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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신전의 성신은 누구인가요?

성신전의 성신은 성신이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여신 아테나는 아테네에 평화와 번영을 가져오며 도시의 수호성인이 됐다. 중국에도 비슷한 신들이 있고, 사람들은 매년 정기적으로 제사를 지내며 이를 기념하는데, 이는 지역 민속 풍습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이 큰 신은 모든 도시에 사는 성신이고, 그에게 봉헌된 신전을 성신전이라 부른다.

위의 상하이 성신사 옛 사진

성신이 사람들의 지지를 받는 이유는 바로 그의 성직자로서의 직무 때문이다. 그의 초기 임무는 도시를 방어하고 사람들에게 평화를 가져오는 것이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무용암은 난량군이 성을 포위했을 때 군인들의 뜻에 따라 성신에게 기도했다. “순간 바람이 불고 파도가 치고 홍수가 났다.” 도움이 될 것입니다.", Yingcheng의 물 봉쇄는 즉시 무너졌습니다.

원나라 우결이 지은 『안칭성신비』에는 성신이 출현한 행적을 자세히 기록하고 있다. 강탈당하고, 장강(長江)과 회하(淮河) 남쪽의 17개 현(縣)을 함락시키고, 8 도적을 무너뜨렸으며, 그곳은 수트와 도적들이 크고 작은 사람들을 위해 싸웠다. 백성은 신을 따랐다. 왕조가 싸우면 왕조가 승리하고, 밤에 도적이 싸우면 승리한다. 어느 날 그는 성공하고 죽는다. 사람들이 성황사(Chenghuang Temple)에서 기도하고 청원하는 세속적 규범입니다.

환경과 사람을 보호하시는 신

평안한 때에도 도시신은 가만히 계시지 않습니다. 당나라 회창 2년(서기 842년) 황주에 극심한 가뭄이 들었는데, 태수 두목이 백성을 위해 기도하고 성신에게 제사를 두 번이나 올렸다. 성신에게 제사 지내고 기우를 기원하라": "이제 가뭄이 길어 가을이 오지 않을까 두렵습니다. 도사님께서 무슨 일을 하셨는지 알고 싶습니다. 부하들이 곧 죽게 된다면 말입니다." 무슨 일이 있었는지 하나님께 말씀드려라."

청나라 때 진주(陳州)에 호랑이가 만연해 일행에게 피해를 입혔다. “밝은 태양 아래서 감히 번화한 도시를 난폭하게 하여 팔다리를 다친 양씨.” 당시 그는 도시의 신에게 "불멸의 깃발, 마법의 무기를 사용하여 비밀리에 그를 처벌하라"라는 기념비를 썼습니다. 뿐만 아니라 홍수, 화재 등 재난이 닥쳤을 때, 전염병 예방과 치료를 위해 사람들은 어김없이 도시의 신에게 도움을 구했다. 이러한 기록은 역사를 통틀어 끝이 없다. 성신사에 대한 숭배는 행운을 구하고 불행을 피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심리적 요구와 일치합니다.

생사를 관장하는 신

당나라 시대에는 도시신이 명계의 지배자로 승격됐다. Duan Quanwei의 "Chenglong Temple"에는 "양의 물리적, 화학적 측면은 사람에게 달려 있고 음의 통치는 신에게 달려 있습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는 성신의 사업 범위를 확장하기 위한 이론적 기반을 제공합니다. "태상노군은 성신이 재난을 감지하고 재난을 없애며 복을 모은다고 말했다"라고 성신 밑에 18명의 판사가 있어 생사 사건, 불멸 사건, 보복 사건 등을 담당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악.

'태평광지'에도 그런 이야기가 있다. 당나라 홍주 사마견왕이 중병에 걸렸는데, 꿈에 귀신사 정영이 성신의 명을 받아 성신묘로 데려가라고 명했다. 왼쪽과 오른쪽으로 확인 후 Jian Jian에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아직 5 년 동안 함께 살았습니다. , 그리고 그의 지휘 아래 있는 신하들이며, 또한 "신은 전 세계의 성신의 신전과 사원의 장군들에게 강을 지키라고 명령한다"는 권력을 담당합니다. 죽은 사람의 영혼은 문제를 일으키는 유령을 사냥할 수도 있습니다.

