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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람이 왜 살아요? 이것은 전년보다 더 오래된 문제이다.
첫째, 문제 자체에 문제가 있습니다! 간단한 문법적 모호성: 사람이 왜 사는지, 사람이 왜 사는지. 하나는 의미이고, 하나는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른바 의미는 객관적이고 자연적이어야 한다. 내가 말하는 것은 사람이지 어떤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이른바 헌신론이 통하지 않는다. 광대하고 영원한 우주에 있어서, 인류는 심지어 쓰레기도 아니다. 인간은 단지 자신을 위해 산다. 우리가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단지 자신의 생존에 적합한 환경을 보호하는 것이라고 말할 때. 과학의 발전과 진화론의 돌파로 인류는 자신의 위치, 즉 자연의 산물을 점점 더 잘 알고 있다. 너는 스스로 이 세상에 오기로 결정한 것이 아니다, 설령 세상을 떠날 때도 아니다. 인간은 보잘것없다. 기껏해야 우주의 신진대사 중 보잘것없는 부분일 뿐이다. 참깨와 쌀알의 의미가 다른가요? 이것은 비관주의가 아니라 사실입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세계의 다른 곳도 마찬가지로 평범하며, 사람은 여전히 만물의 영이다. 너는 반드시 자신의' 돼지개보다 못하다' 는 말을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사람을 자랑스럽게 하기에 충분하다. 사물은 천선택에 경쟁하고 적자는 살아남는다. 적어도 지구에서는 인류가 만물의 패주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한 사람, 거시적인 관점에서 보면 더 의미가 없다. 우리는 자연적으로 존재한다. 비록 무의미하지만, 생존은 우리의 권리이다. 적어도 아무도 우리에게 이 권리를 박탈할 권리가 없다. 의미가 있다면, 상대적 의미를 가리켜야 하며, 의미를 찾는 것이 아니라 의미를 창조하는 것이다. 작은 범위에서, 우리는 부모님께 보답하고, 자녀를 키우고,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한다. 큰 면에서, 우리는 어떤 사람들을 돕고, 사회에 기여하고, 인류의 발전에 기여하여 역사책에 기록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사회의 주류 의식이다. 그러나 나는 사람에게 어떠한 의무도 없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살아남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다. 우리가 더 잘하기를 바라는 이유는 단지 점점 더 잘 살기 위해서이다. 이것이 우리의 목적입니다.
생명은 인간의 존재다. 모든 것이 살아남기 위해 더 잘 살아남는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인류의 가장 근본적인 본성은 선악이 아니라 쾌락을 추구하고 고통을 피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자연선택이다. 어떤 생물도 예외가 없는 것 같다.
이 질문을 돌이켜 보면, 사람이 사는 것이 진지하다는 것에 놀라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사람이 왜 사는가' 라는 질문에 대답할 수는 없다. 모든 것이 자연스럽기 때문에, 누가 살아서 행복에 접근하지 않는가? 나는' 신탐헌트' (미국 노편) 의 입버릇이' 신이 마련한 것' 이라는 것을 기억하는데, 이것도 괜찮은 미국식 유머 대답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인간의 신은 자연이다.
여기서 나는 "정의" 라는 단어를 강조하고 싶다. 정의란 정의이며 자연의 법칙에 부합한다. 사심없는 헌신과 이기심은 모두 자연의 인생관이 아니다. 왜요 사람의 지식과 능력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사람의 감정과 감정은 진실이다. 누가 아무것도 지불하지 않고 생사보다 못한 생활을 하고 싶습니까? 반대로, 집단의식이 있는 인간으로서, 우리는 진선미를 감상하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행위는 결국 불매될 것이다. 그래서 옛사람들이'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라는 논조는 현실적이고 현명하다. 행복 극대화의 원칙에 따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고, 더 행복해질 것이다. 단, 당신이 먼저 이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누가 행복합니까, 여러 사람의 음악입니까, 아니면 한 사람의 음악입니까? 아마도 사람이 성숙할수록 객관적일수록 그의 판단은 정의에 가까워질 것이다.
