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이다의 몰락

이다의 몰락

후기 춘추시대에 들어서면서 우물체계는 점차 붕괴되었다. 이러한 변화에 기여한 중요한 요인은 생산성 수준의 향상이었습니다.

철기 사용과 축산 촉진은 당시 생산성 향상의 징조였다.

우리 나라의 철 사용은 상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1970년대 상나라 중기의 철날 구리 도끼가 하북성 룽청현과 베이징 핑구현에서 각각 발굴되었으며, 과학적 식별에 따르면 이 칼날은 운석 철을 가열하고 단조하여 단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철 도구는 자연적으로 드물다. 아마도 서주(西周) 왕조 말기에는 철 도구가 더 많아졌을 것입니다. 따라서 진상공(BC 777-766)이 지은 시인 《시경진풍》에는 "사철공부"라는 시가 등장한다. 철을 사용하여 말의 색깔을 표현하는 것은 철이 일반화되고 나서야 허용되었습니다. 춘추초엽에는 이미 철제 농기구가 존재하였다. 《국어기우》에는 관종이 제환공에게 제안한 기록이 있습니다. 흙." "미국 달러"는 청동을 의미하고, "사악한 금"은 철을 의미합니다. 춘추시대 중 영공공(靈寧孫) 때의 수이종(舌信忠)의 비문에는 '사천명의 제자를 적의 기숙사로 삼으라'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철'을 보면 당시 정부의 철제련 규모가 이미 상당히 컸음을 알 수 있다. 춘추시대 말기에 제나라에서 철 도구가 널리 사용된 것은 당연합니다. 『관자해왕편』에는 “오늘날 철관리의 수는 여자는 바늘 하나, 칼 하나, 경작자는 쟁기 하나, 칼날 하나, 망치 하나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발굴 조사 결과, 성교(Chengqiao), 류허(Liuhe), 장쑤성(Jiangsu)에서 철괴가 출토되었으며, 철괴, 창사의 샤롬 동굴에서 출토된 철편, 창사 시즈링에서 출토된 철편, 창더더(Changde De)에서 출토된 철편, 여러 개의 철편과 조각이 발견되었습니다. 창사 1기 추무덤에서 출토된 철 조각 위의 철 물체는 모두 늦은 춘추시대의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는 춘추후기에는 우리나라 남부에서도 철기가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우사 사육도 은나라 때부터 시작됐다. 오라클 뼈 비문에는 "쟁기"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흙을 제거하기 위해 황소가 끄는 쟁기를 사용하는 것은 상나라에서 발명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궈위·진위』에서는 범씨(求父)와 중흥씨(忠興族)가 종묘의 제물을 이용하여 밭을 갈았다고 언급하고 있다. 공자의 제자 사마경(Sima Geng)의 이름은 지니우(Ziniu)이고, 염보니우(Ran Boniu)의 이름은 경(Geng)이었다. 진나라에 우경이라는 강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소는 농사와 연결되어 사람의 이름으로 사용되는데, 이는 춘추시대에 축산업 방식이 널리 보급되었음을 반영한다.

철 도구를 사용하고 축산을 장려하면서 사람들은 광활한 산과 숲을 개척하고 대규모 수자원 보호 사업을 하는 것이 더 쉬워졌습니다. 경작지 면적과 농업 생산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농업의 발달로 가구당 소규모 생산이 가능해졌고, 자영업을 특징으로 하는 소규모 농민층이 사회의 기반이 됐다. '천 쌍 쟁기'와 '만 차원 쌍'의 우물 밭 체제의 집단적 노동 형태는 낡아가고, 분권형, 개인형, 가계 기반의 봉건적 경제 형태가 등장했다.

