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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시인들의 물에 관한 시

1. 물을 묘사한 외국 시

물에는 사람이 없다

물에는 사람이 없고

주지에는 이름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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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부 산 뒤에 사는,

세계 최고,

푸른 물과 푸른 마음,

이상적인 이상을 창조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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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포를 높이 치켜들고 태양을 쏘며,

하늘과 섹스를 하는 자들,

인생을 즐겁게 하기 위해,

성대한 연회를 베풀다 손님과 친구에게.

세계의 영웅들은

수천 마일을 달리고,

고기를 먹고 뼈를 뱉어내고,

마시고 노래하고,

시를 참수하고 죽이고,

웃어 넘기고,

떠나고,

은하계를 건너세요.

물과 물

물과 물은 바람을 타고 행복하게 목욕한다

물과 물은 보이지 않는 깊이에서 경쟁한다

물과 물 폭풍우 속에서 서로를 포옹

달빛 속에서 물과 물의 싸움

물 한 방울

바다

달빛은 머리를 하얗게 염색

설득의 암초에는 이미 주름이 가득

물의 생명

물은 평범한 방황에 지쳤다

구름의 형태로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닌다

구름은 보이지 않는 것에 지쳐서 강제로 날아갔다

하얀 눈꽃이 되어 날아갔다

눈꽃이 아프다 검은 얼룩에서 풀려나

강과 호수와 바다로 돌아가 방황하는 자들을 씻어낸다

자유로운 물이 얼마나 무력한가

하나 날은 전기의 도움으로 수소와 산소로 분리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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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 보이지 않는 수소와 산소는 참으로 행운입니다

불이 그들을 다시 흐르는 물로 보냅니다 노래하다

워터 타운 사진

강,

끝없이 먼 곳으로 달려갑니다.

피처럼

고향과 연결되어 있어요.

강,

하얀 백조가 근원지에서 날아온다.

물어보세요

나는 누구를 위해 "세 가지 이별"을 썼습니까?

호수,

돌담의 높이는 1만 피트가 넘습니다.

구름과 비를 차단하고,

패기를 뽐내볼까?

바다,

수천 년 동안 포효해 왔습니다.

자면서도

아직도 응원합니다.

일조의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나오고, 멀리 과천천폭포가 보입니다. 날아가는 기류는 3천 피트 아래로 떨어졌고,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되었습니다. (왕루산폭포)

물에 관한 시. "청두가 9일 만에 열리며 수천 가구와 수천 개의 문이 그림에 들어옵니다", "청강이 수천 리를 흐르고 구름 돛과 용선이 양저우로 내려옵니다", "물은 푸르고 하늘은 먼지가 많습니다. 풍경은 삼조보다 따뜻합니다.", 이백의 눈입니다. "청강이 마을을 감싸고, 창하강 마을의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맑은 물에서 히비스커스가 나오며, 조각조각은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흐르는 물이 암술 속의 먼지를 담그는 것과 같았으면 좋겠습니다.

옛날에는 우산을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극복하기 어려웠습니다. 구름이 아니 었습니다.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흐르고, 슬픔을 달래기 위해 잔을 올리면 물이 더 심해진다.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은 훔친 샘물을 마시지 않고, 정직한 사람은 불평하는 사람에게 먹이를주지 않을 것입니다.

물은 배를 옮기고, 물은 배를 뒤집습니다.

송나라 소식의 "회충 봄강 두 저녁 풍경": "대나무 밖에 서너 개의 복숭아 꽃이 봄 강의 따뜻함을 예고합니다."

당나라 왕보의 <홍저의 가을날> <왕거의 이별서문> <저무는 구름과 외로운 새가 함께 날아가니 가을물은 하늘과 같은 색이다>

물이 맑고 맑을 때 더 좋습니다

8월에는 호수가 평평하고 비어 있습니다.

푸른 산과 스크린, 맑은 물이 있는 만과 피아노.

해가 뜨면 강가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파랗게 물든다.

달빛은 물 같고, 하늘은 물 같다.

