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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도교의 발전사를 누가 아는가?

도교 종파—난종

도교 내부 연금술의 중요한 종파입니다. 북송시대 장보루이(張伯統)가 창건하여 남부의 광활한 지역에 퍼졌다. 이 종파는 "목생 우선, 성 후"의 수련 방법으로 유명합니다. 대표자들의 대부분은 남쪽에서 왔기 때문에 난종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Ziyang Sect 및 Tiantai Sect라고도합니다.

장보루이(987-1082), 예명은 핑삼촌, 별명은 자양. 저장성 천태(Tiantai) 출신. "Shaoye Jinshi"는 순위가 매겨지지 않았고 나중에 "불타는 문서 법"을 위반하여 Lingnan 군사 등록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쓰촨성 청두에서 자신에게 진정한 비법을 가르쳐 준 인물인 유해찬(劉海chan)을 만나 『깨달음의 장』을 집필하여 시타이에게 전해 주고, 이어서 설도광, 진난, 백우찬에게 전해주었다. 이 다섯 사람은 나중에 "남종파의 다섯 조상"으로 알려졌습니다. 장보루이 등은 도교에 입문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백옥찬은 도교 승려들에게 도교 법을 가르치기 시작했고, 백우찬은 가장 풍부한 작품을 저술하고 법을 가장 적극적으로 장려했습니다. 따라서 우연의 『서상부탄』은 남종파는 바이(Bai) 가문에서 형성되었습니다.

사실 백씨가 전수한 연금술은 『오진장』의 청수사상의 표현이다. 역사적으로 남종의 "청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남종에는 '오진장'의 음양사상을 활용한 '음양학파'도 있다. 음양종은 장 보루이(Zhang Borui)의 제자인 유용년(Liu Yongnian)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삼차비밀>에는 장 보루이에게 두 명의 직접적인 제자가 있었는데, 한 사람은 석태(Shi Tai)이고 다른 한 사람은 유용년(Liu Yongnian)이었다고 합니다.) Liu는 이를 Weng Baoguang에게 물려주었습니다. , Weng Chuanruo, 그리고 Lu Shu와 Dai Qizong, Chen Zhixu, 심지어 Lu Qianxu, Peng Haogu, Zhen Shu, Tao Supai, Qiu Zhaoao 등. 실제로 Shi Tai와 Xue Daoguang도 음양 연금술을 수행했습니다. 그러므로 난종은 음양이중수련을 정통종파로 여긴다. Nanzong의 불로초 재배는 "선천성과 후천성"을 강조합니다. Zhang Boduan의 "Wuzhen 장": "개방적이고 견고한 의미는 심오합니다. 단지 마음을 열고 마음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정제만큼 좋지 않습니다. 먼저 배를 튼튼하게 하고 금을 많이 모으는 법을 가르쳐라." 명붕호고의 주석서에는 "마음이 비어 있으면 성(性)을 위한 것이고, 배를 튼튼하게 하려면 둘 다 심오한 의미가 있다. 그러나 사람의 마음이 떠오를 때 어떻게 비울 수 있겠는가? 그러면 몸과 생명이 수련되고, 몸과 정신이 훌륭해지고, 대수련이 완성될 것이다.”(구소오의 『오전장주』) 이것은 주석이다. , 난종의 저작 배경을 지적한 것이다. 연금술 재배. Qiu Zhaoao의 "오진 장 주석 모음의 예"에서도 ""오진 장"에는 운명에 관한 단어가 많고 단어의 본질에 대한 단어는 적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오진장"은 운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섹스에 대해서는 생략한다.

북종파와 남종파는 생명과 생명의 이중수련을 주장하지만 구체적인 수련 과정에서 생명과 생명의 관계를 다루는 데 있어서는 남종파가 더 강조하는 것은 분명하다. 몸을 정화하고 기를 정화합니다. Shi Tai가 말했듯이 "진정한 본질과 활력은 위대한 비약의 기초입니다."( "Returning the Source") 남종의 음양 비약 방법은 호흡 집중 및 진정, 전환의 7 단계로 나뉩니다. 행운을 빌며 검을 다듬고 약초를 모아 기초를 쌓고, 환단은 태아를 형성하고, 불의 부적은 따뜻하게 하고 영양을 공급하며, 보원수일. 수련의 수준에 따라 실제로는 기초 쌓기, 정화 및 정화, 정신 정화 및 정화, 공허로 돌아가는 정신 정화의 네 가지 수준으로 나뉩니다. 그 중에서 열과 약의 마법적 효과는 항상 분리될 수 없다. 열의 법칙과 온도와 영양의 인도에 대한 설명은 북종의 설명보다 더 자세하다. 남종도 북종과 마찬가지로 불교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수련에 대한 가르침은 선인과 불교가 혼합된 경우가 많으며, 마음과 자아를 수련하는 데에도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마음과 자아의 훈련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네 번째 단계에서는 생명력으로 시작하여 성력으로 끝난다.