이미 서주 왕조 중기부터 노예를 소유한 일부 귀족들은 노예들로부터 추가 잉여 노동력을 추출하기 위해 노예들에게 광산 지대 밖의 열린 땅을 경작하도록 강요했습니다. 이렇게 매립된 밭은 정사각형도 정사각형도 될 수 없으며, 일정한 면적을 가질 수도 없고, 정부로부터 숨겨지고 세금도 내지 않는 사유지입니다. 주(周) 공왕(孝王) 때의 게보계(樂波碑) 비문에는 게보가 말 네 마리와 30여 평의 땅을 교환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공유지 교환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분명한 증거이다. 서주(西周) 왕조 시대에는 사유지의 존재가 매우 명백해졌습니다. 농지를 놓고 싸우고 토지를 교환한 기록도 더 많다. 주(周)나라 이왕(孝王) 때의 삼십판(삼십판) 비문에는 적군이 삼국(三國)성을 침공하여 패하여 두 밭을 이용하여 삼국(周國)을 보상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주(周)나라 이왕(魯王)때에도 청동기 그릇이 두 개 있었는데, 하나는 게유종정(豆宇丹丁)이고 다른 하나는 게충우(血孝休)였다. 전자는 Li You가 You Weimu에게 땅을 주었지만 You Weimu가 그에게 돈을 지불하지 않았기 때문에 소송이 발생했다고 설명하고 후자는 Zhang 가족이 땅을 8yi와 교환하기 위해 Xiang Ge로 갔다고 설명합니다. 가족은 그것을 5이로 교환했고 결과는 모두 순조롭게 이루어졌습니다. 귀족들의 사유지 소유에 대한 열망은 계속해서 커져갔고, 주(周)나라 유왕(周王)이 멸망하자 공유지를 스스로 차지하려고까지 했습니다. 주왕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귀족들로부터 공유지를 빼앗았으며, 이는 귀족들 사이에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시경·다야·참마오》에는 당시 귀족들의 불평이 기록되어 있다. 가을철, 철기의 사용과 축산의 촉진으로 사유지가 비약적으로 증가하였다. 왕자들과 관리들은 부자가 되었습니다. 주왕은 더 이상 그들의 밭을 마음대로 빼앗을 수 없었다. 기원전 712년, 주(周)나라 환왕(桓王)이 정국(鄭國)의 땅을 빼앗았을 때, 왕계내소추(王禁내소구) 화성(王密)의 땅을 빼앗았다. 땅을 두고 귀족들 사이에 끝없는 싸움과 소송이 벌어졌다. BC 580년에 진(晉)나라의 척지(曆治)가 주(周)나라와 경쟁하여 이양(宣陽) 5개 밭을 점령하였고, 기원전 533년에는 주간(周甘) 사람들이 그 땅을 놓고 경쟁하였다. BC 528년에 Jin Xinghou와 Yongzi는 땅을 놓고 경쟁했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모두 토지 시스템이 심각한 변화를 겪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대량의 사유지를 개방하고 경작하려면 많은 인력이 필요하다.

그러나 노예제도는 더 이상 생산자들의 노동에 대한 열정을 동원할 수 없습니다. 공양전(孔陽諸)의 허수(秦保)는 “당시 백성들은 공유지에서 열심히 일하는 것을 꺼렸다”고 적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상황에 적응한 일부 귀족들은 노동력을 끌어들이기 위해 착취 방식을 바꾸었다. , 제나라의 전씨는 백성들에게 세금을 부과하여 소도우가 곡식을 사용하게 했고, 진씨의 한씨, 위씨, 조씨씨는 백성들에게 돈을 빌려주고 토지를 늘리지 않고 토지를 확장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국민을 설득하기 위해 세금을 냅니다. 이로써 노예들은 관청에서 개인 문으로 잇달아 도망쳐 '흐르는 물처럼 돌아왔다'는 봉건적 의존 관계가 탄생했다. 춘추기 기록에 나오는 '부족', '숨은 사람들', '빈몽', '사제자' 등은 모두 이들 탈북노비들을 가리킨다. 아직 자유롭지는 않지만 노예와는 다릅니다. 소량의 생산수단을 보유할 수 있으며, 농업 및 농업 관련 가계부업을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이미 봉건 농민의 선구자들이었습니다. 노예의 탈출은 일부 국가의 공공의 자유를 "오만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름다운 Jiejie"( "시경 · Qifeng · Futian")는 황무지로 변했습니다. 우물 시스템은 더 이상 유지될 수 없습니다.

'좌전' 기록: 기원전 594년, 노나라는 '초기 토지과세'를 실시하고, 공식적으로 우물 제도를 폐지하고, 사유지의 합법성을 인정하고, 모든 토지에 세금을 부과했습니다. 땅. 기원전 548년에 추는 은자목에게 토지 체계를 바로잡고 토지를 높고 낮고 비옥하고 불모지로 간주하여 "세금 경작으로 측정"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원래 이들 개혁의 목적은 낡은 질서를 유지하는 것이었지만, 그 사실을 어느 정도 인정했기 때문에 역효과를 냈다. 유정 시스템에 틈이 생겼습니다. 잇달아 틈이 벌어지고, 유정 시스템의 붕괴는 피할 수 없는 추세였다.

