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영화 및 TV 아트 포스터-영화 포스터 디자인 방법
영화 및 TV 아트 포스터-영화 포스터 디자인 방법
영화포스터는 어떻게 예술적 특성을 가질 수 있을까?
1. 이미지와 텍스트의 결합
사진과 텍스트는 최초의 시각적 언어이며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그림이나 텍스트보다 이 둘의 조화로운 결합이 만들어내는 시각적 충격은 훨씬 크다. 현대 영화 포스터 디자인에서는 많은 대중적인 요소와 현대적인 상징이 그림과 텍스트에 추가되어 영화 포스터의 시각적 효과를 더욱 감동시키고 표현을 더욱 시적으로 만듭니다. 시각 예술 창작 기법 중에서 빛과 그림자는 인간의 정신 세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며, 그 빛은 깊을 수도 있고 얕을 수도 있고, 밝을 수도 있고 어두울 수도 있으며, 각각의 변화는 독특한 예술적 개념을 부여하여 관객으로 하여금 마치 그 위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장면이 만들어내는 분위기에 취합니다.
그림과 텍스트의 시적인 결합이든, 색과 빛과 그림자의 기발한 조합이든, 빛과 어둠의 교차하는 변화는 모든 관객을 도취하게 만들고 독특한 예술적 향연을 만끽하게 만든다. 영화 포스터의 매력.
2. 강렬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영화 포스터는 영화의 '명함'으로서 영화를 홍보하고 흥행을 자극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만 예술적인 매력도 가지고 있다. 및 미적 특성. 그래픽은 텍스트의 한계를 뛰어넘는 가장 이해하기 쉬운 언어입니다. 영화 포스터의 그래픽은 직관적이고 명확하며 시각적 효과가 강합니다. 일반적인 표현방법으로는 사진, 그림, 컴퓨터 묘기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영화 줄거리의 대표적인 장면을 선택하여 포스터에 등장시켜 긴장감을 조성하거나 대중의 시청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위 내용은 글로벌 아이비 편집장이 영화 포스터가 어떻게 예술적 특성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 공유한 관련 내용입니다. 더 많은 디자인 관련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현대 영화포스터의 예술적 표현기법 분석: 어떤 예술적 기법이 있는지
__[요약] 영화포스터는 영화의 등장과 함께 등장한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매체이다. 그들은 영화의 콘텐츠를 홍보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현대 사회의 요구와 미학을 반영합니다. 사회, 기술, 미디어 등의 발전과 다른 예술 분야의 참조 및 흡수로 인해 영화 포스터의 예술적 표현도 심화되고 발전하여 점점 더 풍부해지고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직접 전시, 대비와 박판, 연상의 활용, 예술적 개념의 창조, 다차원 공간 등 다섯 가지 예술적 표현 기법을 전형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논의한다.
_[키워드]영화 포스터, 예술적 표현, 대비, 공간
_
영화 포스터는 영화의 등장과 함께 등장한 장르이다. 영상커뮤니케이션매체인 "영화포스터는 달력카드, 신년사진, 홍보포스터 등과 같이 총칭하여 포스터라 할 수도 있고 영화포스터라고도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극장이나 광고판, 공공장소 등에 게시된다. 거리와 도로." [ 1]. 이는 영화의 내용을 전달하는 기능을 가질 뿐만 아니라 동시대의 사회적 요구와 미학을 반영하기도 한다. 사회, 기술, 미디어 등의 발전과 다른 예술 분야의 참조 및 흡수로 인해 영화 포스터의 예술적 표현도 심화되고 발전하여 정보가 점점 더 풍부해지고 다양해졌습니다. 전달력이 뛰어나 미학과 호소력이 잘 결합되어 있어 관객이 영화의 정보를 얻으면서 영적인 즐거움과 심리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다. 다음은 영화포스터 디자인의 시각적 표현기법을 여러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분석한 것이다.
