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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윤리란 무엇입니까?
중국 인민대 공공관리학원 장강지는' 행정윤리연구가 공공행정진화에서의 현실적 의미' 라는 글에서 공공행정의 발전, 특히 공업사회가 후공업사회로 바뀌는 과정에서 행정윤리 연구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썼다. 그러나 사회지배모델이 공공행정에서 공공관리로 바뀌는 역사적 추세에 대해 행정윤리 연구는 과도기적이다.
첫째, 행정 윤리 연구의 부상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은 행정 윤리에 대한 연구에 점점 더 흥미를 느끼고 있다. 행정윤리는 전체 공공관리학과 및 그 이론의 발전을 촉진하는 새로운' 동력원' 이 될 것이라고 믿을 수 있다. 행정윤리학은 공공행정학과 체계에서 가장 중요한 분기가 될 것이며, 행정윤리학의 연구는 전체 공공행정학과에 새로운 이론적 기둥을 제공할 것이며, 공공행정이론 패러다임의 전환을 통해 공공행정실천에 작용할 것이다. 공공행정의 체제, 제도, 행동모델을 재창조하고, 공공행정실천을 위한 새로운 방향을 확립한다.
20 세기 후반 이후, 공공 행정 실천의 여러 가지 새로운 조짐이 우리에게 행정 윤리 연구의 의의를 거듭 보여 주었다.
첫째, 제어 지향에서 서비스 지향으로의 전환. 공공행정이 통제향에서 벗어나면, 즉 서비스향으로 통제취향을 대체할 때 과학기술의 지원이 필요하지만 윤리화 문제가 제기된다.
둘째, 효율성에서 공정성 지향으로의 전환. 65438 년부터 2009 년까지 공공행정이 80 년대 관리행정의 주류가 된 이후 효율성 문제는 점차 정의 문제를 감추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은 공공행정의 정의책임을 제기했고, 공공행정이 정치적 의미에서 정의로운 책임을 져야 할 뿐만 아니라, 공공행정이 윤리적으로 정의로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셋째, 가치 관점을 도구 연구에 도입한다. 20 세기에 공공행정이 과학기술 방향으로 발전하여 도구 연구의 의의를 부각시켰다. 20 세기 후반에 이런 상황이 바뀌면서 사람들은 가치의 관점을 연구에 도입하는 것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행정인원의 사상적 관념, 인지능력, 도덕적 자질은 모두 공공행정 실천에서 중요한 영향 요소, 심지어 결정적인 요인이다. 바로 가치 관점의 도입으로 행정윤리 연구의 의의가 두드러졌다.
넷째, 협력과 신뢰의 통합 메커니즘을 수립한다. 협력과 신뢰라는 두 개념은 최근 몇 년간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개념이다. 이 이념은 최근 몇 년 동안 점차 확립되었지만, 실천 중 어떻게 안배를 할 것인지는 진지하게 논의할 필요가 있다. 행정윤리의 연구는 어떻게 공공행정에서 협력과 신뢰를 쌓을 수 있는 통합 메커니즘을 탐구하는 것이다.
다섯째, 통치 방식에서는 덕치와 법치의 결합을 추구한다. 공업사회에서 후진공업사회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덕치를 보완해야 하는 것은 공공행정의 중대한 변화가 될 것이다. 이러한 변화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하는 방법, 덕치의 소망을 공공행정 실천의 현실로 바꾸는 방법, 행정윤리 연구가 실행 가능한 해결책을 제공해야 한다.
여섯째, 이성을 행정 절차의 유연성으로 대체한다. 20 세기 후반, 산업사회로의 전환이 시작되면서 사회의 복잡성과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행정 절차의 합리성은 행정 인원의 손발을 묶는 제도 설정이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행정절차의 유연성으로 행정절차의 합리성을 대체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이를 위해, 우리도 행정 윤리 연구가 있어야 방향을 개척할 수 있다.
일곱째, 선견지명으로 반응을 대신하다. 정부는 사회적 호소에 응할 때 종종 어떤 문제를 잘 해결하지만, 큰 부정적 효과를 초래하여 더 크고 더 까다로운 문제를 야기한다. 현재' 위험사회' 의 특징과 위기사건의 빈번한 발생은 정부의 반응성에 대한 제한적인 사유로 인한 것이며, 유일한 출구는 예측성으로 반응성을 대체하는 것이다. 정부의 앞날을 내다보는 것은 새로운 과학 이념을 필요로 하며, 이는 행정윤리학의 연구에서도 제공해야 한다.
