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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b 음악 스타일이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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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유의 대중음악을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중국풍' 등 신흥 음악 형식을 측정하는 기준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중국풍'을 마음속에 갖고 있다. 우리는 개발에 대해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해서는 안 되지만 민족적 요소가 포함된 음악을 "중국식" 제품이라고 부르는 것은 약간 자기기만적인 것입니다. 현대 중국 대중가요는 반드시 민족음악의 토양에 뿌리를 내리고 중국 민족적 특색을 지닌 대중가요를 연구하여 독자적인 민족음악 작품을 창작함으로써 우리나라 민족음악 작품이 세계음악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

키워드: 중국풍 대중가요와 민족음악적 요소

중국 대중가요 1990년대 후반 대중음악계는 다양한 형태와 내용을 지닌 다양한 노래들이 등장했다. 압도적인 기세를 휩쓸었다. 중국풍의 특징을 지닌 노래들이 많이 등장했고, 중국 문화의 물결이 압도적이다. 중국풍 팝송은 점차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낸 '중국풍'이다.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음악계.

1. '중국풍' 대중가요의 특징

황샤오량은 '중국풍 음악사'에서 "중국풍은 고대 3대 음악이 결합된 독특한 중국 음악"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세 가지 새로운 "가사는 중국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신파 창법과 편곡 기술을 사용하여 노래의 분위기를 높였습니다. 노래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중국 배경과 현재의 리듬을 결합하여 암시적이고 슬프고 슬픈 노래 스타일을 만들어냅니다. 우아하고, 가볍다. "중국 스타일"은 "순수 중국 스타일"과 "거의 중국 스타일"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순중국풍'은 위의 6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곡이고, '거의 중국풍'은 특정 조건을 충족할 수는 없지만 '순중국풍'에 매우 가까운 곡이다.

1. '중국풍' 대중가요의 고대와 현대 어법

과거의 중국 스타일은 고대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한문과 고대 시가 잘 표현되어 있는가? '동풍이 분다'라는 노래 가사를 보면 "...문 뒤에서 네가 아직 떠나지 않은 척 했더니, 낡은 곳은 또 보름달을 본 것처럼 더 쓸쓸하다..."라는 것을 우리는 발견했다. 독서 습관의 변화, 현대인이 쓴 시에는 "나는 당신이 아직 떠나지 않은 척하고 있습니다"와 같은 고대 단어와 현대 단어가 얽혀 있습니다. : 문 앞에 서서 기억하는데, 내실에 있던 사람들은 아직 거기에 있는데, 우리는 "당신이 아직 떠나지 않은 척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 이는 모순되는 생각을 보다 간결하고 포괄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우리가 물려받은 것은 언어습관이 아닌 자와 푸의 예술적 개념이다. 일반적으로 중국 스타일에는 Ci Fu에 대한 요구 사항이 하나 있는데, 이는 향수에 대한 예술적 개념과 고대 산문의 정서입니다.

시가에 대한 중국 스타일의 요구 사항은 고대와 현대의 혼합도 어느 정도 두 가지 주요 이유를 고려해야 하며, 두 번째는 시장 수요의 변화입니다. 멜로디, 단어의 형식에 규칙성이 없다는 것은 현대문학이 혼합되는 객관적인 이유이기도 하다. 그러나 중국 고유의 음악으로서 음악적 관점에서 보면 소동파, 유용 등 시인들의 시에 대한 예술적 정신적 추구를 계승하고 이어나가야 한다.

