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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중국 의류산업의 상황은 어떠한가?

중국 의류산업은 규모가 크고, 생산량이 많고, 수준이 낮고, 구조가 열악하다는 네 가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낮은 수준은 우리 의류 디자인의 낮은 수준을 의미하며, 이는 우리나라 의류 산업이 남을 위해 고급 브랜드 의류만 가공할 수 있어 자국 제품이 유명해지기 어려운 이유이기도 합니다.

중국은 세계 최대의 의류 소비국이자 세계 최대의 의류 생산국이지만 중국 의류 산업의 전반적인 발전은 매우 고르지 않습니다. 광둥성, 장쑤성, 저장성, 산둥성, 푸젠성, 상하이 등 남동부 해안 지역에서 생산된 제품이 전국 시장 점유율의 80% 이상을 차지합니다. 중서부 지역의 의류산업은 아직 매우 낙후되어 있다. 다양한 의류 회사 간의 경쟁은 주로 가격, 스타일 등의 측면에서 여전히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입니다. 대다수의 의류 회사는 여전히 도매 시장에서 대규모 유통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의류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가 지속적으로 강화되었지만 현재 중국 의류 산업에는 유명한 중국 상표가 제한되어 있으며 진정한 국제 의류 브랜드가 부족합니다. 주로 저비용 우위를 통해 국제 브랜드와 경쟁합니다.

중국 의류 기업의 구조 체인은 전통적인 디자인 관리 모델에 남아 있습니다. 디자인 방법은 대부분 종이 로프트의 후진 단계에 머물기 때문에 디자인 주기가 길고 시험 생산 비용이 높습니다. 이로 인해 신제품 혁신 역량이 약해지고 신제품 개발이 부진하게 됩니다. 주기가 길면 시장성 있는 제품을 찾기가 어려워지고 이로 인해 재고가 적체되고 자본 회전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의류의 신제품 주기(디자인부터 기성복 판매까지)는 선진국의 경우 평균 2주이고, 가장 빠른 것은 미국의 경우 4일인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평균 10주이다. 그 격차는 매우 분명합니다.

의류산업이 WTO에 가입한 후 낮은 인건비라는 가격 우위에만 의존한다면 성장 여지는 점점 작아질 것이며 위안화 환율 상승도 큰 타격을 줄 것이다. -수출에 해를 끼칩니다.

가장 성숙하고 국제적으로 경쟁력이 약간 있는 중국 의류 산업은 남성 의류와 다운 재킷입니다. 이 지역에서는 Shanshan, Youngor, Bosideng, Xuezhongfei 등 많은 유명 브랜드가 탄생했으며 여러 브랜드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상장 기업은 브랜드 파워가 강하고 규모와 경쟁력이 의류 업계에서 선두에 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수익성은 여전히 ​​너무 낮다. 브랜드에는 규모가 없습니다.

2. 중국 의류 산업 발전에 대한 혼란

(1) 재고 압박 증가

일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중국의 모든 의류 회사가 지금 생산을 중단하면 중국인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옷이 부족한 것에 대해. 현재 모든 회사의 총 재고는 시장에서 2년 동안 지속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의류회사의 성장은 창고의 급격한 증가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회사의 매출은 몇 배로 늘었지만 계좌에 있는 현금은 별로 늘어나지 않았습니다. 많은 상사들이 힘들게 번 돈이 모두 창고로 갔다고 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의류의 명백한 계절성과 의류 제품의 업데이트 속도가 점점 빨라지면서 재고 문제는 의류 회사의 가장 골치 아픈 문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회사의 재고가 과잉생산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시장 수요 측면에서 볼 때, 중국은 광대한 영토, 극도로 불균등한 경제 발전, 다양한 수요를 갖고 있으며, 의류 산업은 특히 시장 수요 수준에 따른 소비자 수요 특성에 대한 연구가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결과적으로 기업은 이러한 수요자의 시장에 자사 제품을 정확하게 또는 타겟적으로 출시할 수 없습니다. 한편으로는 재고가 많은 반면, 의류 소비는 심각하게 뒤쳐져 있다. 중국에서는 도시 내에서도 도시 지역과 교외 지역의 소비 만족도 수준이 상당히 다른데, 도시에서는 소비가 과잉인 반면, 카테고리 III 이하의 도시에서는 소비 핫스팟이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관광명소와 가장 큰 소비 지역은 해안 지역이 아닌 쓰촨(Sichuan) 지역에 있습니다. 의류업체는 시장 핫스팟을 선점하는 능력이 부족해 브랜드 규모를 빠르게 구축할 수 없다. 시장 경험의 한계와 연구 부족으로 인해 상당수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이 시장 전환에 실패하고 있습니다. 채널은 의류 회사에게 제약이 되었습니다.