1. 다이렉트 디스플레이
다이렉트 디스플레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포스터 디자인에 캐릭터나 장면을 직접 표시하는 것입니다. 영화포스터를 디자인할 때 줄거리 속의 인물이나 줄거리 속의 대표적인 장면을 표현대상으로 사용하므로 영화포스터 디자인의 요소를 단일하고 명확하게 만들어 주는 표현기법을 활용하면 영화의 정보를 매우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관객의 내면적인 소비 욕구를 즉각적으로 자극하고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방식은 비교적 전통적이고 대중적인 시각 표현 방식으로, 줄거리 속 등장인물이나 장면을 직접적이고 실감나게 표현해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직관적인 시각 표현 방식이다. 청중. . 이러한 종류의 디자인은 이미지에 대한 요구 사항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좋은 그림과 사진뿐만 아니라 좋은 사진 기술과 컴퓨터 및 기타 그래픽 결합 수단을 사용하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직접 전시의 표현 방식은 대중이 가장 이념적으로 수용하는 방식으로, 디자인의 대중적 특성과 포스터 디자인의 사회적 효과를 부각시킨다. 이 방식은 영화 정보의 일부를 관객에게 직접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디자인과 제작 과정에서 포스터의 전체적인 형태와 색상, 게시 환경 등을 세심하게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장이모우 감독의 영화 포스터는 1970년대 중국에서 일어난 순수하고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제15회 부산국제영화제 영화포스터에는 주인공 '징추'와 '라오산'의 클로즈업이 화면의 절반을 차지해 옷차림, 헤어스타일 등 세세한 부분까지 고스란히 드러난다. 이야기가 일어나는 시대와 배경에 대한 정보. 포스터 전체의 컬러 톤은 그린 컬러로 청순한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실제 인물들은 사람들의 마음을 단숨에 감동시키고 관객의 연상과 영화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켜 영화의 메시지를 홍보하고 전달한다는 목적을 달성한다.
2. 대비와 박
대비는 대조라고도 불리며, 상반되는 두 가지의 반대되는 것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가장 대표적인 기법입니다. 서로를 보완하고 특정 측면을 강조하도록 만듭니다. 예를 들어, 일부 영화 포스터에서는 주인공과 조연 캐릭터의 관계를 강조하기 위해 캐릭터의 확대 및 축소를 사용하여 관객에게 대비를 명확하게 만듭니다. [2] 예를 들어, 다수의 슈퍼스타가 출연한 2011년 영화 "1911년 혁명"의 포스터에서는 남자 주연인 쑨원(조웬우 분)이 확대되어 화면 중앙과 상단에 배치됩니다. , 다른 캐릭터는 축소되어 둘러싸여 있는 반면, 주변의 남자 주인공은 포일 역할을 합니다. 크고 작은 대비는 관객의 시각적 과정이 주인공의 이미지에 직접적으로 떨어지게 하며, 최초의 시각적 중심이 되어 영화의 주제를 더욱 직관적으로 표현하게 한다.
일부 영화에서는 충격적인 시각 효과를 얻기 위해 대개 광활한 우주 장면과 극적인 천상의 자연 풍경을 포스터의 배경으로 사용하고 시각적 자극과 대비를 사용하여 이러한 인간의 시각적, 심리적, 영향을 탐색합니다. 생리적 영향. [3] 예를 들어 영화 '2012 심판의 날 예언'의 충격적인 시각 효과를 부각시키고 관객이 영화를 극장에서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영화 포스터의 특수한 구성과 과장된 그래픽의 대비 처리 등이 있다. , 색상 등은 일종의 강한 시각적, 심리적 충격을 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진은 도시의 고층 건물, 차량, 거리 등을 통합하기 위해 조감도 구성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을 거대하고 우뚝 솟아 하늘로 똑바로 솟아오르게 하는 높은 건물은 이 조감도 구성에서 무너지는 빌딩 블록과 같습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는 분주한 차들은 마치 작은 딱정벌레 같아서 언제든지 나락으로 떨어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활기가 넘쳐흘러야 할 도시는 이제 차가운 청회색 톤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인류가 자랑스러워하는 번영의 도시는 지구의 핵이 폭발하면서 발생하는 강력한 외력에 의해 순식간에 무너져 나락으로 떨어지는 무서운 광경을 연출했다. 이 비극적인 광경을 보면서 인간의 오만과 탐욕, 자연의 무한한 요구, 맹렬한 자연 앞에 인간이 얼마나 작고 불쌍한 존재인지를 반성하지 않을 수 없다. 미친 듯이 요구하고 파괴할 때 인간이 스스로 심은 사악한 결과를 먹게 될 거라고 생각한 적 있나요?
