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기린에 대한 전설이 있나요?
기린에 대한 전설이 있나요?
기린 - 중국인들의 삶의 영원한 마스코트
'기린'으로도 알려진 기린은 봉황, 거북, 용과 함께 고대 중국 전설에 나오는 동물이다. ***는 "사령"이라고 불리며, 우물은 사령 중 첫 번째입니다. "의례서·리윤"에는 "코코넛 교외에서 발굴된 수레, 강, 말, 봉황, 유니콘 등이 모두" 있습니다("예"는 "슈", 늪과 동일함). 중국의 많은 민간설화 중 기린에 대한 이야기는 많지 않지만, 기린의 독특한 소중함과 초자연적인 힘은 사람들의 삶 속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1. 기린의 창조와 중국인의 '지메이' 사상
기린은 중국의 사고방식에 따라 생산되고 창조된 동물이다. 외형으로 보아 엘크의 몸통, 소꼬리, 말발굽(사적 기록에서는 '늑대발굽'으로 전함), 물고기 비늘 가죽, 뿔 1개를 갖고 있으며 뿔 끝에는 살이 붙어 있다. , 노란색입니다. 이 형상은 해체된 많은 실제 동물들의 새로운 조합으로, 그 소중한 동물들의 모든 장점을 환상 속의 신화적인 짐승인 유니콘의 구성에 집중시키고 중국 사람들의 "Jimei" 사상을 완전히 구현합니다.
평신도의 표현으로 소위 '지메이'는 모든 아름다운 것을 하나로 모으는 표현입니다. 이 개념은 수천년 동안 중국인들이 정신적, 물질적 세계에서 추구해 온 목표이자 염원이었습니다. 따라서 기린이 사슴, 소, 말, 물고기 등 상서로운 동물을 결합하는 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사슴 숭배는 중국의 원시적인 동물 숭배로서 고대에는 황제의 상징이었으며 동시에 신학적이고 정치적인 범주에도 포함되었습니다. 『가서·부서지』에는 “백사슴, 명나라의 은혜는 아래 사람에게 임할 것이다”라고 했고, “서영도”에는 “왕은 성자의 가르침을 이어받아 아무것도 잃지 않으면 백사슴이 온다”고 말했다. " 나중에 사람들이 귀신이 났을 때 불멸의 존재를 숭배할 때 흰 사슴은 불멸의 가족의 신성한 동물로 간주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의 몽골인들은 흰사슴을 숭배했다. 『몽골비사』에는 흰사슴과 조상신의 탄생에 관한 신화와 전설이 나온다. 만주족 중에는 사슴신 '조라마마(趙羅母)'의 신화가 있다. 순록을 키우는 오로켄(Oroqen)과 어원키(Ewenki)족과 사냥을 하는 허저족(Hezhe) 중에서 사슴은 무당의 신인 경우가 많으며, 무당이 사슴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믿으며, 무당의 주술에서도 진정한 영혼이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 무당은 사슴의 몸을 위해 싸우면 사슴으로 변할 수 있고, 사슴이 이기면 무당도 승리하고, 사슴이 죽으면 무당의 생명도 끝난다. 사람들 사이에서 사슴은 장수하는 요정의 짐승으로도 등장하며, 생일 축하와 기도를 주제로 하는 표현으로 많이 사용된다. 또한 사슴은 축복과 부를 상징하는 "Lu"와 동음이의어로 들립니다.
소는 고대부터 제단에 올라 제사 활동에 없어서는 안 될 신성한 물건이 됐다. 민간전승에 따르면 소는 인류를 돕기 위해 세상에 내려온 하늘의 신으로, 들판에서 묵묵히 일하며 인류에게 물질적 부를 가져다주고, 그 안에 담긴 헌신은 인류에게 정신적 부도 가져다준다. 소 숭배는 중국의 모든 민족에게 매우 흔합니다. 북서쪽에는 황소 숭배가 있고 남쪽에는 버팔로 숭배가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 진(秦)나라에는 신성한 소를 숭배하는 누트사(Nute Temple)가 있었는데, 이는 고대의 가축 숭배에 관한 최초의 기록입니다. 중국의 나시족, 타직족, 위구르족, 카자흐족, 키르기스족, 살라르족, 하니족 등 소수민족들은 모두 소를 창조동물로 여긴다. Miao, Tujia, Buyi, Dong, Bai, Ewenki, Dai 및 기타 지역에도 신성한 소를 숭배하는 관습이 있습니다.