생활은 대체로 이렇다. 사람의 인생관은 천차만별일 수 있는데, 이는 사람 자신의 경험과 성격과 관련이 있다. 남은 일은 어떻게 한 거야. 우리 조상들은 거의 모든 지혜를 인간의 연구에 사용했는데, 여기서 나는 말을 많이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저는 또한 젊은이들에게 경고하고 싶습니다.
첫째, 현실적으로, 제멋대로 하지 말고, 진공 속에서 상상 속의 문제를 생각하지 마라. 네가 지금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는 취업과 생존이다. 기술을 잘 배우는 것이 강경한 이치이니 착실한 노력이 필요하다.
둘째, 자제력. 아이가 설탕을 못 먹으면 울고, 사랑을 받지 못하면 마음이 아픕니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위대함은 어디에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당신의 애인처럼 자신의 행동에 대해 생트집을 잡는다면, 당신의 애인은 지금보다 훨씬 낫습니다.
셋째, 열등한 사람들에게 나는 너에게 용기를 내라고 조언한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사람은 평등하게 태어났다. 너는 다른 사람의 안색 (좋든 나쁘든) 을 걱정해서는 안 된다. 아무리 일을 잘 처리하고 싶어도 자신을 억울하게 해서는 안 된다. 자신에게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주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니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너는 냉정하고 침착해야 하고, 차근차근 해야 하지만, 자포자기해서는 안 된다.
넷째, 게으름은 타고난 습관이지만 결코 좋은 습관은 아니다. 습관을 바꾸는 것은 행동으로 시작한다.
다섯째, 때려도 물러서지 마라. 너는 네가 이 일을 하는 것이 쉽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것은 큰 목표에 적용될 뿐만 아니라, 더 실제적인 의미도 있어, 눈앞의 곤경에서 벗어나 더 멀리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목표명언) 많은 경우, 강물은 늙은 소가 말하는 것만큼 얕지도 않고 다람쥐가 말하는 것만큼 깊지도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섯째, 다른 사람에게 행복이 무엇인지 묻지 마라. 너는 자신의 행복과 고통을 안다.
일곱째, 눈앞의 일을 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사유가 모든 것을 압도한다고 생각하지 마라. 많이 아는 것도 좋지만, 사람의 정력은 제한되어 있고, 행동은 사실 더 중요하다. 이해할 필요가 없는 것, 이해할 필요가 없는 것도 이치다.
여덟째, 만족할 줄 아는 사람은 늘 기뻐해야 한다. 너와 나는 모두 인간이니, 많은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지칠 줄 모르는 추구와 소중히 여길 줄 알아야 한다.
사람이 왜 살아요? 그 사람은 왜 죽었습니까? 죽을 수도 없고 죽고 싶지도 않으니 잘 살아라!
사람이 왜 살아요? 사람은 살아 있다. 왜요 인생은 의미 있고, 가치 있고, 목적이 있습니까?
외국의 카뮤, 프랭크, 도스토예프스키, 중국의 주, 이은하수, 역대 누가 이' 십만개 왜' 에 정면으로 응한 적이 있습니까? 왜 첫 번째입니까?
살기 위해 사는 거야? 사랑과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요? 자신을 전면적으로 발전시키고 향상시키기 위해서인가? 올라가기 위해 진선미를 추구하는 건가요? 자연사회의 모든 분야를 다 소진하여 대통일 이론을 총결한 것인가? 모든 생물의 신비와 광대한 우주의 기원과 종말을 연구하기 위해서인가? 인류의 돌이킬 수 없는 진화와 가속화된 문명을 위한 것인가? 최종 대동 (공자), 천국 (그리스도), 유토피아 (플라톤), 유토피아 (토마스 무어), 아름다운 신세계 (올더스 헉슬리) 및 * * * 자본주의 사회 (칼 마르크스) 를 위한 것인가
만약 이 모든 것이 이미 도착하고 실현된다면, 왜 다음 사람이 아직 살아있는가? 만약 우리가 인간의 생명의 의미를 찾았다면, 우주는 왜 존재할까요? 우주는 경계가 있습니까, 아니면 경계가 없습니까? 우주는 영원히 진공으로 팽창할 것인가, 아니면 임계가 특이점으로 붕괴될 것인가?