둘째, 행정 윤리 연구의 변화
행정윤리학은 과도학과가 될 것이며, 행정윤리학의 연구와 발전 방향에 관한 한, 그것은 쇄신 학과인 공공관리윤리학으로 대체될 것이다.
공공관리윤리와 행정윤리의 차이점은 행정윤리가 공공행정관리의 직업윤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공공관리윤리는 공공관리의 직업윤리이자 새로운 윤리형태라는 점이다. 한편, 공공관리윤리학은 사회지배의 보편적인 의미에서 윤리사회가 도래한 역사적 필연성을 생각하며, 윤리사회가 가져야 할 새로운 사회윤리구조를 찾고 사회지배체계 윤리화의 기초와 기본 원칙을 탐구하려고 한다. 이는 행정윤리학의 직업윤리취향과는 다르다. 한편, 공공관리윤리학은 공공관리자 직업윤리 연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행정윤리학과 전승관계가 있다.
공공관리학과 체계 건설에 있어서 공공관리윤리 연구는 기초적인 일이다. 공공관리윤리학의 최우선 과제는 공공관리의 서비스 이념과 활동 원칙을 설명하고 서비스 취지 아래 제도 보장 수단의 실현 가능성을 검토하는 것이다. 서비스 이념은 공공관리의 본질이며, 이 본질에 대한 해석은 공공관리윤리학이 부담한다. 사실, 공공관리윤리학의 기본 임무는 공공관리라는 새로운 사회지배모델의 서비스 이념을 공개하고, 이런 서비스 이념을 제도설계와 제도로 바꿀 가능성에 대해 생각하고, 공공관리자가 공공관리활동에서 이런 서비스 이념을 관철하고 집행하는 실천 경로를 발견하는 것이다. 즉, 공공관리학과 체계 건설의 경우 공공관리윤리학의 연구는 전체 학과 체계에 대한 기본 원칙과 지도 사상을 확립할 책임이 있다.
(출처: "샹탄 대학 저널" 2005 년 제 5 호)
행정 윤리가 주목해야 할 네 가지 주요 문제.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대 공공관리학원 교수인 테리 ·l·Ku 교수는' 공공관리평론' 에서 행정윤리학의 발전이 이 분야의 중대한 문제에 대한 관심과 학자들의 협력노력을 제창해야 한다고 문장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학, 과학명언) 저자는 공공 행정 윤리 연구의 규범 기반, 세계화, 조직, 설계, 평등이라는 네 가지 중요한 문제를 제기했다. 다음은 이 문서의 요약입니다.
첫째, 공공 행정 윤리의 규범 기준은 무엇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이 문제를 간단히' 정부는 누구의 도덕 기준으로 도덕적 선택을 해야 하는가?' 라고 표현했다. " 이런 질문 방식은 도덕적 선택에 직면할 때 우리 자신으로부터 개인의 도덕 기준을 찾아 판단할 수 있다는 가설을 내포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르거나 이해하지 못한다. 개인 도덕의 관점 외에 또 다른 도덕적 관점, 즉 직업도덕의 관점이 있다. 이런 현상은 행정윤리가 어떤 방면에서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인 것 같다. 즉, 이 전문 분야의 구체적인 규범기준에 대한 명확하고 통일된 인식이 없으면 당연히 공인된' 공공행정직업윤리기준' 을 제공할 수 없다.
또한 공공행정 전문화의 내포가 불분명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의 사유는 직무책임과 업무책임으로 제한되며, 공공행정 종사자로서의 직업책임은 거의 고려되지 않는다. 전문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공공행정 종사자들은 조직과 정치 명령에 쉽게 굴복한다. 그래서 우리는' 누구의 도덕 기준을 규범으로 삼아야 하는가' 를 찾고 있다.
최근 30 년 동안 행정윤리에 관한 학술 저서에서 우리는 5 가지 규범성 기준을 추출할 수 있는데, 그것들은 공공행정 관행에 명확한 도덕적 방향을 제공한다. 그것들은 정치적 가치, 헌정 이론, 기본적인 사회 이념이다. 시민 이론 사회 정의 도덕, 또는 "성격 기반 도덕"; 공익.
