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히말라야 프린스의 영화문화
히말라야 프린스의 영화문화
소위 전설은 말 그대로 마술적이고 대대로 전해진다는 뜻이에요! 대대로 전승되는 이유는 이 전설의 주인공이 우리 인간과 같은 육신이나 세속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이를 바탕으로 사람들은 그에 대한 열의와 동기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것을 현재 세계에 전달하거나 미래 세대에게 전달하십시오. 그리고 그 마법은 이 생명체인 우리에게 이 세상에는 비교할 수 없는 많은 일화가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다. 그 일화는 충격적일 수도 있고 위험할 수도 있고, 사랑일 수도 있고 증오할 수도 있고, 친절하거나 적의일 수도 있고, 하늘과 땅을 움직이거나, 유령과 신이 울게 될 수도 있고, 그 중에서도 맛은 평범하지 않습니다. 영화 '히말라야의 왕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런 걸작이다. 히말라야의 유명한 명작을 감독의 선의로 해석한 작품은 현실감이 넘친다. 티베트는 신비로운 곳이다. 종교, 민족, 관습, 인간의 감정, 눈 덮인 고원의 모든 것은 히말라야처럼 이해할 수 없지만 항상 끝없는 매력을 풍기며 더 가까이 다가가고 이해하고 싶게 만듭니다. 영화 속 라몰로단 왕자는 신비한 인생 경험 앞에 혼란스럽고 갇히고 우울하고 머뭇거린다. 관객은 그가 살고 있는 신비한 고원에 대한 호기심만큼이나 그의 삶의 비밀을 탐구하고 싶어한다. 이것이 바로 감독의 탁월함이다. 영화 초반, 눈 덮인 풍경의 아름다운 풍경에 관객들은 무의식적으로 왕자의 신비로운 삶을 찾아 헤매게 된다.
티베트의 신비는 한편으로는 지역적 특성에 따라 형성된 자연적 장벽으로 인해 설원에 거주하는 티베트인과 평야에 사는 사람들이 오랫동안 드물었고, 서로 소통할 기회가 없어 상호 모순이 생기고, 심지어 경외감과 거리감도 생긴다.
후설화 감독의 '히말라야의 왕자'는 비록 티베트 문화라는 주제를 노골적으로 소개하지는 않지만, 티베트의 신비를 제거하는 데에는 한 걸음 더 나아간다. 한편, 티베트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종교를 믿고 있으며, 티베트 불교의 지역적 특성과 양식 또한 티베트에 다른 곳과 다른 이국적인 풍습을 부여하기도 합니다. 티베트 불교가 티베트에 어떻게 소개되었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전설이 역사에 있습니다.
서기 5세기경, 어느 날 투보 왕족의 조상인 라토도 니잔(Ratodo Nyezan)이 윰불라캉(Yumbulakang) 지붕에서 쉬고 있었는데, 왕은 갑자기 여러 개의 불교 보물이 하늘에서 떨어졌습니다. 하늘에서 들려오는 소리는 당신에게서 5대 후에 이 일을 아는 참포(토보왕)가 나올 것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물론 하늘에서 보물이 떨어진다는 것은 신화일 뿐이다. 티베트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러한 물건들은 당시 인도인들이 가져왔다고 하는데, 당시 티베트인들은 그 의미를 몰랐기 때문에 인도인들은 이를 숨겨 인도로 돌려보내야 했습니다. 그러나 불교는 7세기 투보(Tubo) 왕조의 유명한 왕인 송첸 감포(Songtsen Gampo) 통치 기간에 티베트에 소개되기 시작했습니다. 티베트인과 주변 민족 간의 경제, 문화 교류를 강화하고 다른 민족의 선진 문화를 흡수하기 위해 송센감포는 주변 지역과 우호 관계를 적극적으로 발전시켰으며, 네팔의 치준 공주와 당나라의 문성 공주와 연속적으로 결혼했습니다. 지준공주와 문성공주가 각각 티베트에 불상을 가져와 라싸에 유명한 마하라자와 라모체 사원을 세웠고, 공주와 함께 온 장인들도 차례로 사원을 짓기 시작했고, 그들과 함께 온 불교 승려들도 불교 경전을 번역하기 시작했습니다. 네팔에서 불교가 퍼지기 시작했고 한족이 티베트에 유입되었습니다.
