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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하는 코뿔소' 리뷰

아직도 드라마에 대한 영상을 밤낮으로 보고, 책 반권을 외우며 좋은 드라마 책을 찾아보던 기억이 나시나요? 우연한 영감을 기록하는 것을 놓칠까 봐 새벽 4시에 갑자기 일어났나요? 이것은 모두 3년 전의 일이었습니다. 이제야 과거가 당신의 삶에 미친 영향을 깊이 깨닫게 될 것 같습니다. 매일매일 자연스럽게 일어날 때까지 감히 잠을 잘 수 있는지 지켜보자…

“점들을 미래와 연결할 수는 없으니 뒤를 돌아봐야만 볼 수 있으니 믿어야 한다. 과거의 점들이 연속적으로 연결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용기든, 운명이든, 삶이든, 카르마든, 과거의 점들을 연결해야만 믿음을 가질 수 있고 미래에 충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선택이 남들과 달라도 이것이 당신을 남들과 다르게 만들 것이다. - 스티브 잡스

1999년 여름, 랴오이메이가 쓴 『사랑에 빠진 코뿔소』. 베이징 베이빙마시 극장에서 초연된 멍징후이(Meng Jinghui) 감독은 이제 10년이 넘는 시간이 흘렀고 전국적으로도 수천 회 공연을 펼쳤으며 아방가르드의 몇 안 되는 '특이자'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가르드 드라마. "당신은 그를 사랑하지만 그는 당신을 사랑하지 않습니다. 그는 당신을 사랑하지만 당신은 그를 사랑하지 않습니다." 극중 주인공 말루는 예민한 후각을 가진 동물 사육자입니다. 프린터와 레몬 냄새가 나는 소녀를 본 순간 그의 삶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말루는 친구들의 눈에 편집증 환자가 되어 찾기 힘든 밍밍을 집요하게 쫓아다녔습니다. 결국 모든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자 밍밍은 납치당하게 되는데…

밍밍을 향한 마루의 사랑 쫓는 것 외에도, 차례차례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활약도 연달아 펼쳐진다. 세기의 사람들의 생활 조건에 대한 음모. 100년 된 시계, 칫솔의 상용 판매 모델, 사랑 수련 수업에서 자신을 보호하는 소위 사랑의 성서, 홍홍과 그녀의 대리인, 세속적 결혼식, 복권… 마루의 편집증은 서로 아무런 관련이 없지만 겉으로 보기에 전혀 관련이 없어 보이는 이 플롯은 말루와 밍밍의 추적의 독특함을 강력하게 반영합니다. ?

사랑

밍밍에 대한 마루의 사랑, 첸페이에 대한 밍밍의 사랑, 그들은 끈기 있게 기다렸지만, 미친 듯이 추격에 성공하지 못했다. 그러나 결과는 없었고, 그들의 사랑은 무너지고, 사랑은 미쳐갔다... 이런 물질만능주의와 빠른 성공의 환경 속에서도 키치가 아닌, 현실에 굴복하지 않고, 물질적인 관심과 인간관계에 중심을 두지 않고 끈질기게 사랑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현대 사회의 소위 합리성과 현실적 진실로 인한 혼란과 불안에 직면해 있으며, 이 두려움은 세상을 위한 것이며 자신을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세상이 멸시하는 상황, 즉 기다림과 구걸 속에서도 여전히 자신의 신념을 버리지 않고 온전함을 위해 분투했습니다. 이것은 지위, 나이, 외모, 부, 명성, 지식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우연한 만남일 수도 있고, 달콤한 미소일 수도 있고, 단순한 행동일 수도 있고, 심지어 따뜻한 말 한마디일 수도 있습니다.

길에서의 첫 만남처럼 순수한 사랑에 대한 이야기인데, 뭔가 향긋하고 약간 젖어 있고 이상한 냄새가 났다. 마루의 끈기와 첸페이를 향한 밍밍의 끈기와 같다.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았지만, 그녀(그)는 내 몸 어딘가에 아픈 느낌을 남겼다. 생각하면 늘 그곳이 아팠다. . 생각해보면 앞으로 모든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그 작은 고통 때문에 내 눈은 두려웠다. 그녀를 사랑하는 것은 내가 한 일 중 가장 좋은 일이었다. 조금은 비현실적이고, 조금은 희망적일 정도로 순수하고, 조금은 비합리적이고, 조금은 순수하고 기발하다.

이 순수하고 거의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사랑은 너무나 강렬하고 뜨거워서 청춘의 활력 넘치는 숨결을 뿜어내며, 신선한 상처에 싱싱한 피의 비릿한 냄새처럼, 새빨간 술의 진한 냄새처럼, 삶과 죽음의 다채로운 냄새처럼 . 우리가 누구이든, 깊은 흔적을 남긴 그 순간들은 마음 속을 기어다니는 개미의 가려움증, 상처 전체에 퍼지는 참을 수 없는 바다 소금의 느낌입니다. 그것은 향기로운 재스민 백합, 밝고 치명적인 양귀비 꽃입니다. 그것은 속삭이고 흘러갈 수도 있고, 마음 속에서 열정적이고 격동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사랑, 순수한 사랑에 관한 것입니다.