"주나라에는 우물 제도가 없었다"

우물 제도의 존재 여부는 고대와 현대에 걸쳐 많은 사람들에 의해 논의되어 왔다. 토론 중 큰 그림을 고려하지 않았으며 광범위하고 제한적이었습니다. 유진이 경천론을 부정하는 가장 큰 이유는 주나라 황제가 백성들에게 하사할 땅이 없었다는 점이다.

주(周)나라가 봉건사회였는가? 토지를 이용해 영주를 부여하고 나라를 세운 것은 황제였다. 군주에게는 봉토가 있고 대신과 관료에게는 봉토가 있습니다. 봉토를 사용할 권리는 황제에게 있지 않습니다. 제네이의 땅도 대신들과 관리들에게 주어졌는데, 그것은 황제의 소유가 아니었습니다. 나라의 땅은 계속해서 나누어졌고, 남은 것이 많지 않습니다. 황제가 백성들에게 땅을 하사하고 우물제를 시행했다고 보는 것이 타당합니까?

어떤 평론가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황제는 백성에게 줄 땅이 없었지만 주 왕조가 통일되었습니다. "천하의 모든 것이 왕의 땅이고 땅의 해안은 왕의 신하입니다." 가이케는 규정을 공포하고 왕자들에게 이를 시행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땅을 사람들에게 직접 줄 필요는 없었습니다. 그렇든 아니든, 주나라의 권력 집중은 절대적이라기보다는 상대적이었고, 불가피하다기보다는 가능했다. 세상은 모든 제자들에게 인정받는 종주(宗周)이다. 그러나 주나라가 종파를 이룰 수는 있어도 실제로 명령할 수는 없다. ". 왕자와 황제의 관계는 하나의 왕조일 뿐이고, 왕조가 없으면 천하도 없습니다. 황제는 왕자들의 내정에 대해 질문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나에겐 간섭할 권리가 없다. 예를 들어 루다, 치, 진 등의 나라에서는 형에서 남동생으로 왕위를 물려줄 때 아버지에서 아들로 왕위를 물려주는데, 이는 직계제와는 다르다. 또 다른 예는 그가 임명을 보고할 때, 제태공 5월, 노박친 3년[주 1]에도 모두가 들었다. 주(周)나라에는 정해진 법과 규정이 없고, 제후들은 반드시 주(周) 제도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주(周) 제도를 통해 전 세계에 명령을 내리고 시행하는 것이 합당합니까? 징텐제도? 징텐제도를 시행하기 위한 주요 전제조건은 황제의 토지가 충분하고 중앙집권이 건전해야 한다는 것인데, 주나라가 이 두 가지를 할 수 없다면 우물제도를 시행하게 된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알 수 없습니다.

주나라의 농업 생산 패턴을 보면 역사서에서 볼 수 있는 대규모 장원 경제는 없다. 소규모 농장에는 우물을 파는 조직도 없습니다. 첫째, 대규모 농업이다. 『시경』에는 '수천인의 수련'('주재운')과 '30리 끝'('애희')이 언급되어 있다. 우물 체계에는 1평방 마일 안에 우물만 있고, 8가족, 64명이 살고 있습니다. 둘째, 30마일 안에 어떻게 수천 명이 있을 수 있습니까? 농노들은 대지주를 위해 농사를 지어 풍성한 수확을 거두었습니다. 시경에는 "전사창", "만사상자"(현아·부천), "조송·풍년" 등의 시가 있습니다. "). . 즉, 농노들 자신도 “수확 보따리와 기장을 모아서 용처럼 숭배하고, 백 개의 방을 여는 빗과 같으니, 백 개의 방이 가득 차면 여자들은 차라리 멈추기를 원한다”(주송). ·양서")의 수확. 밭은 어떻습니까? 여덟 식구가 어떻게 백 평의 방을 가질 수 있습니까? 한 사람이 백 평을 가지고 있는데, 백 평에서 수확한 것이 고작 백 돌에 불과할 수 있습니까? [주 2] ?

