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관공순 제자들의 두보 검무 서문"

"관공순 제자들의 두보 검무 서문"

대리력 2년 10월 19일, 구이 저택에 있는 원지의 집에 갔다. 린잉 리십이냥이 칼을 휘두르며 아름다운 다리를 만드는 모습을 보았다. "저는 공손 고모의 제자입니다." 개원 5년, 유상통지는 염성에서 공손의 검춤을 보고 기량을 모두 잃어 갑자기 최고가 되었다고 기록했다. Gaotou, Yichun 및 Liyuan Erjiifang 이후 사람들은 ***를 밖에서 숭배했습니다. Xiao는 Shengwen 황제와 Shenwu 초기에 댄서였습니다. 옥색 옷을 입고 비단옷을 입고 머리에 흰머리가 난 이 제자도 별로 잘생기지 않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 기원을 확인했으므로 다른 파동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사물에 대해 아낌없이 관심을 갖고 그것을 "검술"이라고 말합니다. 예전에 오(吳) 사람인 장서(張徐)는 서예에 능했는데, 예현에서 공손부인이 서화검을 들고 춤추는 것을 여러 번 보았고, 그녀는 서예가 좋아져서 관대하고 감사했다. 케는 그것을 알고 있었다.

——"도공부전"

[참고] 성문제 신무(聖文帝): 당나라 현종 황제를 가리킨다.

두가 지은 세 편의 시가 있는데, 하나는 '동원 사신의 중령기'이고, 다른 하나는 '소다시우의 강포 방문과 팔운'이고, 다른 하나는 이것이다. 가장 다정하고 시에 적합하여 단편소설로도 읽을 수 있다.

안시 난 이전 장안의 리원은 청나라 북경의 성평관(남부)과 같았고, 왕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리원족의 아이들 중에서는 장예후의 거문고, 뇌해청의 비파, 리귀니안의 노래, 공손이모의 춤이 유난히 뛰어나서 관료들 사이에서 유명해졌다.

안시 난이 터지고 현종은 도망쳤고, 레이하이칭은 앞에서 음악을 연주하는 것을 꺼려해 몸이 절단되어 대중에게 공개됐다. 반란군 (정 추희의 "명 황제 잡록"). 다른 예술가들은 혼란을 피해 연기처럼 흩날리며 떠돌았다. 말년에 Du Fu는 난민 Liyuan 아이들의 노래를 여러 번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Kuizhou에서 Bai Dudu가 주최 ​​한 연회에서 Li Xiannu가 "연을 애도하면 상사가 아프다"라는 노래를 들었습니다. 청중은 눈물을 흘립니다 ( "가을 축제"). Rikui Mansion은 Huai를 외치고 Zheng Jian Li의 손님에게 100 개의 운율을 보냅니다.")

대종 대리력 2년(767년), 두보는 구이저우 원치의 집에서 이십이강의 춤 '검기'를 관람했다. 이때 공손 여사는 세상을 떠났고, 리십이냥은 더 이상 젊은 여성이 아니었고, 질문을 하던 중 감동이 넘쳤습니다. 시는 도가 스승을 회상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당시 공손의 은혜와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현종에 대한 애도로 전환된다. 이때는 현종이 죽은 지 5년이 지났고, 진수산 자락에 있는 미령(지금의 산시성 푸청)의 묘목도 닫혀 있었다.

남송(南宋) 유자회(劉子惠)는 『변경연대기』에서 이시시에 대해 이렇게 적었다. 백단판은 색깔이 없고 노래가 당시 황제를 감동시켰습니다." 두보(Du Fu)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 시를 함께 감상하세요. 애도와 혼란을 겪은 후, 보스는 강과 호수에서 서로를 만났고, 한때 황제의 평가를 받았던 옛 가수들과 유명 창녀들에게도 세상의 우여곡절에 대해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시인 자신도 50세가 넘었습니다.

글 말미에 언급된 장쑤(張皇)는 필기체로 유명해 '조현자'로 불리며 이백의 시와 함께 '삼대 불가사의'로도 알려져 있다. 페이민의 검춤. 남편으로서 일하면서 흘림의 예술을 배웠다고 하며, 공순의 영웅무용에 영감을 받아 흘림의 예술을 향상시켰다고도 전해진다. 대담함은 자유분방하고 유연한 춤자세를 의미하고, 감사함은 깨달음과 흥분을 의미한다. 장쉬는 춤자세에서 예술적 감각을 얻었기 때문에 그녀만의 기량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필기체는 강렬한 창작 활동이다. 장쑤 역시 '필기체 현자'이기 때문에 안무와 공순무에서 영감을 얻는다. 순간적으로 강렬한 변화의 힘을 보여주는 일상의 모든 것들은 그가 창조하고 싶은 더 높고 독특한 예술적 성취로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엄밀한 논리이론으로는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으나, 고대와 현대를 아우르는 국내외 예술가들의 창작생활 속에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