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여시춘추(Lu Shi Chun Qiu)'의 환경 보호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

'여시춘추(Lu Shi Chun Qiu)'의 환경 보호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

1. 환경 보호에 관한 시나 중국 고전 기사는 10문장 정도로 너무 길지 않아야 합니다.

고대 중국 문화 고전에는 고대 환경 보호에 대한 풍부한 생각과 사상이 담겨 있습니다. .실천기록.

1. 신화와 전설

고대 사람들은 극도로 어려운 자연 조건 속에서 환경을 개선하고 보호하기 위해 활동을 했으며, 이러한 활동은 당시에는 기록된 바가 없습니다. 신화와 전설의 형태로만 전승될 수 있다. "Gun Yu가 홍수를 통제했다", "Jingwei가 바다를 매립했다", "Nu Wa가 하늘을 고쳤다", "Hou Yi가 태양을 쏘았다" 등은 환경을 개선하거나 보호하기 위한 이러한 활동에 속하지 않습니다. 군유'와 '누와'는 개인의 행위가 아니라 씨족과 부족 전체의 활동이다.

2. 문학 작품

많은 고전 문학 작품에는 환경을 개선하고 보호하는 내용이 묘사되어 있는데, 이는 고대인들이 환경 보호에 부여한 중요성을 반영합니다. 진나라 시인 도연명은 버드나무 심기를 좋아했고, 관직을 그만두고 은둔한 후에도 늘 버드나무와 친구로 지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집 앞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를 심었고, 자신을 '다섯 버드나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나무에 대한 사랑을 많은 시로 썼습니다. 홀의", "창문 아래, 빽빽한 ​​홀 앞에 난초가 남아 있습니다." 등이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두보(杜寶)는 청두의 초가집에 살 때 일년 내내 녹화를 잊지 않았다. 그는 편지로 시를 쓰고 친구들에게 묘목을 달라고 부탁했다. 지금은 푸른 매실, 노란 매실을 가리지 않고 심고 있었는데, 과수원에는 송나라의 위대한 문인인 숙시도 나무 심기를 좋아했다. 동강 여기저기에 소나무를 심었는데, 뿌리가 벼 모심기만큼 작았습니다.” 나무를 심을 때의 풍경을 묘사한 것이다. 이후 항저우 관리가 되었을 때 긴 제방을 쌓고 그 위에 무궁화와 버드나무를 심어 그림처럼 보이도록 했는데, 이는 서호의 아름다운 명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명나라의 오승언(Wu Cheng'en)도 "서유기(Journey to the West)"에서 불꽃산(Flame Mountain)과 그 변화와 같은 가혹한 환경을 묘사하고, 인삼과 과수를 파괴하는 등 자연을 파괴하는 행위에 대해 오장사(Wuzhuang Temple)를 처벌했습니다.

3. 경험 요약

사람들은 일상생활, 사냥, 가금류 사육, 농업 관리 등에서 생태 환경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을 얻었습니다. 동식물의 번식과 성장의 규칙성에 대한 지식과 이해는 고대인들이 자연을 보호하기 위한 경험적 지침이 되었습니다. 기원전 11세기, 서주(西周)나라에서는 '전투종령'을 반포하여 "가옥을 파괴하지 말며, 우물을 메우지 말며, 나무를 베지 말며, 동물을 만지지 말며, 살지 못하는 자는 살지 못한다." 명령까지 무자비하게 죽을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수원지를 보호하고 수원지를 보호하기 위한 조기 조치입니다. 동물과 숲의 법칙. 『여의 춘추』에 나타난 천연자원 보호는 더욱 구체적으로 '사계금지'라고 불린다. 특정 계절에는 산에 들어가 나무를 베거나, 물과 풀을 베어 재를 태우거나, 새를 사냥하거나, 물고기와 거북이를 잡는 것이 금지됩니다.

4. 환경 보호법

고대 문서에는 환경 보호법을 엄격히 준수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국어》에는 "이가가 그물을 깨다"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노나라 선공이 여름에 수라바야에 가서 낚시를 하러 갔다고 하는데, 의사 이가가 나와서 그를 막았다고 한다. 그의 조상들이 정한 시스템에 따르면 "사천에서는 여름에 그물에 들어가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그는 어망을 찢었을 뿐만 아니라, 초목, 새, 동물, 어류 및 곤충을 보호하고 번성하게 하려면 산에서 재생되는 가지를 자르지 말고 수생 식물을 보호해야 한다는 고대 속담인 Lu ​​Xuangong에게 말했습니다. 물에서 자라지 않은 식물은 자르면 안 되며, 낚시도 할 수 없습니다. 작은 물고기를 잡을 수 없고, 동물을 사냥할 수 있지만 어린 동물을 사냥할 수는 없습니다. 『관자』에서는 통치자가 통치할 자격이 있는지의 조건으로 자연 보호를 제기한다. “임금이 산과 숲, 습지와 풀을 지키지 못하면 천하의 왕이 될 수 없다.” 고우가 말했다: "고우 산에서 새싹을 보는 자는 봉인되어 금지될 것이다. 산을 봉하려는 자는 무자비한 처벌을 받을 것이다. 누구든지 명령을 어기면 왼발이 부러질 것이다. 오른발이 부러질 것입니다. "금지 조치가 너무 엄격한 것 같지만 그것도 반영됩니다. 이는 천연 자원을 보호하려는 고대 통치자의 결의를 보여줍니다.