경영 지향 측면에서 볼 때 중국 의류 회사는 일반적으로 업계 지위를 차지할 인식과 행동이 없습니다. 비즈니스 운영은 주로 순수한 제조 측면에서 설계되며 자원 할당도 동일합니다. ,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자신의 관점에서 디자인된 제품인가? 또한 기업은 광고, 커뮤니케이션, 재단 스타일, 생산 관리에 능숙할 수 있지만 시장에서의 판매 과정에서는 무능하며, 특히 중국 국가 상황에 적합한 사업 개발 전략이 없으면 더욱 그렇습니다. , 목표도없고 생산량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생산 능력의 압박으로 재고가 형성 될 것입니다.

(2) 독립적인 디자인 스타일 부족

의류 디자인은 중국 의류 회사의 공통 약점입니다. 중국 패션 디자인 수준은 아직 국제 수준에 한참 뒤떨어져 있으며, 중국은 아직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패션 디자이너를 배출하지 못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은 여전히 ​​복사와 모방을 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제품 스타일을 형성하기가 어렵습니다. 국내 의류 회사에는 완전한 디자이너 교육 메커니즘이 부족하고 많은 재능 있는 디자이너가 자신의 재능을 회사에서 사용하기보다는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거나 디자인 스튜디오를 열어 사업을 시작하는 데 더 익숙하므로 중국 의류 디자인 표준이 To까지 올라가는 것이 어렵습니다. 새로운 차원의 중국 디자이너는 주류 국제 패션 위크에서도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섬유의류산업이 미래에 더 큰 발전을 이루고자 한다면 기술진보를 가속화하고(반드시 가장 진보된 기술은 아닐지라도) 정보기술로 무장해야 한다(핵심은 빠르고 유연한) 반응 및 적용)을 통해 산업 업그레이드(주로 순수 제조 기업에서 시장 지향 기업으로)를 달성합니다. 대중정보의 역할에 주목하는 것은 의류산업의 패션을 진흥시키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일본과 한국 역시 미국의 간접 정보에 의존하여 자동차 산업에서 자신들만의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해 왔다. 패션 브랜드의 성장 초기에는 예외 없이 외관 디자인 등 2차적, 외부적, 비기술적 핵심 부분에서 시작되지 않는다.

(3) 업계 전문인력 부족

의류산업에 깊이 관여해본 분들은 전체적인 인재팀(생산관리, 디자인, 마케팅, 광고 등) 의류 산업은 매우 열악합니다. 의류 산업은 대부분 민간 기업이고 그 중 많은 기업이 소규모 상점에서 시작했으며 가족 기업 특성이 강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기업의 전략적 지위는 인재에게 폭넓은 무대를 제공할 수 없기 때문에 인재를 유치할 수 없습니다. , 가입하더라도 재능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사람중심의 지식경제 시대에 전문인력의 부족은 의류산업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합니다.

의류 회사 내부 관점에서 볼 때, 인재는 항상 운영을 괴롭히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의류 회사의 인재 활용 메커니즘은 디자인과 생산에 있어 매우 유동적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의류 회사들은 항상 지리적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생산은 노동력 집약적 경로를 취하는 반면, 디자인은 현명한 관리 경로를 취합니다.

디자인은 생활에서 나오며 적어도 그에 상응하는 생활 장면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디자인과 생산에서 사무실을 분리해야 합니다. 독창적인 자원의 지원을 충족할 수 없는 회사는 독창적인 것을 생각하지 말고 단순히 완전한 추종자와 모방자가 되어 더 빨리 나아가야 합니다. 채널 통합과 결합된 배치 모델은 월마트와 유사한 대형마트의 경영 철학을 전통적인 채널 관리 프로세스에 이식하여 주로 중국 중하층의 패션 생활에 부응하여 인적 자원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전략에 따라 중국의 중하위층은 2010년에 소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강력한 힘을 갖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한 판자 다리를 쥐어짜지 마십시오.

지금 독창성의 길에 나선 기업들은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중국 중산층의 의류 소비 역량을 충족시킬 능력이 있는가? 2010년까지 중국의 비실용적 명품 소비 인구는 2억 5천만 명에 달할 것입니다. 세계화에서 살아남는 중산층은 고유한 브랜드 소비 개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순수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이에 상응하는 시장 및 소비자 동향 조사 부서도 필요합니다. 이것은 강력한 힘입니다. 브랜드 기계, 자신이 가장 원하는 일을 하고, 자신의 비즈니스 관행을 결합하고, 외국의 성공적인 경험을 배우고, 인간 가치에 큰 격차가 있는 디자인과 생산을 지리적으로 분리합니다. 패션은 고비용의 사업전략으로, 패션인력이 요구하는 업무, 생활, 커뮤니케이션, 판촉 등 환경을 충족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어야 한다.

대부분의 기업에서 인력은 항상 미래 발전에 제약이 될 것입니다. 기업에 필요한 것은 자체 개발 전략을 명확히 한 다음 이에 상응하는 인력을 할당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디자인 영웅을 찾기 위해 많은 돈을 투자해도 그들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비즈니스 전략을 해결하지 못하면 자신의 자원의 현실을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할 뿐입니다. 브랜드의 무게를 전혀 지탱하지 못합니다. 항상 숨이 막힐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게 바로 제가 말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