 한자' 임중' 이고, 다른 한 개는 파촉 기호로, 위에는 한 묶음처럼 보이고, 아래에는 올챙이 두 마리가 나란히 놓여 있다. 일부 학자들은 위에 올챙이 한 다발은 한자' 임중' 에 해당하며, 아래에 있는 올챙이 두 마리는' 임' 을 대표한다고 지적한다. 만약 이 추측이 정확하다면, 이 세 개의 청동 도장은 아마도 바촉 부호를 푸는 출발점일 것이다.

1960 이 발표한 쓰촨 뱃관 발굴 보고서에 따르면 바촉 문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기호이고, 하나는 한자가 아닌 한자 모양이다. 아동은 1976 에서 문장 한 편을 발표하여 후자의 표기법에 대해 과학적으로 설명했다. 1982 년 이설미나리는 파촉문자를 A, B 로 나누어 모두 문자라고 생각하는 문장 발표를 발표했다. 왕갑, 1984 에서 문장 발표, 파촉 부호는 이미지와 문자를 전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파촉 네모난 글자는 여름과 관련이 있으며, 하인 할머니의 고향인 서릉가의 문화다. 이 작품들은 바촉문자 연구의 새로운 고조의 출현을 위한 조건을 마련했다.

1988 년, 돈이' 고촉 유병음 문자' 라는 글을 발표했는데, 파촉 부호를 창시한 것은 사실 병음 문자라는 관점으로, 바촉문자가 구이문자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이 관점에 대해 더 많은 보충 논증을 제공하였다. 이 새로운 관점이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위설봉, 유지이 등이 잇달아 이 관점에 의문을 제기하고 반대하였다.

고촉무문의 관점은 최근 몇 년 동안 새로 출토된 고고학 재료에 의해 부정되었다. 임은 싼싱두이 도자기에 새겨진 부호를 폭로했고,' 싼싱두이 발굴 보고서' 와' 청두 12 교 유적지 브리핑' 은 모두 유적지에서 출토된 조각 기호와 문자자료를 게재해 새로운 성과의 출현에 도움을 주었다. 단 명예는 199 1 에서 파촉 문자에 두 가지 유형이 있을 뿐만 아니라 상대에서도 그 기원의 흔적을 찾을 수 있다는 논문을 발표했고, 파촉 문자가 촉에서 기원한 후 천동으로 전해져 바촉 지역에서 유행하는 글이 되었다고 지적했다.

다른 고고학자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바슈 기호' 가 문자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바촉기호' 가 이미지를 보고 그 의미를 이해하는 그림 의미 기호이며, 문자 설명이 없는' 만화' 라고 생각한다.

베이징대학교 문박학원 부원장, 저명한 고고학자 손화는' 바촉기호' 가 많은 무기에 나타난 것은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바촉기호' 는 문자가 아니라 원시적인 요술 색채를 지닌 길조 기호이다. 무기에 이 길조 부호를 주조하는 목적은 사용자를 보호하고, 사용자가 해를 입지 않도록 보호하고, 사용자에게 힘과 용기를 주고, 사용자가 용감하게 싸우도록 격려하기 위한 것일 것이다. 그가 보기에' 바촉기호' 의 수와 종류가 너무 적어 언어를 기록할 수 있는 문자와는 아직 큰 차이가 있다.

일부 고고학자들은 고촉인들이 바촉 기호를 통해 고촉왕에 대한 존경과 그리움을 표현하고 싶다고 생각하는데, 바촉 기호는 청동기와 도장에 새겨져 신비에 가까운 방식으로 대대로 전해진다.

다른 사람들은 바슈 기호와 마야 언어가 같은 근원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연구를 통해 왕대유 씨는 바촉어와 마야어 부호가 비슷한 기호와 조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토가는 바인의 후예로서 복희가 가십을 밀고, 여와가 사람을 만들고, 대홍수에 대한 완전한 전설이 있다. 인디언들의 가장 오래된 문명 요인도 태호 문화-태극, 가십, 부상단대, 용봉, 태양 숭배. 이런 의미에서 바촉 부호는 마야와 비슷한 기원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

역대 학자들의 꾸준한 노력으로 신비로운 바촉 기호가 빙산의 일각을 드러내고 있는 것 같다. 학자의 돈은 "청두" 라는 단어를 읽었다고 주장한다. 풍은 한자와 바촉 기호가 동시에 쓰촨 안에서 유행하고, 한자도 바촉 부호를 차용했다고 추측했다. 공자의' 인' 사상이 이것으로 한 점을 알 수 있다는 말도 있다. 바촉 기호의 해독은 지척에 가까운 것 같다.

상술한 관점이 여전히 일치하지 않지만, 구바촉은 확실히 글이 있는데, 이것은 이미 학계에서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결론이 되었다. 많은 언어학자들은 여전히 이 문자들을 해석하는 일에 종사하고 있다. 현재 주류 관점은' 바촉기호' 가 바촉 선민민이 언어를 기록하는 도구, 족휘, 토템 또는 종교 기호로 상형문자이며 바촉문자의 초기 형태라는 것이다.