(1) 정치적 가치, 헌정 이론 및 기본 사회 이념
존 롤은 관료의 도덕이 미국의 헌법 전통과 이런 헌법 전통이 의존하는 정치적 가치관 위에 세워져야 하며, 이러한 정치적 가치관은 미국 헌법과 대법원의 헌법 해석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자유, 평등, 소유권이 미국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세 가지 핵심 가치이며, 정치체계의 일원으로서 공공경영진은 체계의 핵심 가치관을 더욱 명확하게 하고 이러한 가치관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시민권 이론
행정 직원의 역할은 시민의 역할에서 비롯된다. 그들은 시민의 대표, 직업시민, 수탁시민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공공관리자의 도덕적 책임은 실제로 미국 사회의 좋은 시민의 도덕적 책임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따라서 시민권 이론은 다음과 같은 문제에 대한 연구를 중요한 위치에 두어야 한다. 공공행정은 시민에 응해야 하고, 시민 참여를 장려해야 하며, 공공행정기관은 시민에게 설명할 의무가 있어야 하며, 시민을 행정조직과 개인의 충성의 최종 방향으로 여겨야 하며, 시민의 권리와 존엄성을 존중해야 하며, 행정결정과 행동은 신중하고 의문이 있어야 하며, 시민미덕의 배양을 장려해야 한다. 공공부문은 공공재 제공에 주력해야 한다. 공공행정관들은 관료조직의 구속과 책임을 받아들여야 할 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의 대표로서 지켜야 할 기본적인 도덕적 제약과 책임을 키우고 강화해야 한다.
(3) 사회 평등
행정윤리학은 사회평등을 규범적인 시각으로 삼아 연구 분야로 삼았는데, 1970 년대에 시작된 새로운 공공행정운동의 덕분입니다. 존 롤스는' 정의론' 이라는 책에서' 정의' 가 정부의 핵심 조직 원칙이라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 그는 사회 공평을 실현하기 위해 따라야 할 구체적인 기준을 한층 더 제시했다. 그 이후로' 평등' 은 공공행정 연구에서 중요한 화제가 되었다. 분명히, 그것은 이미 행정 윤리의 주요 규범 기준 중 하나가 되었다.
(4) 도덕적 품질
인품은 분명히 공공 행정 윤리 규범화의 기초 중 하나이다. 그러나, 도덕적 자질을 키우고, 특정 개인의 도덕적 자질을 평가하여 채용 임용 지원을 제공하고, 우수한 도덕적 자질을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환경을 조성하는 과정에서 행정윤리학자들은 어떻게 자신을 포지셔닝해야 하는지, 아니면 그 안에서 어느 정도 역할을 해야 하는가?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연구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다.
(5) 공익
공익은 행정 윤리 분야에서 가장 공인된 기준일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공익이 행정윤리의 규범성 연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우리의 도덕가이드로서 우리에게 기본적인 책임취향을 제공할 수 있다. 그것은 공공 관리자에게 유한한 특수한 이익이 아니라 공동의 이익을 자신의 행동의 기초로 삼도록 끊임없이 일깨워 주고, 우리로 하여금 끊임없이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게 한다.
둘째, 지역 행정 윤리 기준은 어떻게 세계화 배경에 적응할 수 있을까?
이 도덕규범들은 미국의 구체적인 상황에 근거하여 제기된 것이다. 하지만 이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윤리가 다른 나라에 적용될 수 있을지에 대해 더 우려하고 있다. 글로벌 행정 윤리가 있습니까?
1970 년대 이후 체결된 대량의 국제조약, 협약, 협정, 관례 및 프로젝트를 연구함으로써 자주성, 자유, 성실, 신뢰, 안정 (Cooper and Yoder, 2002) 을 포함한 몇 가지 공통된 핵심 가치관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세계화의 맥락에서, 국가와 조직 간의 상호 의존성이 커지고 있으며, 시장 경제와 민주 정부에 대한 세계적 노력은 이 다섯 가지 도덕 표준의 존재의 기초이자 배경이다.