난종의 백옥수 지부는 독신과 청수를 옹호하며, 자신의 몸은 우주와 음양이 모두 완성되어 외부에서 찾을 필요가 없다고 믿습니다. 하루 한 알은 기장과 같습니다." ("도장기야오백진전집") 우옌은 연금술경에 나오는 부부가 실제로 음양의 두 본성을 말하는 것이며 이 모든 것이 주인의 소유라고 믿습니다. 그는 또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몸에 해와 달이 있다는 것을 사람들이 알면 끝없는 성교의 아름다움은 내 몸에만 있으며 멀리까지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 음양학파는 『오진장』에서 음양성교사상을 발전시켜 남녀성교를 옹호한다. 이중수련이란 같은 종류의 장벽이 있는 참양을 취하여 가지고 있는 양을 보충하는 것을 말한다. 시체를 떠났습니다. 연금술을 수집하고 보충하는 이 방법은 세 가지 차량으로 나뉩니다. 중간 및 하부 차량은 "육체적 성교 방법"을 수행하고, 상위 차량은 "영적 성교 방법"을 수행합니다. 즉, 남자는 옷을 벗지 않고, 여자는 벨트를 벗지 않으며, 남자와 여자는 서로 마주 앉습니다. , 그들의 기질은 서로 얽혀 있고, 그들의 기 변화와 유도를 통해 서로를 수양하고 보완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자신에게 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여왕을 수확하고 싸우는 기술과 다릅니다. . 이 기술이 오해되어 잘못된 방향으로 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음양종의 스승들은 이 기술을 가볍게 가르치기를 꺼려합니다.

원나라 때 남북종파가 합쳐졌고, 그 차이는 전진종에 국한됐다. 남종의 '조상'은 '진인'으로 축소되었고, 원래의 '다섯 번째 조상'과 유용년, 펑옌이 합쳐져 '남칠진'이 되었다. 음양과 청수 두 학파는 여전히 연금술 분야에서 독자적인 발전을 유지하고 있지만 침투와 통합의 상황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진즈서(陳志舌)의 연금술 방법은 남북의 두 종파인 청수(靑秀)와 음양(陰陽)을 연결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남종파의 주요 금불약 작품으로는 장보루이의 '깨달음장', '옥청진청화비서금보내연금술비밀', '기경팔경' 등이 있다. Xue Daoguang의 "Huan Dan Fu Ming Chapter"; Chen Nan의 "Cui Xu Chapter", "Hai Qiong Chuan Dao Collection", "Jinhua Chongbi Dan Sutra Secrets" , "Hai Qiongbai Zhenrenyu", "Xia Zongyu의 "캐릭터 거울 노트", "Yin Fu Jing 강의 노트", "Wuzhen Chapter 강의 노트", "Zhou Yi Shen Tong Qi Play", "Yi Wai Biography", "Xuan Xuan" " "여문의 부"; Weng Baoguang의 "Wuzhen 장에 대한 주석", ​​"Wuzhen은 세 차량의 상세한 비밀을 지적합니다", "Wuzhen 장에 대한 주석"(Dai Qizongshu); Lu Xixing의 "소 서문" Wuzhen 장", Peng Haogu의 "Wuzhen 장 주석", ​​Zhen Shu의 "Wuzhen 장 날개 주석", ​​Qiu Zhaoao의 "Wuzhen 장 주석" 등

위 내용은 인터넷에서 발췌한 내용인데, 베이징 백운관이 간행한 『중국 도교 백문』에는 남종의 시조가 남송 백우찬의 시조라고 언급되어 있다. 내단종의 난종과 백조가 창시한 내단종 교리는 송나라 이후 도교의 실천과 이론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내부 연금술 이론의 중심은 "Jing Qi Shen"입니다. 백조는 내부 연금술과 심샤오 뇌법을 사용하여 내부 수련과 뇌법을 결합하여 독특한 내부 연금술 종파를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