말은 고상하고 우아하며 고상한 기질을 지닌 지적이고 충성스럽고 용감하고 열심히 일하는 동물로 여겨진다. 『주역』에서 말은 천국, 즉 “줄기가 하늘이다”를 상징한다. 말 숭배는 말을 주요 교통 수단으로 사용하는 중국 북부의 유목민과 수렵민들 사이에서 주로 인기가 있습니다. 청나라 문헌에는 말신을 숭배하는 의례와 마총사 건립에 관한 기록이 많이 남아 있다. 또한, 고대에는 천지에 제사를 드리며 맹세를 할 때 백마를 제물로 사용하기도 하였으며, 백마는 양의 소유로 신들이 몰고 다닌다고 믿었다. 녹색 소는 음(陰)에 속하며 지신이 즐겨 쓴다. 몽골족, 오로켄족, 에웬키족 중에는 신이나 가축 수호신을 숭배할 때 신성한 말을 선택하여 제물로 바치는 풍습이 있다. 이런 종류의 마법 말은 여자가 타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쫓겨나지 않고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으며 심지어 들판의 어린 작물도 마음대로 먹을 수 있습니다. Shenma는 대부분 꼬리가 가득하고 갈기가 가득한 흰색을 선택하며 결코 손질되지 않으며 갈기 끝에 화려한 실크를 표시로 묶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고기의 총칭은 몸에 비늘이 있어 상서롭고 아름다운 장식으로 소중히 여겨지는 전통문양이다. 물고기 숭배는 중국의 한족, 만주족, 티베트족, 몽골족, 바이족, 하니족, 리수족 및 기타 민족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많은 신화에는 거대한 물고기가 지구를 운반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후난성 마왕퇴에서 출토된 한분비단화의 세계상도 두 마리의 거대한 물고기 위에 흙을 올려놓은 모습입니다. 물고기는 '유'를 뜻하는 동음이의어로 생활의 풍요와 행복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p >
고대 중국인들은 위의 상서로운 동물들을 창의적으로 결합하여 신화 속의 짐승인 기린의 이미지를 구축했는데, 이는 오랜 세월에 걸쳐 배양하고 가꾸어온 심리적 수용성과 예술적 감상에 부합한다
p>2. 기린의 계승과 유교
전설에 따르면 기린은 온순하고 온순하며 벌레나 풀이 자라지 않는다고 한다. 머리에 뿔이 달려 있고, 무기를 갖추고 있으나 사용하지 않으므로 서량왕 오조(吳趙)라고 하여 『기린시』에서 “둥근 발굽이 있고, 특정 방식으로 행동합니다. 이동할 때는 올바른 장소를 선택하고, 솟아오르고 뒤에 머물러야 하며, 함정을 피해야 합니다." Luo Kui로 고통받지 마세요. 『송나라·부서지』에는 “인(仁)하고 정직하며, 물을 마시지 말고, 구덩이에 들어가지 말고, 함정을 사용하지 말라”고 적혀 있다. 『석원』에도 다음과 같은 말이 있다. “인의가 있고 소리가 율동적이며 걸음이 규칙적이며 굴곡이 규칙적이며 흙을 골라 밟고 걷는다. 위치는 편평하지만 뒤처지지 않는다. 그룹으로 살고, 여행하지 마세요. 텍스트의 품질이 복잡합니다. 예, Youwen Xunxunru. 기린신앙이 발전하고 계승되는 과정에서 일반 대중과 지배계급이 받아들일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이 '인자'의 자질이 기린의 자질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중국 말기 춘추시대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인 공자가 설립한 목적은 바로 유교이다. 기능, 목적, 구조를 볼 때, 윤리를 핵심으로 하는 학교는 중국 문화와 세계 문화 발전에 더 큰 긍정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유교의 핵심은 "인"입니다. 인(仁)은 유교윤리의 기본이자 최고의 도덕원리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주된 목적은 '남을 사랑하는 것', 즉 '세우려면 남을 세워주고, 이루려면 남을 세워주고, 남을 이룰 것이다." "남이 너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유교에서는 사람이 인간인 이유는 '인과 사랑'의 마음이 있기 때문이라고 믿고 있다. 사람을 존중하고 재사용해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타인 사랑'의 도덕적 기준.