1. 이른바 미인은 물가에 있다. ('시경? 건가')

2. 물은 잔잔한데 어찌 산과 섬이 우뚝 설 수 있겠는가? (조조: "바다를 보다")

3.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뤄빈왕: "거위 송가")

4.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곳까지 온다. (이백: "천문산을 바라보다")

5.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은 없지만, 검은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 "산시 마을 방문")

6.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륜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이백 : "왕륜에게 선물")

7. 버드 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평하고 랑장 강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유우희: '대나무 가지 치')

8. 해가 뜨면 강의 꽃이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다. (백거이: "양쯔강 남쪽을 기억하다")

9. 샘은 고요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좋아합니다. (양완리: '작은 연못')

10. 대나무 밖에 피어난 복숭아꽃 몇 송이는 봄 강의 따뜻함을 예고합니다. (소시 : '회총춘강 저녁 장면 제목')

장즈이의 "나는 양쯔강 어귀에도 살고, 양쯔강 끝에도 산다. 하루도 빠짐없이 보고 싶다. 당신을 만나 매일 양쯔강 물을 마십니다. 이 물은 언제 멈출까요, 이 미움은 언제일까요? 당신의 마음이 나와 같기를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만족스러운 답변으로 채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주세요. 2. 물에 관한 고대시에 대한 감상

두님의 감상. 푸의 '봄밤의 즐거운 비'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은 찾아온다.

바람을 타고 밤에 몰래 들어와 조용히 수분을 공급해 보세요.

거친 길은 구름으로 온통 어둡지만 강배는 불로만 밝다.

새벽에 붉고 젖은 곳을 보세요. 공식 도시에는 꽃이 무겁습니다.

'봄밤비'는 봄밤 이슬비가 내리는 사심없는 헌신의 품격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찬미를 표현한 곡이다.

'좋다'라는 단어 한두 문장에는 봄비를 애틋하게 칭찬하는 말이 담겨 있다. 『계절을 아는 것』은 봄비에게 인간의 삶과 감성을 준다고 저자는 생각한다. 정말 멋진 봄비네요! 첫 번째 대련은 봄비의 '발생'을 이야기할 뿐만 아니라, 봄비가 오기를 바라는 작가의 불안한 마음을 함축적으로 전달한다. 대련은 분명히 시인의 청각적 경험이다. 봄비가 온다, 넓은 밤에 바람과 함께 조용히, 만물을 자양분 삼아, '좋은 것'을 구하려는 의도가 없이 오직 기여만을 추구한다. 보라, 쏟아지는 봄비와 침묵마저도 시인은 듣는 광경을 얼마나 세심하게 관찰했는가. 봄비의 미묘한 놀라움으로 시인은 밤새도록 잠을 이루지 못했음을 알 수 있다. 시인은 봄비가 밤새도록 내리기를 바랄 뿐이지만 갑자기 그칠까 두렵기도 하고 기쁘기도 하고 걱정스럽기도 하다. 평소에는 잘 닦여 있던 들길도 어둠 속으로 녹아들어 캄캄해지고, 비가 얼마나 내리는지 알 수 있다. 강 위의 붉은 배와 어부들은 눈부시게 봄밤의 광활함과 어둠을 반영하고, 옆에서 내리는 봄비를 더욱 부각시킨다. 시의 끝부분에서 시인은 계속되는 봄비를 목격하고 다음 날 새벽이 되면 진관시는 화려한 봄이 될 것이라고 안도감을 느꼈다. 꽃의 붉음과 생명력은 고요한 이슬비의 미묘하고 촉촉한 응축의 결과입니다. 3. 외국 시인이 쓴 자연에 대한 시

밤 러시아

< p. > 강물은 꿈나라로 조용히 흘러가고,

어두운 소나무 숲은 소리를 잃습니다.

나이팅게일의 노래는 조용하고,

긴 다리 난간은 더 이상 기쁨의 소리를 지르지 않습니다.

밤이 오면 모든 것이 조용해진다.

잔잔한 시냇물 소리만이 들린다.

