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드래곤 인'에 대한 영화 리뷰 요청
'드래곤 인'에 대한 영화 리뷰 요청
1967년 호왕이 촬영한 '용문여관'은 앞으로 더욱 풍부하고 인간화된 무협영화 경향의 초석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으며, 호왕은 기청무술의 창시자다. 기예. 이 영화의 의의는 절묘한 제작 수준을 바탕으로 열등한 장르인 무협영화를 완전히 문학영화와 같은 지위로 끌어올린 데 있다. 이 영화의 스타일과 풍경, 기타 세세한 부분은 중국 고전문화에 대한 후진취안의 깊은 이해를 충분히 보여주고 있으며, , 모든 작은 세부 사항이 확인되었으며 역사와 일치할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중국 무협영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영화다. 사무라이영화나 서부영화와 같은 수준이다.
몇 년 전 후진취안의 '용문여관'이 DVD로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오랫동안 찾아봤는데 못 찾았다. 오늘에서야 이 걸작을 감상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 작품이 나에게 어떤 놀라움을 선사할지 궁금합니다.
저는 영화 평론을 쓰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첫째, 제가 글을 잘 쓰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고, 둘째로 너무 얽매이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글을 쓸 때는 영화 리뷰 요구 사항이라고 하며, 다른 사람들은 글을 쓴 후에 영화 리뷰 요구 사항을 따릅니다. 이건 가십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명나라 말기 내시당은 재앙이 되어 충신과 선인을 독살했다. 동창의 대내시 조소금(曹少秦)은 우천의 반역자들을 진멸하고 우천의 가족을 변방으로 보냈다. 근본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조소금은 군대를 보내 분배하러 가는 길에 우천의 가족을 암살했습니다. 뜻밖에도 유 장군의 후손인 이씨가 비밀리에 유 장군의 후손을 보호했고, 암살 시도는 실패했다. 조소금은 가장 유능한 부하들을 보내 가족보다 먼저 용문으로 달려가 용문에서 그들을 매복할 준비를 했습니다. 그래서 동창 사람들, 이 형제 자매, 이 장군의 후손, 우 장군 휘하의 우 칸준(용문 여관의 가게 주인), 그의 입양된 형제 샤오지 등이 용문 여관에 모여 작은 용문 여관에서 공연을 했습니다. , 평일에는 거의 방문하지 않는 좋은 쇼입니다.
이 글을 쓰는 동안 영화를 보고 있었는데, 우연히 무대에 샤오지가 등장했는데 샤오의 등장에 어울리는 음악이 너무 좋았어요. 이것이 지금은 다소 거칠게 들리는 사운드트랙의 하이라이트입니다. 과연 영웅이 등장한 것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실제로 영화에는 지역 수비대라는 군대도 등장합니다. 그러나 이 수비대들은 처음에는 아무런 저항도 없이 동창군에 의해 살해당했고, 나중에 수비대장이 오찬준과 함께 점수를 매기기 위해 나왔다. 그는 도망쳐 조소금과 논쟁을 벌였으나 조이다에게 살해당했다. 그래서 이 길에 있는 사람들은 그것을 무시했습니다. 그러나 이 집단의 사람들은 추이학의 "신용문여관"에서 생생하게 묘사되었다. 이건 나중에 얘기할 일이다.
샤오샤오지는 잘생기고, 똑똑하고, 유능하고, 무술 실력도 뛰어난 멋진 사람이다. 샤오달샤 등장 후 첫 번째 장면은 용문 여관에서 동창의 괴수 몇 명에게 독살당하는 장면이었고, 샤오는 침착하게 대응하며 여유롭게 실력을 뽐내며 영웅의 모습이 나올 준비를 마쳤다. 멋진 모습. 나중에 Xiao와 Dongchang 사이에 여러 번의 칼싸움이 있고 Dongchang의 상사와의 거래도 매우 흥미롭고 캐릭터가 본격화됩니다. 영화 속 조소금과의 마지막 전투도 하이라이트다. 샤오가 삶과 죽음의 결정적인 순간에 위험 앞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하며 조소금을 조롱하고 화나게 하는 말을 사용했다. 싸움이 시작되기 전에 샤오는 말했다. 조은시는 당신이 Tongzi Kung Fu를 수련했다고 들었는데, 이것은 6개의 조용한 뿌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당신에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당신은 어렸을 때부터 연습을 해왔기 때문에 당신의 6가지 감각기관은 진정될 수 밖에 없습니다. 조이다는 옷자락을 잘랐고, 샤오는 "맙소사, 나 거의 너랑 똑같아"라고 말했다. 칼로 조의 모자를 떨어뜨리자 그는 “조내시야, 밑은 없지만 윗부분은 지켜야 한다”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샤오와 리씨의 감동 드라마는 잠깐만 언급될 뿐이다. 당시 감독님이 진짜 실력으로 촬영을 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Tsui Hark의 새 버전에는 삼각형을 형성하는 감정적인 장면이 더 많습니다. Tsui Hark에게 진정한 재능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현재 청중도 그것을 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샤오지 외에 영화 스타일 두 가지를 더 이야기해보자.
