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이것이 스트리트 댄스': 황샤오의 작품은 현대무용의 요소를 더해 설명이 없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것이 스트리트 댄스인가?
'이것이 스트리트 댄스': 황샤오의 작품은 현대무용의 요소를 더해 설명이 없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것이 스트리트 댄스인가?
힙합의 정의는 매우 넓습니다. 황샤오가 춤추는 것은 분명 힙합이지만, 황샤오가 춤추는 것은 결코 거리 예술이 아닙니다! 여기서는 올드 스쿨과 뉴 스쿨 중 무엇이 더 나은지에 대해서는 논의하지 않겠습니다. 논란은 '이것이 스트릿댄스'에서는 독창성과 무대효과를 바탕으로 승리하는 것이 '현대무용'이고, 기술적으로 앞선 스트릿댄서들은 처참하게 실패한다는 점이다! 이것이 합리적인가?
실제로 이번 쇼 첫 시즌에 이런 일이 있었다. 웨스트 버블 팀은 무대 플레이로 승리했고, 쑨웨이쥔은 다른 것으로 경쟁에서 승리했다. 시즌 1에서 왕쯔치는 힙합 프로그램을 현대무용으로 편곡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힙합 댄서가 아닌 댄서들이 높은 기술력으로 대회에서 우승하는 상황을 어떻게 봐야 할까요?
이 문제를 살펴 보려면 '이것이 스트리트 댄스'라는 프로그램으로 돌아가야합니다. '이것이 스트리트 댄스입니다'는 결국 트래픽을 제공하는 예능이라는 것입니다. 시청자는 보고 싶은 것을 좋아합니다. 프로그램 팀은 시청자가 보고 싶은 것만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청중은 힙합 기술을 이해하지 못하며 가장 감명받은 사람에게 투표합니다! 관객의 참여감을 높이는 것이 장점이지만, 무작위 투표 기준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프로그램 팀은 힙합 댄스에 대한 이해가 거의 없는 이러한 청중을 완벽하게 수용합니다. 이런 유형의 재능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청중입니다! 시즌 1과 시즌 2에서는 관객들이 독립적으로 투표를 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어떤 작품이 관객들에게 인기가 있는지, 누가 우승할지 완전히 결정되는데, 좋은 무대 효과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춤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기술 흐름을 따르는 사람들은 종종 소외됩니다!
세계의 대규모 힙합 대회에는 두 가지 시스템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KOD, BC, BOTY, JD, UK이다. 처벌을 위해. 또한 최근에는 WOD와 HHI로 대표되는 새로운 힙합 대회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힙합 대회는 기술 수준에 중점을 두지 않고 무대 효과와 현장 공연에만 중점을 둡니다. 소리, 빛, 다양한 창의력, 의상, 소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대 위의 화려한 의상은 의외지만, 힙합 자체의 기술적인 수준과 상관없이 황샤오는 다양한 소품으로 HHI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장젠펑(Zhang Jianpeng)과 소롄야(Su Lianya) TI 댄스컴퍼니도 WOD에서 3위를 차지했지만, 기술 위주인 KOD, UK, JD에서의 댄스가 확실히 발전하기에는 부족하다면 Zhang Jianpeng과 Xiao Jie 사이의 불화는 Xiao Jie가 KOD 무대에서 TI 댄스팀에게 0점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무대효과에만 치중하는 퍼포먼스에는 동의하지 않는 댄서들이기 때문이죠! Zhang Jianpeng은 TI가 WOD에서 3위를 차지했지만 KOD에서 Xiao Jie에게는 무가치했습니다. 결국 이는 두 스트리트 댄스 대회의 서로 다른 시스템으로 인해 발생하는 마찰입니다! Xiao Jie, Feng Zheng, Ah K, Yang Kai, Da Ting, AC 등 중국 선수들이 KOD, JD, BC 등 기술 스트리트 댄스 대회에서 모두 순위를 획득했습니다! 이 사람들은 기술 자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This is Street Dance"의 처음 몇 에피소드는 수건 잡기부터 팀 전투까지 모두 개인 기술에 관한 것입니다. Dance'는 마치 쇼를 보는 듯한 KOD, BC, JD의 라이브 매치! 각 대회의 유명 선수가 교대로 참여합니다.
프로그램이 중기에 접어들면서 경쟁체계가 바뀌고 심사기준도 완전히 바뀌었다. 더 이상 기술스트림 KOD, JD, UK 등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경쟁이 아니었다는 점에서 그 단서를 찾을 수 있다. 이번 호의 심사위원 토니 고고가 사라졌고, 탐라프가 왔고, 테크닉과 리듬을 중시하는 심사위원들이 사라지고, 무대 효과를 중시하는 심사위원들이 등장한 것은 이때 프로그램의 심사 기준이 완전히 바뀌었음을 보여준다. ! KOD의 대회 규칙이 WOD의 대회 규칙으로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이때 마샤오롱, 황샤오처럼 아이디어를 가지고 노는 걸 좋아하고 무대 위에서 노는 걸 좋아하는 선수들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관객들이 그 경쟁을 완전히 그들에게 유리하게 했다는 얘기도 있다. 알겠습니다, 이때부터 힙합 경연이 시작됐고, 현대무용 경연으로 바뀌었어요! 이 경쟁 시스템에서는 Liangliang Nelson과 같은 플레이어가 확실히 가장 큰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사실 이는 황샤오, 마샤오룽, 량량닐슨을 비난하는 것이 아니다. 프로그램 자체의 문제다. 프로그램팀이 두 힙합 경연 형식을 통합하려 한다면 분명히 있을 것이다. 참가자들이 적응하지 못하는 상황 전반전에는 KOD 규칙, 후반에는 WOD 규칙에 적응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테크니컬 플로우 댄서들에게는 매우 불공평한 일이지만, 요우쿠 앞에 앉아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스트리트 댄스 시각 장애인 관객들에게는 이러한 변화가 딱 맞습니다. 그리고 하이엔드 작업은 대부분의 힙합 초보자의 톤에 매우 적합합니다. 맹목적으로 기술을 다시 수행하면 청중은 미학에 지칠 것입니다! 실제 피드백에 따르면, 프로그램 중간에 황샤오와 마샤오룽의 현대무용 공연은 실제로 대부분의 시청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연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것이 스트릿댄스'는 소수의 스트릿댄스 마니아들을 위한 스트릿댄스 프로그램이 아니라, 스트릿댄스를 이해하지 못하는 수많은 관객들을 수용해야 한다. 넬슨이 말했듯이 이것은 게임이고 가장 올바른 선택은 게임을 심리적으로 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