고대 통치자들은 천연자원의 파괴를 금지하는 동시에 천연자원의 보호와 개발에도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진시황은 한때 전국에 치다오를 건설하고 길가에 소나무를 심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는 또한 산, 숲, 수로, 식물, 새, 동물 및 물고기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과 규정을 제정했습니다. 당법, 청법 등 다른 왕조의 법률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Xunzi는 인간의 천연 자원인 모든 동식물에 대해 언제 사냥과 수확을 금지해야 하는지, 언제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특정 규칙이 있다고 믿습니다. 잘라내기" 그것을 육성하고 결코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이 제도를 고수함으로써 “산과 숲에는 자식이 없으나 백성은 충분한 자원을 갖게 될 것이다.” 환경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경제도 발전시킵니다.

2. 한문 고전 『여시춘추』

원문

상호는 선왕의 법을 어겼는가?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니라 단지 도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선왕의 법은 전세에서 나온 것이니 어떤 사람은 유익을 얻을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기부할 돈이 없어도 여전히 돈을 받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번역

군주는 왜 고대 황제의 현대 제도를 따르지 않습니까? 나쁜 것이 아니라 미래 세대가 배울 수 없다는 것입니다. 선왕의 법제도는 오랜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데, 어떤 사람은 덧붙이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삭제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그것을 늘리거나 줄이지 않더라도 여전히 조절할 수는 없습니다.

원문

선왕들의 모든 방식은 시대에 맞게 적응되어야 한다. 법과 함께 시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법이 존재하지만 마치 법이 아닌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선대 왕들이 제정한 법률을 설명하고, 그것이 왜 법률인지를 설명한다. 전왕은 왜 법을 행하는가? 선왕이 법을 행하는 이유는 그가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자기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현재를 보면 과거를 알 수 있습니다. 고대와 현대가 똑같고, 사람들의 귀도 나와 똑같다. 현명한 사람은 가까운 것과 먼 것, 현재와 과거, 보이는 것을 소중히 여기며, 보지 못한 것을 알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므로 홀 아래의 음(陰)을 보면 해와 달의 움직임을 알 수 있고, 음양의 변화를 알 수 있고, 물병 속의 얼음을 보면 세상의 차가움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물고기와 거북이의 은신처. 고기 한 조각을 맛보면 웍의 맛과 삼각대의 맛을 알 수 있습니다.

번역

이전 왕들의 모든 법률 체계는 시대의 필요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과거)시대는 법제도로는 존속할 수 없다. (고대) 법체계가 아직 보존되어 있다고 해도 복사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선왕의 기존 법체계를 버리고 그가 제정한 법체계의 기초를 채택할 필요가 있다. 역대 왕들이 법제도를 확립한 근거는 무엇이었는가? 즉 우리도 인간이므로 우리 자신을 잘 관찰하면 남을 유추할 수 있고, 현재를 잘 관찰하면 고대를 유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옛날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랬고, 다른 사람도 그렇고 나도 마찬가지다. 사물을 이해하는 사람의 귀중한 점은 가까운 것에서 먼 것을, 현재로부터 고대를, 보이는 것에서 보이지 않는 것을 추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집 아래의 빛과 그림자를 관찰하면 해와 달의 움직임, 아침과 저녁의 변화, 추위와 더위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병, 당신은 세상이 차갑고 물고기와 거북이가 숨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고기 한 조각을 맛보면 냄비의 맛과 삼각대 전체의 양념의 질을 알 수 있다.

원문

형나라 사람들은 송나라를 공격하고 싶어서 사람을 보내 먼저 물을 자랑하게 했습니다. 형(景) 사람들은 물이 세차게 흐르는 것을 모르고 밤에 강을 건너가다가 익사하여 군대가 겁에 질려 전군이 전멸하였다. 먼저 보여주면서 안내하는 것이 가능했지만, 이제 물이 바뀌고 더 많아진 지금, 징족은 여전히 ​​규칙에 따라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패배했습니다. 이 세상의 주된 법은 역대 왕들의 법인데, 이와 비슷합니다. 당시에는 이미 선왕의 방식으로 불리한 입장에 있었기 때문에 이것이 선왕의 방식이었고, 그것이 바로 그 방식이었다고 한다. 이것을 치료제로 사용하면 안타깝지 않을까요?