우리가 연구한 이 문헌들에서 사회적 공평의 가치는 흔하지 않다는 점을 지적할 만하다. 많은 개발도상국에서, 사회의 절대다수가 민주 정부에 진출할 때, 시장이 소수에 의해 주도된다면, 이런 정치 경제 발전의 불균형은 정치 경제의 긴장을 초래할 수 있다. 사회 공평에 필요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이런 불균형은 심각한 불안정과 격동으로 이어질 것이다.
셋째, 도덕적 행동을 지원하는 조직을 설계하는 방법
1960 년대부터 행정윤리에 이르기까지 연구 분야로서 조직 구조와 조직 문화는 도덕적 취향에서 중립적이지 않다. 일반적으로 관료 조직은 회원들이 공공도덕에 따라 행동하도록 장려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주 장애를 설치하도록 장려할 수 없다.
조직원들이 대부분의 권리를 조직에 양도하고, 큰 조직은 점점' 작은 정부' 가 되고, 개인은 점점' 조직자' 가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직은 편협한 시장관을 강조하여 회원들이 경제적 이익 극대화를 추구하는 데 열중하고, 조직 이외의 모든 도덕과 법률적 요인 등 중요한 요소를 배제한다. 조직은 점점 더 많은 회원들의 생활을 지배하고 있다.
27 년 동안 수집 한 다양한 사례에서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조직 된 계층 적 제약, 더 많은 경우 조직 문화, 이러한 문화는 종종 도덕적 장벽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도덕적 규범에 따라 행동하고자하는 개인을 처벌하고 때로는 유사한 제안을 할 때 처벌됩니다.
따라서 행정 윤리는 도덕적 고려에 대한 의견의 존재를 허용하고 지원할 수 있는 조직 체계를 설계하고, 윤리적 행동의 시행을 장려하는 정책을 제정하며, 공공행정 가치관에 맞지 않는 행동을 비판하고 폭로하는 사람들을 보복으로부터 보호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이 단계에서 이러한 조직 설계의 구체적인 원칙과 조치를 명확히 하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19 세기 말 20 세기 초 미국의 점진적인 개혁 운동의 실천은 제도 설계의 경로가 확실히 매우 강력한 개혁 도구라는 것을 증명한다. 당시 미국은 전국적으로 독립된 시정연구기관을 개혁 싱크탱크로 설립했다. 그들은 개혁운동의 최전방에 서서 지방정부의 낡은 정치기계를 깨고 효율성을 촉진하는 조직 구조와 절차를 설계하고 수립했다. 아마도 우리는 행정조직의 공공조직 윤리 연구에 힘쓰는 행정윤리학자, 조직개발과학자, 사상실천자를 단결시켜 도덕적 행동을 지지할 수 있는 조직 구조와 문화를 만드는 유사한 조직을 설립해야 할 것이다.
4. 언제 모든 사람을 똑같이 대해야 하고, 언제 다르게 대해야 합니까?
이 문제는 제거할 수 없는 사회적 차이의 존재에 기인한다. 20 세기 전반기 미국의 점진적인 개혁 가정은 모든 시민을 공평하게 대하기 위해 서로 다른 시민들을 같은 방식으로 대해야 한다고 가정했다. 그러나, 20 세기 중반 직후, 미국 사회의 이견은 계속 커졌다. 이때'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는 것은 모든 사람을 공평하게 대하는 것' 이라는 공식이 지나치게 단순화되었다. 대형 중앙집권 관료기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직면하여, 많은 시민들이 때때로 불공평함을 느낄 때가 있다. 이 모순에서 중요한 윤리적 문제는 우리가 때때로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해야 하고, 때로는 공평을 이루기 위해 다른 사람을 차별해야 한다는 것이다.
6 년 전, 로스앤젤레스는 도시 헌장 개혁을 실시하여 공식 거주위원회 제도를 설립하여 시민과 정부의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마찬가지로,' 차별 대우는 동등한 대우' 라는 문제도 생겨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첫째, 위원회가 관할하는 지역에 대해서는 규범 구분이 각 주민위원회의 인구 규모를 같게 하든, 아니면 위원회 규모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허용하든, 후자의 위원회 규모는 크게 다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위원회명언) 둘째, 규범적인 규칙과 조직 구조를 제정할지 아니면 주민위원회가 자율적으로 결정하게 할지 여부. 절대다수의 도시 행정기구가 표준화를 적극 제창하는 것은 관리의 필요성, 즉 효율성과 질서, 선출된 도시 정부 관리들도 같은 입장을 취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모두 말하지 않은 이유, 즉 통제와 효율성에서 비롯된 것이다.
