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손오공까지 도움을 청한 여자선녀! 복숭아꽃 소녀는 누구인가?

손오공까지 도움을 청한 여자선녀! 복숭아꽃 소녀는 누구인가?

Tao Yuanming은 "산해경"을 읽고 Kuafu를 한탄하는 시를 썼습니다.

"Kuafu는 큰 야망을 가지고 있었지만 태양과 함께 걸었습니다. 모두가 무적처럼 보이는 위위안의 기슭에 도달했습니다. 신의 힘은 너무나 훌륭합니다. Qinghe는 어떻게 Deng Lin에게 흔적을 남길 수 있습니까? 그러나 공덕은 그 뒤에 있습니다."

무승부로 간주되어야합니다. Kuafu는 태양을 쫓아 심지어 태양의 고향에 도달했다고 말합니다. 특히 그는 쿠아푸의 업적이 뒤쳐져 있다고 말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나중에 좌절감을 느끼게 되었지만, 그 정신은 사람들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영감을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쿠아푸의 목발은 복숭아나무 숲(덩린)으로 변했고, 이후 도사들이 귀신과 맞서 싸우는 데 꼭 필요한 도구인 남성성과 정의의 화신이 됐다.

'산해서'에는 큰 복숭아나무가 있다. "루안하이에는 두숴산이 있고 그 위에 큰 복숭아나무가 있는데 굽이가 3천 리나 되는데, 가지의 북동쪽은 유령이 오가는 곳이라고 불리며, 하나는 Shencha라고 불리고 다른 하나는 Yulei가 갈대 밧줄을 사용합니다. 호랑이를 먹으러 왔어요.”

어느 날 의인화된 여신이 나타났다. 바로 복숭아꽃 소녀.

'서유기'에서 손오공은 은각왕을 조롱박에 넣어 일부러 괴물들을 겁주게 한 뒤, '주이문왕(周文王)', '성공자(聖孔)씨', 네 이름을 한숨에 읽었다. 복숭아꽃 소녀 귀구자 씨.”

이 복숭아 꽃 소녀 씨는 세상의 복숭아의 여성 이미지입니다. 그녀는 주나라의 문왕 공자와 대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Sun Wukong의 입에 Guiguzi가 있었는데, 이는 당시 그녀의 높은 지위를 보여줍니다.

원자주 이야기에서 복숭아꽃 소녀는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와 주공은 원래 진무제가 도교를 수행할 때 사용한 검이었습니다. 이 칼을 사용하여 배를 자르고 창자를 닦았는데, 칼과 칼집에 진무제의 피가 묻어서 천지의 기운을 느끼고 칼은 사람이 되었고, 칼은 사람이 되었다. 칼집은 여자가 되었다.

나중에 태후는 칼집을 하늘로 불러 복숭아 정원을 지키고 복숭아꽃 소녀가 되었는데, 이때 칼은 상나라 왕자에게 맡겨져 주공이 되었다. , 복숭아 꽃 소녀도 땅에 내려와 사람들 사이에서 다시 태어났습니다. 주공은 팽조가 어느 날 죽을 것이라는 신의 예언을 듣고 도화소녀가 팽조에게 탈출하는 방법을 가르쳐 장수하게 했습니다. 이 사실을 알고 주공은 도화소녀를 아내로 맞이하기로 결정했지만 사실은 몰래 도화소녀를 만나고 싶었습니다. 두 사람의 싸움 끝에 도화소녀가 승리했고, 마침내 진무제가 나와서 빼앗았습니다. 두 사람은 천국으로 돌아갑니다.

이야기 속 복숭아꽃 소녀는 복숭아나무로 태어나 신목의 보호를 받으며 당연히 주공은 상대가 되지 않으며 복숭아의 힘은 분명하다.

이것은 속세에서도, 인간세상에서도 복숭아나무가 쭉쭉 자라고 있습니다.

'사기'에서 사마천은 충직하고 순박한 비행장군 이광을 "복숭아와 자두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스스로 실수를 저지른다"고 묘사했다. Tai Shigong은 한 문장에 세 가지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Li Guang의 성이 이미 Li 문자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복숭아와 자두에 대한 설명이 매우 적절하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복숭아와 자두가 언급되지 않은 것인데, 이는 리광에게도 적합하다. "똑바르지만 좋지 않으면 잘할 것이다"라는 스타일;

타오리 세 명이 뛰어난 재능의 대명사이며 Li Guang은 운이 좋지 않지만 그의 일반적인 재능은 모든 사람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나무를 사람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는 방법은 사마천이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관종이 제나라를 다스릴 때부터 존재했습니다. 교육에 주의하라: "1년의 계획은 나무와 계곡보다 낫고, 10년의 계획은 나무와 계곡보다 낫다. 가장 좋은 계획은 나무를 가꾸는 것이고, 인생의 가장 좋은 계획은 사람을 가꾸는 것이다." 이는 단기 투자를 위해서는 작물과 나무를 심고, 장기 투자를 위해서는 교육을 육성한다는 의미입니다.

학교 입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100년 계획의 슬로건도 여기에서 유래했다. 나중에는 쓸모 있는 인재를 기둥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전적으로 나무를 사람을 지칭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모든 나무가 기둥이 될 수는 없습니다.

'한시와이전'에도 그런 이야기가 있다. 춘추시대에 위(魏)나라의 재신(賢臣)이 많은 사람을 권하여 관직을 맡게 하였는데, 후에 왕의 총애를 받지 못하고 그를 추천한 사람들이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켰다. 그를 위해.

'모두가 벽을 밀고 있다'는 지즈는 친구에게 "봄에 복숭아와 자두를 심으면 여름에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여름에는 과일을 먹을 수 있다"고 하소연했다. 가을. 그런데 고사리를 심으면 잊어버리세요.”시원한 날씨를 즐기며 과일을 먹으면 대신 칼에 찔릴 것입니다.”

나무를 심으려면 여전히 복숭아와 자두, 복숭아를 심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자두는 뛰어난 재능을 묘사하는 것과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당나라의 지인제는 항상 인재를 잘 알아보고 유망한 간부를 많이 배출했다. '자지통견'은 그에 대해 "세상의 모든 복숭아와 자두가 공문에 있다"고 말했다.

백. Juyi는 Linghu Chu 총리를 촬영했습니다. 그의 아첨은 "세상을 복숭아와 자두로 가득 차게 만드는데 왜 홀 앞에 더 많은 꽃을 심어야합니까?"

"세상의 모든 아이들을 직접 키웠으니 꽃을 심을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