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2차원은 무엇을 의미하나요(2차원 문화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2차원은 무엇을 의미하나요(2차원 문화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춘절을 앞두고 일본 애니메이션 드라마 '무직환생'을 둘러싼 논란이 웨이보와 도우반에서 큰 화제를 모았고, 이로 인해 Bilibili도 한 달간 '봄철 네트워크 콘텐츠 정정'을 시작하게 됐다. 축제" "활동. 이제 춘절이 지나고 '실업환생'은 다시 진열되지 않고(아마 다시는 진열되지 않을 것이다) '2차원 문화'와 '2차원 경제'를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실업 환생' 사건이 일어나기 반 달 전부터 일부 관영 언론에서는 '2차원 문화의 지류를 주류 문화로 융합시키자'는 아이디어가 나왔다. 강." '2차원' 개념은 중국과 일본 모두에서 늘 논란의 소용돌이에 빠져 있었다. 괴도단이 이전 기사에서 지적했듯이, 여성 사용자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많은 주류 사용자들은 '2차원'에 대한 깊은 혐오감을 갖고 있으며, 심지어 '2차원'과 관련된 것들을 보면 불편함을 느끼기까지 합니다. . 편안한. Bilibili와 Jobless Reincarnation은 이러한 문화 충돌의 최근 희생자들일 뿐입니다.
문제는 '2차원 문화'란 정확히 무엇인가? 선배 2D 마니아인 저는 춘절을 전후해 터진 '2D'를 둘러싼 논란 속에서 누구도 '2D'에 대해 명확한 정의를 내리지 않았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들은 무엇에 대해 논쟁하고 있습니까? 그들은 어떤 문화상품을 지지하거나 반대하는가? 그들은 자신들이 무엇을 논의하고 있는지 정말로 알고 있습니까?
주류 사용자와 미디어의 마음 속에는 '2차원'에 대한 세 가지 정의가 있지만 안타깝게도 모두 틀렸습니다. '2차원 문화'는 애니메이션+만화 또는 애니메이션+게임(ACG)을 의미합니다. , 또는 애니메이션 +게임+라이트 노벨(ACGN). '2차원 문화'는 1995년, 2000년생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문화다. 즉, 'Z세대의 문화'다. "2차원 문화"는 소프트 포르노를 판매하고 있으며, 미모에 의존하여 "비만 너드"의 관심을 끌면서 수상한 돈을 벌고 있습니다.
첫 번째 실수는 명백하다. '곰곰'도 애니메이션이다. '곰곰'이 2차원 문화에 속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까? '피스엘리트'도 게임이다. '피스엘리트'가 2차원 문화에 속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까? Qidian 중국 웹사이트의 많은 소설은 "라이트 노벨"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Qidian이 2차원 문화에 속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이 단순하고 투박한 정의는 가치가 없으며 사고를 방해할 뿐입니다.
두 번째 오류도 명백합니다. 95년대 이후/00년대 이후 군중 중에는 2차원에 무관심하고 심지어 2차원을 싫어하는 사람들(남성과 여성 모두)이 많이 있습니다. 차원. 지난 2년 동안의 스테이션 B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관심을 끄는 젊은 신규 사용자의 대부분은 2D 매니아가 아닙니다. 그에 반해 2D의 열렬한 팬 중에는 (저처럼) 1980년대에 태어난 '중년'이 많이 있습니다.
