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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의 도교 노래
도교의의가
도교의의가는 남송나라 시인 문천향이 감옥에서 지은 5자로 된 고대시이다. 전설에 따르면, 문천향은 어둡고 습한 감옥에서 3년을 보냈는데, 그의 의로움 때문에 온갖 질병을 없앨 수 없었다. 마침내 문천향은 처형되기 전에 의의 노래를 지었다. 도교의 의의 노래. 도교 정의의 노래 1
문천향 [송나라]
나는 북뜰에 갇혀 토방에 앉아 있었다. 방의 너비는 8피트, 깊이는 4피트입니다. 단일 잎은 낮고 작으며, 흰 공간은 짧고 좁고, 더럽고 어둡습니다. 이 여름날에는 온갖 공기가 활짝 피어난다. 비가 네 번이나 내려 침대 위에 떠오를 때는 수증기가 되고, 반나절 동안 진흙으로 덮이고 김이 나고 물에 담그면 수증기가 된다. 흙이 많고 맑고 뜨거울 때 바람이 사방으로 막힙니다. 이때 처마에 장작이 흐려지면 염증을 촉진합니다. 불이 났을 때, 창고에 썩음이 있을 때, 쌀의 기(氣)이고, 비린내 나는 땀과 흙이 있을 때는 사람의 기이다. 오염되었을 수도 있고, 훼손된 시체일 수도 있고, 썩어가는 쥐일 수도 있으며, 나쁜 가스가 섞여서 더러운 가스가 될 것입니다. 스택은 기의 수이며 침입할 때 거의 심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는 약해져서 2년 동안 그를 무시했습니다. 다행히 영양이 풍부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Anzhi는 무엇을 지원하나요? 맹자는 “나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기를 잘 가꾸는 데 능숙하다”고 말했습니다. 세상에는 일곱 개의 기가 있는데, 하나와 일곱 개의 기가 있는데 왜 고통을 받겠습니까? 천지의 의가 이같이 크니 그러므로 의의 노래를 지어라.
하늘과 땅은 공의가 있고 여러 가지가 섞여 있습니다. 아래에는 강과 산이 있고 위에는 해와 별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광대하다고 부르는 것은 압도적입니다. 황실 도로는 Qingyi, Hanhe Tumingting이어야합니다.
마지막에는 서로 만나서 하나씩 그림을 그리게 됩니다. 제태석 대나무 전표, 진나라 동호의 펜.
진장량주이(秦張梁柱)의 한수우축제(Han Suwu Festival)에서. 그는 Yan 장군의 우두머리였으며 Ji Shi를 위해 피를 흘리고 있었습니다.
장수양의 이빨과 염창산의 혀이다. 아니면 얼음과 눈을 치우는 요동 모자입니다.
아마도 자신의 가르침을 과시하기 위해 귀신과 신들이 영웅적으로 운다. 아니면 강을 건너 후지에를 아낌없이 삼키는 것입니다.
혹은 도둑의 와트에 부딪혀서 역머리가 부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이 영원히 지속될 장엄한 기이다.
해와 달을 관통하면 삶과 죽음이 결정된다. 땅이 그것에 달려 있고 하늘 기둥도 그것에 달려 있습니다.
세 가지 기본 원칙은 실제로 생활과 관련이 있으며 도덕성이 뿌리입니다. 양지우가 정말 약하다는 소식을 들으니 안타깝다.
초나라 포로들은 왕관을 쓰고 전차에 태워 충베이로 보냈다. 삼각대 웍은 찹쌀처럼 달달한데 달라고 하면 못 준다.
지하 세계에는 유령 불이 있고 봄 안뜰에는 어둡습니다. 소도 같은 비누를 먹고, 닭도 먹고, 봉황도 먹습니다.
도랑 속에는 안개와 이슬이 끼면 황폐해진다. 아무리 춥고 더워도 모든 것은 저절로 변합니다.
아아, 주라오창이여, 평화로운 조국이여. 어찌 영리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음양은 도둑질을 당하지 않습니다.