논쟁의 최종 결과는 표준화와 차별화의 혼합체이다. 사회적 이질성이 뚜렷한 로스앤젤레스에서는 평등을 달성하기 위해 이웃 공동체가 자신의 지역사회위원회의 경계를 결정하고, 자신의 규칙과 제도를 제정하고, 자신의 재정책임제를 결정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그러나 동시에, 새로운 도시 헌장에는 모든 이웃 공동체가 함께 준수할 것을 요구하는 표준 절차가 설치되었다. 이 절차는 위원회가 해당 지역의 이해 관계자와의 적극적이고 광범위한 접촉을 요구하고, 업무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규칙과 규정, 반응이 예민한 재무 책임 제도를 마련해야 합니다. 이런 혼합형태의 최종 목표는 모든 시민을 동등하게 대하는 것이다.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에서 공평한 정의를 둘러싼 문제는 사람들의 관심과 논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이는 우리가 행정윤리 연구에서 직면한 가장 어려운 문제 중 하나이지만, 연구에도 더 큰 공간을 제공한다.
(출처:' 중국국가행정학원 학보' 2005 년 3 기 인용)
현대 미국 행정 윤리의 이론과 실천
상하이 사범대 학제 간 연구센터의 왕정평 교수는' 당대 미국 행정윤리와 실천' 이라는 글에서 미국 행정윤리의 이론과 실천을 체계적으로 총결하여 당대 미국 행정윤리의 기본 가치 이념은 개인의 가치 중의 규율과 정의를 중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직업가치에 있어서 전문성과 헌신에 치중하다. 조직 가치에 있어서 효율성과 규칙에 초점을 맞추다. 법적 가치에서 법과 법을 중시하다. 공익의 가치에서 공익에 봉사하는 것을 중시하다.
첫째, 미국 행정 윤리의 기본 가치
20 세기 미국 사회는 공공서비스 개혁, 민권운동, 1960 년' 정부 개조' 를 주제로 한 새로운 공공관리운동을 경험했고, 1978 년 미국 상하원이' 미국 정부 행동윤리법' 을 통해 상징하는' 도덕입법' 을 통과시켰다. 65438-0992 년 미국 정부는 정부 도덕청이 제정한' 미국 행정관 도덕규범' 을 반포해' 행정도덕' 과' 관원도덕' 을 사회 전체의 공통 관심사로 삼았다.
미국 학자들은 공공관리자의 가치취향을 여러 방면으로 나누어 가치의 주요 출처를 찾아내려고 한다. 몽고메리 반 와트 (Montgomery Van Watt) 는 공공 정책 제정에 영향을 미치는 다섯 가지 중요한 가치관이 개인 가치, 직업 가치, 조직 가치, 법적 가치, 공익가치 등 미국 공공 관리자의 기본 가치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 가치: 정직과 정의
서구 전통 윤리 가치관과 일치하게 미국 행정 윤리는 성실과 정의를 개인의 가치관의 기초로 삼는다. 공무원의 정의감은 물론 사회적 책임감이 매우 강하다.
미국 공공행정의 정의는 몇 가지 중요한 도덕관념이나 문화적 가치, 즉 성실을 포함한다. 원칙을 견지하다 조율 호혜 호혜.
미국의 행정 윤리는 일반적으로 정부 직원들이 자신의 개인적인 신앙을 표현하기 위해 권리에 대해 대담하게 이야기하도록 독려한다. 관건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개인의 권리를 실현하고 성실과 정의로 개인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b) 전문적 가치: 전문성과 헌신
미국 행정윤리학의 직업가치 개념은 우선 이 분야에 진출한 사람들에게 높은 교육과 실천 수준을 요구한다. 미국의 공공 관리 분야에서 직원들이 계획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받는 것은 거의 의무적이다. 몽고메리 반 와트 (Montgomery Van Watt) 는 직원들의 높은 교육 수준이 공공관리 분야의 직업윤리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미국 행정윤리의 직업가치는 헌신과 책임을 기점으로 한다. "ASPA 윤리 규범" 은 "훌륭한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다" 를 기본적인 도덕적 요구 사항으로 삼는다.