세 번째 잘못된 정의는 가장 널리 퍼져 있으며 외부인이 2차원을 공격하기 위해 사용하는 주요 탄약이기도 합니다. 나는 누군가가 "FGO", "Azur Lane", "Genshin Impact"소프트 포르노의 장점이 아닌가? "나이 매니아는 집에서 자위하는 뚱뚱한 괴짜들"이라고 씁쓸하게 말하는 것을 한 번 이상 들었습니다. ." 페미니스트, 학생의 부모, 도덕주의자, 진보적인 젊은이들은 모두 2차원을 반대하는 주요 집단이다. 그들은 모두 소프트 포르노를 팔고 집에서 자위를 하는 음란한 문화에 반대한다고 믿는다. - 2차원은 정당한 원인이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FGO 캐릭터는 Jeanne d'Arc입니다. Jeanne d'Arc가 소프트 포르노를 어디에서 판매하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불행하게도 세 번째 보기의 허점도 매우 분명합니다. : 이 정보 수준에서 이 발전된 시대에 "뚱뚱한 주부"가 집에서 자위를 하고 싶다면 여전히 2차원에 의존해야 합니까? 일본 단편 영화, 유럽 및 미국 단편 영화, 기병 및 보병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테마가 있으며 다운로드 토렌트는 모두 무료입니다. 단편 영화를 보고 싶지 않더라도 메이저 쇼 생방송 플랫폼에는 소프트 포르노를 판매하는 아름다운 앵커가 많이 있습니다. 한 푼도 쓰지 않더라도 촬영하는 형과 함께 쇼를 볼 수 있습니다. 로켓. 온갖 부도덕하고 끝이 없는 텍스트 콘텐츠는 말할 것도 없고, 생각하지 못하는 한 찾을 수 없는 것은 없습니다. 호르몬이 갈 곳이 없다면 "무직 환생"에 의지해야 합니다. 'FGO'와 '원신임팩트' 집에서 자위하는 2차원 소녀? 제발 현실적으로 행동해주세요!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반박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오타쿠들은 다른 매력을 갖고 있고 실제 사람보다 2차원 소녀를 좋아합니다. 어서, 그런 오타쿠가 있다면 첫 번째 선택은 Lifan과 Benzi가되어야합니다.
이 "리반"은 "실업 환생"과 같은 논란이 많은 일반 시리즈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특별한 판매 채널이 있고 소규모 영화 웹 사이트에서 널리 유포되는 대규모 포르노 시리즈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노트북 속 노트북은 노트북이 아니라 일종의 설명할 수 없는 2차 창작물이다. 오타쿠들이 집에서 자위하는 진짜 유물이네요.
간단히 말해서, 2차원 팬은 호르몬을 해결하기 위해 소프트 포르노에 의존할 필요가 없으며 많은 2차원 작품은 소프트 포르노를 판매 포인트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부 친구들은 도덕적 기준이 매우 높으며 2차원 게임에서 소녀가 짧은 치마, 반양말을 입고 절대적인 범위를 보여주면 "소프트 포르노"로 간주된다고 생각합니다. 여름의 거리 그 중 절반은 뽑아서 총살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2차원 문화의 정확한 정의는 무엇일까요? 이미 3년 전, 괴도단은 연구 보고서에서 다음과 같이 정의했습니다.
'2차원 문화'는 일종의 반항적이고 하드코어하며 성격이 강하고 현실과 소외된 하위 문화입니다. .
'2차원 문화'는 독선을 고집하고, 주류 사회에 적응하지 못해 우울함을 느끼고, 가상 세계에서 또 다른 해결책을 찾으려는 '2차 질병'의 발전된 형태다. 세상. 자기 가치를 찾으세요.
참고: '2세 증후군'은 경멸적인 용어가 아닙니다. 누구나 2급 질환을 앓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중학교 2학년 때 처음 나타나기 때문에 '2세'라고 합니다.) '제2의 질병'은 주류 사회를 수용하고 현실에서 행복을 이루는 데 방해가 되지는 않지만, 현실이 성공을 정의하는 유일한 기준은 아니라는 점을 늘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빨간 장미와 결혼했다고 해서 매일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하얀 달빛을 놓칠 수는 없습니다. 누가 사악한 용을 죽이려 하는가. 괴도단의 리더처럼 최근 몇 년간 인터넷 기업의 재무제표를 보면 '단간론파'나 '페르소나'의 배경음악이 흘러나와 자신이 전달하고 있다고 상상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재무 보고서 검토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보다 어둠 속에서 정의하십시오.
따라서 '평면문화'는 일본에서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등장했고, 중국에서는 2000년대와 10년대에 유행했다. 이는 급속한 경제 발전 과정에서 피할 수 없는 역사적 발전 현상이다. 발전, 젊은이들은 더 이상 음식과 의복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대신 사회 변화로 인한 세대 격차, 지리적 구분, 계층 구분으로 인해 젊은이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하면 곧 흥분할 것 같은 우울한 기분이 들게 됩니다. 어쨌든 시대는 여전히 진보하고 있고, 젊은이들에게는 여전히 희망이 있다. 그러므로 그것은 '순진한 낙관주의'도, '원칙 없는 비관주의'도 아닌 모순과 갈등, 모호함이다. 그들이 관심을 갖는 주제 역시 구체적이고 형이상학적 세계에서 분리되어 형이상학적 영혼 수준으로 승격된다.
