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메이 란팡 소개
메이 란팡 소개
메이란팡(Mei Lanfang) 북경 오페라의 대가 메이란팡(1894~1961). 세계에 "메이파"로 알려진 자신만의 예술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대표적인 북경 오페라로는 '술취한 후궁', '후궁별희' 등이 있으며, 곤곡의 오페라로는 '세상사상', '정원의 꿈' 등이 있습니다. 그가 쓴 논문은 "메이란팡선집"으로 편찬되고, 희곡은 "메이란팡선집"으로 편찬됩니다. 메이파 예술의 후계자로는 Li Shifang, Zhang Junqiu, Yan Huizhu, Du Jinfang, Mei Baojiu 등이 있습니다. 동명의 영화 '메이란팡'도 있습니다. 간략한 소개: 메이란팡(Mei Lanfang, 1894~1961), 이름은 Lan, 예명은 Wanhua. 한족은 장쑤성 태주(泰州) 출신으로 베이징에서 오래 살았다. 리위안(Liyuan) 가문에서 태어나 8세에 오페라를 배우기 시작했으며, 9세에 우링셴(Wu Lingxian)의 스승이 되었고 칭이(Tsing Yi)에서 공부했으며 11세에 무대에 데뷔했습니다. Gong Qingyi는 Dao Ma Dan도 공연합니다. 나중에 그는 Qin Zhifen과 Hu Ergeng에게 Hua Dan을 배우기 위해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는 쿤 오페라를 공부하고 무술과 쿵푸를 열심히 연습했으며 단 역할과 다른 역할의 연기를 광범위하게 관찰했으며 장기간의 무대 연습을 통해 노래, 내레이션, 춤, 음악, 의상, 분장 등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창작과 발전을 통해 세계적으로 "메이파(Mei School)"로 알려진 자신만의 예술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중국의 "4대 유명 무용 여배우"로 알려진 Mei Lanfang, Cheng Yanqiu, Shang Xiaoyun 및 Xun Huisheng은 중국 경극 무용 역할의 4대 예술 학교의 창립자입니다. 그들의 뛰어난 예술은 사람들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습니다. 1915년 4월부터 1916년 9월까지 메이란팡은 새로운 의상극 "환해초", "등하구", "마의 위습"을 포함한 11개의 새로운 연극을 연습했습니다. e Flying to the Moon', 'Daiyu Buries Flowers', 'A Smile of a Thousand Gold'뿐만 아니라 전통 가극인 'Sifan', 'Spring Fragrance Makes School', 'Good Times Huohong', 'The The Smile'도 있습니다. 무섭다', '연', '과거의 키스', '강제결혼', '이후의 키스' 등.
그 후 몇 년 동안 메이란팡은 '연진봉', '후궁이여', '꽃을 흩날리는 여신', '마구가 생일을 선물한다' 등 다수의 새로운 의상을 계속해서 연습했다. ', '나심', '서시', '태진외전' 등을 기획, 공연했으며, 전통극 '우주봉', '술취한 첩', '이상한 곤봉', '금산사', '부러진' 등을 편성, 공연했다. 다리', '형수영웅'('판장관'), '낚시와 가족 죽이기', '얼탕사자', '신두자국' 등. 메이란팡(Mei Lanfang) 1918년 이후 상하이로 이주한 이 시기는 그의 연극 예술의 전성기였으며, 그는 천찬(Tianchan) 무대에서 여러 번 공연했습니다. Tsing Yi, Hua Dan 및 Daoma Dan의 연주 방법을 결합하여 부드럽고 유창한 노래 스타일을 만들어 독특한 메이 학교를 형성합니다. 1919년 4월, 메이란팡은 도쿄 황실 극장의 초청을 받아 일본에서 공연했으며, 그곳에서 "흩어진 꽃 여신", "호스타 이야기" 등의 연극에 출연했습니다. 한 달 뒤에 중국으로 돌아갑니다. 1921년에 그는 새 극 "첩이여 안녕"을 쓰고 공연했습니다. 1922년에 그는 청화학회(Chenghua Society)를 주재했습니다. 1927년 베이징의 '순천시보'는 중국 최초의 유명 여성 배우 선발을 개최했으며, 메이란팡은 심오한 기량과 부드러운 목소리로 성연추, 상소운, 순회성과 함께 경극 4대 여성 배우 중 한 명으로 선출되었습니다. , 아름다운 외모와 재치. 1930년 봄, 메이란팡은 대표단을 이끌고 미국으로 가서 뉴욕,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등 여러 도시에서 경극을 공연했는데, 중국 오페라는 현실적이지 않다는 평가가 나왔다. 현실이지만 예술적 현실입니다. 규칙을 가지고 행동하는 방법은 삶의 현실보다 더 깊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포모나 대학교와 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31년 '9.18' 사건 이후 메이란팡은 상하이로 이주해 처음에는 창저우 호텔에 잠시 머물다가 마스난로 121호로 이사했다. 그는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반황금병사', '생사혐오' 등의 연극을 연습했다. 1935년에는 단체를 이끌고 소련과 유럽에서 공연하고 외국 드라마를 시찰했다. 경극 예술가 중 메이란팡은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에서 가장 많이 여행하고 가장 많은 외국 예술가를 받아들인 사람입니다. 그는 중국 경극 공연 예술과 예술가의 겸손과 단순함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소개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금세기 20대 공연가 중 한 명으로 부른다. 1990년대부터 1950년대까지 그는 중국 경극예술의 문화사절이었다. 메이란팡의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일본인과 인형들은 메이란팡을 이용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얻고 평화를 꾸미고자 여러 차례 그에게 나타나달라고 요청했지만 거절당했습니다. Mei Lanfang은 상하이에 오래 머물 수 없다고 생각하여 1938년에 홍콩으로갔습니다. 그는 홍콩에서 '양홍우' 등의 드라마를 선보이며 사람들의 투지를 고취시켰다. 1941년 홍콩이 함락된 후 그는 두 자녀를 후방에서 공부하게 했고, 1942년 상하이로 돌아왔다.
항일전쟁 승리 후, 메이란팡은 상하이로 돌아와 곤곡극을 자주 공연했으며, 1948년에는 중국 최초의 컬러 오페라 영화인 '생사증오'를 촬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