송찬 감포(Songtsan Gampo)가 죽은 후 티베트에서는 반세기가 넘는 권력 투쟁을 겪었고, 그의 증손자인 트라이드 주트산(Tride Zutsan)이 되어서야 불교가 다시 활발하게 발전했습니다. 710년, 지더조잔(Chide Zuzan)이 당나라에 혼인을 청혼하여 금성공주를 얻었다. 진성 공주가 투보에 도착한 후, 그녀는 문성 공주가 가져온 불상을 조캉사로 옮겨 예배를 드리고, 동행하는 승려들이 사찰을 관리하고 종교 활동을 주재하도록 주선했습니다. 진성 공주는 또한 왕실을 설득하여 서부 지역에서 탈출한 승려들을 받아들이고 그들을 위해 7개의 사찰을 지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티베트 불교의 발전을 촉진했고 이 종교 목사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들은 불교를 억압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트리송 데첸(Trisong Detsen)의 아들이 집권한 후에야 불교의 발전 추세가 개선되었습니다.
영화 '히말라야의 왕자'의 역사적 위치는 당나라 이전임이 분명하다. 물론 이때의 설원에는 티베트를 통일할 수 있는 종교와 신념이 없었다. 따라서 영화에는 늑대, 성직자, 가면을 쓴 남자 등 종교적인 인물들이 등장하지만, 영화의 특성을 높이기 위해 감독이 의도적으로 배치한 것이다. 종교적 관점에서 엄격한 언급은 없습니다. "히말라야의 왕자"에 나오는 일부 생활 세부 사항의 디자인도 가능한 한 티베트 관습과 일치합니다.
티베트인은 예절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민족이다. 민속풍속은 소박하고 예의 바르고 예의바르며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배려하며, 정직하고 정직한 것은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순수한 예의이자 풍속이다. 예를 들어, 먹고 마시는 측면에서 티베트 예절은 티베트 사람들의 윤리적 정신을 깊이 반영합니다. 평상시에는 가족과 이웃이 조화롭게 생활하며 자녀를 돌보고 다른 사람을 성실하게 대합니다.
집에서 좋은 술을 빚은 후 첫 번째 술인 '강피'를 신에게 바치고, 노인이 먼저 맛본다. 매년 새로운 곡식을 수확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도 노인들의 '특허'다. 매일 가족 식사를 할 때 주부가 음식을 나눠주면 먼저 어른들에게 음식을 차리고, 그 다음에는 온 가족이 화덕 주위에 모여 즐겁게 식사를 합니다. 티베트 사람들은 매우 친절하고 배려가 깊습니다. 손님이 찾아오면 그들은 좋은 와인, 차, 음식으로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할 것입니다. 영화에는 좌석 배열이나 연회 예절, 주인과 손님의 예절, 노인과 젊은이에 대한 공경 등 연회 장면이 여러 번 등장하며 조화롭고 질서 정연합니다.
사실 티베트의 풍습은 영화에서 보여주는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풍부하다. 차를 마시는 것 등. 주인은 손님에게 향긋한 차를 대접하고 손님은 보통 세 그릇을 마신다. 한 그릇만 마시는 것은 상서롭지 않습니다. "한 그릇은 미움을 낳는다!" 동시에 차를 마실 때 "노래" 소리를 내지 말고 차를 다 마실 수도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교육으로 간주됩니다.