유교는 중국 전통문화의 지배적인 이데올로기이다. 전국시대에는 유교와 묵가를 모두 '선설'이라 불렀다. 진시황은 법가의 교리를 이용해 천하를 통일하고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박해하여 유교에 심각한 타격을 주었지만 진나라는 "2대 이후에 멸망했다". 한나라 초기에는 황노의 가르침을 존중했고, 한나라의 무제는 동종서의 제안을 따랐으며, 수백 가지 학파를 배격하고 오로지 유교만을 존중한 결과, 유교가 공식적으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위진(魏晉)시대에는 형이상학이 성행했다. 기강은 공개적으로 "당무가 아니라 주려"라고 주장했지만, 형이상학은 여전히 공자를 최고의 성인으로 존경했다. 수당시대에는 불교가 융성하여 유교, 불교, 도교가 동등하게 존중되었으나 정치법은 여전히 유교였다. 송나라의 주체학의 등장은 유교의 권위를 회복시켰고, 송, 원, 명, 청 왕조 전반에 걸쳐 유교는 통치자들로부터 존경을 받았습니다. 5·4운동 이전까지 유교는 극심한 비판을 받았고, 유교가 이념을 지배하던 시대는 끝났고, 유교의 지배는 영원히 사라졌다. 그러나 전통문화에 있어서 유교의 지배적 위치와 광범위한 영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민담에서도 기린은 유교의 창시자인 공자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공자가 태어나던 날 밤, 공자의 궁궐에 유니콘이 찾아와 '주나라에 쇠퇴하고 다섯 살이 된 수경의 후손들'이라는 글이 적힌 옥책을 뱉어냈다고 한다. 현명한 자를 이겼다." 이제 공자는 비범한 사람이라는 말을 듣게 되지만, 그는 비록 황제의 지위를 차지하지는 않지만, 황제의 덕을 갖고 있어 '제왕'이라 불릴 수 있다. 공자 가족들은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기둥 모서리에 화려한 자수를 매었습니다. 주(周)나라 징왕(景王) 말년에 취푸(曲阜)에서 누군가가 흙을 파고 밭을 갈고 있을 때 원래 임교에 묶었던 화려한 자수를 파낸 적이 있었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옥서(玉書) 3권을 파생시켰고, 공자는 그것을 집중적으로 읽은 후 성인이 되었다. 오늘날에도 "임도유수"는 길상의 도래와 성자의 탄생을 알리기 위해 유교 사원과 궁궐의 장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공자가 살던 시대에는 "의례와 음악의 정복은 왕자로부터 왔다"고 의례와 음악의 붕괴와 사회 불안이 닥쳤다. 전설에 따르면 유니콘이 시골에 나타나 사람들의 멸시를 받았다고 한다. 공자는 유니콘이 '잘못된 때에 나타났다'고 한탄했는데, 이는 세상의 종말과 철학자의 빈곤을 의미한다. 공자가 쓴 "과 가을". 따라서 "봄과 가을"은 "임의 역사"와 "임의 역사"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Lin Jing".
3. 기린의 상서로운 의미와 인간의 이익추구적 본성
모든 국가, 모든 지역에는 고유한 문화가 있으며, 이는 깊이 숨겨져 있지만 여러 측면에서 드러나지 않습니다. . 국가 민속 특성. 국적과 인종이 다르면 인체 모양, 피부색 등에 일정한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국적과 인종이 다른 사람들은 매우 다른 기본적인 생리적, 심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의 기본적인 심리적 특성이 동일하다는 이론을 학계에서는 '마음동일론'이라고 부른다. 그 중 하나는 이익에 대한 욕구입니다.
이익을 추구하는 성격의 '이익'은 이익이나 돈으로 좁게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인간이 바라는 것, 선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행운과 행복, 그리고 모든 것이 자신에게 유익할 것이라는 희망은 사물의 발전을 유리한 방향으로 설명하거나 자신에게 유리한 특성을 부여하는 경우가 많은 심리적 특성입니다. 역대에 걸쳐 존재해 온 사람들을 보면 인종과 문화를 떠나 모두 이런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난이나 불행을 바라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모든 일이 자신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발전하기를 바라는 사람도 없습니다. 기독교와 불교의 가르침은 고난을 견디고 성관계를 금할 것을 요구하며, 그 목적도 원죄에서 벗어나 과거의 문제를 해결하여 사람들을 천국이나 행복의 세계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자연. 기린숭배도 이런 성격을 갖고 있다. 전통문화 성찰에서 제시된 중국 서사문학 작품의 '행복한 재회' 결말과 같다. 기린이 오랫동안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한때 유니콘을 얻었다고 한다. 원수 원년(기원전 1년) 겨울 10월, 황제가 5분기에 용사를 방문하여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백림'을 받았다. 이러한 이유로 Yuanshuo의 원래 통치 이름은 행운을 축하하기 위해 Yuanshou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Qilin Pavilion(어떤 사람들은 Xiao He가 지었다고도 함)을 건설하고 그의 관리들에게 백금 금을 보상했습니다. 한나라 현제 간로 3년(기원전 51년), 11명의 영웅 곽광, 장안석, 한증, 조충국, 위향, 빙기, 두연년, 유덕, 양구하, 소왕지, 소왕. 우는 그의 공덕을 보여주기 위해 그려졌습니다. 후세에서는 뛰어난 업적과 최고의 영예를 표현하기 위해 종종 "기린각" 또는 "임각"을 사용했습니다. 송나라 태종도 기린을 받았고, 궁중 전체가 그를 축하했다고 한다. 기린의 길조의 의미가 널리 인식되었음을 알 수 있다.