도시신전의 구체적인 표현은 인간의 보편적인 자기구원 욕구를 반영한다.

관료와 백성을 주관하는 신

성신은 관료제도를 감독하고 상선벌악하는 책임도 갖고 있다. 송나라 지방 관리들은 취임할 때 도시의 신에게 경의를 표해야 했습니다. "Ji Shen Lu"에서 Yushan의 영주 Bo Zhuzheng은 "잠깐 동안 안복에게 명령을 내리고 그가 도착했을 때 성에서 공황의 신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관리들이 성신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이 관례적인 관직 제도가 되었다. <대학보록>에 따르면 추는 “(타이즈) 비유시가 성신에게 특별한 맹세를 했다. 신이 처음 취임했을 때요."

주원장은 "사람들에게 두려움을 일깨우기 위해 성신을 세웠다. 사람들이 두려워하면 감히 경솔하게 행동하지 못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은 눈에 보이지 않게 공무원의 말과 행동을 제한하고 현 정권의 성과를 감시하며 "누구도 악행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목표를 달성합니다. 이 제도는 청나라까지 이어졌습니다. "현이나 현의 모든 새로운 관리는 먼저 자이성 신묘에 머물러야 합니다." 이는 그 영향력이 엄청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명나라 초기, 주원경은 “재위 초기에 세상이 바뀌었고, 성신의 모든 신들이 2년 후 황실에서 명령을 갱신했다”고 말했다. 명령을 내렸습니다: 도성의 신은 "모든 현과 현을 통일했습니다. 군의 신은 사람들의 선악을 감시하고 그들에게 재난과 축복을 가져옵니다." 지금까지 도시의 신은 정부와 일족이 사람들을 제지하고 사회 질서를 재편하는 데 중요한 조력자가 되어 왔습니다.

불순종과 불효, 도둑과 사기, 선한 사람을 괴롭히는 등 모든 악행은 먼저 “하나님이 반드시 갚으시고 그 일을 폭로하시리라”라는 징벌을 받은 후 받아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정부로부터 처벌을 받습니다. 효도와 충성의 선행을 위해 "신은 ​​반드시 성에 닿을 것이며 음이 당신을 보호 할 것입니다."

정부의 추진에 따라 성신사의 신격화 기능이 더욱 강화되어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민속신에게 제사

성신 신앙이 대중화되면서 점차 성신을 숭배하는 '사이희'라는 민속풍습이 형성되었다. 당나라에는 Sai Chenghuang에 관한 많은 시와 수필이 등장했습니다. 송나라의 사이성황회의(Sai Chenghuang Meeting)는 일반적인 관행이 되었습니다. Lu You는 "게임을 위한 기도와 보고는 단지 성신을 위한 것입니다." 이 게임은 성신의 생일에 열렸습니다. "이웃 카운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을 수도 있고, 관습에서 계승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에서 Pu Songli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Wu 관습에서 가장 중요한 도시 신은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비단에 숨겨져 있습니다. 관례대로 감히 놓지 못하느니라."

기업인들은 경기 중에 사업 기회를 엿보며 자발적으로 성신사 박람회를 결성했다. 명청시대 북경성신묘박람회는 규모가 매우 컸다. 명나라 지역 성신사 박람회는 "가구가 아주 잘 갖추어져 있고 여행자를 수용할 수 있도록 모든 생활 필수품이 잘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두를 가지고 시장에 들어가면 순식간에 부자가 되고 완벽해질 것입니다." "청나라 건륭제 시대에 베이징은 "음력 5월 1일에만 왔습니다." 8일째 되는 날에는 사찰이 세워지고 백화점이 가득 차며 사람들이 향을 숭배하러 왔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성신이 '거리와 골목을 순찰하며 떼를 지어 지켜보았고, 이를 따라 신에게 제사를 지낸다'는 각종 향축제도 열렸다. ." 제사활동의 발전은 성신의 신앙가치의 보편적인 증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오례통고'에서는 "백성을 위하여 공덕을 베풀면 숭배하고, 재앙을 막을 수 있으면 숭배하라"고 강조한다. . 그는 세계정세와 여론에 이끌려 한 지역을 보호하는 토지신에서 다양한 책임을 지는 사회신으로 변신했다. 사회질서와 성신의 상호관계로 인해 성신전이 도처에 생겨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