음주습관은 더욱 까다롭다. 티베트인들은 손님을 맞이할 때 손을 포도주에 담그고 세 번 튕기는 것뿐만 아니라, 곡물 통에 보리를 집어 들고 세 번 공중에 던집니다. 연회에서는 주인이 먼저 와인 잔을 한 모금 마시고, 그 다음 한 모금 마신다. 주인이 첫 잔의 와인을 마신 후에는 모두가 자유롭게 마실 수 있다. 휴일 동안. 티베트 가정을 방문할 때 주인은 건배를 해야 합니다. 농촌지역에서는 고지대 보리술을 마시는 풍습이 있다. 주인이 손님에게 고지대 보리술을 권할 때. 손님이 먼저 세 모금을 마시고 잔을 모두 비워야 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주인이 기분이 나빠지거나 손님이 예의가 없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아니면 손님이 그를 무시한다고 생각하십시오.
술은 티베트인들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음식과 즐거움뿐만 아니라 예절과 존중도 포함됩니다. 영화 후반부에 라몰로단과 라이산레가 싸우는 장면이 나온다. 두 사람은 복수에 대한 열망을 버리지 못했지만, 결투 후에도 여전히 와인을 마시며 설국의 영웅 정신을 진정으로 이어가고 있다. 실제 티베트에는 다양한 장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는 하늘장, 수장, 화장, 흙장, 탑장 등이 대표적이다. 일반 사람들은 대부분 천공묘를 이용한다. 승려들이 구원을 위해 경전을 외운 후, 망자의 시신은 하늘장사에 의해 절단되어 야생 독수리에게 하나씩 먹였습니다. 독수리 시체의 뼈가 깨끗할수록 죽은 사람은 평생 죄가 없고 그 영혼이 천국에 올라갈 수 있다는 뜻이다. 천국은 티베트인들의 마음 속에 높은 지위를 갖고 있습니다. 환상을 이용해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현실의 고민을 없애고, 미래에 희망을 두는 것 역시 삶을 대하는 태도이다.
영화는 아름다운 연인을 위한 이별식으로 스크린 공연에 더 적합한 수장식을 선택하며, 티베트 민속 관습을 고려하고 일반 관객의 시각적 습관에 더 적합합니다. 『히말라야의 왕자』가 티베트 민속풍속을 제시하는 민족적 특징을 지닌 또 다른 내용은 왕자의 애인 오사루양의 장례식이다. 조용하고 환각적인 요정 호수 위에 오사루얀의 성체는 파도와 함께 천천히 흐르며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이를 티베트 장례 풍습에서는 수장(浮葬)이라고 합니다. 영화 속 춤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티베트 국가는 다재다능한 국가입니다. 사람들은 흔히 “걸을 수 있는 사람은 춤을 출 수 있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노래를 부를 수 있다”고 말합니다. 노래와 춤을 잘하는 것은 티베트 사람들의 본성입니다. 그녀는 눈 덮인 성지 "세계의 지붕"을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노래와 춤의 바다"로 만들었습니다. 티베트 춤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특한 춤의 리듬, 아름다운 노래, 단순한 의상, 화려한 가면, 신비로운 구성이 티베트 춤을 티베트 사람들이 사랑하는 특징적인 예술로 만듭니다. 티베트 무용의 종류도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을 구르며 팔로 노래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 활기차고 신나는 시골의 '궈셰'(원형 노래와 춤)가 있고, 스텝을 사용하는 열정적이고 즐거운 '뒤쉬'(통칭 탭댄스)가 있습니다. 축제로서 발 아래의 리듬과 사상의 변화를 강조하며 노래를 기반으로 한 춤도 있습니다. 