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516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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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자경(Zhu Ziqing)의 산문시 "서둘러(Hurry)"는 1922년 3월 28일에 쓰여졌습니다. 5·4운동의 쇠퇴기였고, 현실은 작가를 계속 실망시켰다. 그러나 시인은 주저함에 굴복하지 않고 '중립'의 입장에서 집요하게 추구하였다. 그는 "인생의 다양한 과정에는 고유한 의미와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순간에는 모든 순간의 의미와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순간에는 시간의 지속 기간에 따라 적절한 위치가 있습니다."(Zhu Ziqing의 "To Yu Pingbo") "편지" 2022년 11월 7일) 그러므로 "문단의 만족"을 얻기 위해서는 "한걸음 한걸음 흙을 밟고 깊은 발자국을 남겨야"(주자경의 "파멸") 해야 한다. 전체 시는 불의에 대한 시인의 내면적 불평을 슬픔의 손길로 드러내고 있으며, 이는 또한 '5·4 운동'이 쇠퇴하는 시기의 지식인 청년들의 일반적인 분위기를 반영합니다.

'서둘러'는 시인의 영감을 받은 작품입니다. 눈앞에 펼쳐진 봄의 풍경은 갑자기 그의 감정을 불러일으켰고, 시인은 그것을 상상의 도움으로 표현했다. 상상력은 "미지의 사물을 형상화하고 나타나게 하며, 시인의 펜은 그 형상을 완성시켜 천상에 살 곳도 없고 그것을 부를 이름도 부여한다."(셰익스피어의 '한여름 밤의 꿈') 시인은 천상을 만든다. 추상적인 개념인 시간은 현상을 통해 표현되는데, 시인은 감정의 단서를 따라 생생한 이미지를 선택하고 담아낸다. 시인의 감정은 보이지 않는 것에서 실체로, 아련한 것에서 맑은 것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기복이 심한 파도처럼 끊임없이 변화하는 그림의 집합체를 보여준다.

제비는 가버렸다가 다시 오고, 버드나무는 시들었다가 다시 피어나고, 복숭아꽃은 졌다가도 다시 피어난다.”라고 시인은 경쾌한 그림을 그려낸다. 몇 번의 스트로크. 작가는 봄 풍경의 실제 느낌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들을 그림 속으로 끌어들여 정서적 감염을 받아들이는 동시에 시각적 힌트를 준다. 이 그림에 나타난 자연의 번영과 쇠퇴는 그 흐름의 흔적이다. 시인은 그로부터 자신의 삶의 행방을 추적한다. 그러나 "나의" 날들은 "영원히 사라져 버렸"고, 보이지도 않고, "도난"당한 것일까요? 자연적인 신진대사의 흔적은 그의 보이지 않는 시절과 대비되며, 일련의 질문 속에서 시인의 상실감이 드러난다.

“바다의 물방울처럼 나의 하루는 시간의 흐름 속에 뚝뚝 떨어지고 있다.” 8,000여일의 나의 하루를 ‘물방울’에 비유하는 것은 참신한 비유이자, 극단적인 과장이다. 그리고 바다에 대한 비유는 시간의 흐름의 광대함과 비교하여 내 삶의 "소리도 없고 그림자도 없다"는 특성을 강조합니다. 사실 여기에는 내 삶의 흔적이 있고, 물 한 방울이 바다에 떨어지면 작은 소리가 난다. 시인은 지난 날들을 찾아보며 그것을 시각적으로, 청각적으로 느끼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그러나 8,000일이 넘는 날이 조용히 "빠져갔습니다". 시간의 무자비함과 삶의 짧음은 시인을 "울고" "울게" 만들었습니다.

시간은 얼마나 '서둘렀는가'? 시인은 추상적인 논의를 하지 않고 “익숙한 표면을 관통하여 누구도 가보지 못한 ‘새로운 것’을 찾아 자신의 감정과 잠재의식을 이미지를 통해 표현했다. (Zhu Ziqing, "시와 감정") 따라서 천상의 시간이 시각화되고 익숙한 삶의 그림에서 시인의 '독특한 비밀'이 드러납니다.

"아침에 두세 개의 비스듬한 태양이 오두막에 들어 왔습니다. 태양에는 계단이 있고 부드럽고 능숙하게 움직입니다. 태양은 어린 소녀처럼 움직입니다." 시인을 조용히 지나가고 태양이 "움직이면서"또한 "멍하니 회전"했습니다. 그리고 시인은 일련의 병렬 문장을 사용하여 시간의 흐름을 보여줍니다. 먹는 것, 손을 씻는 것, 명상하는 것 등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세부사항이지만 시인은 시간의 흐름을 예리하게 꿰뚫는다. 그가 그것을 지키려고 하면 그것은 민첩하게 "넘어가고", 가볍게 "날아가고", 조용히 "미끄러지고", 빠르게 "번쩍이고" 시간의 속도는 점점 더 빨라졌다. 시인은 생동감 넘치는 말로 시간의 이미지가 끊임없이 변하고 있음을 묘사하며, 사람들에게 살아있는 삶의 느낌을 줍니다. 우리는 시간의 가볍고 생동감 넘치는 발소리를 듣고, 시인의 마음의 떨림도 듣습니다.