에바는 2차원 문화백과사전이라고 자주 말하지만
내 생각에는 '2차원 문화'의 본질을 가장 잘 표현한 고전 작품 세 편이 있고, 수백만 명의 오타쿠에게 '오타쿠의 걸작'이 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신세기 에반게리온'(EVA)으로, 그 주인공은 거의 '오타쿠' 중 한 명입니다. : 나약함 속에서 자란 이카리 신지, 거칠고 뒤엉킨 이카리 겐도, 차갑고 태평했던 아야나미 레이, 억지로 행복해지기를 강요한 아스카, 겉은 뜨겁고 속은 차가운 카츠라기 미사토… 인물들은 모순과 모호함이라는 동일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존재'와 '의지', 그리고 인류의 궁극적인 문제에 대한 EVA의 논의는 오늘날까지도 낡은 것이 아닙니다. 오타쿠 문화를 가장 잘 대표하는 드라마이자, 인류 문화사에 길이 남을 드라마다.
2부는 2차원 코어 유저들이 주인공인 2차원 작품 '슈타인즈 게이트'로 중2병 후기의 오카 린타로, 뚱뚱한 남자 하시다 지가 주인공이다. , 4Ch 헤비유저 마키세 쿠리스, 만화전광 시이나 마유리, 고양이귀 메이드 아키하 루미호… 이것은 내가 본 것 중 가장 감동적인 중2병 이야기입니다.
세 번째 부분은 '페르소나 5'로 '열일곱, 열여덟 살의 고등학생들이 부패한 어른들을 회개시켜 세상에 정의가 돌아올 수 있게 만드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 고등학생들은 "어른 시스템"의 희생자들입니다. 그들은 어른들과 일부 동료들의 위선과 잔인함을 간파하여 자신의 영혼을 해방시키고 영적 세계에서 정의를 추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위대한 "마음"입니다. "괴도단."
위의 '귀가객을 위한 명작' 3개 중 1995/2000년생 젊은이들에게만 적합한 것은 무엇입니까? 솔직히 20세 미만의 사람들은 EVA의 복잡한 줄거리를 이해하기 어렵지만, 확실한 경험이 있는 중년에게는 더 적합합니다. 가족, 우정, 사랑에 대한 <슈타인즈 게이트>의 심오한 묘사는 직접 겪어본 후에야 가슴에서 우러나올 수 있습니다.
위 3가지 '집 명작' 중 '소프트 포르노'를 팔아 인기를 얻은 것은? 아야나미 레이가 알몸이 되어 붕대로 갈아입는다? 아스카가 피로 목욕을 했다고? 안즈 타카마키가 표범소녀 교복을 입고 보스와 싸운다고? 아니면 니지마가 정말로 핵발전 오토바이를 타고 몬스터를 박살내고 있는 걸까요? 이 캐릭터와 장면이 모두 호르몬 오타쿠를 기쁘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고집한다면, 오타쿠에 대한 오해가 있거나, 호르몬에 대한 오해가 있는 것이라고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이상 3 이 '가문 걸작'의 가장 큰 특징은 반항심과 저항감이 강하다는 점이며, 개인과 체제의 갈등, 소원과 주류의 갈등, 가치관의 갈등을 강조한다는 점이다. 신세대와 구세대의. 이런 갈등은 '낡은 세계를 완전히 부수는 것'도 아니고, '새로운 세계를 건설하는 것'도 아니다. 이 작품의 주인공들은 현실 세계의 권력 지위에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아 귀여운 편이다. . 수많은 갈등과 전투를 겪은 주인공이 가장 신경 쓰는 것은 자신을 둘러싼 작은 세계, 자신을 감싸는 작은 원이다.