또한 주나라 때부터 토지 부여 제도에 관해서는 이른바 우물 제도도 확립하고 시행하기 어려웠다. 명나라 때 장수(張隆)는 우물밭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주나라에서 땅을 받은 사람은 누구나 땅을 100무로 바꿀 수 없었다. 땅을 200무로 바꾸면 땅은 300무로 바뀔 것이다. 그렇다면 모두가 그 땅이 얼마나 비옥한지 알아야 합니다.

Upper Land 가족이 7 명, Middle Earth 가족이 6 명, Lower Earth 가족이 5 명입니다. 이는 사람들의 인구가 적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모두가 이것을 알아야합니다. 첫 번째 농부는 아홉 명을 먹고, 다음 농부는 여덟 명을 먹고, 다음 농부는 일곱 명을 먹습니다. 이는 그 사람들이 농사일에 부지런하고 게으르다는 것을 보여주며, 이는 모두에게 알려져야 합니다. 농민은 각 가구에 100에이커의 토지를 부여받고, 가족의 모든 남성은 16세가 되면 각각 25에이커의 토지를 부여받습니다. 학자, 산업계, 상인에게는 5에이커의 토지가 부여되어 농부가 됩니다. 각 가족이 20에이커를 받으면 그 사람들은 성장할 수 있을 것이고, 그는 청년일 수도 있고, 학자일 수도 있고, 사업가일 수도 있고, 기술자일 수도 있으며, 그는 모든 사람에게 알려질 것입니다. ... 후대에는 토지 분쟁에 대한 소송이 수십 년 동안 지속되었지만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관리들은 사람들에게 토지를 부여하고 이를 균등화하기를 원했습니다. “(천년눈 1권) 땅을 줄 때에는 땅의 성질과 사람의 수를 알아야 함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주나라에서는 이 두 가지가 쉽지 않았기 때문에 우물밭 제도의 시행도 쉽지 않았다.

다음에서 주나라의 노동 측면에서는 소위 우물밭 제도를 확립하고 시행하는 것이 어려웠다. 9개의 우물은 우물, 우물 사이에 도랑이 있고, 4개의 우물은 성, 4개의 성은 구, 4개의 구는 전, 전의 너비는 8리이다. 1리를 더하면 10%가 되며, 洫이 있다. [참고 3] 지역에는 우물이 수백 개가 있고, 정사각형은 10리이며, 4개의 수도는 80리입니다. 한 방에 회(回)가 있고, 땅에 우물이 수만 있고, 백리 안에는 회가 있고, 구가 수백 개가 있고, 수만 개의 도랑... 개울을 막고, 계곡을 평평하게 하고, Yiqiu 묘소를 평평하게 하고, 무덤을 파괴하지 않고는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설령 평야와 황야를 최대한 많이 확보하고 계획[지도]한다 하더라도, 세상 사람들을 모두 몰아내고, 세상의 모든 식량을 다 써버리고, 이것에만 집중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수백 년을 보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세상의 모든 땅을 우물밭으로 바꾸고 모두 도랑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원동고천부1' 1권) 이론과 실제 모두에서 우물 시스템은 구현하기 쉽지 않고 구현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도해 보세요. 우물제도를 살펴보면, 그 성립의 역사적 근거는 먼저 『시경』, 둘째 『맹자』, 셋째 『시경』에서 찾아볼 수 있다. 샤오야·대전"이 있습니다. "나의 공유지에 비가 내리나 내 사유지에 영향을 미친다."라는 속담처럼, 소위 공유지란 우물밭에서 여덟 가족이 경작하는 공유지를 말합니다. 사실 주나라 봉건 사회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곳은 소위 '공유지'이며, 우물밭의 공유지는 사람들이 경작하는 것입니다. 공유지를 왕자의 공유지 또는 한나라의 왕자와 손자의 공유지로 해석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황제가 소유한 토지를 여전히 공유지라고 한다면 공작, 아들이 소유한 토지입니다. 그리고 손자들은 주인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Jitian과 Guitian은 황제의 왕자가 소유한 토지의 작은 부분일 뿐이며, 그들 중 대부분은 농노에게 경작을 위해 주어졌습니다. 공유지, 그러다가 내 사유지에 닿는다”는 것은 우물밭 설립의 근거가 아니다.