폭주하는 시간 속에서 시인은 방황하고, 고민하고, 고집스럽게 추구한다.

'Hurry'의 구성도 매우 단순하다. 11개의 질문은 감정의 기복을 단서로 삼는다. 질문은 대답 없이 던지고 떠다닌다는 점에서 작품의 부드러움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시의 분위기가 펄쩍 뛰는 성격을 보여 이미지가 빠르게 전개될 수 있게 한다. 일반시는 감정의 도약적 성격을 보여주기 위해 언어의 일반적인 통사구조와는 다른 경우가 많으며, 문법적 제한에 관계없이 일부 문장 구성요소를 생략하는 경우가 많다. 산문시는 그렇지 않다. 기본적으로 산문문형을 사용하고, 작가의 감정적 도약폭은 일반적으로 자유시만큼 넓지 않다. 하지만 산문과도 다른데, 문장과 문단 사이에는 작가의 생각이 연결되어 있다. 『Hurry』에 담긴 질문은 묻지만 대답하지 않으며, 그 대답은 암시적이다. 이는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깊은 사고를 불러일으키며,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협력자의 감정의 빠른 흐름을 보여 준다. 시적인 분위기가 아름답습니다.

전문에는 시간의 흐름에 대한 작가의 무력함과 불안, 후회가 표현되어 있다.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은 인생의 짧음과 시간의 빠른 흐름을 한탄해 왔습니다. 공자의 “세월이 사람과 같으니 낮과 밤을 떠나지 말라”부터 조조의 “술을 부르니 인생이 얼마나 오래가리요?”까지 지금의 세월이 가는 것을 여러 가지로 묘사하는 것까지 사람들은 늘 두려워한다. 우리는 시간의 흐름을 항상 두려워하면서도 시간의 흐름을 항상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Zhu Ziqing처럼 이미지가 세련되고 서정성이 풍부한 시 같은 산문을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리듬감 있게, 시간의 흐름을 자유롭고 쉽게 느껴보세요!

빛을 추구하는 성실하고 열정적인 삶을 대하는 지식인의 내면적 자유로서, '서둘러'는 미래에 대한 추구와 탐구, 그리고 현실에 방황하는 공허함과 혼란스러움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다. . 그러나 『서둘러』는 직선적인 글쓰기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서두르는 시간의 흐름을 묘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작가의 내면의 혼란은 시간의 흐름에 대한 묘사를 통해 거의 그대로 표현되고 있다.

시간의 흐름을 묘사할 때 작가는 보이지 않는 것을 유형으로, 의인화하는 글쓰기 방식을 구사한다. "바늘 끝에 떨어진 물방울이 바다에 떨어지듯이." 시간이 조용히 눈에 띄지 않게 사라지는 것을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저자는 또한 지난 날을 가벼운 연기에 비유합니다. "엷은 안개처럼. 태양에 증발해버렸다." 이 말은 시간의 흐름에 대한 작가 세대의 끝없는 후회의 감정과 섞여 있다. "그 사람이 급히 가버린 것을 보고 그를 붙잡으려고 손을 뻗었지만, 그 사람은 붙잡고 있는 내 손을 계속 지나쳐 갔습니다. 저녁에 내가 침대에 누웠을 때 그 사람이 내 몸 위로 성큼성큼 걸어가더군요. 내 발은 그의 민첩하게 날아갔다..." 작가는 다시 의인화라는 방법을 사용하여 시간을 완전히 의인화한다. 한편으로는 냉혹하고 덧없는 시간의 상황을 보여주며, 다른 한편으로는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을 바라보는 작가의 얼굴은 시간을 붙잡을 수 없는 감정, 서두르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 절망의 감정을 지극히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날아가는 날이 없이 수천 가구가 사는 이 세상에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이는 시간의 흐름에 대한 작가의 한탄일 뿐만 아니라 시간의 흐름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이기도 하다. .청춘을 잃는 감정. 예,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그냥 헤매고 있을 뿐이야, 그저 서두르고 있을 뿐이야." 대학생활 3년이 멍하니 지나간 것도 같은 심정이다.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 걸 알면서도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 게 답답하다. 시간은 흘러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왜 이 인생을 헛되이 보내야 하는가?” 평범해 보이지만 엄숙한 질문이다. 저자는 직접적인 대답을 하지 않지만, 그 대답은 분명하고 긍정적이며, 인생이 헛될 수는 없다.

이렇게 Zhu Ziqing은 슬프지만 부정적인 사고 방식으로 시간의 흐름을 인식하고 시적이고 열정적 인 산문으로 시간의 흐름을 표현하여 온 마음으로 몰입 할 수있게합니다. 헛되이. 나는 강한 슬픔을 느꼈고 그것으로부터 진실감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