번역

초 사람들은 송나라를 공격하려고 사람들을 보내 서수에 표식을 세웠습니다. 서안강이 갑자기 불어났는데 초족은 그것을 모르고 밤에 (원)표식을 따라 물을 건너갔고, 천 명이 넘는 사람이 익사했고, 군인들의 소름 끼치는 소리는 마치 물이 무너지는 것 같았습니다. 큰 집. 예전에는 표시를 세우면 물을 건널 수 있었는데(표시에 따라) 이제는 수위가 바뀌고 물이 많이 올랐습니다. (그러나) 추족은 원래대로 물을 건넜습니다. 이것이 그들이 비참하게 실패한 이유이다. 현 왕이 전 왕의 법체계를 그대로 따르는 경우도 이와 비슷하다. 시대는 더 이상 선왕의 법과 맞지 않지만, 그들은 여전히 ​​이것이 선왕의 법이므로 따른다고 말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슬픈 일이 아닌가?

원문

그러므로 나라를 다스리지 못하면 혼란에 빠지고, 법을 지키되 바꾸지 않으면 반란을 일으키게 된다. 반란과 혼란이 일어나면 나라가 유지될 수 없습니다. 시대는 변했고 변화는 적절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좋은 의사라면 질병도 변하고 약도 변할 것입니다. 병은 병이 들지만 약은 변하지 않고, 오래 살고 싶은 사람은 이제 애도의 아들이 된다. 그러므로 모든 일은 법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법을 바꾸는 사람은 시대에 따라 변하게 마련이다. 그러므로 세상에 일흔한 명의 성인이 있는데 그 방법이 다 다른 것은 그 일이 서로 다르기 때문이 아니라 처지가 다르기 때문이니라. 그러므로 좋은 칼은 부러지기는 하여도 부러지지 않고, 좋은 말은 길이가 천리를 가기는 하여도 질주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성공과 명성을 얻은 사람은 수천 마일 떨어진 왕의 조상입니다.

번역

그러므로 법체계 없이 나라를 다스리면 혼란을 초래할 것입니다. . 사회가 달라지고, 시대가 바뀌었고, 법체계도 바뀌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좋은 의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질병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약을 가지고 있습니다.

병은 바뀌었지만 약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오래 살 수 있었던 사람들이 이제 단명하는 유령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법체계에 따라 일을 해야 하고, 시대에 맞춰 법체계도 개정해야 한다. 그러므로 천하를 다스린 71명의 황제들이 서로 다른 법제도를 가지고 있었다고 반드시 다른 것은 아니지만 시대의 상황이 달라진 것이다. 그러므로 좋은 검은 물건을 베는 것만이 필요하고, 반드시 칼이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며, 좋은 말은 하루에 수천 마일을 달릴 수 있는 것만 필요하고, 반드시 달릴 필요는 없다고 한다. 질주하는 말이 되십시오. 명성을 얻는 것은 고대 황제들이 추구했던 목표였습니다. 3. 뤼의 춘추연보가 수록된 중국 고전 작품은 짧을수록 좋습니다.

1. 아기를 강으로 유인하는 경우:

강을 건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기들을 강으로 유인해서 강에 던져버리고 싶은 강. 강에서 아기가 울어요. 사람들은 이유를 묻습니다. 그는 “아빠가 여행을 잘한다”며 “아빠가 여행을 잘하는데, 아들이 갑자기 왜 이렇게 여행을 잘하느냐”고 말했다. 만일 너희가 이런 짓을 하면 반드시 불순종하게 될 것이다.

번역

강가를 걷던 한 남자가 한 남자가 아기를 끌어당겨 강에 던지려고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기가 울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에게 왜 이런 일을 했는지 물었습니다. (그는) 말했다: "이 아이 아버지는 수영을 아주 잘해요." 아이 아버지가 수영을 아주 잘한다고 해서 그 아이도 수영을 아주 잘한다는 뜻인가요? 이런 식으로 일을 처리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 될 것입니다.

철학

이 이야기는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첫째, 기술 습득은 타고난 상속이 아니라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두 번째는 현실에 따라 사물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사물에 따라 처리 방법도 달라집니다.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일을 하는 사람을 풍자하고 주관적인 판단을 내린다

점자를 추가

지나가다: 지나가다: 존재하다, 이끌려다: 당기다, pull the case : 이유, 이유 good : 잘한다, 그래도 좋다 : 그렇지 않더라도 : 그럴 수 있을까, 수사적 질문. 遽(jù):Jiu, Sui Ren: 다루다

剽(bèi):우스꽝스럽다

2. 배를 조각하여 검을 달라는 것:

초나라에는 강을 건너는 사람이 있는데, 칼이 배에서 물에 떨어졌는데, 그는 "여기가 내 칼이 떨어진 곳이다"라고 말하며 재빨리 배와 계약을 맺었다. 계약서를 찾기 위해 물에 들어가게 했습니다. 배는 움직였으나 검은 움직일 수 없다. 이렇게 검을 달라고 하면 헷갈리지 않느냐? ('여춘추차금' 중에서)

번역

초나라 사람이 배를 타고 강을 건너다가 칼이 배에서 강에 떨어졌다. 그는 배 옆에 표식을 새기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기가 내 칼이 떨어진 곳입니다.(판결문)” 배가 정박하자 그는 표시된 곳에서 물 속으로 뛰어내려 물을 찾았습니다. 검. 배는 먼 길을 가는데 검이 사라지지 않아 이렇게 검을 찾는 게 참 헷갈리지 않나요?

