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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 복권

방미두가 점차 좋은 사람이 되다

명대 도찰원 원장 왕정상은 신감찰관에게 소지자 한 명이 새 신발 한 켤레를 신었다고 말했다. 공교롭게도 비가 온 뒤였다. 소지자는 처음에는 조심스럽게 깨끗한 땅을 골라 정착했지만, 나중에는 실수로 진흙 속을 밟았고, 이후 더 이상 자신의 새 신발에 신경을 쓰지 않았다.

새로운 검열자들은 왕추정향이 그들에게 경고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관직에서 우리는 지체를 막고 완전히 깨끗한 생활을 해야 한다.

사실, 이것은 새로운 심사위원들에게만 지도의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각자에게 경고이기도 하다. 어떤 사람들은 가장 가증스러운 범죄를 저질렀는데, 왕왕 작은 실수에서 시작된다. 하남에는 유성여공무원이 수십만 원의 공금을 횡령했다. 우습다. 복권도 사고 돈도 없어서 공금 2 원을 가지고 가서 샀는데, 결국 걷잡을 수가 없었다. 2 원을 받고 3 원, 4 원을 받고 싶은데, 결국 돈이 없으면 공금에서 가져갑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허점이 커지고 결국 수십만 개로 변했다. 하지만 이 수십만 원의 부패가 그 지역에서 2 위안으로 발전했다고 누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작은 악을 행하지 말라", 옛사람의 구름은 매우 확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만약 네가 그때 자신을 통제하고 그 2 위안을 받지 않았다면, 그 공무원은 분명히 이렇게 중죄를 범하지 않았을 것이다.

사람의 심리는 미묘하다. 한 사람의 심리적 방어선은 매우 견고할 수 있지만, 조금만 무너지면 아무리 견고한 방어선도 무너질 수 있다. 소지자는 처음에 줄곧 조심스럽게 자신의 새 신발을 보호하고 있었지만, 일단 진흙탕에 들어서면 더 이상 거리낌이 없다. 마약을 하는 사람들을 보세요. 탐관들을 보세요. 그들은 종종 잘못된 첫걸음을 내딛은 후에 깡통을 깨고, 잘못된 길에서 점점 더 멀어지고, 심지어는 결국 돌아오지 않는 길로 들어서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마약명언)

만약 우리가 지연증을 막고 항상 자아를 유지하려면, 우리는 우리의 가슴에 정직함을 유지해야 한다. 이런 정신으로 우리는 탐욕과 욕망의 괴리에 빠지지 않을 것이며, 자신을 얕잡아 자기 방종하지 않을 것이다. Tao Yuanming 은 이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쌀 다섯 말과 몸을 굽히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이백은 이런 대의를 가지고, 머리를 숙이고 귀를 굽히려 하지 않고, 권세 있는 자를 위해 몸을 굽히고 섬긴다. 우겸은 이런 정의감이 있다.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결백하게 세상에 머무를 것이다." 청렴결백하고 공무를 봉하여 공평하게 법을 집행하다. 바로 이 정기에 힘입어, 그들은 어두운 관직에서 자신을 안정시켜 역사책에 기재하였다.

이런 고상한 정신을 갖는 것은 쉽지 않고, 항상 유지하기가 더 어렵다. 이런 건강한 추세를 유지해야 우리는 시종 스스로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인간과 동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인간이 스스로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정직을 유지하고, 지체를 끊고, 몸을 깨끗이 하는 것이 진정한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