밝은 달은 광채를 발산하며

주변의 모든 것을 은빛으로 덮습니다.

강에는 수천 개의 은빛 별이 있고,

개울에는 은빛 파도가 살짝 물결칩니다.

물에 젖은 들판의 푸른 풀도

은빛으로 반짝였다.

밤이 오면 사방이 고요해진다.

자연은 잠에 빠져든다.

밝은 달은 광채를 발산합니다

주변의 모든 것을 은빛으로 덮습니다. 4. 물에 관한 고대 시

"호수정에서 물을 바라보다"

당나라 백거이

오래 지속되는 비가 남쪽을 만든다 호수가 솟아 오르고 새로운 햇살이 북쪽에서 방문객을 불러옵니다.

해는 그림자와 함께 붉게 지고, 바람은 파도 없이 초록빛을 띤다.

해안에는 집이 거의 없지만 해변에는 많은 보트와 배가 평평합니다.

불쌍한 마음이 홀로 어디로 헤매겠는가?

"거울처럼 맑은 물"

당나라의 최호

현자는 비유를 설정하고 최고는 깊은 애정을 저장할 것입니다.

순수하고 순수한 덕, 맑고 깨끗한 마음.

떠있는 물에 물을 주는 것은 저항하기 어렵지만, 탁한 물이 가득 차 있으면 단단한 물에는 침입하기 어렵습니다.

작은 거리에서도 훌륭한 교훈을 얻을 수 있지만 경력은 망가집니다.

봄을 맞이하면 차분하게 거울을 보는 것처럼 자기관리를 할 수 있다.

가사 관리에는 성실함과 신중함이 계승되어 있으며, 그 명성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지속됩니다.

"샘물"

당나라 두보

3월에는 복숭아꽃이 만발하고, 강물은 옛 흔적을 남기고 흐른다. 아침에는 모래꼬리가 없고 푸른색이 나무문을 움직인다.

매달아 놓은 향기로운 미끼의 가닥을 연결하고, 용기를 연결하여 작은 정원에 물을 줍니다. 수많은 새들이 추가됐고, 목욕 경쟁을 벌이듯 시끄러워진다.

"사강의 합류"

당나라 이비

우씨는 산과 강을 조각하여 사강을 연결했습니다. Fengque로 돌아온 후 우리는 Huangzhou를 만나 떠났습니다.

하늘의 그림자는 길고 소리는 차갑다. 강에 들어갈 때에는 낮과 밤이 없고 바다로 돌아갈 때에는 겸손함이 있습니다.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때는 돌을 던지는 것이 좋고, 때가 되면 배를 들고 다닐 수도 있다. 물고기의 부러움은 여전히 ​​​​존재하며 물에 접근하여 후크를 걸고 싶어합니다.

참고자료 : ?fr=ala0 5. 물을 찬미하는 시

마음의 조수가 차오르고 있습니다. 흐르는 물의 마음은 경쟁하지 않습니다.

물은 아주 맑고 아름답습니다. 한 숟가락부터 천 마일까지 사람과 사물을 이롭게 하며 흐르면 멈춥니다.

Liu Yuxi의 "한숨의 물"

물은 온통 연한 녹색이고 바닥은 수천 피트 떨어진 곳에서도 보입니다. 주변에는 물고기와 바위가 헤엄치고 있어 직접 보아도 막힘이 없습니다. 급류는 화살 같고, 파도는 달리는 것 같이 맹렬하다.

슬픔이 얼마나 되는지 묻는 것은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과 같다.

날아가는 기류가 3천 피트 아래로 곤두박질치는 모습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로 추정된다.

물이 맑고 맑을 때도 아름답고, 텅 비고 비가 올 때도 산이 이상하다

구산사 북쪽과 가정 서쪽, 수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중커우 과저우(Zhongkou Guazhou)는 물로 분리되어 있으며 양쪽을 몇 개의 산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해가 뜨면 강변의 꽃들이 붉게 피어나고, 봄이 오면 강물은 난초처럼 푸르른다.