4. 기린상의 실생활 활용
기린은 고대 중국인들이 동경했던 가장 상서로운 동물이다. 그들의 모습은 한 세대의 행복을 상징한다. 그러므로 당시 사람들은 기린이 항상 그들과 동행하여 그들에게 행운과 빛을 가져다 주고 액운을 물리쳐 주기를 바랐습니다. 이러한 신앙이 예로부터 전해지면서 유니콘의 길한 의미는 일반 대중에게도 인식되어 사람들의 의식 속에 확고히 자리 잡게 되었고, 일종의 예술적 개념의 표현이 되었다. 어떤 힘을 발휘하고, 사람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의 정신을 어떤 사상에 따르도록 인도하고, 특정한 영역에 들어가고, 사람들에게 희망과 위로와 특정한 추구력을 주고, 그것을 사람들의 민속 생활에 통합시켜 모든 것에 나타납니다. 국가 문화의 측면.
(1) 자녀를 구하고 키우는 중국의 전통적인 다산 개념은 일찍부터 상속자를 바라며, 많은 자녀를 갖고, 온 가족을 이루고, 많은 자녀를 낳고, 축복받는 것입니다. 불효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아이를 낳지 못하는 것이 가장 큰 불효라 한다. 이 전통적인 개념은 뿌리가 깊고 여러 세대에 걸쳐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여성의 임신, 아기의 탄생, 아이의 탄생, 기타 축하행사 등 모든 것은 이를 위해 기도하려는 사람들의 끊임없는 노력을 반영합니다. 기린은 한때 공자와 같은 현자를 방문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기린이 자녀를 낳고 축복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기린이 아이를 보낸다'라는 주제의 민속문화 현상은 그림과 기도뿐만 아니라 연중 활동에서도 볼 수 있으며 표현의 폭이 넓으며 소원을 빌고자 하는 의도를 갖고 있다. 일찍 태어날 아들이자 덕망 있는 후손이다.
현대에는 후난성 창사에서 매년 새해마다 용등춤 행사가 열렸다. 이때 용 등불 행인이 불임 여성이 있는 집에 올 때마다 주인 가족은 추가 선물을 주고 용이 불임 여성 주위에서 춤추게 하여 용의 몸을 짧게 하고 그 위에 아이를 태울 것입니다. Qilin이 그의 아들을 보내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일주일 동안 여행을 할 것입니다. 산둥성 일부 지역에서는 불임 여성이 아이를 안고 있는 종이 유니콘을 안마당이나 안방에서 둥글게 들고 아이를 위해 기도하는 방법도 있다. 유니콘이 아이를 낳기를 기도하기 위해 저울을 답니다.
'기린이 아들을 보낸다'의 패턴은 복잡한 것도 있고 단순한 것도 있다. 전통적인 것들은 소년을 중심으로 장수 자물쇠를 걸고 연꽃과 성을 들고 있을 수도 있고, 소년이 구석에 책을 걸고 유니콘을 탈 수도 있고, 아니면 그 뒤에 소년을 호위하는 여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우산과 선풍기를 들고 있는 아주머니와 함께요. 단순한 그림은 유니콘을 타고 연꽃을 들고 있는 소년을 보여줍니다. 민화에는 "하늘의 기린, 땅속의 제1선비"와 같은 상서로운 대련이 자주 등장한다.