2. '중국풍' 대중가요에 고대문화가 침투하다

먼저 중국풍 작품 '소삼설'을 살펴보자. 작사가는 "Su San Qi Jie"에서 오페라의 세부 사항을 확장하고 설명하기 위해 고대 암시를 차용했습니다. 노래 전체는 현대와 고대 사이에 미묘한 연결을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연결은 그다지 관련이 없지만 고대와 현대의 등장 인물은 진정한 사랑을 추구하는 감정과 끈기는 여전히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이것이 노래의 목적입니다. 게다가 가수 타오제(Tao Zhe)의 노래 실력도 매우 뛰어나다. 절제되고 과시하지 않고 의도적으로 콜로라투라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콜로라투라를 이끌어낸다. "Su San Shuo"라는 노래는 예전에는 R&B라고 불렸지만 이제는 중국 스타일이라는 정확한 이름을 부여합니다. 그 이유는 고대 문화와의 연관성에 있는데, 작사가의 독창적인 고대와 현대의 연결이 멋진 콜로라투라와 결합되어 곡 전체를 입체감 있게 만들어준다.

3. 고대 멜로디를 '중국 스타일' 팝송에 통합

일부 '중국 스타일' 팝송은 중국 멜로디의 본질을 흡수합니다.

또한 오페라의 긴 전환이 현대 R&B 전환 노래와 잘 조화될 수 있다는 사실을 놀랍게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왕리홈이 부른 '꽃밭의 실수'에는 '꽃밭에서 실수를 저질렀으니 내 감상을 방해한 점을 용서해주세요'라는 고전적인 대사가 담겨 있다. 모두에게 깊은 인상을 준 점은 '부탁해'라는 단어가 십여 차례 우여곡절을 거쳐, 한 단어가 오랫동안 지속된다는 점이다. 이러한 멜로디 처리 방식은 이전 팝송에서는 거의 볼 수 없었고, 이제는 R&With the B와 결합됐다. 전환, 경극 멜로디가 새로운 시장을 찾았습니다. 또한, 고대 선율도 중국 민속음악이 될 수 있습니다. 민속음악은 오페라 다음으로 중국음악이라고 할 수 있다.

4. '중국풍' 팝송의 현대적 편곡

편곡에 반영된 '중국풍' 팝송의 현대성은 리듬과 오케스트레이션이라는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우선 '중국풍' 팝송의 리듬으로 볼 때 그 대중적인 리듬은 고대 선율을 더욱 현대적으로 만들 수 있다. 가장 중요한 리듬 변화는 현대 리듬이 베이스에 주목하는 반면, 중국 음악 "드라마와 민속 음악"에는 "베이스"라는 개념이 전혀 없었습니다. 리듬 악기에도 고음의 "틱틱틱" 사운드가 있습니다. 이제 베이스 리듬 포인트가 추가되어 노래를 더욱 긴장감 있고 통합적으로 만듭니다. 새로운 리듬과 새로운 베이스 포인트는 중국 대중가요의 새로운 포장이라 할 수 있다. 둘째, 중국음악은 중국악기에서 유래해야 한다. 재미있는 말은 “좋은 소리를 내는 악기가 있으면 사람의 목소리가 말하는 것에서 노래하는 것으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이다. 중국 악기의 종류는 다양하며, 하나의 악기를 사용하는 기술도 광범위하고 심오합니다. 일반적으로 중국 악기는 주요 선율로 사용되며 선율을 작성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고 실제 녹음을 위해 교사가 필요합니다. 악기는 중국 악기를 정밀하게 사용해야 하며, 서양 악기가 혼합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기타, 피아노, 현악 등은 중국풍의 작품에서 제외되지는 않지만 주역이 될 수는 없다.

2. '중국풍' 팝송의 창법과 기존 대중가요의 차이점

'중국풍' 팝송은 R&B 창법을 차용해 가창법을 활용할 수 있다. R&B 창법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까? 결론적으로 R&B는 중국 스타일 때문에 발전 여지가 더 많다는 것이다. R&B의 인기로 인해 조옮김이 대중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R&B는 새로운 조옮김 방식을 도입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식으로 고대 중국의 선율이 조옮김에 도입되고 있으며, 많은 민족음악의 조옮김도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또한 R&B는 본래 여러 장르의 음악을 결합하여 발전한 것으로, 그 편안함과 경쾌함은 중국 음악의 정서와 가장 잘 결합될 수 있다. 영적인 노래, 흑인 음악 등은 모두 '중국풍' 팝송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68페이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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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중국풍' 팝송은 서양식 창법을 기반으로 해야 할까요, 아니면 중국풍으로 발전해야 할까요? 오페라 노래법? 이상적인 상황은 누군가가 오페라를 연구하고 연구하여 그것을 새로운 것으로 포장하거나 "중국 스타일"에 서양의 매력이나 영어 단어를 추가할 수 있는 능력과 용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노래 현대적이고 국제적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이국성을 옹호하는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아니면 중국 국민이 돌아가서 경극 노래의 본질을 배워 중국 ​​민족 노래 방법이 세계의 또 다른 새로운 추세가 될 것입니다.