사람은 원래 물을 영원히 싫어합니다.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의 쏘가리 비료.

둑 위의 복숭아꽃은 물에 담그면 꽃이 핀다.

봄풍경 3부분, 먼지 2부분, 흐르는 물 1부분이 있습니다.

물이 떨어지고 꽃이 떨어지듯 봄은 가버린 것이니 하늘과 땅이니라.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뜬다

물 위에 나무 그늘이 빛나고 물은 맑고 부드럽다.

물 위로 지는 햇살이 퍼진다

보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저무는 구름과 외로운 백조가 함께 날아가고, 가을물은 하늘과 같은 색이다.

견가는 녹색이고 흰 이슬은 서리이다.

소위 미인은 물가에 있다.

창랑의 물은 맑고 술을 씻을 수 있습니다. 창랑의 물은 탁하고 발을 씻을 수 있습니다. 발 깊이인데 Wang Lun이 나에게 준 선물만큼 깊지 않습니다!

산이 높지 않으면 신선이 있고, 물이 깊지 않으면 용이 있다!

바람은 천천히 불지만 물은 잔잔하다.

채색된 건물은 난푸 구름을 향해 날아가고, 구슬 커튼은 황혼녘 서쪽 산의 비 속으로 굴러갑니다.

가을바람 쓸쓸하고 파도는 일고

너의 밤 그늘 너머로 날아갔네

질투와 비방과 미움과 상처

사람들이 기쁨이라고 잘못 부르는 모든 종류의 불안

은 더 이상 나를 건드릴 수 없고 고통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소개(셸리)

안녕하세요, 달콤하고 맑은 물이여!

당신은 태어났을 때부터 시인의 숭고함과 성자의 지혜를 겸비한 것 같습니다

저속함과 아첨을 거부하는 마음을 가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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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을 살아가다

철학자답게 자신만의 독특한 인생철학이 있다

인생철학 - 무관심과 평온

과장이 아니다 세상 사람들은 이익과 허영을 추구한다

고귀함과 부에 집착하는 아첨하는 악당도 흉내 내지 않는다

예전에는 묻지도 않고 주고 주기만 하였느니라 무엇이든

당신의 몸과 친절로 다른 생명을 먹여살렸습니다

내 삶이 이렇게 안정되고 평화로울 줄 알았는데

하지만 오만하고 오만한 적 - 완고한 돌,

하지만 나는 당신의 재능과 고귀함을 질투하기 때문에

당신을 향해 가장 악의적 인 공격과 비방을 시작했습니다!

한때 소문은 사방에 퍼졌고

정의로운 히아신스도 완고한 거짓말에 속았습니다!

친절하고 순수한 물, 한때 가장 믿었던 친구 히아신스가 당신을 향한 완강한 돌의 비방에 맞서고

정의 앞에 항복했습니다. 조용한!

이 모욕을 감수하고 당신은 존엄의 이름으로 관용을 선택했습니다

당신에 대한 비방과 비방을 용납하십시오

히아신스의 약점, 편파성과 침묵

그리고 이 존엄성과 굴욕의 전쟁!

대물이시여, 말씀해 주십시오

원수로부터 오는 편견과 상처를 용납하고 용서하려면 어떤 사랑과 친절한 마음이 있어야 합니까?

그리고 얼마나 남다른 부드러움으로

모든 소란과 파도가 한순간에 해결되었습니다

바위가 물속에 잠기는 순간

나는 그 절박한 비명을 들었다

어떻게 그 오만함과 강인함이 당신의 친절함과 부드러움에 패배할 것이라고 생각했겠습니까!

썩게 두라 저 오만하고 완고한 돌을 썩게 두라

온유하고 친절한 마음에 썩게 두라

썩게 두라!

쓰레기로 쓰이더라도

수천년이 지나면

전 세계가 사용할 수 있는 흙으로 변할 것이다

지금부터 - —

세상에 해를 끼치다 6. 물에 관한 시

왕월

두보

다이는 어떻습니까? 종푸는 아직 어리죠?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가슴에는 구름이 있고, 새들은 눈구석으로 돌아간다.