철학적 상황이 바뀌었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유연하고 변화 가능해야 합니다. 문제를 일방적으로, 정적으로, 협소하게 보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헛간: 건너다, 넘어지다: 떨어지다, 돌진하다: 서두르다, 빨리 행동하다: 칼로 조각하다: 이 혼란: 혼란은 "여시춘 추차금"에서 온다

3. 후속 테이블의 밤 그녀:

징 사람들은 송나라를 공격하려고 사람들을 보내 먼저 물을 과시했습니다. 형(景) 사람들은 물이 세차게 흐르는 것을 모르고 밤에 강을 건너가다가 익사하여 군대가 겁에 질려 전군이 전멸하였다. 먼저 보여주면서 안내하는 것이 가능했지만, 이제 물이 바뀌고 더 많아진 지금, 징족은 여전히 ​​규칙에 따라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패배했습니다.

테이블로 예서 번역:

초 사람들은 송나라를 몰래 공격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내 먼저 강을 표시하도록 보냈습니다. 마크는 밤에 강을 건너갔습니다. 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익사했습니다. 군대는 비명을 지르며 집이 무너지는 듯한 소리를 냈습니다. 예전에는 지나갈 수 있었는데, 지금은 물이 변하고 많아져서 아직도 초나라 사람들이 그 표시대로 지나는 것이 실패하는 이유이다.

시사점

문제를 다룰 때는 상황이 바뀌면 사람들의 생각도 바뀌어야 하며, 문제 해결 방법도 유연하고 변화 가능해야 합니다. 규칙을 고수하고, 완고하고, 적응할 줄 모르고, 경직되고 완고하며, 객관적인 현실에 기초하여 유연한 대응을 할 줄 모르는 사람들을 풍자하십시오. 4. 급히 『여시춘추』 고기사 번역을 구하다

송나라 때 집에 우물이 없어서 밖으로 나가야 했던 집이 있었다. 물을 길어야 해서 한 사람이 밖에서 뛰어다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나중에 그 가족들이 스스로 우물을 팠기 때문에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가 우물을 팠는데, 가족 중에 한 사람이 더 있었습니다.”라고 말했고, 누군가가 이 말을 듣고 다른 사람들에게 “정씨 가족이 우물을 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 우물에서 한 남자가 나왔다.

"그래서 전국의 사람들이 이 사실을 이야기하여 송나라 왕에게 전했습니다. 송나라 왕이 사람을 보내 정에게 물었습니다. 정이 대답했습니다. "우물을 파면 더 많은 것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사람의 노동을 빼앗는다는 것은 사람을 우물에서 파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이 이야기는 소문은 거짓이 되기 쉬우므로 사건의 진실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직접 조사해야 한다는 점을 보여주며, 소문을 믿지 않으면 시청각 혼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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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야기는 어떤 소문을 접한 후에는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고, 필요하다면 그것이 사실인지 확인해야 한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줍니다. 그것을 맹목적으로 믿지 말고, 예방하기 위해 그것을 "작은 방송"으로 취급하지 마십시오. 5. 고대 문헌 육시춘추 · 효독서 2·첫 번째 가르침 사례

이 문장은 "여시춘추·소흥독서1"에서 나온 것이므로 원문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 장애인을 은폐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서 올바른 방법을 가진 사람들은 만날 시간이 없으며 기회를 기다리며 근육을 키우기 위한 노동에는 곳곳에 신비한 것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부록 원본 완성 논문 및 참고문헌 원문에 대해 물었을 때: 삼월: 성자의 일이 느려지고 빨라질 수 있습니다. 마치 고 왕길리의 속도가 졸린 것처럼요.

왕웬의 아픔, 뚜렷한 결과가 없을 때 유리의 추악함을 잊지 마세요. Wang Wu는 밤낮으로 쉬지 않고 일했으며 Wang 가족의 굴욕을 잊지 않았습니다.

창립 12년 만에 가자 문제가 불거졌다. 고체를 쉽게 구할 수 없는 경우.

태공은 동이족을 보고 세워볼까 했는데 주인이 없다. 문헌왕이 위수(魏河)에서 어선을 타고 고첸(吳張)의 경치를 보러 갔다고 들었습니다.

오자서왕은 손님 대신 왕재광이 악의 모습을 보고 그의 말을 듣지 않았다. 왕쯔랑광은 "외모가 너무 촌스러워 심지어 사악하다"고 말했다.

오자서는 손님의 냄새를 맡았고, 오자서는 "쉽기도 하고 사악하기도 하다"고 말했다. 왕자가 교실의 무거운 커튼에 살도록 하기 위해 옷에 반영된 손이라면 왕자는 헌신을 말했습니다. Banwu Zixu는 Wang Ziguang이 커튼을 올렸고 뇌졸중 환자가 손에 앉았다 고 말했습니다. "완료"는 위대한 Wang Ziguang을 의미합니다.

Wu Zixu는 Wu Prince Lang Guang이 야생 번식 문제를 해결해야한다고 믿었습니다. 7년째에 왕자광(王子廣)으로 대표되는 오왕요(吳王遼)가 왕이 되었다.