"바슈 기호" 의 의미에 대한 해석

고대의 바인과 촉인은 신비한 집단이었는데, 그들은 일찍이 자신의 찬란한 문화를 가지고 있었다. 진나라가 바촉을 멸망시킨 후 그들이 어디로 이주했는지는 아직도 수수께끼이다. 바인과 촉인은 용맹하고 선전하는 민족이기 때문에, 그들은 태어난 날부터 고정된 국경과 안정된 중심이 없었다. 그리고 전국시대 바촉 지역에는 글이 없었고, 사서에는 정치 경제 문화 상황에 대한 기록도 모호하다. 관련 고고학적 증거가 부족하여 바촉은 각종 신화 색채를 띠었다. 바촉 기호는 바촉 고대 문명을 이해하고 탐구하는 열쇠가 되었다.

바촉 기호가 문자인지 아닌지, 가장 중요한 의미는 그것이 싼싱두이 () 가 문화인지 문명인지를 측정하는 시금석이라는 것이다. 국제사학자들은 문화와 문명을 구분하는 잣대, 즉 문자, 청동문명, 도시, 농경으로 일련의 조건을 제정했다. 마지막 세 싼싱두이 모두 실물로 증명되고, 관건은 문자다. 학자단 명예는 일찍이 싼싱두이 청동기에서 의심되는 글자가 있는 여덟 개의 부호를 발견한 적이 있다. 만약 해석할 수 있다면, 싼싱두이 문명은 더욱 부끄러울 것이 없다.

또한 쿠바와 촉국도' 바촉기호' 를 대량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바촉기호' 의 비밀을 해독하고, 그것이 완전한 음표와 부호가 분리되어 있는 텍스트인지, 아니면 민간 기호인지 알아내면, 오늘날 고고학 작업에서 발견된 많은 고촉문물로 결과를 확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비교 연구에서 많은 문화재가 연계되어 살아 있는 고촉문명을 드러낼 수 있다. 이미' 바촉기호' 가 있는 유물이 거의 출토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견된 모든' 바촉기호' 유물이 고촉문명의 수수께끼를 풀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바촉 역사를 해석하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갑골문과 같은 중원 문자다. 하나는 고대 이순신과 같은 소수 민족의 고대 문자입니다. 그러나 이 두 가지 방법은 오래된 바촉 문화와는 거리가 멀다. 고촉어의 어눌한 역사를 펴면, 세상은 먼저' 고촉인은 어디서 왔나?' 라고 물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촉인의 기원에 대해서는 현재 주로 민강 상류의 창인과 산둥 이순신의 두 가지 추측이 있다. 진나라 역사학자 상로는' 화양지' 에서 촉왕 잠총이 민산에서 청두 평원으로 왔다고 말했다. 고고학적 발굴은 싼싱두이 () 와 하조 () 도성 2 리 유적지 () 가 어느 정도 연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촉인의 조상은 누구입니까?

두 번째 수수께끼는 촉왕에 관한 것이다. 고촉 5 대 촉왕 잠총, 관백, 어현, 두전, 별영은 누구입니까? 그들 사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상속? 전쟁이냐 증오냐? 촉나라의 왕들은 모두 자신의 후손을 가지고 있으며,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 분명하다. 세계는 거북령이 창설한 개오왕조가 이미 12 세대로 전해졌다는 것만 알고 있다. 그럼 잠총의 아들은 누구입니까? 관백이 왕위를 누구에게 물려주었습니까? 아마도 나중에 고전과 고고학은 대답할 수 없을 것이고, 바촉 기호에는 답이 있을 것이다.

광대한 고촉 역사에서 이런 수수께끼가 얼마나 더 있는지 모르겠다. 중국 고대 역사의 안지, 황제, 대우가 촉인과 무슨 연관이 있습니까? 왜 싼싱두이 제사 구덩이의 청동기가 다 달구어졌을까? 싼싱두이 사람들은 나라를 버리고 어디로 갔습니까? 전설의 두우 왕조는 정말 존재합니까? 금사 유적지는 누구의 나라입니까? 천고에 전해져 내려오는 수리공사 뚜지앙옌 건설자는 잠총과 별령입니까, 아니면 진나라의 이빙입니까? 베트남의 루오는 촉인의 마지막 왕조입니까?

이러한 문제 중 어느 하나라도 우리를 클라우드에 떨어뜨리기에 충분하다. 이 수수께끼들의 답은 바촉 기호에 숨겨져 있을 수 있다. 현재 바촉 기호를 완전히 해독할 수는 없지만, 바촉 기호를 해독하면 신비한 고대 바촉 왕국을 해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바슈 인종, 민족, 문자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싼싱두이 고촉국의 흥망의 수수께끼 등도 있다.

바촉 기호가 거대한 수수께끼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이 수수께끼 자체는 중국 민족의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창구일 수 있다. 모든 얇은 상징 뒤에는 한 무리의 생생한 얼굴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으며, 알려지지 않은 역사가 숨어 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촉 기호는 고촉 문명의 모든 마력을 결집시켰고, 그에 대한 해석은 우리가 신비한 고바촉 왕국 문화를 이해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우리가 싼싱두이 문화의 비밀을 밝히는 열쇠이다. 하지만 지금의 관건은 우리가 이 열쇠를 가지고 그것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파악해야만 우리가 고촉인의 내면에 들어가 그들의 삶에 들어가 신비한 고대 세계로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