첫째, 무술 스타일이다. 지금과는 스타일이 완전히 다릅니다. 백병전이었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추구하는 것은 힘과 속도입니다. 매우 현실적이며 디자인도 매우 현실적입니다. 주인의 행동은 특별했습니다.
두 번째는 분위기 조성이다. 예를 들어 샤오지가 용문여관에 등장한 후 독살당하는 장면에서 샤오지가 들어왔을 때 동공장의 하인, 웨이터, 회계사들의 반응으로 샤오는 분위기가 좋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러자 웨이터와 회계사는 당황했고, 동공장 사람들은 서로에게 행동을 취할 준비가 되었다고 암시했고, 작은 상사는 도발했고, 샤오샤오는 죽고 일어나 반격했다. 분위기가 딱 만들어졌네요. 추이하크의 영화 역시 전통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 이는 전통적임이 드러난다. 이런 분위기는 제가 무협영화에서 가장 좋아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지난주에 '용인여관'을 보고 다시 갔다가 추이학 작가의 '신룡여관'을 찾아 읽어봤다. "신룡문여관"에는 실제로 "기사도"가 없습니다. 비록 나중에 두 명의 충성스럽고 선한 인물이 자주 등장했지만 실질적인 의미는 없었습니다(영화가 끝날 무렵에는 거의 완전히 무시되었으며 결코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쫓겨난 후 다시... = = ), 사랑/욕망은 플롯의 전개를 이끄는 진정한 힘입니다. 그런 작은 여관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영화는 그것을 그 작은 여관에 있는 소수의 사람들의 작고 작은 마음 속에 압축하는데, 그 작은 마음 속에서 번쩍이는 모호한 불꽃만이 영화의 초점을 맞춘다.
'용숙'에서 위첸의 후예들은 처음과 끝 부분에만 등장하지만 '충성'의 대표자로 영화 전반에 걸쳐 영적인 끈이 된다. 작은 여관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전혀 비좁아 보이지 않는다. 들보와 기둥 뒤에는 풍부한 중국 문화적 배경이 담겨 있다. 이것이 바로 감독님이 우리에게 주신 중국의 순수한 감각이다. 후진취안(胡錦泉) 오페라에서 유래. 요소와 무대적 이미지의 결합은 소소자가 대표하는 완벽한 중국적 개성에서 비롯되지만, 결국은 후진취안 감독의 본토적 감성과 심오한 문화적 기반에서 비롯된다. 중국 문화에 대한 얕은 이해가 부끄러울 때가 많은데, 후 감독님은 저를 다시 한 번 부끄럽게 만들었어요. 이런 고대 문명국에서 태어난 것이 얼마나 행운인지, 그 고대의 지혜를 무시해 왔습니다...
반 학생들 중 일부 학생들은 호왕 영화 속 인물들이 감정적으로 충만하지 않다고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충분한. 그리고 내가 그를 올바르게 이해했다면 그는 사랑과 우정과 같은 사적인 감정을 언급한 것입니다. 이러한 감정 자체는 각 특정 개인에게만 적용될 수 있으며 "드래곤 인"의 각 캐릭터는 단지 그 자체가 아니라 모두 약간의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종의 대표적인 성격이다. 후진취안 감독은 사랑을 보여주는 게 아니라, 보여줘야 할 것보다 자신이 소중히 여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런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후 감독이 상상하는 세계와 논리에서 사랑의 위상은 참으로 어색하기 때문에 <용문여관>이 소수의 불륜을 살짝 암시한 것도 무리가 아니다. 눈이 마주친 순간.
요즘 영화에는 인간관계가 너무 적지도 않고 너무 많다. 집단적 영혼에 호소하는 장엄한 것들이 정말로 희소해졌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감정이 중요하지 않다는 뜻은 아닙니다...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이미 우리 마음의 미묘한 파도에 주의를 기울이는 사람들이 충분히 있고, 예민하고 섬세한 신경인 자신의 상처를 핥고 있는 사람들도 충분히 많습니다. 그러나 시간과 공간의 광대함을 보고 자기연민과 나르시시즘을 버리고 내면뿐 아니라 바깥면을 바라보는 또 다른 마음, 또 다른 시각도 필요하다. 후진취안이 그런 비전을 보여줬는데 왜 우리가 그에게 포괄적이기를 요구해야 할까요? 그는 마음을 다해 중국을 묘사하고 있고 그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