펑샤오강 감독의 국내 영화 '당산 지진'의 메인 포스터 디자인에도 장면 대비의 예술적 표현 기법. 포스터 전체는 탕산 지진 이후 폐허가 된 벽을 배경으로 구성되었으며, 깊은 구도를 채택하고 사물, 사람, 풍경 사이의 과장된 대비를 사용합니다. 텅 빈 폐허 속에 나약한 소녀가 서 있다. 소녀의 눈빛은 두려움과 무력감으로 가득 차 있다. 포스터는 우울한 회색과 검은색 톤을 사용해 보는 이들에게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선사한다. 그리고 영화의 주제가 거대한 재난 이야기라는 것을 정확하게 전달했습니다. 이러한 높은 시각적 대비는 영화 포스터에 강한 충격을 주며, 관객의 심리와 감정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포스터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냈습니다. 강력한 시각적 상징
3. 레노버를 활용하라
시인 아이칭(Ai Qing)은 “레노버는 사물이 불러일으키는 유사한 기억이고, 연상은 경험과 경험 사이의 반향이다.
그러나 그녀의 대답은 '빵' 총성! 4년 후, 그녀는 병원에서 깨어났고, 그녀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빌을 쫓아 끝까지 복수하겠다고 다짐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빌을 죽이겠다!" ." 신부는 즉각 텍사스에서 오키나와, 도쿄, 멕시코로 복수의 여정에 나섰다. 이를 위해 빌과 피비린내 나는 전투를 벌였다. [6] 이 영화 포스터와 기존 포스터의 차이점은 2차원 공간, 영화 포스터의 그래픽은 사무라이 검을 휘두르는 여주인공의 모습이며, 화면에 피가 튀는 모습을 재현한 것으로, 화면 밖으로 튀어나온 피가 건물 벽과 지나가는 차량에 직접 튀는 모습이다. 2차원 포스터를 3차원 포스터로 교묘하게 변형시킨 공간적 환경의 확장과 영화의 시각적 긴장감, 예술적 구상의 창조는 관객의 감각적 경험을 강화하고 영화와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심리적 충격과 설렘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영화포스터는 영화의 주제를 정확하게 전달해 사람들이 본 내용을 결코 잊지 않게 만든다. 영화 포스터의 기법도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사회 전체의 이념과 대중의 미의식 변화에 부응해야 한다. 영화 포스터 디자인의 시각적 언어도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 점차 규칙을 형성해 왔다.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실천. 인류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과학, 기술,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에 따라 영화 포스터의 예술적 표현도 점점 더 다채로워질 것입니다.
__[참고]
[1] 주하오윤(Zhu Haoyun), 상하이: 상하이 인민미술 출판사, 2005. p>
[2] 왕양(Wang Yang).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중국 영화 포스터 디자인[D]. 청두: 쓰촨 대학교, 2006.
[3] 진 린(Jin Lin) 2010년 중국 영화 포스터 디자인의 발전[J ]. Literary Circle, 2011(02).
[4] Zhou Xiaoli, Zhao Xiaoxu. 영화 포스터 디자인에 있어서의 연상적 사고[J], 2009(06). p>
[5]지아루리(Jia Ruli). 영화 포스터 디자인의 창의적 표현[J]. 장쑤 교육연구소 저널: 사회과학, 2010(05).
[6]킬 빌(Kill Bill) /OL].
- 관련 기사
- '초류상전설'의 '개똥지빠귀' 줄거리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15화 이후)
-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강하고 약한 만화
- 문화대혁명에 관한 영화를 찾아보세요! ! !
- 중국 땅을 보내주실 수 있나요?
- Central Equipment의 사외이사인 Li Junhua는 누구인가요?
- 온수기 온도 조절 장치의 기능은 무엇인가요?
- 자동차에 있는 RS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 일본 구마모토 지진 2주년을 맞아, 아직도 거처가 없는 피해자들이 있나요?
- 큰 가슴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닙니다! 가슴 큰 여자들은 어떤 고민을 갖고 있을까?
- 차에 위조지폐를 던질 수 있는 별자리가 몇 달러 부족하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