이를 생각하며 떠다니는 하얀 구름을 올려다본다. 내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고, 하늘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철학자의 날은 멀고, 형벌은 과거다. 바람 처마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책이 전시되고, 고대의 길은 그 색을 빛낸다. 도교 정의의 노래 2
"의의 노래": 심기는 우주 생명의 근원 중 하나입니다. 그 위에는 정화라고 불리며 사람들에게는 호연이라고 불립니다.
"하오란의 기"란 무엇입니까?
맹자는 "설명하기 어렵다. 기(氣)가 아주 강한 것이다. 해를 끼치지 않고 직접 길러주면 하늘과 땅 사이에 막히게 된다"고 말했다. > 역사를 통틀어 '맹자'의 경외심을 가장 잘 설명하고, 가장 깊이 이해하고, 행동으로 가장 철저하게 표현한 사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문천향입니다! 특히 『의의 노래』의 첫 문단이 가장 간결하고 간결하다.
문천향의 학문적 사상은 송명대 성리학의 때로 모순되는 '심기이원성'을 '심기일체성'으로 직설적으로 통일시켰다.
그는 우주 생명의 근원이 기(氣)에 있다고 믿는다. 이 Qi는 우리가 숨쉬는 Qi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Qi"라는 단어는 단지 대명사, 코드명일 뿐입니다.
'의의 노래'는 '하늘과 땅이 공의를 갖고 혼합되고 여러 가지를 가지고 있다'는 말로 시작됩니다.
여기에서 '기타'라는 단어는 '변화의 책'이라는 개념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복잡하다.
복잡하다는 것은 지저분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수준에서 매우 잘 조직되고 상호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복잡함을 들으면 대개 혼돈을 생각합니다. 이것은 후세들이 저지른 실수입니다.
그러므로 문천향은 『의의 노래』에서 “만물에는 여러 가지가 있고 모든 것은 기의 변화에서 나온다”고 말했다. 형이상학적 모든 것은 형이상학적 존재론적 기능의 투영이며, 이는 '의'라고 불리며 유교, 불교, 도교의 최고 철학을 포함합니다.
"아래에는 강과 산이 있고 위에는 해와 별이 있습니다."
그는 우주를 두 층으로 나누었는데, 이는 『주역』의 “하늘은 우월하고 땅은 겸손하며 우주는 고정되어 있다”는 개념을 모델로 삼았다.
그는 또한 Qi를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습니다. 하나는 Yin Qi이고 다른 하나는 Yang Qi입니다. 우리가 볼 때 '음과 양'이 신비롭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사실 '음과 양'은 수학의 덧셈과 뺄셈의 코드와 같습니다. 우리의 물리적 세계는 음양의 변화에 의해 형성됩니다.
"바닥은 강산이다." 혼탁한 기, 즉 음에 속하는 기(氣)는 산, 강, 초목, 만물 등 물리적인 지상세계로 응축된다.
"위의 것은 해와 별이다." 밝고 맑은 기, 즉 양에 속한 기(氣)가 솟아올라 하늘, 해, 달, 별 등의 현상이 된다.
"사람들이 하오란이라고 부르는 것은 하늘을 가득 채울 만큼 광대하다."
세상의 모든 것이 의라고 불리며, 사람에게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기라고 불립니다. 이것이 중국 문화의 또 다른 특징이다.
중국 문화에서는 소위 '천지인'의 3가지 재능 때문에 사람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람과 하늘과 땅은 동등하고 동등하게 위대하다.
하늘과 땅은 허점이 있는 경우가 많고 꼭 완전하지는 않지만, 하늘과 땅 사이에 태어난 사람은 지혜로 하늘과 땅의 허물을 보완하고, 하늘과 땅을 도우며, 교육을 조언할 수 있다.
하늘이 부여한 특성은 땅의 기능이 아니며, 땅이 부여한 특성은 하늘의 기능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지혜로 현재의 필요에 따라 장점을 자르고 단점을 보완함으로써 하늘과 땅이 소통하고 화해할 수 있다. 그러므로 사람이 세상을 도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자 문천상은 “사람을 호란이라 부른다”고 말했다. 인간의 육체와 생명에 있는 이 정의는 우주와 마찬가지로 이중성의 원리를 따르며 한 부분으로 나뉜다. 어떤 것은 육체적이고 어떤 것은 정신적, 심리적입니다.