우주 밖에 우주가 있습니까? 지구의 척도에서 사람은 먼지이고, 우주의 척도에서 지구는 먼지이다. 만약' 천외유천' 이 있고, 우주 밖에 우주가 있다면, 우리가 존재하는 우주도 먼지 알갱이가 아니라, 우리는 먼지 속의 먼지가 될 것이다 ...
"나와 함께 늙어가고/최고는 뒤에/생명의 끝/그것의 시작", A. 아시모프, 천고의 동경, 나나가 갔는데, 끝나고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100 세 미만이라, 항상 천 년을 살까 봐 걱정이다." 인간의 지혜가 천성적으로 이런 메타 질문에 대답할 수 없기 때문인가? 반드시 우주의 고등 생물에게 남겨야 합니까? 그러나 우주에 더 진보 된 생물이 있습니까? 3 차원, 4 차원, 3.5 차원인가요? 그들이 알고 있다면, 왜 그들은 아직 살아 있습니까?
우리의 모든 노력은 쌍곡선, 무한함일 뿐, 상대방을 진정으로 감동시킬 수는 없는 것일까? 과보의 태양에 대한 추구처럼 비극적이고 우습다. 들어가면 물러나고, 물러나면 물러난다. 더 나쁜 것은, 결국, 과보의 앞에는 황금기가 불타고 있는데, 우리는 바람을 쫓아다니며 환상적인 물음표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리스 신전에 새겨진' 사람, 너 자신을 알아라' 는 근본적인 의미에서 인간은 무지할 운명인지, 무엇인지, 왜 그런지 모르겠다.
죽음이 또 다른 존재, 또 다른 물질적 상태, 또 다른 형태의 생명이라면, 죽음 이후에만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을까? 살아 있는 것만으로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면, 힘들고, 수치스럽고, 존엄성이 없어도 큰 대가를 치를 가치가 있습니까? 그렇다면, 발견한 의미가 도대체 의미가 있는가? 득실이 아닌가?
고해는 끝이 없다. (불타), "장수한 자의 치욕" (장주) 은 길수록 더러워질수록 못생긴다. 사람처럼 살고, 무고하고, 존엄하고, 자유롭고, 자살할 수 없다. 아니면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해, 무엇이 참을 수 있고, 참을 수 있고, 삶이 죽음보다 못하다는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성왕패구, 진정한 영웅은 서서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무릎을 꿇고 사는 것을 선택해야 하지 않겠는가? 목적과 과정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만약 이것이 영원히 뒤집히지 않을 동전이라면, 우리는 햄릿처럼 딜레마에 빠질 수 있을까? 생비, 사비, 생은 이미 타협했다. "생활이 기하학이 되면, 너는 일 년 내내 걱정이 태산이다." 마지막까지, 나는 그 말이 생각났다. 오늘을 알고 후회가 왔다.
나는 이 궁극적인 이유를 해결할 수 없다. 나는 5000 년의 지구 문명이 밤처럼 길고, 46 억년의 지구 역사는 백지 한 장과 같다고 믿는다. 모든 위인, 성현, 천재, 사상가; 세계의 모든 과학, 종교, 예술, 문화, 모든 것이 참패했다!
