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장시성 펑쩌시 양쯔진에 속한 완동시 즈현 칭산향에 작은 마을이 있습니다. 왜일까요?
장시성 펑쩌시 양쯔진에 속한 완동시 즈현 칭산향에 작은 마을이 있습니다. 왜일까요?
●장시성 외의 장시 마을
차량은 펑쩌현 양쯔진에서 출발해 양쯔진 부시장 첸량위 범위 내 어우양 능선을 통과했다. , “이 능선을 지나면 안휘성 동지현 칭산향 칭산촌에 도착한다”고 말했다. '거주지'에 도달하려면 5km의 칭산 마을 지역을 통과해야 합니다.
왕무는 행정구역을 나누는 매우 특별한 현상이다. 60세의 왕진화이(王智淮)씨는 왕우통(王后塔)이다. 왕우가 상왕과 하왕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인구는 260명, 면적은 1.8평방킬로미터에 달한다. , Shi 및 Zhang은 "과거에는 왕우의 면적이 지금보다 훨씬 컸습니다. 역사적으로 칭산 향 정부의 위치는 우리 왕우에 속해 있었지만 나중에 여러 가지 이유로 축소되었습니다."
"왕우(Wangwu)는 안후이성 관할에 둘러싸여 있으며 동쪽으로는 안후이성 동지현 칭산향 중성촌, 남서쪽으로는 칭산촌, 북쪽으로는 양쯔진 솽펑촌 예차오촌이 있다." 촌(村) 당위원회 서기 펑웨이민(彭偉濟)은 기자들에게 펜으로 간단한 지도를 그렸다.
●명나라 장군들은 마을을 건설하고 '거주지'를 남겼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거주지'는 '비행 장소'입니다. 그렇다면 왕우의 '거주지'는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가? 지방현서에는 상세한 기록이 없다.
왕진회는 조상들에게 전해지는 전설에 따르면 원말과 명나라 초에 주원장의 총사령관인 왕문수라는 장군이 있었다고 한다. 그는 뛰어난 군사적 공적을 가지고 있었고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모두 그의 영토에 속합니다. 현재의 안후이성 동즈현 칭산향은 그의 창립지 중 하나입니다. 주원장이 왕위에 오른 뒤 왕문수는 은퇴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Zhu Yuanzhang은 그에게 정착할 곳을 선택해달라고 요청했고 Wang Wenshu는 Wangwu를 선택하고 여기에 마을을 건설하기 위해 입찰했습니다. 또 다른 설은 왕 장군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강간을 당해 살해당했다는 것이다. 그의 애완견이 그의 부츠와 머리띠 중 하나를 되찾았고 그의 후손들이 왕의 집에 그를 위해 무덤을 세우고 이름을 '장군 무덤'이라고 불렀다는 것이다.
기자는 상왕리의 무덤을 보았는데, 1990년대에 수리되었는데, 오래된 묘비 2개가 흐릿한 글씨로 보존되어 있었습니다.
"왕문수는 상라오 출신이다. 마을을 세운 뒤 자신을 장시성 출신이라고 칭했고, 행정권은 장시성에 속했다"고 왕진화이는 말했다. 시대가 바뀌었지만 왕우는 항상 장시의 땅이었습니다.
● '인클레이브' 안의 다양한 '이상한 일들'
위치와 행정관할의 차이로 인해 '인클레이브' 주민들의 생활에는 다양한 이상한 현상이 발생했다. ".
주민들이 물품을 우편으로 보낼 때 "안후이성 동즈현 칭산향(안후이성 동지현 칭산향) ~ 장시성 펑쩌현 양쯔진 솽펑촌 왕우그룹"이라고 적어야 합니다. 안후이 우체국. 왕우그룹의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먼저 칭산(靑山) 초등학교에 진학한 후 펑쩌현(彭澤縣)의 중학교로 전학합니다. 즉, 안후이(Anhui) 초등학교에 진학한 후 장시(江西) 중학교에 진학합니다. Pengze에는 관계가 남아 있으며 안후이의 현지 학교도 편입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 수수료가 없습니다.
주민들이 사건을 신고할 때 안후이 경찰이 가까이 있지만 관할권이 없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이 펑쩌현 경찰에 먼저 신고하는 경우가 많다. 수년에 걸쳐 두 곳의 경찰은 유연한 접근 방식을 채택했으며 대부분의 시간 동안 경찰에 출석할 것입니다. 거리가 가까워 안후이 경찰이 현장에 먼저 도착해 질서를 유지하는 경우도 있지만 결국 펑쩌 경찰에 인계되기도 한다.
보안뿐만 아니라 관할권 문제도 모든 측면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마을 주민들이 슈퍼마켓을 운영하든 PC방을 운영하든 펑쩌현에 가서 산업 및 상업 허가증을 신청해야 합니다. 안후이성 당국이 가까이 있지만 관할권은 없습니다. Chen Liangyu는 "이러한 특수 상황에 대해 우리는 안후이성 동즈현과 자주 연락하고 소통하며 일반적으로 유연한 대응이나 공동 관리 방법을 채택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안후이성 사람들과 평화롭게 지냈습니다. 몇 년
p>몇몇 불편에도 불구하고 왕우 사람들은 수년 동안 안후이 주민들과 잘 지내왔고 그들의 생활 습관도 거의 비슷합니다. 왕우 마을 사람들이 사용하는 휴대전화 번호는 모두 안후이 번호입니다. 펑쩌 번호를 사용하면 마을 사람들이 사용하는 물과 전기는 동즈현 칭산 향에서 나오는데, 같은 네트워크와 같은 가격으로 돌아다녀야 합니다. 방언으로는 같은 언어를 사용하며, 왕우족은 안후이족 아내나 안휘족 남자와 결혼하는 것이 매우 흔하지만 펑쩌족과의 통혼은 드뭅니다.
두 곳의 사람들이 조화롭게 살고 있으며, 안후이 사람들은 왕우 사람들을 외부인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안후이 사람들은 왕우에 상점을 열고 왕우 사람들은 칭산에서 사업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왕우족은 깊은 장시성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
그러나 왕우족은 여전히 깊은 장시성 콤플렉스를 갖고 있으며 늘 스스로를 장시족이라고 부른다. Wang Zhenhuai는 "1970년대에 안후이는 여러 차례 회의를 열어 현지인들의 의견을 구했지만 결과는 같았습니다. 우리는 안후이로 이전하는 데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마을 사람들의 눈에는 Wang House가 속한 곳입니다." 우리 세대가 안후이로 이주한다면 미래 세대에게 설명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펑택현은 물론이고 주장시까지 왕우의 발전을 중시하고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왕우의 모습도 많이 바뀌었고 많은 마을 사람들이 새 집을 지었고 상업 거리도 매우 번성하고 있습니다. . Wang Zhenhuai는 "우리는 Qingshan에 뒤처지지 않고 우리의 입지를 발전시키기 위해 모든 측면에서 지원을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