이 의가 사람의 삶에 들어와야만 '경외의 영'이라고 불린다. 이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힘의 기운을 잘 수행하고 배양하면 생명의 기능을 발휘하고 우주와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우주는 에너지로 가득 차 있다'고 합니다.
인간을 포함한 온 우주는 '의'와 같은 몸을 이루고 있으며, 인간 속에서는 '의'로 변화되는데, 특히 '경외의 기'라고 불린다. 두 기는 서로 다른 이름을 갖고 있는데, 이는 하나의 몸과 두 가지 목적을 나타냅니다.
그의 몇 마디 말로는 무엇보다 '호연기'를 잘 설명하고 있다. 송명대 성리학자들의 작품을 살펴보면 그 어느 것도 그의 설명만큼 명확하고 간결하지 않다.
문천향의 명작을 통해 맹자의 '나는 경외심을 키우는 데 능숙하다'에 나오는 '나'와 '나'라는 두 단어의 의미를 더욱 분명하게 이해하게 될 것이다. .
주목해야 할 점은 우리 각자가 살아있는 한, 우리가 열심히 일하면 누구나 수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평범한 사람에서 천상의 존재로. 도교 정의의 노래 3
'의의 노래' 감상
'의의 노래'는 남송의 유명한 대신이자 민족 영웅인 문천향이 지은 것입니다. 송나라 말 조병(趙秦) 향흥(極興) 원년(1278년), 문천상(文千祖)은 광동성 하이펑(海峰)에서 패하고 포로로 잡혔다. 이듬해 그는 원나라 대도(지금의 베이징)로 호송되었다. Wen Tianxiang은 3년 동안 감옥에 갇히고 온갖 강압과 권유를 받았지만, 확고부동하고 굴하지 않았습니다. 1281년 여름, 덥고 습하며 냄새나는 감옥에서 문천향은 '영정해(靈丁海)를 건너다'와 맞먹는 '정의의 노래'를 썼습니다.
그는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북뜰에 갇혀 있었는데, 너비가 8피트, 깊이가 4피트인 토실에 앉아 있었습니다. 문은 하나도 낮았고, 하얀 방은 짧고 좁았습니다. , 더럽고 어둡습니다. 이 여름날에는 온갖 공기가 활짝 피어난다. 비가 네 번이나 내려 침대 위에 떠오를 때는 수증기가 되고, 반나절 동안 진흙으로 덮이고 김이 나고 물에 담그면 수증기가 된다. 흙이 많고, 날씨가 화창하고 뜨거울 때는 사방에서 바람이 막힙니다. 때가 되면 햇빛이 비치고 장작이 있을 때는 불의 기운이 납니다. 창고에서 썩은 것은 쌀의 기이고, 양반다리가 쌓이고 냄새나는 땀과 흙이 있을 때는 사람의 기운이고, 사람의 공기는 나쁜 것이다. 물이나 시체, 쥐 등이 섞이면 더러워진다. 스택은 기의 수이며 그것을 활용하는 사람은 거의 뛰어난 사람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는 약해져서 2년 동안 그를 무시했습니다. 다행히 영양이 풍부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Anzhi는 무엇을 지원하나요? 맹자는 “나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기(氣)를 잘 닦는다.” 그 기가 7개인데, 하나가 7개와 반대라면 내가 왜 고통을 받겠는가! 천지의 의가 이같이 크니 그러므로 의의 노래를 지어라.
이 시는 Wen Tianxiang의 굽히지 않는 애국심을 열정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1283년 1월 9일, 원시조의 마지막 권유를 거부한 문천향은 처형장에서 남쪽으로 참배하고 조용히 죽었다. 마지막 말은 다음과 같다. 공자는 인(仁)이라 하고 맹자(孟子)는 의롭다고 하였는데 의가 이루어졌으니 인(仁)이 제일이다. 성서를 읽으면서 무엇을 배웠느냐? 앞으로는 아무것도 없게 될 것이다. 후회합니다."