추구

극중의 디테일은 인물의 성격과 작가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려는 의도를 표현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우선, 말루는 계속해서 칫솔 가격을 묻는데, 이는 말루의 집요하고 탐구적인 성격을 반영합니다. 둘째, 사랑수련 과정에서 말한 내용은 '언어 표현 능력은 인간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이 되었다.' 현대인들은 외로운 마음을 분출하기 위해 말하는 법을 배워야 하기 때문에 다행히도 마루는 자신의 외로움을 발견했다. 외로움 속의 사랑. 생명을 구하는 밀짚과 추적: "어느 날 갑자기 당신을 만났습니다. 당신도 나만큼 외롭다고 느꼈습니다. 갑자기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았습니다. 더 나아가서 당신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분명히 Chen Fei Ma Lu가 Ming Ming에 대한 반복적인 조언을 편집증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망상만 볼 뿐 종종 자신의 망상을 볼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시력이 나쁜 길은 눈에 보이는 실명을 보지만 자신의 실명은 보지 못한다...

인물 분석과 상징적 의미. 이것은 망상적인 추구이며, Mingming의 끈기와 Chen Fei의 사랑에 대한 추구와 Malu의 끈기와 Mingming의 사랑에 대한 추구입니다. 드라마 속 마루, 밍밍, 천페이는 군중을 따르지 않고 끈질기게 노력하는 구혼자들인데, 그들은 이 공리주의 사회에서 현실에 의해 조롱당하는 사람들의 집단을 대표한다. 자기 주장을 고집하는 그들은 끊임없는 추구 속에서 인간미의 광채로 빛납니다. 동시에 밍밍과 천페이는 더 이상 단순한 의미의 드라마틱한 인물이 아니라, 추구할 가치가 있는 것, 세상에 오염되지 않는 꿈을 상징하는 도달할 수 없는 목표로서의 존재이다.

비극

드라마에는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요소가 많이 산재해 있지만 가벼운 코미디는 아니다. Ma Lukou가 이 독백을 말했을 때: "내가 여전히 나라는 것을 어떻게 확신할 수 있습니까? 내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어떻게 확신할 수 있습니까? - 이것은 더 이상 사랑이냐 아니냐의 문제가 아니라 나와 나와 사이의 경쟁이 아닙니다. 그녀의 경쟁은 나와 모든 것 사이의 경쟁이다. 과거에 내가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고 해도 상관없지만, 이번에는 굴복하고 고개를 숙이고 순종했고, 나는 항상 내 삶을 타협하고 당신의 눈에 사람이 될 것이다. 평범한 사람이 인생에서 간단하고 쉬운 것을 붙잡고 그림자 속에 사는 것은 나에게 의미가 없으며 차라리 아무것도 갖고 싶지 않습니다." 이것은 사랑을 위한 끝없는 싸움이 될 운명입니다. 끝없는 추구의 끝은 비극이 될 운명. 시나리오 작가 랴오 이메이(Liao Yimei)가 말했듯이 "희극보다 고대 그리스 비극이 인간 정신을 더 잘 구현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인간이 자신을 존중할 수 있게 하는 특성은 가볍고 유쾌한 것이 아니라 거부할 수 없는 운명에 저항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완고한 태도, 품위를 지키려는 신성한 시도, 그리고 쉽게 비웃을 수 없는 일들…"

모든 노력이 실패할 운명임을 분명히 알고 노력하는 것이라면, 또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모직물? 소위 문명화된 합리성이라는 뒷받침만 있다면 사람들은 쉽게 무너질 것입니다. 사람들이 내일 모레 배우는 합리성은 인간 정신을 지탱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은 의지할 것, 믿을 것, 추구할 것이 있어야 합니다! 열심히 추구해도 소용없다는 것을 알면 정신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연극이 끝나갈 무렵, 마루는 추구와 꿈을 포기했고 그의 정신은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결국 그는 날카로운 검을 휘두르며 코뿔소를 죽이고, 거친 밀짚줄로 밍밍을 납치하는데… 참을 수 없는 정신적 족쇄인가? 비현실적이고 망상적인 추구가 만들어낸 비극인가? 아마도 작가가 말했듯이 “극을 본 관객들이 자신의 삶에는 인내할 가치가 있고 인내할 수 있는 일들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사랑의 결말에 관해서는 이 연극은 관심이 없다. 약." 좋은 점을 모두 모아서 계속하세요! 지속성이란 무엇입니까? 지속성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우물 안의 개구리처럼, 우물 밖 하늘을 그리워하지 못하고, 광활한 바다를 채우지 못하는 집요한 징위처럼, 오랫동안 사막을 헤매다 마지막 한 방울까지 잃어버린 군인처럼. 물; 오랫동안 안개 속에 있다가 나침반을 잃어버린 범선처럼... 말루와 밍밍은 모든 끈기와 노력이 실패할 운명이라는 것을 알고 외로움 속에서 생명을 구하는 빨대를 단단히 묶었습니다. 그들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재난 앞에서도 존엄성을 지키고, 실패하더라도 운명에 저항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뿐이었다. 승자가 반드시 고귀한 것은 아니며, 고귀한 사람은 패자가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신이 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과정에서 사람들의 용기와 고귀함, 인간 본성의 위대함을 입증했기 때문입니다.

이 드라마는 삶이 어떻게 합리적이어야 하는지, 삶이 어떠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려는 의도는 결코 없었을 것입니다. 그것은 단지 실제 삶의 조건을 나타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우리가 모든 것을 포기하고 추구하더라도 끝이 없고 결실이 없다는 것을 우리가 알 수 있게 해줍니다. 멘탈붕괴. 창문 앞에서 자살해도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할 것이다. 우리가 받는 교육은 열심히 일하는 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올바른 방법을 사용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효율성. 그러므로 우리는 빠른 성공을 향한 열망을 억제하고 기다릴 수 없으며 원래 끝없는 인내가 필요했던 노력, 추구 및 꿈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드라마는 우리에게 그것을 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는다. 인생의 잔혹한 사실을 직시하게 하고, 인생도 이럴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깨닫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