(2) 건축 장식 벽돌과 나무 조각은 고대 중국 건축 장식의 중요한 방식으로 풍부한 주제와 뛰어난 조각으로 건축 형태에 생생한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벽돌조각은 주로 벽돌구조물의 베니어판과 목조건축물의 벽돌벽 외벽에 사용되며, 건물의 외벽에 사용되는 것 외에도 내부 처마 장식에도 주로 사용된다. 천진 벽돌 조각은 의심할 여지 없이 벽돌 조각 예술의 선두주자였습니다. 청나라 건륭제와 가청 시대에는 벽돌 조각 예술가를 '조각공'이라고 불렀던 섬세한 작업이었습니다. 도광 시대에는 독립 산업으로 발전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천진 벽돌 조각"을 형성했습니다. 매달린 꽃문, 내부 및 외부 발코니, 이마 난간, 꽃 덮개, 4개의 스크린, 꽃 패널, 꽃 이빨 및 기타 장식의 나무 조각 기술도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중국 건축물, 특히 주거용 건물은 주로 벽돌과 목재 구조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벽돌 조각이나 나무 조각 또는 돌 조각은 심오한 의미를 지닌 상서로운 문양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상서로운 동물 중 하나입니다. . 일부는 대문 양쪽에 돌 유니콘을 장식하는데, 이는 대문의 고귀함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집을 보호하고 악령을 막는 역할도 합니다.
(3) 장신구 및 문양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금, 은, 구리, 옥 등으로 만든 기린 공예품 조각상을 몸에 걸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영유아. "기린 자물쇠"는 아이의 장수를 기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기린의 예술적 형태를 바탕으로 한 전통문양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당나라 오측천(吳澤况)시대에는 유니콘을 장식으로 사용하고 옷에 수를 놓아 '기린옷'이라 부르며 3급 이상의 무관에게 특별히 수여하였다. 청나라 시대에는 일급 장교의 '부자'에 유니콘을 수놓았는데, 이는 위계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기린의 생생한 그림자는 민지 공예, 설날 그림, 자수, 바틱 및 기타 예술품과 공예품에 남아 있습니다.
(4) 칭찬과 축하 사람들은 종종 "기린어", "린얼", "린즈" 등의 이름으로 다른 사람의 자녀를 칭찬합니다. 예를 들어 남조의 『진서·초릉전』에는 “당시 보지대사가 세상에서 지혜롭다고 하였는데, 무덤이 몇 년 되었을 때 그의 가족이 가지고 갔다. 손으로 그 꼭대기를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하늘에 있는 돌 유니콘입니다.' "두보의 "두공부초가시록: 서청의 둘째 아들의 노래": "서청의 둘째 아들이 이상한 출생, 당신은 상서로운 꿈에서 그를 따르고 있습니다. 공자와 시시가 그를 안았는데 그들은 하늘의 유니콘과 같습니다." "Lin Zi Feng Chu"는 귀족의 후손을 비유합니다. 선한 후손을 칭찬하는 데 사용되며 "Lin Zhi는 샘플을 제공합니다"는 친절한 자손의 탄생을 축복하기 위해 결혼 커플의 수평 표시로 사용되며 "Lin Gan Phoenix Marrow"는 매우 희귀한 음식에 대한 비유로 사용됩니다. ; "Linjiao Fengzui" 및 "Fengfeilinjiao"는 해당 품목을 칭찬하고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기린은 고대 중국인이 창조한 환상의 동물이지만, 실생활에서는 관념적 형태이든 구체화된 형태이든 언제나 너무나 생생하고 생생하며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이는 중국 국민의 기린의 심리적 상태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자연과 인간의 합일"에 대한 심오한 사상을 구현합니다. 초자연적인 것에 대한 이러한 믿음은 신을 숭배하는 것과는 거리가 먼 발전입니다. 기린은 중국인들의 삶의 영원한 마스코트가 될 것입니다
- 관련 기사
- 짖는 독서와 짖는 퍼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후베이성 도시 지역에 거주하는 부랑자와 거지에 대한 지원 및 관리 실시를 위한 조치
- 수색구조대는 결국 어떻게 렐레를 찾았나요?
- 보험 슈퍼마켓 (보험 슈퍼마켓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 감염원 정의
- CCTV 채널 10에서 방송되는 2019 중국 시 컨퍼런스 결승전은 원래 오늘 밤 4월 1일에 방송될 예정이었습니다.
- 사회 보장 체불 임금을 6개월 동안 지급해야 합니까, 아니면 7개월 동안 지급해야 합니까?
- 데드풀과 그의 사별한 여동생 스칼렛은 왜 이혼했나요?
- 집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직업은 무엇인가요?
- 3대 호카게 vs 오로치마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