(c) 조직 가치: 효율성 및 규칙
미국 행정윤리의 조직가치는 조직의 업무 효율을 최우선으로 한다. 조직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공공서비스를 관리제도의 목표로 삼아 조직이 좋은 명성을 얻고, 자질이 높은 인재를 유치하고 보유하도록 하고, 합리적인 규칙을 세워 관료주의와 교조주의의 경향을 극복해야 한다. ASPA 윤리 강령은 "조직원들이 도덕적 수단을 이용하여 조직능력을 향상시키고 대중에게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독려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d) 법적 가치: 법에 따라 법을 준수하고 법을 준수하십시오.
미국 행정윤리가 강조하는 법적 가치 이념은 주로 헌법, 지방법, 법률 관련 제도와 규칙, 법적 해결책, 국민의 기본권을 준수하는 합리적인 절차에 나타난다. 경영 결정에 도덕적 어려움이 있을 때, 사람들은 법률과 법적 절차를 이용하여 문제를 처리하는데, 법률은 통상 사람들이 곤경을 해결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법제는 공공 행정의 중요한 도덕 개념이다. ASPA 윤리 강령은' 헌법 및 규정 준수' 를 공공 관리자의 중요한 도덕적 의무로 삼고, 회원들에게 정부의 헌법과 규정을 준수, 지원 및 공부하여 공공기관과 공직자의 법률과 준법 책임을 명확히 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㈤ 공익의 가치: 공익을 위해 봉사하다.
미국 공공행정윤리는 보통' 사람은 가치관이 있다' 고 주장하며 대중의 보편적 이익을 공공관리자의 가장 근본적인 도덕적 의무로 삼는다. 공공관리자는 불공정한 대우를 받거나 불공정한 대우를 받고 있는 개인의 권리의 보호자가 되어야 하며, 공공권리 보호는 정부 업무의 일부이다.
ASPA 도덕규범' 1 부는' 서비스 공익' 이라는 의미로 공공관리 분야의 공무원이' 서비스 대중이 서비스 자신보다 높다' 는 것을 분명히 제시한 것은 영광이다.
둘째, 미국 행정 윤리의 형성, 진화 및 실천.
정부 관리와 그 직원의 도덕적 행동 규범은 행정 윤리 건설의 중점이다. 미국 행정 윤리의 이러한 기본 가치는 미국 정부 행정 윤리 규범의 제정, 개정 및 실천에 반영된다.
(a) 미국 행정 윤리의 수립, 개정 및 진화.
미국 정부 부처 행정 윤리 규범의 제정은 1950 년대에 시작되었다. 1958 년 7 월 미국 제 85 대 국회는' 미국 정부 부처 윤리 규범' 공동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 도덕규범은 당시에는 법적 구속력이 없었지만, 정부 직원과 국회의원은 이 결의안에 규정된 행동 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1965 에서 존슨 정부는' 정부 관리 및 직원 윤리 행동 규범' 을 공포했다. 1978 년 카터 대통령은 미국 상하원에서 통과한 정부 행동 윤리 법안에 서명했다. 1984 년, 미국 제 98 회 국회의원 행동준칙위원회의 지도 하에 하원 관료 행동준칙과 상원 관료 행동규칙을 제정했다. 65438-0989 년 미국 국회는' 미국 정부 윤리개혁법' 을 통과시켰다. 65438-0990, 부시 대통령은' 대통령 행정령' 형식으로' 정부 관리와 직원 행정윤리 규범' 을 반포했다. 1992 년 미국 정부는 정부 윤리 사무소에서 제정한 보다 상세하고 운영적인' 미국 행정관 윤리 규범' 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행정윤리기준과 윤리법은 공무원 행위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구체적인 기준을 제공하며 미국 행정윤리 발전의 역사적 과정을 반영하고 있다.