3. '중국풍' 팝송의 새로운 개념

중국은 5000년의 역사 동안 많은 고전을 축적해 왔다. 중국의 역사와 문화 발전에 대해. 유재성은 『신음악사관』에서 “전통은 발전에서 생겨나고 계속해서 발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중국 노래는 실제로 고대 시와 중국 악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 타오저(Tao Zhe)가 부른 봄바람을 바라보며(Look at the Spring Breeze)'는 영적인 노래 형식으로 연주되며, '중국풍' 음악에 '새로운 사상'을 불어넣는다. '달은 누구의 마음을 대표하는가'는 원곡에 새로운 멜로디를 절반씩 더해 새로운 창작곡으로 탄생한 타오제는 이러한 시도에 대해 당시 충격적인 반응을 보였다. '동풍이 분다'는 '삼고삼신'의 6가지 기준을 완벽하게 충족하는 최초의 '중국풍' 팝송이다.

노래의 '삼고삼신' 함의와 '중국풍'의 깊이를 논할 때 '동풍이 분다'라는 노래를 분수령으로 삼아 '중국풍' 대중가요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 이 노래는 모든 방향에서 고풍스러운 중국의 정취를 돋보이게 하며, 'East Wind Breaks'에서는 기본적으로 '중국 스타일' 스타일이 형성되었습니다. 가사에는 중국 문화적 의미가 포함되어 있으며, 새로운 창법과 편곡 기법을 사용하여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노래의 분위기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중국을 기반으로 하며, 배경과 현재의 리듬이 결합되어 암시적, 우울함, 우아함, 경쾌함 등의 노래 스타일을 만들어냅니다.

결론

저자는 현재의 '중국풍'은 서양음악을 기반으로 한 초기 단계에 불과하며, 직설적으로 말하면 중국 민족음악 요소를 가미한 것이라고 본다. 일종의 노스탤지어 스타일은 서양의 R&B와 힙합 스타일을 결합한 것일 뿐이다.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중국풍'의 인기는 전통 민족 음악 요소에 대한 관객의 생소함을 반영합니다. 우리는 서양 음악의 본질을 배우고 우리나라 전통 음악 요소를 더 깊이 파헤쳐야 합니다. 현대 중국 대중가요는 반드시 민족음악의 토양에 뿌리를 내리고 중국 민족적 특성을 지닌 음악과 예술의 발전 방향을 연구하여 자신만의 민족음악 작품을 창작함으로써 중국 민족음악 작품이 세계음악계에서 독보적이어야 합니다. 어쨌든, '중국풍' 팝송은 점점 더 많은 음악가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으며, 또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판샤오펑. 현대음악문화미학의 사회적, 심리적 배경 M. 상하이 오디오 및 비디오 출판사, 1996.

황샤오량. 중국음악사 J. 2002년 11호.

3 왕청샹. 대중음악의 25년을 통해 M. 상하이화보출판사, 2004.

4 이샤오. 왜 그렇게 인기가 있습니까? 무한 출판사, 2005.

5 유재성. 신음악의 역사적 관점에서 J. 1999년 1호.

6 리시안. 현대의 문을 두드리다 J. 인민 음악, 1999년 7호.

7 진자오쥔. 대낮의 인기: 중국 대중음악 M의 개인적인 경험. 인민 시청각 출판사,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