반원 영웅 원천향의 '의의 노래'는 베이징(원나라 수도)에서 지은 것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원천향사는 중국 둥청구 푸쉬에 후통에 있습니다. 베이징(Beijing)은 원나라에 반대하는 영웅 문텐샹(Wen Tianxiang)이 3년 동안 투옥되었던 곳입니다. 문천상사는 현재 2개의 안뜰이 있는데, 앞마당 동쪽 벽에는 당시 문천상이 지은 유명한 시 '정의의 노래'가 뒷마당에 새겨져 있는 시비가 있습니다. 홀에는 남쪽으로 거의 45도 각도로 기울어진 고목이 있는데, 대추나무는 '올바른 방향을 가리킬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 Wen Tianxiang의 불굴의 정신을 상징하는 '안내목'이라고 합니다. "
문천상은 남송 기주(현 장시성 지안현) 여릉에서 1236년 시인과 서예가 집안에서 태어났다. 21세, 남송(南宋)의 수도인 임안주(현 절강성 항저우시)에 가서 시험을 치르고 중우승했다. 1259년, 문천향이 아버지에 대한 3년상을 마치고 정식으로 관직에 들어갔을 때, 남송은 이미 몽고군이 남침하는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었다. 걱정스러운 Wen Tianxiang은 법원에 서한을 보내 나라에 해를 끼친 간신들의 악행을 폭로했으며, "정방형 도시를 건설하고 서로가 한쪽을 방어하는 것", 즉 지역에 따른 군사 방위에 대한 계약 책임 제도를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제보는 보고되지 않았다”며 무시됐다. 올곧고 조국을 걱정하는 문천향은 20년 동안 집권했지만 늘 탄압과 배척을 당했다.
내 마음은 자침과 같아서 반대편을 가리킬 때까지 쉬지 않을 것입니다. 1271년 쿠빌라이 칸이 원 제국을 세웠다. 1274년 쿠빌라이 칸은 재상 보얀(Boyan)을 보내 20만의 군대를 이끌고 다시 송나라를 침공했습니다. 남송의 군사는 70만 명이 넘었지만 젊은 대신들은 배신을 자행하고 첫 손만 대면 무너졌다. 문천향은 왕을 섬기기 위해 가산을 기부하고 임금을 인상하고 5만 명의 민병을 모집하여 베이징으로 가서 왕을 모시려고 했으나 간신들에 의해 저지되어 군사력이 해제되었다.
1276년 음력 1월 18일, 백연원의 군대는 임안에서 고작 30리 떨어진 고정산에 도착했다. . 음력 1월 19일, 당시 임안성(臨an省縣)이었던 문천향(文千祖)은 궁중에서 우직한 재상을 수여받고 항복을 협상하기 위해 고정산(高庭山)으로 갔다. . 강력한 Dowager Xie 황후는 협상이 완료되면 젊은 황제를 Kublai Khan의 조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지시했습니다. 음력 1월 20일, 문천상은 보옌을 만나 항복하지 않고 평화 협상만 할 것이라고 말하며 원군에게 먼저 군대를 철수하고 나중에 협상할 것을 요청했다. Boyan은 분노하여 Wen Tianxiang을 구금했습니다. 음력 1월 21일, 시에는 남송 전체를 이끌고 항복했다.
1276년 음력 2월 9일, 항복을 거부하기로 결심한 문천향은 원군에 의해 다도(오늘의 베이징)로 호송되었다. 도중에 진강에 들렀던 문천상 일행은 2월 29일 밤에 탈출할 계획을 세웠고, 많은 어려움을 겪은 뒤 배를 타고 이정, 양주, 통주(통주)를 거쳐 남송 고향으로 돌아갔다. 지금 난퉁). Wen Tianxiang은 장강 어귀에서 남북으로 우회하여 항해하는 동안 배에서 진지하고 감동적인 시 "장강"을 썼습니다. "바람을 타고 북해에 며칠 동안 여행했는데 내 마음은 자침과 같아서 방향이 없으면 방향을 잡을 수 없습니다.”