나는 사트의 만년의 자성을 잊을 수 없다. "생활은 나에게 많은 것을 주었지만, 이 모든 것이 그다지 재미있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었다." 그는 배은망덕한 말투로 대대로 전설적이고, 센세이션적이고, 영향력 있는 인생을 담담하게 부정했다. "다른 사람은 지옥이다", 살아있는 의미가 없다, 세상은 지옥이다. 만약 우리가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없다면, 진선미의 천국은 수많은 천박한 낙관주의자들을 희롱했을 뿐이다. 거짓되고 추악한 세상이 우리를 점점 더 깊은 비관주의자로 몰아넣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없다면, 삶에서 항상 작은 즐거움, 작은 만족, 작은 이익을 겪는다 해도, 결국 진정한 큰 행복을 맛보기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살아있는 의미를 찾을 수 없다. 날이 아무리 햇빛이 찬란하더라도 나는 공허함과 환멸을 벗어날 수 없다.
사드는 선은 사실 악이고 악은 선이라고 말했다. 절망의 마음, 어떤 일을 할 권리가 있다 (초현실주의자처럼 함부로 사람을 죽이고 무정부주의자처럼 여기저기 소란을 피우며), 아무것도 하지 않을 권리가 있다 (불교도, 아무것도 도사 같지 않다)?
밤에 깨어나 별빛을 바라보니,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다. 이 현생주의 신생대 제 4 기 신세계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살아서 이 영원한 수수께끼를 추측하고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해 살고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해 살고 있습니까?
사람이 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죽음에 대한 두려움, 생명에 대한 감사.
인간의 본능에는 죽음에 대한 저항과 죽음에 대한 혐오감이 있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왜 사는지 생각해 본 적이 없고, 살아 있는 것이 살아 있다는 것만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 적어도 나는 아직 살아 있다. (물론, 어떤 것들은 어떤 사람들이 이런 반항 본능을 내려놓게 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생명이 서서히 강대한 생명이 되고 죽음이 개미처럼 발밑에 밟히게 될 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어떤 사람들은 강한 적이 없기 때문에 자신의 삶의 의미를 묻기 시작했다. 학생들을 외롭게 하다.
나는 삶이 사랑이라고 생각한다. 생명과 삶에 대한 사랑이다. 우리는 그녀를 사랑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그녀를 사랑하고 소중히 여겨야 삶의 위대함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우리는 애인처럼 그녀에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
당신의 연인이 하루 종일 수심에 찬 얼굴을 하고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좋아할 것입니까? 좋아해도 시간이 지날수록 반감이 생긴다. 나는 이것 때문에 우울할 것이다. 그럼 지금 유일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그녀를 행복하게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녀가 행복하면 너도 행복할 것이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은 자기장을 가지고 있는데, 그는 물질의 일부 특성을 바꿀 수 있고, 물질도 이런 정신을 전달할 수 있다. 모든 것이 이런 순환이다. 화가처럼, 만약 그가 슬프다면, 그의 작품은 그려질 것이고, 어쨌든 그려진 작품은 일종의 우울함을 드러낼 것이다. 당신이 이 작품들을 볼 때, 이 작품들은 화가의 슬픔을 통해 당신의 머릿속에 퍼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면 이때 너는 슬픈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생활에는 지탱할 행복이 필요하다. 이런 지지가 있으면 그를 더욱 강하게 할 것이다. 더 강력합니다.
하지만 행복은 네가 행복하다는 말은 아니다. 행복하면 즐겁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언론의 전파는 너의 행복의 근원이다. 살아서 주변에서 행복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삶의 의미를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출생의 행복을 반영합니다.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사람이 사는 것은 만나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사람이 사는 것은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싫어요. 만약 네가 죽으면 이 모든 것을 다 가져가면 끝이고, 그렇게 많은 사람을 알 수 없고, 그렇게 많은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알 수 없다.
둘째, 다른 사람에게 있어서, 사람은 때때로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아는 사람, 심지어 모르는 모든 사람을 위해 살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의 생존은 그들을 부추길 수 있다. 결국, 우리는 결코 외롭지 않다.
세 번째는 살아있는 거야, 그래, 살아 있어, 이상해? 전혀 ~ 사는 것이 가장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