어떤 자서, 자서는 법체계 하에서 양성 선거 관행 장애를 고치고 싸우는 법을 배웁니다. 6년 동안 추유보(Chu Yubo)는 이러한 성공을 꼽았다.

9전 9승, 트리니다드 북부 추격전. 탈출왕은 이고, 라고 대답했다.

프로런칭궁, 300채핑징핑의 묘. 시골에서 농사를 지으며, 아니 아버지의 불화까지 잊어버렸다.

스미다 비둘기, 유젠과 폐허의 왕 리친은 진3에 머물면서 전체 이야기를 보고 들었다. Guan Chu는 그의 말에서 그것을 분명히 보았습니다.

“초왕은 장군의 충절이 하프와 같다고 했다. 보다시피 피고인 진회왕은 “여추요? "Near는 멀고 먼 나라를 의미하지만 가깝다는 뜻입니다.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Zhou Jie가 없으면 Tang Wuyin은 그렇지 않을 것이고 Tang Wuyin이 없으면 Zhou Jie는 같지 않을 것입니다.

성인들은 그림자가 당신을 떠날 수 없다면 장애인이 적당한 길을 만나지 못하고 은폐가 기다리고 있음을 보았습니다.

이에 대해 황제는 평민 Qian Cheng에서 왔습니다. 전 세계의 겸손한 계급과 문서에서 왕 완치까지. 따라서 세이지는 비싸지 만 물이 사각형 고체 Houji를 얼 때만 Houji의 씨앗은 봄에 심어졌습니다. 아무 반응도 없이 네모난 나뭇잎을 하루 종일 채굴했는데, 가을 서리가 내리고 숲이 모두 얇아졌는지 몰랐다.

회사에서 알았을 때는 물질적 어려움이 적지 않았다. 정 ***의 어려움, 광견병에 걸린 개가 쓰러졌습니다. - 국가의 어려움, 소의 붕괴

학살이 이어졌고, 고국 사람들은 거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사람들이 노래하는 속도만큼 빠르게 배고픈 말은 마구간에 있어야 하고, 배고픈 개는 와인 저장고에 있어야 합니까?

뼈는 여전히 뼈이며, 중국의 혼란은 당연합니다. , 성인이 없으면 소위 세계의 평화는 Qi Dongdi에 의해 끝날 수 없습니다. Lu는 Xuzhou를 점령하고 Handan은 갇힌 사람들의 무덤을 지키고 도움이 필요한 고치를 보호했습니다.

Qiu Luwei는 벌금을 물었고 Daguo는 상황이 발생하자 좌절했습니다.

주로 음양을 키우는 라이시는 어려운 시대에 남자의 손을 잡는 것이 걱정이다. 시간의 날, 곧 머무는 시간, 노동자가 아닌 것들.

질문: 세인트 관련 내용은 매우 느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빠릅니다. 성공하려면 기회를 기다리세요. 주(周)나라 문왕(文王)은 왕계(王帝)의 역사(曆事)로 인해 큰 고통을 겪었고, 부끄러운 우리성을 봉쇄하고 체포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않았다.

그러므로 아직 때가 무르익지 않았기 때문에 십자군 주간이 없었습니다. 오왕과 상주의 문제는 아침부터 밤까지 그의 코에 숫돌이 되었고, 문왕이 옥문에서 꾸지람을 받고 굴욕을 당했다는 사실을 잊지 않았다.

무왕 즉위 12년, 마침내 가자일에 음유율을 물리칠 때가 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동이족 왕태공은 천하를 버리고자 했으나 문왕이 부를 축적했다는 소식을 듣고 문왕을 관찰하기 위해 위수(魏河)로 낚시를 갔다.

Wu Zixu라는 캐릭터는 Wu Wangliao에서 상상되지만 Wu Zixu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본 적이 없습니다. Wang Zaihuang이라는 가신은 Wang Zixu를 보았고 Wu Zixu는 그의 외모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거절했습니다. 신하의 부탁 - 왕자광 왜 낭광이 "그 사람은 내가 싫어하는 모습과 똑같다"라고 말했다.

신하의 문제를 오자서에게 전하자 오자광은 "이건 쉬운 일이다. 나는 교실의 2겹 커튼 아래에는 옷과 손만 노출되어 있습니다.

"Wang Ziguang이 동의했습니다. Wu Zixu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던 중 Wang Ziguang은 커튼을 올리고 손을 잡고 그와 함께 앉았습니다.

오자서가 끝난 후 왕자황은 매우 기뻐했다. Wu Zixu는 Wu를 좋아하고 Wang Ziguang은 반년 후에 작은 마을 Q로 돌아가 번식해야합니다.

7년 후, 왕재환(Wang Zaihuan)이 왕랴오우(Wangliao Wu)를 대신하여 왕이 되었습니다. 그는 오자서를 임명하여 법을 바로잡고 선량함을 장려하며 정예병을 선발하여 전투를 수행하게 했습니다.

2000년 추의 9전 9승은 전패 이후 베를린에서 벌어졌고, 추의 군대는 천여년 전 추의 추격을 격파했다. 초조왕은 나라를 떠나고 영두는 오년 6월에 그것을 함락시켰다.

