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하남성 안양현 고령릉이 조조릉임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는 무엇인가?
하남성 안양현 고령릉이 조조릉임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는 무엇인가?
이 사건에 대해 방금 들었는데, 그 근거는 무덤에 있는 비문 등의 기록에 근거한 것이며, 무덤에 있는 남자 시체의 나이가 조조의 나이와 일치한다고 판단했습니다. 12월 19일과 25일 조조릉이 있는 날, 기자는 안양현 안풍향 서가오악촌 남쪽 공터인 발굴현장인 고학촌 2호 묘지에 두 차례 찾아와 인장에 대해 알아봤다. 그리고 "조조릉" 밖으로 나갑니다. 조조묘는 중국식 수혈식 석조묘로 품격이 매우 높으며, 앞방과 뒷방으로 나누어져 있고, 앞방과 뒷방은 4칸이다. 꼭대기에는 모서리 지붕이 있고 복도에는 벽돌 아치형 지붕이 있습니다. 앞면과 뒷면 묘실의 동쪽과 서쪽에 귀실이 있습니다. 두 무덤 중 가장 깊은 지점이 표면으로부터 16m로 전형적인 깊은 무덤 무덤이다. 무덤 통로는 길이 35m, 폭 9.6m로 계단식으로 안쪽으로 접근한다. 이 무덤에서는 금, 은, 청동, 도자기, 무기 등이 출토되었는데, 이번 출토된 문화재 중 전문가들을 가장 흥분시키는 것은 '위무왕이 자주 호랑이 희극을 사용했다'라는 글자가 새겨진 이 석판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위무왕'이라는 세 단어는 조조의 정체성과 일치하기 때문에 문제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위(魏)의 무제(吳帝)로 명명됨. "위의 무왕(吳王)"이라 칭함. 그의 죽음 당시의 신분과 완전히 일치함. 위(魏)무왕(魏王)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이 석판은 무덤 주인이 누구인지를 확실히 증명해 준다. 동시에 발굴 과정에서 유골 3구도 발굴됐는데, 전문가들은 1마리는 60세 가량의 남성, 나머지 2마리는 여성으로 각각 20대와 40대 남성의 사망 연령과 일치했다. 역사책에 기록된 조조의 사망 연대는 매우 일관적입니다. 이 고대 무덤이 조조의 무덤임을 나타내는 출토된 문화 유물과 함께 1998년 마을 주민 Xu Yuchao가 발굴한 육천의 비문도 있습니다. 비문에는 육천의 무덤과 무제의 능 사이의 거리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위(魏)의 방향과 거리 : "무제는 고각교로에서 서쪽으로 1,400보, 남쪽으로 170보를 가므로 무제 위릉 서북쪽 모퉁이에서 서쪽으로 43보를 지나 북쪽으로 돌아간다. 250계단의 묘명전. "여기에 언급된 위무제릉은 고령(서릉)이어야 하고, 고각교는 고악교여야 합니다. 고대에는 "설"과 연결되어 조조의 무덤은 Xigaoxue 마을 근처에 있어야 합니다. 『삼국지 위술무제』의 기록에 따르면 조조는 건안 23년(AD 218) 6월에 '최후의 명령'을 내렸다. 서원의 꼭대기는 서릉(壽陵)으로 높기 때문에 봉인하거나 심을 수 없다." 이 말은 조조가 자신의 인생이 곧 임박했음을 예감했을 때 한 말일 것이다. 끝. 서문표범사는 안양현 안풍진 풍락진 고속도로 근처 고지대에 위치해 있는데, 사당은 오래전부터 없어져 그 중 3~4개의 비석만 남아 있다. 불분명한데, 나머지 두 시기는 민국시기와 청나라 도광시대이다. 또 다른 문서에는 서문표범사와 조조릉의 관계가 더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당나라 이계부는 《원화현지도》에서 향주의 예현을 언급했을 때 "옛 예청은 현에서 동쪽으로 50보 떨어져 있다"고 말했다. 즉, 당나라 예현은 옛 예성에 있었다. (북주 시대에 불타버린 조위의 예성) 서쪽으로 50도. 이는 매우 짧은 거리로 서문표범사의 좌표적 중요성을 더욱 잘 보여줍니다. 예현에서 장허현 남쪽으로 30마일은 현재의 안양현 북서쪽에 있어야 한다. 이는 당나라의 비문과 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나라 개원 3년에는 "향주 예현 천성산 수정사비"가 있었고, 개원 7년에는 "예현 수정사 전기비"가 있었다. 당나라의 것". 수정사는 현재의 안양현 북서쪽 청량산 동쪽에 있는 수정사로, 이는 당나라 예현의 경계가 현재의 청량산(고대에는 천성산이라 불림)까지 서쪽으로 갔음을 알 수 있다. 안양현의 북서쪽은 당나라 때 예현에 속했다고 해야 한다. 출토된 '위무왕(魏王)은 종종 호랑이를 태운 도취증을 사용했다'는 석판과 육천의 비문, 서문표범묘의 위치를 토대로 많은 전문가들의 철저한 논의 끝에 마침내 서고악에 마을로 확정됐다. 조조의 무덤 위치 지난 수천 년 동안의 모든 추측이 마침내 끝났고 영원한 미스터리가 마침내 풀렸습니다.