산 정상에 오르면 작은 산들이 다 보인다.

참고 사항

1. 대종(大宗) : 태산(泰山)은 오산 중 으뜸이라 하여 대종(大宗)이라 부르기도 한다. 남편: (fú) 입자. 기루 문장: 태산은 기루에 걸쳐 있고, 기루 너머에서 볼 수 있는 녹색 봉우리와 산을 의미합니다. 미완성(liao): 끝이 없는.

2. '창조' 문장: 자연이 태산에 마법과 아름다움을 부여했다는 의미입니다. 창조, 자연. 벨: 모아, 주어라. 음: 산의 북쪽은 햇빛이 없어서 어두컴컴하다고 합니다. 양: 산의 남쪽에서는 해가 가장 먼저 빛난다고 해서 양(陽)이라 부른다. 잘라내기: 나누다.

3. "Jue Canth"(zì) 문장: 산은 높고 새들은 작다. 멀리서 돌아오는 새들을 보면 눈이 휘둥그래진다. Canthus : 눈 소켓.

4. Will do it: 결국에는 하고, 해야 한다. 링: 탑승하세요.

간략한 분석

현종 개원 23년(735년) 시인은 낙양에 가서 진사를 신청했으나 실패하고 돌아와서 북쪽 기루로 갔다. 이 시는 방황 중에 쓴 것입니다. 태산에 대한 시는 많지만, 오직 두보만이 "기와 육청은 끝나지 않았다"라는 말로 수천 리를 달릴 수 있는데, 이는 장엄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결론은 절묘하며, 시인의 야망과 이상을 담은 남다른 기세와 원대한 예술적 구상이 담겨 있다.

작은 연못

송나라 양완리

봄은 고요하고 물방울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그늘 물에 빛나고 물은 맑고 부드럽습니다.

작은 연꽃이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습니다.

벌써 잠자리가 머리 위에 섰습니다.

[참고]

1. 샘 : 샘물이 나오는 곳이 작기 때문에 샘이라고 부른다.

2. 청러: 화창한 날의 부드러운 풍경.

3. 예각 : 아직 풀리지 않은 어린 연잎의 끝 부분.

고대의 현대번역

샘의 고요함은 가느다란 물의 흐름을 소중히 여긴다는 뜻이고, 수면에 비친 나무 그늘은 물의 온화함을 좋아한다는 뜻이다. 화창한 날. 작고 연한 연꽃이 촘촘하게 감겨 있던 잎사귀 끝을 이제 막 드러냈고, 사랑스러운 잠자리가 일찍 날아와 그 위에 서있습니다.

[간단한 분석]

이 시는 샘물, 시냇물, 나무 그늘의 웅덩이, 작은 연꽃잎 몇 개, 작은 잠자리가 하나의 장면을 이루고 있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작은 연못의 생생한 그림은 자연의 모든 것 사이의 친밀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보여줍니다.

시작 부분의 두 문장은 “샘은 고요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사랑한다”라는 문장으로 독자를 소소한 감동에 빠뜨린다. , 섬세하고 부드러우며 기분 좋은 영역. 물이 천천히 흘러나오며, 지는 해 아래에는 소리가 없고, 수영장 옆의 푸른 나무들이 물에 그늘을 드리우고, 밝고 어두운 얼룩덜룩한 색이 선명합니다. 보이는. '소중하다'라는 말은 봄이 한 방울 한 방울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천천히 조용히 흐르는 것처럼 냉혹함을 애정으로 바꾸고, '사랑'이라는 말은 맑고 부드러운 풍경을 좋아하는 것처럼 푸른 나무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당신의 우아한 은혜를 보여주는 거울입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 시인은 빠른 렌즈를 사용하여 매우 흥미로운 사진을 찍는 영리한 사진 작가와 같습니다. "작은 연꽃은 방금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잠자리는 이미 그 위에 서 있었습니다." 아직 한여름이 지났는데, 연잎이 이제 막 피어났는데, 물 속에서 뾰족한 모서리가 나더니 그 위에 작은 잠자리가 섰습니다. 하나는 '재주', 다른 하나는 '초기'로 서로를 보살피며 잠자리와 연잎이 서로 껴안고 있는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양완리는 시를 쓸 때 자연에서 배우는 것을 옹호하며, 일상에서 보는 평범한 풍경을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문체와 평범하고 대중적인 언어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풍경의 특징과 특성을 잘 포착해 찰나의 변화가 흥미로운 그림을 이루기 때문에 시에는 삶의 향기가 가득하다. 7. 산과 강을 묘사한 시(시인의 이름과 산과 강을 적시)