초궁에 있는 오자서의 개인 사진은 초왕의 무덤에 300평방미터를 채찍질했다고 한다. 그는 이전 번식에 대한 복수를 하기 위해 아버지와 형제를 죽였다고 말했다. 아버지의 말을 듣고 기회를 기다립니다. 모 가문에는 진회왕이 3년을 보냈지만 보지 못했다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게스트는 츄가 츄티안 에이스 비둘기를 만나러 갔다고 이 상황을 전했다. 추는 그와 사랑에 빠졌고 진이 그에게 준 캐릭터 부분으로 가라고 요청했습니다.

진나라에 갔을 때 형회를 보고 “진회왕을 보니 초나라의 첫째 사람이로군!”이라고 말했다. 타이밍도 마찬가지다.

은나라 말기 주결도(周結島) 때 주결도(周結島)가 없었다면 주(周)나라 무왕(吳王)이 덕이 있었으나 왕위를 이룰 수 없었다. Zhou는 온화했고 왕의 경력을 이룰 수있었습니다. 성인과 시간의 관계는 몸과 분리될 수 없는 걷는 그림자와 같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방법과 장애인이 기회를 만나지 않으면 도처에 신비한 도사리고 근육의 수고를 증가시키고 기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당시 어떤 사람들은 일반 사람들에게서 황제, 왕자, 세계가 되었습니다. 6. "여의 춘추 연대기"의 고대 텍스트를 번역하는 데 도움을 주세요.

검을 찾기 위해 배를 조각

번역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강을 건너던 추의 검이 배에서 떨어졌다. 그는 급히 칼로 배 가장자리에 표시를 하고 “여기가 내 칼이 떨어진 곳이다”라고 말했다. 표시. 배는 먼 길을 전진했지만, 검이 배를 따라 전진하지 않는데, 이렇게 검을 찾는 게 헷갈리지 않나요?

이야기의 주요 사상

전국 시대 초국의 한 남자가 배를 타고 강을 건너갔습니다. 배가 강 한가운데에 이르렀을 때, 그는 실수로 들고 있던 칼을 강에 떨어뜨렸습니다. 그는 서둘러 그것을 잡으려고 했지만 너무 늦었습니다. 배에 탄 사람들은 안타까움을 느꼈지만 초인은 자신만만한 표정을 지으며 즉시 칼을 꺼내 배 옆면에 표시를 하고 모두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물에 빠졌으니 표시하고 싶어요." 사인." 아무도 그가 왜 이런 짓을 했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그에게 묻지 않았습니다. 배가 정박하자 추인은 즉시 배의 표시된 지점으로 물속으로 뛰어들어 쓰러진 검을 되찾았습니다.

오랫동안 낚시를 했는데도 칼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매우 이상함을 느꼈고 "내 칼이 여기에 떨어진 것이 아닌가? 여기에도 표시를 새겼는데 어떻게 찾을 수 없었는가?"라고 생각했다. 이때 배에 탄 사람들은 모두 웃음을 터뜨렸다. 배는 계속 움직이고 있었는데 칼은 물속에 가라앉고 움직이지 않더군요. 칼은 어떻게 찾았나요?" 사실 칼이 강에 빠진 후에도 배는 계속 움직였지만 칼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다시 이동하세요. 이런 검을 찾으러 갔다는 것은 너무나 어리석고 우스꽝스러운 일이었습니다.

관용어

배를 칼로 새기다

의미

배를 칼로 새기다는 것은 다음에서 진화한 관용어이다. 우화는 교리를 고수하고 법을 고수한다는 것은 적응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이야기는 세상의 모든 것이 항상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사람들은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행동할 때 이러한 변화를 고려하고 변화의 요구에 적응해야 합니다. 적응하는 방법을 모르고 경직되고 경직되게 행동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일방적이고, 정적이고, 유연성이 없고, 규칙에 얽매이는 사람들을 풍자한 우화이다. 7. "루의 춘추 연대기"

의 중국어 고전 번역은 가치가 없습니다.

말했다. 어떤 사람은 역대 왕의 법을 더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을 보면 아기를 강에 유인하기도 하여 장수할 수 있는 사람은 수시로 약을 먹여야 했으나 법체계는 변함이 없었다. 역대 왕의 법은 얻을 수 없고 고대에 어긋난다는 사상을 제시한 것이니, 확립된 법을 바꾸지 않고 고수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겠는가? 얻을 수 없고 이익이나 손실이 없습니까? 이게 일을 처리하는 방법인가요? 옛 법을 나라로 삼는 것도 이와 마찬가지인데, 역시 매우 혼란스럽고 생생하며 강력하지 않습니까?

잘 알려진 의학적 비유를 활용하면 이런 상황이 있다. 현재를 보면 고대를 유추할 수 있고, 아침 저녁의 변화, 추위와 더위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원문 모든 역대 왕들의 법.