<맹자 등원공>에 언급된 우물밭은 고대에 근거한 것이다. "맹자: 완장하(孟張夏)"에 따르면, "베이공구(Beigong Gou)가 '주나라 계급의 급여는 얼마입니까?'라고 물었고, 맹자는 '자세한 내용은 들을 수 없다... 그러나 커예(Ke Ye)'라고 말했다. 여러분도 한번 맛보세요. 맹자는 주나라 제도를 자세히 목격한 적도 들은 바도 없기 때문에 등원공의 장에서 경천 제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한 부분에서는 “사실은 모두 같은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고, 다른 부분에서는 “보아보면”이라고 말한다. 이것으로 보면 주나라도 도왔다." 모호하다. , 추측은 사실이 아니다. 당시 그가 말한 것으로 볼 때 등원공은 참으로 유망한 지도자이자 선한 사람이었다. 당시의 모든 현자들 그래서 맹자가 우물밭 제도를 시행하라고 조언한 것 외에도 서흥(徐興), 진종자(陳忠子) 등도 백성들과 함께 땅을 경작하라고 조언했다. 그러므로 맹자가 말한 것은 주흥의 우물에 대한 증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더욱이 『주예서』에서는 우물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이는 더욱 모순적이며 그렇지 않습니다. 우물밭 지역에서는 장인이 9남편과 10남편으로 나누어진다. [참고 4] 장인은 크고 작은 시투로 나뉘는데, 이는 딩커우 가문의 차이이다. 보딩(Boding)의 번호와 [주 5]가 같은 책에 있는데, 그 기록은 혼란스럽고 모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주서'는 위조된 것이며 이미 신뢰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또 다른 평론가는 “만약 지뢰밭이 없었다면 맹자는 어떻게 “하후씨가 50에 조공을 바치고, 은씨가 70에 도우며, 주나라가 100무에 다다”라고 말했다. 10." "기록되어 있습니까? 상양이 세상에서 지뢰밭을 버렸다고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지뢰밭의 폐기는 상양에서 시작된 것이 아닙니다." "하산 연구 사례"는 Wei Lioweng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지뢰밭의 변화는 Xuan 왕의 통치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사람들에 따르면 Qi Huan의 내정이 다시 바뀌어 Quliang과 Shang Yang에게 큰 해를 끼칠 것입니다. Qianmo의 해체. 주(周)나라 사람들은 그들을 이(爲), 선(玄), 유(休), 평(平)이라 불렀는데 그들 모두 남편이 있었느니라!” 그리고 주(周)나라에는 지뢰밭도 없었는데 왜 버려야 하겠느냐? 그러므로 선왕의 백성에 대한 정보와 Qi Huan의 내정이 지뢰밭과 관련이 있습니까? Shang Yang이 Qianmo를 깨뜨렸고 Jingtian과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그것은.

상양의 사건을 기록하는 데 있어 『사기』만큼 믿을만한 사료는 없다. 그러나 『사기·상군전』에는 그가 “건모를 열고 들판을 폐쇄했다”고 기록되어 있고, 『사기· 채택 전기'에는 그가 '전모를 깨뜨렸다'고 적혀 있지만 어디에도 언급이 없다. 그리고 폐광지대 문제도 있다. 게다가 상양이 집권했을 때, 진나라가 아직 천하를 통일하지도 않았는데, 상양이 우물 제도를 가지고 있었다고 해도 그것을 폐지할 수 있었던 것은 무리한 주장입니다. 전국시대에는 인구가 증가하고, 제후와 성의 전쟁이 합병되고, 토지가 소수의 대지주에게 집중되어, 가난한 사람들은 지탱할 땅이 없어 사회 문제가 극도로 심각해졌습니다. 학자들은 심각한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좋은 전략이 시급히 필요합니다. 유자는 맹자와 같이 우물을 주장하고, 농부는 촉과 같이 왕과 백성이 함께 일할 것을 주장하고, 법가는 상양과 같이 토지의 힘을 활용하는 것을 주장하고, 여러 학파에서 제언을 하였다. 말과 여론을 동원하여 대지주들에게 남는 땅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도록 설득하려는 우물 제도는 호랑이 가죽을 구하고 모든 노력을 낭비하고 수금을 연주하는 것과 같습니다. 황소. 군주가 응석받고 특권을 누리기를 바라는 병영농업론은 국민과 협력하여 비착취적이고 계급 없는 사회를 만드는데, 사실 종이에 나온 말일 뿐 실행하기 어렵다. 법가들은 그러한 제안이 비현실적이라고 생각한다. 오히려 너무 많은 사람과 너무 적은 토지의 국가 상황 문제를 해결하려면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민생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상양은 전모를 깨뜨렸다. 즉 백성에게 최선을 다하도록 가르쳤는데, 이는 실제로 자비로운 마음이며 자비로운 정부이다. 폐광지대에 비하면 어찌 정부에 이로운가.

