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왜 중국은 노벨 문학상 수상자를 낳지 않았습니까?
왜 중국은 노벨 문학상 수상자를 낳지 않았습니까?
1. 외부 요인: 노벨 문학상이 유럽에서 수여되었습니다. 지정학적 관계로 동서측은 가치관, 심미 기준, 독서 취미 등에 뚜렷한 차이가 있다. 심사위원은 중국어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어, 직접 중국어 원작을 읽을 수 없고, 반드시 중국 작가 선정에 수동적인 열세를 초래하여 불리한 국면을 형성할 것이다. 서양인들이 빵을 먹고 우유를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 것처럼, 중국 사람들은 모두 두유와 유조를 좋아하지만, 맛과 취미는 이렇게 다르다! 이것은 광둥 사람들이 맛있는 것을 선택하게 하는 것과 같다. 남방은 달고 북방은 짜다. 그들은 결코 동북지역에서 유행하는 돼지고기찜을 명단에 올리지 않을 것이다. 더군다나 심사위원들이 보는 것은 모두 중국어 작품의 영어판이다. 일부 번역의 질은 정말 칭찬할 수 없다. 명작' 홍루몽' 을' 홍루몽' 으로 번역하면 흥이 깨지지 않고 입맛도 떨어진다. 심사위원들은 누구에게 투표할 것인가?
둘째, 내부 요인: 우선, 중국 작가의 작품은 외국에서 선전이 좋지 않고, 작품 번역 언어, 종류, 수량이 적어 그에 상응하는 기세와 규모를 형성하지 못했다. 둘째, 중국 작가의 작품의 질은 세계 일류 수준과 매우 다르다. 건국 이래 신중국의 우수한 작품을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분석해 외국 수상작가의 작품과 비교하면 중국 작가의 창작 시각이 여전히 좁고 근시안적이며 창작 정서가 경솔하고 공리성분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의 작품 내적 품질과 세계적 수준의 작품 수준에는 확실히 약간의 차이가 있다. 만약 당신의 작품 자체가 좋지 않다면, 파란 눈동자 독수리 코를 가진 외국 심사위원들을 탓할 수도 없고, 외국인이 중국의 태산의 아름다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불평할 수도 없습니다. 중국 문학사를 몇 번 더 보면 조설근, 슈나이암, 나관중과 같은 진정한 세계적인 작가가 2 ~ 300 년 만에 한 번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말 얻기 어렵다. 매년 올라오는 음식과는 다르다. 아마도 중국의 세계적인 문학사, 미래의 진정한 노벨문학상 수상자, 아직 모태에서 아직 중국에 도착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분간 노벨문학상 심사위원을 귀찮게 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국제 100 미터 육상선수권대회처럼 준우승의 100 미터 속도는 모두 10 초 이내이며, 우리의 성적은 여전히 10 초 이상이다. 심판이 감히 천하의 대악을 무릅쓰고 우승 트로피를 우리에게 수여할 수 없다!
사실 문학상과 육상경기는 여전히 큰 차이가 있어서, 양자를 간단히 비교할 수 없다. 노벨 문학상 심사위원은 때때로 다른 곳을 바라본다. 예를 들어' 강만' 은 200 1 년 대상을 수상한 영국 작가 V, S, 나이폴의 대표작이라고 들었다. 필자는 찾아서 두 번 자세히 연구했다. 그를 실망시킨 것은 그가 과거 세계적인 작품을 읽은 후의 좋은 독서감각과 경험을 얻을 수 없었다는 것이다. 물론, 그것은 확실히 우수한 소설이지만, 세계적 수준의 우수한 작품과는 거리가 멀다. 그것의 실제 수준은 국내에 적어도 수십 편의 우수한 작품이 있어 전투에 투입되어 이에 맞서고 자웅을 결정지을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중국 작가에게 노벨문학상을 너무 신성하고, 너무 정의롭고, 너무 높아서 오를 수 없다고 권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것은 단지 세계문학상에 불과하다. 물론, 너무 심각 하 게 받아들이지 마라. 너는 노력하지 않고도 이 대상을 이길 수 있다. 만약 그렇다면, 너는 본말이 전도되어 글쓰기의 진정한 의미를 잃게 될 것이다. 공리에 가깝고 명작에서 멀어지는 이런 교훈은 수십 년 동안 비일비재하다고 할 수 있다. 공리성 작문, 도움 또는 글쓰기, 작가의 급공 근리는 모두 명작을 낳는 병목이다. 나관중, 슈나이암, 조설근의 집필 연령은 원고료도 없고, 대상도 없다. 이 대사들의 글은 공리성과 자발적인 글쓰기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세상에는 때때로 이렇게 이상하고 사악할 때가 있다. 꿈을 꾸면 생각할수록, 이것은 마치 물속에서 달을 건져내는 것과 같지만, 건져낸 것은 실망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가 완전히 잊었을 때, 성공의 열매가 갑자기 너의 품에 떨어질 것이다. 나는 중국 작가들에게 노벨문학상의 이상을 잡고 늪의 나라에 던져버리고, 진정으로 긴장을 풀고, 공리를 버리고, 간섭을 제거하고, 홍진 속의 각종 유혹을 거절하고, 진정으로 마음을 가라앉히고, 글쓰기를 위해 글을 쓸 것을 권한다. 노벨문학상이 자진해서 너를 찾을지도 모른다.
노벨문학상을 대하는 것은 다른 상과 마찬가지로, 중국 당대 작가들은 자연의 균형을 이루고, 치욕을 참고, 눈앞의 이익에 급급하지 말고, 장기적으로 의논하고, 미래로부터 교훈을 얻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의 세계적인 작가가 정말로 어머니의 자궁에 있고, 아직 파토되지 않았다면, 우리는 마음이 평온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며 수확의 계절이 오기를 기다린다. 노벨문학상, 우리가 지금 가져가든 안 하든, 언젠가는 정말 우리가 가져갈 차례가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이성적이고 양심에 거리낌 없이 두 팔을 벌리고 하늘에서 내려온 금사과를 맞이하며 중국의 또 다른 세계적인 작가의 탄생을 환호할 것이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볼 때, 복권을 사는 복권 당첨이 백만 대상을 기대하는 것처럼, 유럽 대륙을 바라본다: 노벨 문학상, 당신을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은 쉽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매년 우리는 매우 실망한다. 너는 신중국의 작가를 50 여 년 동안 헛되이 바라보게 하고, 가을물을 입고, 작가의 머리를 바라본다. 중국 작가의 자존심과 감정을 너무 상하게 한 거 아닌가요? 무거운 짐을 지고 까까까머리를 깎는 장대는 영원히 더울 수 없다. 오늘부터 우리 중국 작가는 똑바로 서서 감히 노벨문학상에 아니오를 크게 말했다. 그해 노신 씨처럼. 우리는 너의 문학상을 좋아하지 않으니, 지금 받지 마라! 어떻게 생각하세요?
허허, 찾았어. 내 느낌은 중국어 번역이 이미 과거의 중국맛을 잃었거나, 혹은 중국의 의경이 높다는 것이다. 우리는 그들과 그 상을 쟁탈할 필요가 없다. 허허, 우리는 단지 중국에 좋은 작가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