1990 10 미국 정부는 정부 관료에 대한 염정건설 수요에 대한 대중의 주도 아래 여러 해 동안 정부 행정윤리 건설 경험을 총결하고 대통령 행정명령 형식으로' 정부 관리 및 직원 행정윤리 수칙' 을 공포했다. 공무원 행정윤리 수칙을 더욱 구체적이고 포괄적으로 규정했을 뿐만 아니라
(b) 미국 행정 윤리의 관리와 실천
1950 년대 이후 미국 국회와 미국 정부는 일련의 공무원 행정 윤리 행동 규범을 제정했을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도덕적 요구 사항을 합법화하고,' 도덕적 자율성' 과' 도덕적 타인' 을 결합하여 행정 윤리의 구체적인 실천을 촉진하는 적절한 관리 및 감독 기관을 설립했다.
미국의 행정윤리감독기관은 입법, 행정, 사법의 세 가지 시리즈로 나눌 수 있다. 공무원 행동 규범' 과' 행동 기준 규정' 과' 연방대표와 하원 직원 윤리 수첩' 을 제정하는 동시에 하원은' 하원 관료 행동 규범 위원회' 를 설립하여 관원 행위에 대한 도덕적 감독을 담당하고 규율을 위반한 의원을 처벌한다. 연방 헌법은 의원의 3 분의 2 가 만장일치로 동의하여 의원을 해고할 권리가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도덕기준을 위반한 회원은 제명, 고발, 견책, 벌금, 견책, 정학 또는 사과를 요구할 것이다. 상원에는' 상원 도덕특별위원회' 가 있어' 상원 공직자 행동규범' 을 관리, 해석 및 집행할 책임이 있으며, 이 중' 비도덕적 행위에 종사하는 의원도 해고, 고발, 견책, 벌금, 유죄 판결, 정직, 사과 요청 등의 처벌을 받게 된다' 고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대법관 회의에는' 사법도덕위원회' 가 있어' 사법도덕행동수칙' 의 시행을 감독한다.
실권을 쥐고 있는 정부 부처 공무원의 행정윤리는 미국 행정윤리감독의 중점이다. 1979 년 7 월, 미국 연방정부는 원래 인사관리국에 소속된' 정부 도덕사무소' 를 설립했다. 1989 부터 10 까지 미국 정부 도덕사무소는 독립 정부 기관으로 개혁되어 대통령, 국회, 국무부에 직접 책임을 지고 있다. 이 사무실은 미국 대통령과 고위 공무원 3000 명의 재산 소득 신고를 담당하고 고위 공무원의 행정윤리와 염정청문회에 참석한다.
공무원 행위에 대한 도덕적 감독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은 국회와 연방정부에' 도덕위원회',' 도덕사무실' 등 전문기구를 설치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주, 시, 지방의회, 정부에도 도덕사무실이나 도덕위원회를 설치했다. 예를 들어 텍사스 윤리 위원회는 1992 에 설립되어 8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4 명은 주지사가 임명하고 4 명은 주 의회가 임명한다. 또 다른 예로 로스앤젤레스 윤리위원회는 1990 에 설립되었는데, 일반 대중은 정부를 감독하기 위해' 강력한 윤리위원회' 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 위원회의 취지는' 정의, 성실, 무소속' 이다. 위원회에 참가한 회원들은 우선 모두 자원봉사자이다. 일단 당선되면 5 년 임기 내에 마음대로 이직할 수 없다. 그 위원회는 정부 행동을 감독하는 독립성을 유지하며 문제를 처리할 때 상당한 의사결정권을 가지고 있다.
미국에서는 일부 비영리 비정부기구들이 민의를 반영하고 공무원 행정도덕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시카고의 개선정부업무협회, 워싱턴의 공무원 염정센터, 덴버의 카르멘 코풀뿌리 로비조직 등이 있다. 기업, 자선단체, 대중이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경우가 많으며, 정부 관리들의 횡령, 부패, 불공정 행위를 조사하고 폭로하고 공공의 이익을 보호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그들은 정부 관료의 행동에 대한 감독의식을 불러일으키고 공무원의 행정도덕을 높이는 데 독특하고 중요한 역할을 한다.
셋째, 미국 행정 윤리 건설의 계몽
(a) 공무원 기능의 "외부 도덕적 통제" 를 중시한다.
(2) 공무원 직능행위의' 내부 도덕통제' 를 중시하고 공공관리자의 행정윤리훈련과 도덕자율의식 훈련을 강화한다.
(3) 행정 윤리 관리 및 연구 전문 기관을 설립하여 행정 윤리의 시행을 감독하고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