예로부터 누구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죽었고 그의 충성은 역사에 기억될 것입니다. 두 달여의 여행 끝에 Wen Tianxiang은 마침내 저장성 원저우로 돌아왔습니다.
그 후 원나라의 강등을 거부한 관리들은 이미 원나라를 강등시킨 남송 공제의 동생을 황제로 지지하고, 현재까지 남아있는 작은 황실을 세웠다. 남송 때 문천상은 홀로 군대를 이끌고 사태를 종식시키려 했으나 결국 수적으로 열세였고, 1279년 12월 20일 광둥성 하이펑(廣峰) 오보령(五寶陵)에서 패하고 다시 포로로 잡혔다.
원군은 원천향을 호위하고 주강 하구 밖 영정양을 거쳐 해상 항로를 이용해 제국의 마지막 기지인 야산(지금의 광둥성 신회현 해역)을 공격했다. 남송(南宋)의 작은 궁정. Wen Tianxiang은 적선에서 "Lingding Ocean"을 썼습니다. "고대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으며 그의 충성심이 역사를 밝힐 것입니다."
하늘과 땅은 정의가 있고 여러 가지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1279년 음력 10월 1일, 문천향은 대도로 호송되어 관의에 배치되었다. 원나라를 세운 쿠빌라이 칸(Kublai Khan)은 문천상(文峰祖)의 재능을 존경하여 항복한 남송 공제(孔帝)와 여러 무리의 항복한 신하들을 보내 그를 설득하였고, 나중에 그는 감옥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10월 5일 군인마 감옥(Jinfu Xue Hutong 소재).
Wen Tianxiang은 감옥에 있는 3년 동안 자신의 애국심을 표현하기 위해 수백 편의 시와 글을 썼습니다. 1281년 여름, 문천향은 열, 썩음, 오물 등 일곱 가지 가스를 훈증하는 가운데 감옥에서 아낌없이 지은 <의의 노래>는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오며 매우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하늘과 땅에는 정의가 있고 그 흐름이 섞여 있느니라. 아래에는 강과 산이 있고 위에는 해와 별이 있어 하늘을 가득 채운다고 하느니라..."
강인하고 충성스러운 정신만이 있을 뿐이고, 푸른 하늘에는 늘 슬픔이 가득합니다. 1283년 초, 원나라는 누군가가 원나라에 반기를 들고 문천상을 구출하기 위해 수천 명과 접촉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1월 8일, 원나라를 세운 쿠빌라이 칸(Kublai Khan)은 그를 직접 심문하고 마지막으로 항복을 호소하며 그에게 총리직을 공식적으로 부여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Wen Tianxiang은 Kublai Khan에게 "죽음 외에는 할 수 있는 일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283년 1월 9일 Wen Tianxiang은 Dadu Chai City(현재 베이징 Jiaodaokou South Street)에서 관대하게 사망했습니다. 48세. Wen Tianxiang은 처형장에서 마지막 시를 썼습니다.
과거에 그는 송 황제를 돕기 위해 혼자 웨이양에 가서 죽음을 면했습니다.
천지가 나라를 세우는 것을 용납하지 못하고 나라는 주인이 없고 충성을 잃게 된다.
하나님이 송산에 돌아오시니 바람과 천둥이 변하고 연기와 구름이 풀과 나무에 날려가느니라.
주원 방향으로 남쪽을 바라보면 먼지와 모래가 가득한 넓은 도로가 있다.
그의 옷은 7년 동안 펠트와 모피가 뒤섞인 옷을 입고 있으며, 추의 포로처럼 초췌하다.
두 궁궐의 절벽과 산에서는 용이 달을 다스리고, 해문에는 가을에 용맹하고 만개의 난로가 있다.
옛 영웅들이 세상에서 사라지고, 나라가 망하고, 가족이 망하고, 직업도 망한다.
충신만이 있을 뿐이고, 푸른 하늘에는 언제나 슬픔이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