'슈타인즈; 게이트'의 줄거리를 적용하면 주인공은 타임머신을 만들기 위해 온갖 고난을 겪으며, 가장 강력하고 사악한 비밀 집단을 물리치고 인류를 노예의 운명에서 구출한다. 그리고 그가 이 모든 일을 하게 된 원동력은 어린 시절 연인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소꿉친구를 구한 뒤, 사랑하는 오만한 천재 소녀를 구하기 위해 나선다. 위 두 사람을 구한 뒤 타임머신을 파괴한 그는 익숙한 실험실에서 연인, 친구들과 재회하며 평화롭고 활기찬 삶을 살았다.
어린 시절 연인을 구하기 위해 수천 개의 강과 산을 건너 천재 소녀를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했습니다.
이러한 문화가 강한 개성과 반항은 필연적으로 큰 손실을 입게 됩니다. 논쟁은 많은 사람들이 용인할 수밖에 없습니다. 소프트 포르노가 없더라도, "백업 환생"과 같은 "여성 굴욕" 설정이 없더라도, 2차원에 대한 주류 사용자와 주류 미디어의 의심은 여전히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카리 신지라는 남자 주인공은 왜 전반적인 상황을 그렇게 무시합니까? 인류는 파멸 직전인데, 그는 아직도 아버지와 싸우고 있다. 그의 작은 감정보다 인류의 운명이 덜 중요하지 않은가? 이카리 겐도라는 사령관도 사도들을 없애기 위해 EVA를 만들라고 했는데, 아내를 다시 만나기 위해 EVA를 만든 건 정말 무리입니다. 오카 린타로라는 남자 주인공은 타임머신을 발명하고 "운명의 눈"이라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어 지구를 지배하고 인류를 이롭게 하는 데 사용하지 않겠습니까? 대신 어린 소녀를 구하는 데 사용한다고요? 마키세 쿠리스라는 그 재능 있는 소녀는 타임머신을 개량했지만 그것을 종이 배급에 사용하는 대신 산업화를 생각하지 않고 대신 오카 린타로를 따라 장난을 쳤다고? 후타바 사쿠라라는 고교 해커는 일본 해커 조직의 두목이 되었지만 여전히 사회공포증이 있어서 학교에 가지 못한다. 그 학생회장 니이지마 마코토는 몇몇 부도덕한 후배들과 함께 질서를 어지럽히고, 국가의 정의를 대표하는 검사인 여동생을 배신했다.
그렇다, 지나치게 정상적인 이들, 공감력이 부족한 이들, '세련된 이기주의자'들의 눈에는 2차원 문화는 이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용납할 수도 없다. 여기에는 중년층과 청년층, 남성과 여성, 직장인 및 과학계 학생이 포함됩니다. 그들은 각자 다른 가치관과 미학적 감정을 갖고 있을지 모르지만, 2차원을 반대하고 싫어한다는 점에서는 똑같다.
팬층의 어린 소녀는 2차원에 반대한다. 팬층은 그룹화를 통해 주류에 영향을 미치고 통제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주류에 관심을 두지 않는' 문화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 전혀.
스테이션B에서 학습자료를 찾아 공개수업을 듣는 사람들은 2차원을 반대한다. 2차원은 너무 의욕이 없어 보이고 퇴폐적이고 납작하게 누워서 진행을 방해하는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의.
주류 사회에 완전히 적응한 중년층은 2차원의 반항적인 성격이 무섭고 자녀에게 '나쁜 일'을 일으키기 쉽기 때문에 2차원을 반대한다.
거대 서사를 좋아하는 '산업계'와 '진입자'는 2차원에 반대한다. 2차원은 산업이나 진입에는 관심이 없고 그 안의 작은 세계와 그 마음만 생각하기 때문이다. 처벌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웨이보 권투 선수들은 2차원에 반대합니다. 어쨌든 모든 사람과 반대해야 하고 더 이상 2차원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질문이 있습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2차원 문화에 반대하고 심지어 2차원 콘텐츠가 모두 사라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왜 2차원 문화가 여전히 존재할까요? 아시다시피, 스테이션 B는 '2차원'이라는 라벨을 무시하기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해 왔지만 여전히 새로운 2차원 드라마와 게임을 소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Kuaishou는 2차원을 열기 위해 스테이션 A를 인수했습니다. ByteDance는 2차원으로 진입하기 위한 노력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이 사진은 무엇입니까?