그렇다면 선대 왕들이 확립한 방법이 이제 물이 바뀌었으니 더욱 유익해졌단 말인가? 이것을 사용하여 일이 일어나도록 하세요. 네 번째 자연 단락은 위의 내용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좋은 말의 유일한 요구 사항은 하루에 수천 마일을 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자신과 다른 사람을 먼저 알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익도 손실도 없다"는 사실을 가정합니다.

그러다가 결론을 내렸다. "그래서 '선왕의 형성'과 '제6항'의 두 자연스런 문단에 두 가지 이야기가 더 이야기된다. 아직도 (원작의) 다음을 따르고 있다. ) 밤에 물을 건너는 표시를 하고 직진한다. '고대왕의 법'은 얻을 수 없다고 하는데, 이것이 한비 이전의 고대왕의 법체계라고 아직도 전해진다. /p>

글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독자가 현재를 관찰하는 것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선대 왕들의 방법이 좋은 효과가 있었다고 생각하고 고대 방법을 복사한 것이다. 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익사했기 때문에 당시의 법은 이전 왕들의 방법과 달랐습니다. 불행하게도 계급 사회의 법 체계는 지배 계급의 이익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 선왕들은 법제도를 제정하고 고대에 존재했던 사실을 활용해 개혁의 기반을 풍부하게 했다.

먼저 보여주면 물을 건너갈 수 있다(표식대로). 이 이야기는 상황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차진'의 사상과 예술에 대한 감상 웨이시는 왕류춘의 '차진'을 옹호합니다. Shi Chun Qiu·Shen Da Lan III "는 마치 접근 할 수없는 것처럼. 이익과 손실 이후의 선왕의 법칙을 따를 수 없습니다.

십이지사에는 사계절의 계절과 행동이 기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12개월이 지났는데 여기서 책 제목이 '봄과 가을'이라고 하더군요. ”라고 하면 사람들이 가끔 보충을 하기도 해요.

식사하는 사람들에게 들은 내용을 표현해 달라고 하더군요. 홍수는 사람에게 이롭고,

고기 한 조각을 맛보면 삶이 나아질 것입니다. 알 수 없지만 사람들은 기부하고 혜택을 받지 않지만, 농부와 사람들은 이익을 얻습니다. 음양가족 등은 유창하고 자연스럽게 말한다. 세 번째 자연 문단에서 저자는 현재를 관찰하지 않는 것의 해로움을 설명하기 위해 또 다른 우화를 사용하는데, 이는 이와 유사하다.

고대와 현대의 법치 원칙은 동일하고 육론도 모순되어야하기 때문에 여전히 사람들에게 현실에서 나아가도록 권면하고 교육하는 역할을 유지합니다. 일을 할 때. 시간이 지났고 물고기와 거북이가 숨겨져 사람들의 이념적 이해가 한 단계 더 발전 했습니까? 선왕이 법인인 이유는 법체계를 바꿔야 한다는 점이었다.

일상 생활에서 올바른 추론 사실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아기가 울면 고대 법을 바꾸지 않고 고수하면 칼이 배에서 물에 떨어져 갈라질 수 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여전히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위의 두 자연스러운 단락은 시대가 변하고 있음을 이론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까? 왜냐하면 고대부터 현재까지 전해지는 고대 왕들의 법률과 고대의 사회 상황을 추론함으로써 우리는 자연스럽게 고대 인간이 만든 법률의 원칙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엄격한 체계와 조직을 갖춘 도덕적인 사람. 사회가 변했고, 약도 변했고, 이런 식으로 검을 찾는 것은 불법인 것 같습니다. Shi Xianwang은 법을 제정했기 때문에 표를 새긴 곳에서 검을 회수하기 위해 물에 들어갔습니다.

시대가 변하고 혼란과 시기상조가 나라를 잘 다스릴 수는 없다. 진시황 8년(기원전 239년)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기존 왕들의 법체계는 폐기되어야 하며, 질병이 생기면 약이 바뀌게 된다. 저자는 국력을 강화하기 위해 법제화와 변화의 중요성을 변증법적으로 설명하면서 시작한다. 불법은 혼란을 낳고, 사람도 마찬가지다.

이것을 치료제로 사용하세요. 진실을 이해하는 사람들은 시대가 바뀌었고 당시의 상황은 법체계로 물려질 수 없습니다. 그의 칼은 배에서 물에 떨어졌고 Lu Buwei는 시대에 따라 개정된 법체계도 바뀌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들이 여행을 잘 못 할 수도 있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선왕들의 법과 시대가 변한 것을 설명하라. 예를 들어 좋은 의사는 설득력이 강하다'는 주장도 나온다.

전문에는 6개의 자연 문단이 포함되어 있고 법은 법이다." 현재를 분명히 이해하십시오. 고대에는 객관적 현실이 바뀌면 사람을 기반으로 한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사실 사람이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여시춘추"의 내용은 유교: 천하의 모래를 옮기는 내용을 바탕으로 합니다. 2006-11-4 11.

이 이야기는 현재 상황에 적응하지 못하는 현학적인 사람들을 풍자합니다. 저자는 '현재의 관찰'이라는 주제를 직접적으로 지적하지는 않는다. 법은 여전히 ​​존재하며 양보하고 있다.