1. 소위 미인은 물가에 있다. ('시경? 건가')

2. 물은 잔잔한데 어찌 산과 섬이 우뚝 설 수 있겠는가? (조조 : <바다를 바라보다')

3.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뤄빈왕: "거위 송가")

4.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곳까지 온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다"))

5. 산과 강에는 빠져나갈 길이 없지만, 검은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Lu You : "산시 마을 방문")

7. 버드 나무는 녹색이고 Qingjiang 강은 평평하며 Langjiang 강의 노래가 들립니다. (유우희: '대나무 가지 치')

8. 해가 뜨면 강의 꽃이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다. (백거이: "양쯔강 남쪽을 기억하다")

9. 샘은 고요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좋아합니다. (양완리: '작은 연못')

10. 대나무 밖에 피어난 복숭아꽃 몇 송이는 봄 강의 따뜻함을 예고합니다. (Su Shi: "회충(淸河)에 새겨져 있음")

1. 구산사 북쪽, 가정 서쪽은 수면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낀다. 낮습니다. (백거이의 '전당호 봄기행')

2.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리바이의 'Jian Jin Jiu')

4. Xia Shuixiang Ling은 도중에 막혀 있습니다. (Li Daoyuan의 "Three Gorges")

6. 물은 모두 연한 녹색이고 바닥의 깊이는 수천 피트입니다. 주변에는 물고기와 바위가 헤엄치고 있어 직접 보아도 막힘이 없습니다. (오준의 『주원과 함께하는 생각의 책』)

8. 해가 산 위로 지면서 황하(黃河)가 바다로 흘러든다.

(Wang Zhihuan : "황새 탑 오르기")

9. 푸른 산은 그것을 덮을 수 없으며 결국 동쪽으로 흐를 것입니다. (Xin Qiji: "보살인? 장시성 장루에 관한 책")

11.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조조: "바다를 보다")

19. 칼로 물을 자르면 다시 물이 흐르고, 한을 풀기 위해 잔을 들어라(리바이)

20. 물의 흐름이 3천 피트 아래로 흘러 의심스럽다. 구천에 떨어지는 것은 은하수이다(당나라 이백)

21. 남호의 가을물은 연기가 없다. 22. 호수 위의 맑은 서리는 새벽을 비추고, 타오바이는 눈 덮인 산에서 온다(이백, 당나라) 당나라)

23. 초의 물은 하늘처럼 맑고, 멀리는 푸른 바다가 그곳으로 이어진다 (이백, 당나라)

24. 물은 온통 파란색이고 바닥은 수천 피트 떨어져 있습니다. 주변에는 물고기와 바위가 헤엄치고 있어 직접 보아도 막힘이 없습니다. (오준의 『주원과 함께하는 생각의 책』)

25. 물의 중심은 거울과 같아서 천 리에 섬유가 없다 (당나라? 백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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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하늘과 땅 사이에는 물이 많다(송나라) ?소시)

28. 북쪽을 보면 구름이 끝없이 흐르고, 강은 동쪽으로 흐른다( 송나라, 왕원량)

29. 강은 아미의 눈을 담고, 강은 삼협(당나라)을 가로질러 흐른다 이백)

30. 은하수는 처음에는 하늘에 반뿌리(당나라? 이백)