대답도 매우 간단합니다. 2D 사용자에게는 소비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돈을 사용하여 자신의 생활 공간을 구입했습니다.
2차원 문화의 생존은 외부 세계의 자비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 소비에 달려 있다
인터넷 시대 일본과 중국의 경험을 바탕으로 , 이차원 오타쿠는 소비능력의 산물이며, 소비의지가 가장 강한 집단 중 하나이다. 나는 종종 사람들이 토론하는 것을 본다: 어느 쪽이 소비력이 더 강한가, 쌀환인가 아니면 2차원 원인가? 전체 볼륨은 누가 더 높은지 모르겠지만 유료 침투율과 ARPU 값을 비교해 보면 팬 서클은 여전히 2차원 서클에 크게 뒤떨어져 있습니다.
2차원 사용자는 모바일 게임용 카드를 뽑기 위해 여러 개, 심지어는 수십 개의 648이나 518을 기꺼이 소비하며, 매력적인 새 카드를 도입할 수 있는 한 계속해서 카드를 뽑을 것입니다. FGO는 1억 또는 200만 명의 DAU에만 의존하여 1억 이상의 월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Arknights"는 첫 달에 다른 모든 새로운 모바일 게임을 능가했습니다. "Genshin Impact"는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게임입니다. ACG 유저들의 전투력으로 상장기업이 2개 이상 탄생했는데, 라이스서클은 어떨까? Fanquan Pay for Love의 지원을 받는 상장 회사는 어디입니까? (웨이보도 포함되나요?)
게임 시장과 콘텐츠 관련 파생상품(피규어 등) 분야에서 중국에는 성숙한 수직 시장이 딱 하나 있는데, 바로 2차원 시장입니다. 역시 수직적 범주에 속하는 여성 시장은 평면적 시장만큼 크지 않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게임 회사의 대부분은 2차원 독립 IP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스테이션B의 회원구매(자체운영 전자상거래) 사업도 '아내' 구매를 거의 전적으로 2차원 오타쿠에 의존하고 있다.
간단히 말해서 A Zhai는 당신이 나를 참을 수 없고 내 돈과 어울리지 못하는 방식을 좋아합니다. 오타쿠들의 소비 의향이 조금 더 낮고 지갑이 조금 더 얇다면 2D 카테고리 전체가 주류 콘텐츠 플랫폼에서 사라졌을 수도 있습니다. 스테이션 B가 '무직 환생'을 퇴출시키는 문제에 얽매이고 있는데, 아무래도 경제적인 이유 때문인 것 같다. '무직 환생' 드라마 시리즈는 큰 수익을 내지는 못하겠지만, 이미 출연을 확정한 상태다. '무직 환생' 휴대폰 출시 이 게임이 잠재적인 히트작이라면, 이 IP가 망했다면 기분이 좋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미호요의 슬로건인 '기술 전문가가 세상을 구한다'를 매우 좋아합니다. 기술 전문가가 어떻게 세상을 구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그들의 지식과 돈에 의존하지만, 결국 그들은 현실에 대한 불만, 현실과 타협하고 투쟁하는 끈기, 얽히고 설킨 영웅적 행보, 그리고 '세계를 두루 돌아다니는' 정신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의 연인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떠났습니다." 기사도가 높고 온화합니다.
아자이는 누구도 파괴할 수 없다. 누구도 A Zhai에 의해 망가지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A Zhai는 그들에게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 관련 기사
- 2006년형 기아 옵티마는 어떻습니까?
- 시어머니 왔어요, 26회 최종화
- 인도네시아가 중국인을 죽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세요. 점수가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만족스러우면 100을 추가하겠습니다.
- 2020년 NBA는 언제 재개되나요?
- '엘리: 모던 신데렐라 스토리'의 여주인공이 심사위원 4인의 무대에서 부른 노래 제목 아시는 분 있나요?
- 우약시가 어떤 역할을 맡게 될까요?
- 영재 영화 리소스 Baidu Cloud Free
- 공주에서 나온 남자주인공 아오샹의 상세정보
- 유윤펑은 채팅 스크린샷을 올리며 기분이 상했다고 스스로를 비웃었다. 이 선물의 의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콘도르 영웅전설 98판에 판원팡이 등장한 에피소드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