맹자의 소위 오십, 칠십, 백무는 맹자의 평소 주문일 뿐 실제 숫자는 아니다. 예를 들어 『맹자: 양회왕』에는 “오디집에 뽕나무가 있으면 쉰 살이 된 사람도 비단을 입을 수 있다. 닭, 돌고래, 개, 돼지는 계절을 잃지 않고, 사람은 계절을 잃지 않는다. 칠십 명이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진신상』에는 “5무의 집에 담 아래에 뽕나무가 있고 한줌의 누에가 있으면 노인은 암탉 다섯 마리와 암탉 두 마리를 입을 수 있다. 시간을 잃지 않고 노인이 육체를 잃지 않을 것입니다." "두 경전에 담긴 사실은 완전히 동일하지만 "양회왕"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칠십..." 반면에 "진신상"은 "노인...노인..."이라고 말합니다. 오십, 일흔은 단지 노인의 이름일 뿐이고 명확한 것으로 간주할 수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숫자. 그러므로 맹자가 말한 것은 "백보 뒤에 멈출 수도 있고, 오십보 뒤에 멈출 수도 있다", "국은 칠십리, 문왕은 백리이다", "군자는 모두 백리이다. 삼촌은 70마일 떨어져 있고, 아들과 아들은 50마일 떨어져 있습니다.'라는 말은 정확한 숫자로 나타낼 수 없습니다. 그리고 3대 토지제도가 50무, 70무, 100무를 가졌다고 말하는 것이 정말 정확합니까? 게다가 소위 3대 과세의 조공과 지원은 사실 모두 십일조라고 맹자는 말했습니다. " Jingtian의 규정에 따르면 Xia의 조공은 10 분의 1이고 Shang의 지원은 91이며 Zhou Che의 10 번째 세금은 [주 6] 1로 완전히 다릅니다. 게다가 50무, 70무, 100무의 토지제도는 조공과 지원에 전혀 관계가 없으며 삼대에는 우물밭이 없었기 때문에 당연히 우물밭에 세금을 낼 수 없었으므로 조공을 바쳤다. 십일조도 아니었고, 지원은 도움이 아니었고(위에서 언급한 맹자 참조) "주도 도움이 된다") 도움은 단지 힘의 표시가 아닙니다. 공물로 보면 공헌, ​​즉 윗사람에게 공물을 바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처음에는 조공에 정해진 일정도 없었고 물건의 품질도 정해져 있지 않았으며 물품의 유무에 따라 조공이라고 불렀습니다. 이후에는 정기 일정, 고정 제품, 고정 수량 등이 있었습니다. 오늘날의 추장도 여전히 이 방법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Zhu"는 강력한 서비스의 표시이며 발음은 "rent"와 동일합니다. 쌀에 대한 세금 해결방안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참고 7] 주(周)나라의 소세와 세금 제도에 있어서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는데, 이는 농부가 황제에게 무제한의 물건을 바치는 것을 가리킨다. 즉, 밭에서 나오는 수입은 사람들에게서 빼앗는다. 조공과 도움의 차이점은 조공은 농부가 정부에 고정되지 않은 양의 물건을 바치는 것을 의미하는 반면, 지원은 농부가 정부에 정기적으로 힘과 물질을 바치는 것을 의미한다는 점입니다. 차이점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지만 두 가지 수집 방법 모두 상향식입니다. 그러나 땅을 징수하고, 세금을 징수하고, 징수를 개시하는 점에서 최는 모두 위에서 아래로 위에서 아래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공주와는 달랐다.