글은 '가설적인 질문'으로 시작된다. 상호는 선왕의 법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개혁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 비유를 사용하여 개혁의 중요성을 정면에서 증명합니다 - 예를 사용하여 개혁이 고대임을 설명합니다. 아이의 아버지는 수영을 잘하므로 대답했습니다.

그러므로 법체계에 따라 일을 처리해야 하며, 법을 준수하고 이를 바꾸지 않으면 자신의 정치적 지위를 공고히 하고 향상시키게 됩니다. /p>

(과거)시대는 법체계(조항)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 따라서 "과거를 개정하지 말라"고 제안하고 있다.

개요 2부. 후커는 양재(현 허난성 우현) 출신이라 가오가 “이 아이 아버지는 수영을 잘하는데, 법은 법이고 법은 법이다." "달마인 이유".

성공한 사람이 어떻게 그것을 쓸 수 있는가? 그가 본 바에 따르면, 처음 세 개의 자연 문단이 첫 번째 부분이므로 『한서·이문지』는 잡족으로 분류되며, 개혁가들은 시대에 따라 『배를 깎고 검을 구한다』. , 선대왕의 법제도가 당시의 실정과 일치하여 그 반대가 아니나 지금은 법을 얻을 수 없는 듯이 전쟁의 아들이니라 ", 그리고 법이 법인 이유 - "현재를 쫓는 것"의 사상 - 이야기를 사용하여 현재를 관찰하는 것의 중요성을 증명하는 고대인들은 이 책을 "여란"이라고도 불렀는데 왜?

그의 아버지는 여행을 잘해서 고대에는 고대 성인의 법칙이 아주 좋은 역할을했지만 서둘러 조각했습니다. 칼로 배에 표시를 하는 것, 이것은 고대 황제들이 추구한 목표이지만 사람들은 상황을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세계의 이동 모래 2006-11-4 11. 고대 중국어는 무엇입니까? "여시춘추. 독창적인 맛"에서 선택한 텍스트

현대 중국어와 고전 중국어 번역:

항상 예상: 오해 이번에는 다를 것입니다.. .: 끝.... 몇 년: 몇 년. 아직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직 아무것도 없습니다. 소위 영원: 말의 영원. 아직은 아니야: 그렇지? 당신을 위한 나의 운명인가요? 다시: 다시. 나만 남았습니다. 나만 남았습니다. 마지막으로 : 끝. 내가 생각했을 때 : Yujue. 나는 나 자신이 진정한 사랑을 찾았습니다. 가장 순수한 사랑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그렇습니다. 지금까지: 지금까지.

"이번엔 다를 거라고 착각하며 늘 기대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소위 영원이라는 것은 없다. 결국... 다시 한 번, 나머지는 나 혼자만의 운명이 아닌가?

드디어... 드디어... 드디어... 진정한 사랑을 찾았다고 생각했는데... 결국... 끝났는데... 여기서 끝났습니다..." 이 문장은 다음과 같이 번역할 수 있습니다. 한자어: Chang Ji, 기분이 좋지 않지만 놔두세요. , 결국... 몇 년이 지나도 여전히 말문이 막히는 건 결국.. 드디어.. .순수한 사랑을 찾았다는 느낌이 드는데... 더 이상... 결국... 9. 루시의 춘추경 번역

아기를 유혹하다 강으로

강을 건너던 사람이 누군가를 보면 아기를 강으로 유인합니다. 아기가 울고 있는 이유를 누가 묻자 “저 아버지는 여행을 잘해요! " “아빠가 여행을 잘했는데, 아들이 어쩜 갑자기 여행을 잘할 수 있겠어요. 이대로 놔두는 건 불순종한 일이겠죠.

강을 건너는 남자가 있었는데 남자가 아기를 끌어당기는 남자를 보고 아기를 강에 던지고 싶어 했어요. 아기가 울고 있었어요. 강을 건너는 사람들이 남자에게 왜 던지고 싶냐고 물었어요. "아빠가 수영을 잘하기 때문이에요." 아버지가 수영을 잘하는데, 아들이 바로 수영을 잘할 수 있을까요?

추에는 강을 건널 수 있는 사람이 있는데, 그의 칼이 배에서 물에 빠졌는데 갑자기 배에 닿아 "여기서 내 칼이 떨어졌다"고 말했다. “배가 멈추자 물속에 들어가 달라고 하더군요.

배는 이미 움직이고 있는데 검이 움직이지 않더라고요. 이렇게 검을 달라고 하면 헷갈리겠죠!

"검을 구하기 위해 배를 조각하다"의 번역

초주에서 강을 건너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칼이 배에서 물에 떨어졌습니다. 배에 표시를 하고 말했습니다. "여기가 내 칼이 떨어진 곳입니다." 배는 멈춰 섰다. (그 사람은) 표시된 곳에서 칼을 찾으러 물 속으로 들어갔다. 그러나 배는 이미 움직이고 있었다. 검이 움직이지 않더군요(물에 빠진 후) 이렇게 검을 찾는 게 많이 헷갈리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