주로 노래와 춤을 결합한 선율적이고 우아한 "낭마"(내부 궁중 노래와 춤)가 있습니다. ", "일시 정지" 및 "걸음"을 축제로 하고 강력한 정지를 갖는 "Daxie"(삼림 원무); 농촌 및 목축 지역의 "국주오" 댄스(이전에는 국장무로 알려짐)는 감정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우아하고 대담한 춤 자세를 취하는 '레바(Reba)' 종북 춤은 긴 소매와 진동하는 종소리로 거칠고 신나며 광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기술적인 동작에 중점을 둡니다. 티베트 뒤쪽의 훌륭한 북 춤)과 깃털 망치를 들고 날아 산과 강을 삼키는 "Zhuo Xie"(티베트 앞면의 허리 북 춤)에는 그 줄거리와 일치하는 독립적인 티베트 오페라 캐릭터 춤이 있습니다. 노동의 반주, 노동의 의욕을 자극하는 무언극 "강목"(통칭 "조심"), 희귀하고 고풍스러운 궁중음악과 춤 "가"(공운음악) 등이 있다. 댄스) 서부 지역의 정취가 가미되어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말하면 '댄스 부츠'와 '댄스 슬리브'가 있으며, 리드미컬하게 말하면 '슬릭 스타일'과 '좌절 스타일'이 모두 있습니다. 점'과 '선'의 순환적 흐름은 같은 민족의 다양한 형태의 다중적 특징을 보여준다.
그러므로 티베트를 '노래와 춤의 바다'라고 부르는 것은 칭찬이 아니라 티베트 민족의 오랜 역사와 찬란한 문화의 진정한 반영이다. 영화 '히말라야의 왕자'의 안무가는 발레 공주로 알려진 중국 국립발레단 수석 솔리스트 허우홍란이다. 제4회 룩셈부르크 국제발레콩쿠르 여자부 금메달을 수상했으며, 대규모 발레 '붉은 분리', '해적' 주연을 맡았으며, '백조의 호수', '돈키호테', '잠자는 숲속의 공주', "La Bayadere", "Giselle", "Raise the Red Lantern"등의 연극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10년 넘게 전문 발레 훈련을 받은 후, 무용은 허우홍란의 피와 삶에 녹아들어 그녀의 삶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영화 제작에서 안무가로 활동하는 것은 Hou Honglan에게 유용한 시도입니다. 그녀는 안무가가 영화와 TV 드라마의 무용 창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녀의 창작물은 감독과 작가의 의도를 가장 직접적으로 반영해야 하며 댄서들의 민첩한 점프를 통해 영화의 영혼을 강조하고 영화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한족 문화에서 보석의 개념은 일반적으로 인체와 의복에 대한 '장식'으로 사용되는 반면, 티베트 문화, 특히 여성의 경우 '전면을 덮는'이라는 단어가 더 적절합니다. 온갖 종류의 보석과 액세서리가 몸 전체에 흩어져 있습니다.
머리에 착용하는 머리핀, 머리핀, 뼈고리, 옥팬, 머리구슬줄 및 각종 귀걸이류, 가슴에 착용하는 목걸이, 구슬, 괄호(고대 금속성물), 가우 등 몸을 보호하는 장신구; 허리에 착용하는 패턴 벨트, 금속 벨트, 불 낫, 허리 가방, 가슴 고리, 티베트 칼, 조개, 작은 종 등과 같은 수많은 정교한 액세서리; 손에 착용하는 액세서리, 뒷면에 매달린 화려한 풀루 리본, 다양한 금은 보석. 전통 티베트 주얼리의 표현은 티베트 국가의 이념적 개념, 사회 구성, 전통적인 생산 및 생활 양식, 특히 온 가족, 심지어 여러 세대가 축적한 재산을 보석으로 전환해야 하는 전통 유목민 생활에 따라 달라집니다. 행잉을 착용한 채 물과 풀이 풍부한 곳을 찾아 이동하는 것이 안전하고 편리합니다. 그러므로 티베트인들이 입는 것은 의복 장신구일 뿐만 아니라 엄청난 양의 재산이기도 하며, 이는 아름다움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사치와 부를 상징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