고대에는 인구가 적은 작은 나라에서는 통치권과 씨족권이 통합되어 조공법을 따라야 했다. 나중에 영토가 점점 넓어지고 인원도 많아지고, 정부 조직도 ​​점점 커지고, 재산의 주인들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을 식민화함에 따라, 그들이 도울 수 있는 것은 불가피했다. 하(夏)는 부족사회이고, 은(殷)나라가 나라를 세우고 봉건사회였다고 말했는데, 이는 세금 측면에서도 증명된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우물 시스템의 주요 전제는 더 이상 유지될 수 없으며, 시경을 인용하는 것만으로는 이를 증명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맹자』와 『주예』가 말한 것은 특히 모순적이다. 50, 70, 100무는 공주체와 아무 상관이 없다. 세상의 좋은 말과 밭은 고대인을 믿고 싶다. 이 세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1941년 3월 19일 《소해일보》(문학, 역사 및 지리 주간지) 8호에 게재된 황선범 저서 《주나라 무지뢰 체계》에서 발췌. 고서의 해석에 관한 연구 - 황선판의 학술논문 선정' 제325~329페이지, 광시 사범대학 출판부, 제1판, 2004년 7월)

이다: 국가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화장실 혁신 혁명 마음 속에

제9회 도자기 박람회 전날, 우리는 "기술 및 물 절약"이라는 Foshan Jingtian Ceramic Technology Co., Ltd.로부터 좋은 소식을 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Jingtian은 세계 최초 진공 사이펀 스쿼트 변기 및 초대형 공중 변기 제품, 세계 최고 수준의 다기능 소변기를 출시했습니다. 전자는 변기 구조 원리를 스쿼트 변기에 응용한 과학기술적 성과이고, 후자는 세계 최초의 바닥형 1리터 수세식 자동 수세 사이펀 소변기로서 입체 수세, 자동 수분 흡수, 그리고 냄새 격리. 둘 다 CIQ 시리즈 첨단 센서 수도꼭지를 사용하고 "리튬 배터리 센서" 기술을 채택하여 제품의 완전 자동화와 센서 기술의 인간화 효과를 달성합니다.

징텐도자기 본사 전시장에는 등을 구부리고 앞으로 몸부림치는 '큰 붉은 황소', 황소 머리, 사자 꼬리, 시베리아 호랑이 발이 굳건히 땅을 밟고 있다. 검은 흙이 눈길을 끄는 모습이 세상 앞에 벽에 걸려 있습니다. "징징에는 원천이 있습니다. 천천동택", 징텐인의 자신감은 무적이며 오직 행동만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시실의 위생도기 제품은 Jingtian의 "새 둥지 프로젝트" 전시와 "The Great Wall Will Never Fall Down"의 배경으로 개성있고 독특합니다. 음악은 공간 전체를 감싸며 동양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첸 대표는 인터뷰에서 기술 혁신이 징티엔의 가장 중요한 핵심 경쟁력 중 하나라고 말했다. 시중에 판매되는 것보다 훨씬 작은 리튬 배터리를 사용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작은 칩으로 1리터 수세식 사이펀 소변기와 진공 사이펀을 구현한 이다의 획기적인 제품이다. 스쿼트 화장실은 먼저 물 분무 장치 뒤에 1리터의 물을 숨기는 원리를 사용하여 진공 사이펀 및 고압 물 분무 효과를 얻기 위해 약간의 자연 압력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첸 씨는 고향의 연못에서 물을 비운 뒤 낚시를 했던 기억에서 영감을 받아 1세대 징텐 제품이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진 기계화된 제품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마모되기 쉬우므로 2004년에 리콜이 시작되었습니다. 2006년이 되어서야 마지막 1세대 Jingtian 제품이 성공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위생 도기 회사가 내부 기계 장치를 구현하는 선례가 되었습니다. 1세대 제품은 이다 첸 교수의 특허를 활용했다. 기술의 발전으로 수동 기계화에서 완전 자동화로의 과정이 실현됐고, 에너지와 물 절약 측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지만 막힘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고객 집의 지하 파이프, 지뢰밭 사람들에 의해 창고에 갇혔습니다.

“Jingtian 사람들은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마음 속에 국가 브랜드가되어야합니다. 우리는 만족하지 못하는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첸 씨는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Jingtian 사람들이 독립적인 지적 재산권을 가진 5세대 위생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했습니다. 수많은 실패와 성공을 거쳐 진공 사이펀과 스프레이 청소 기술이 탄생했습니다. Chen씨는 “중국의 화장실은 너무나 강력합니다. 우리 자신의 국가 브랜드를 구축하고 싶다면 감히 Jingtian에서 시작한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이미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CENTY(Jingtian)의 "모든 것은 물 절약에 관한 것입니다"가 부상을 촉구하는 클라리온을 울려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