32. 물은 너무 푸르다 잠을 잘 수가 없고, 물고기는 마치 텅 비어 있을 곳이 없는 것 같다 의지하다 (송나라) ?구매키)

33. 푸른 산은 늙지 않고 푸른 물은 영원히 지속된다 (명나라, 나관중)

34. 물은 근원이다 만물(춘추제, 관중)

35. 근원이 맑으면 흐름이 맑고, 근원이 탁하면 흐름이 탁해진다(순자, 조나라) 춘추전국시대)

36. 근원이 맑으면 흐름이 맑고, 근원이 번영한다(한반구)

37. 근원이 맑다 사랑의 강과 호수에서 샘물이 흘러나와 붉은 담에서 흘러나오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맑게, 확인하고 조심하라)

38. 추의 물은 하늘처럼 맑다 , 그리고 푸른 바다는 멀리서 이어져 있다 (당나라 이백)

39. 봄이 오면 도처에 복숭아꽃이 피어 불사의 근원을 어디서 찾을지 모르겠다 (당나라? 백거이)

40. 호수의 빛과 달이 조화를 이루고 수영장 표면에 닦지 않은 유리창이 없습니다. 멀리 동팅 산과 강을 바라보면 은판에 녹색 달팽이가 있습니다. 유우희의 '동정을 바라보다'

41. 야릇한 하늘은 낮고 나무도 낮으며 강 위의 맑은 달은 사람에게 가깝다 (당몽호연의 '소건덕강')

42. 물은 뜻대로 흐르고, 황혼의 새는 상호성 (당나라? 왕위)

43. 북쪽으로 연운을 바라보면 끝이 없고, 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있다 (송나라? 왕원량)

45. 물은 너무 푸르다 잠을 잘 수가 없고, 물고기는 텅 빈 것 같고 의지할 곳이 없다 (송나라? 루 키)

46. 3천피트 아래로 날아가서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당나라? 이백)

47. 난후 가을물 밤에는 연기가 없고 물살을 타고 곧장 하늘로 올라갈 수 있다(당나라 이백)

56. 지는 해가 물 위로 퍼지고 강의 절반은 바스락거리고 강의 절반은 백거이의 '황혼'

57. 산은 높고 달은 작지만 진실은 밝혀진다. 육유의 "후적시"

58. 푸른 산은 끝이 없지만 흐르는 물은 너무 흥미롭다 - 당나라 Qian Qi의 "고공 외성 동 연못 정에서의 연회" 왕"

59. 강은 녹대이고 산은 옥비녀 같다 - 당나라 한우의 "귀주연박사에게 남(南)자를 보냄"

60. 수백 개의 강이 끓고, 산 무덤이 부서졌습니다. 높은 계곡은 둑이 되고 깊은 계곡은 무덤이 된다. "시집"

61.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혼합 색을 띠고 있습니다. 왕 웨이의 "한강 린판"

62. 청천에는 한양이 있습니다. 나무, 향기로운 풀, 무성한 앵무새 대륙. 최하오의 '황학탑'

63. 물 하나가 들판을 보호하고 녹색으로 둘러싸고, 두 개의 산에 녹색을 가져오는 문이 늘어서 있다 - 송나라의 "성벽에 책". 후인 씨"

64. 잔운은 구름으로 흩어지고 성강은 연습처럼 조용하다 ——(남왕조) 치. 당나라의 맹호연 "동팅호를 바라보며 장 총리에게 선물'

66. 푸른 하늘에 외로운 돛은 멀리 있지만 장강의 스카이 라인 만 볼 수 있습니다 - 당나라 이백 "황학탑이 맹자를 보낸다" 호연에서 광링까지"

67. 서호를 서호에 비유하려면 옅은 화장과 짙은 화장이 언제나 잘 어울린다. 소식의 '첫 맑음과 비 온 뒤 호수에서 마시다'

68. 맑은 하늘은 물이 빛나면 더 좋고 산은 비어 있고 비도 이상하다 —— 송나라의 소식 "호수에서 첫 번째 맑은 비를 마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