조조릉 위치에 대해서는 작년에 관련 뉴스를 읽은 적이 있는데, 비문의 기록을 토대로 발굴 방향이 대략적으로 결정됐지만 당시에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고고학은 별 문제가 아니라 심각한 문제다. 조조릉에 대해 추측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해고할 수 있다. 발굴은 적어도 1년 전부터 관련 연구를 시작한 사람이 있어야 하고, 그 성격에 의문을 제기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조조의 간교함을 설명하기 위해 나중에 첨부한 것이니 과장 가능성은 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72개의 무덤이 있고, 중국 역사상 그렇게 많은 가짜 무덤은 전례가 없습니다. 게다가 무덤의 규모로 볼 때, 동한 왕조의 왕은 일반적으로 그렇게 큰 왕이 아니었습니다. 그런 묘를 짓는 재원과 에너지가 다른 사람이었다면 이전에는 위무왕의 비문이 나타나지 않았을 것이고, 위무왕이 없었다면 그 누구도 조조의 큰 묘를 짓는 데 그토록 많은 힘을 쏟지 않았을 것이다. 또한, 무덤의 기록은 역사적 기록과 일치하며, 무덤 주인의 신원은 주로 비문에 근거합니다. 예를 들어 Zeng Hou Yi의 무덤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문에 따르면 이 무덤은 조조의 무덤이자 위무왕의 무덤으로 여겨진다. 그의 장례식 날, 예성의 모든 문이 열렸고, 동서남북 사방에서 동시에 72개의 관이 안치되었습니다. . 이로부터 영원한 신비가 떠오릅니다. 의심스러운 72개의 무덤 중 어느 것이 진짜일까요? 실제로 조조 72기 묘설은 송대 이후까지 나오지 않았고, 원명대 이후에는 조조 72기 묘설이 나오지 않았다. , 72개의 의심되는 무덤 중 대부분은 도굴꾼에 의해 발굴된 것입니다. 조조의 시신이 발견된 것은 72개의 의심스러운 무덤 이론이 신뢰할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민속에 따르면 조조의 72개의 무덤은 임장현 강우시에서 츠저우까지 이렇게 먼 거리에 실제로 고대 무덤이 있지만 조조의 무덤은 아니지만 약간 늦은 남부와 북부에 있습니다. 왕조 시대. 현재의 고고학적 발견을 통해 소문에 따르면 72개의 무덤으로 추정되는 무덤이 자멸했다는 사실이 입증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흔두 개의 수상한 무덤'이라는 말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이는 『삼국지연의』와 관련이 있다. 조조의 이미지는 사실 과거에는 매우 정통적이었지만, 『삼국지연의』의 조조의 이미지는 간교하고 반역적인 영웅의 이미지이기 때문에 후세들이 조조의 계략을 유추하기 쉽습니다. 그의 죽음 이후 그의 장례를 치르고 72개의 의심스러운 무덤에 대한 계획을 고안했습니다. 칠십이묘의 전설은 복잡하고 혼란스럽습니다. 모든 연령층의 도굴꾼들이 고링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현재 조조의 뼈가 정확히 어디에 묻혀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많은 설이 있습니다. 한 가지 설은 조조가 교활하여 사망 후 비밀리에 고향인 안후이성에 묻혔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설은 조조의 무덤이 예청 근처 장강 지하에 묻혔다는 것입니다. 서문표범사(Ximen Leopard Temple) 근처 예청(Yecheng)에 묻혔다는 것이 주류 견해인데 이곳은 더 이상 찾을 수 없다. 사료인 『삼국지무제기』에는 조조가 죽기 1년여 전에 쓴 『최종명령』이 있는데, 여기에는 “서문표범사 서평원을 계획했다”고 적혀 있다. 높이가 토대가 되었기 때문에 쇼울링 묘소가 되십시오." 이는 조조의 묘지가 서문 표범사 서쪽 언덕에 자신이 선택한 것임을 보여줍니다. 당시 조조가 암매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고, 고령의 위치도 잘 알려져 있었다. 그렇다면 조종은 왜 나중에 신비롭게 사라졌는가? 조조가 생전에 유언을 남기고 얇은 장례를 요구하였기 때문이다. 그가 죽으면 호화로운 상복이나 장례복도 입지 않고 평상복을 입었고, 비옥한 땅에 묻히지 말고 장례를 치러야 하였기 때문이다. 얇은 땅에. 그의 무덤은 장사될 때 비교적 얕게 파야 했기 때문에 서문표범사의 고지대를 기초로 삼았으며, 그의 무덤은 비교적 얕게 파여 후손들이 쉽게 훼손할 수 있었을 것으로 짐작된다. /minsheng/rexian/20091228/81650.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