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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지 백마 장

"백마"

저자 : Cao Zhi

백마는 황금색 구속으로 장식되어 북서쪽으로 질주합니다.

유빙유샤얼 누구 아들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어렸을 때 시골에 가서 사막에서 목소리를 높였다.

예전에는 활이 좋은데 화살이 고르지 못했다.

끈을 조종해 왼쪽을 꺾는 사람은 오른쪽을 이용해 달가지를 꺾는다.

날아가는 별자리를 잡기 위해 손을 들고, 몸을 굽혀 말발굽을 흩뜨린다.

원숭이와 유인원처럼 교활하고 표범과 기처럼 용감합니다.

국경 마을에는 경찰이 많고 포로와 기병도 많이 이주하고 있다.

유희는 북쪽에서 와서 온 힘을 다해 높은 제방에 올라섰다.

장대한 드라이브는 흉노를 몰았고, 왼쪽은 링선비를 바라보았다.

벼랑 끝에서 자신을 버리는 것, 과연 인생은 안전할 수 있을까?

부모가 관심이 없다면 어떻게 자녀와 아내에 대해 말할 수 있습니까!

강자 명단을 작성할 때 이기적인 이익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국가적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돌연귀국으로 보는 것!

참고:

1. 지: 말 머리.

2. Lianpian : 연속해서 가벼움과 속도감의 모습을 묘사합니다. 위나라 초기 북서쪽은 흉노족, 선비족 등 소수민족이 거주하는 지역이었으며, 북서쪽으로 향하는 것은 국경의 전장을 향하는 곳이었다.

3. 유빙(Youbing): 유저우(Youzhou)와 빙저우(Bingzhou)는 오늘날 허베이(Hebei), 산시(Shanxi), 산시(Shaanxi) 성의 일부입니다. 유샤이어: 생명보다 정의를 중시하는 청년.

4. 양: 퍼지다. 추이: 프론티어. 짧은 문장 몇 개: 그는 젊어서 고향을 떠나 나라를 지키기 위해 변방에서 유명해졌습니다.

5. 숙시: 과거, 과거. 빙: 잠깐만요. 주(집)화살: 주나무로 만든 화살. 그: 어떻게. 소희의 두 문장: 옛날에는 좋은 활이 손에서 떠나지 않았으며 모든 화살이 쏘아졌다는 뜻입니다.

6. 제어: 리드하고 당겨냅니다. 왼쪽: 왼쪽의 사격 대상. 파괴하다: 파괴하다. 아래의 "scatter"(break)라는 단어와 "break"라는 단어는 모두 관통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달가지: 그리고 말굽은 둘 다 활쏘기 과녁의 이름입니다.

계속: 빠른 속도로 다가오는 것들을 맞이하기 위해.猱(匱) : 오르고 내리기를 잘하는 원숭이.

7. 剽: 빠르고 재빠르게 움직인다. Chi: 용과 노란색 같은 전설적인 짐승입니다.

8. 훌루(Hulu) : 훌루(Hulu), 고대 북부 소수민족을 비하하는 명칭. 횟수: 여러 번.

9. 깃털 : 깃털은 군대에서 모집할 때 사용하는 문서로, 깃털을 달면 군 상황이 급박하다는 뜻이라 깃털이라고 부른다. 리마: 말을 질주하세요, 말을 질주하세요.

10. 댄스: 돌진하다.

11. 링: 영묘 위에서 춤을 추며 힘차게 다가갑니다.

12. 화이: 소중히 여기다.

13. 종: 마음 속. 구: 니안.

번역:

백마를 북서쪽으로 몰고

말은 황금색 마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그에게 누구의 아이인지 물었습니다.

변경에서 온 착한 소년 기사입니다.

그는 어린 나이에 고향을 떠나 변방으로 나가 자신의 기술을 과시하고 공덕을 쌓았습니다.

그의 나무 화살과 강한 활은 몸에서 떠나지 않습니다

그는 열심히 노력하여 무술을 연마했습니다.

활을 당기고 보름달처럼 좌우로 쏘면

화살은 머리카락 한 올에 과녁에 맞을 것입니다.

비행기병은 긴팔원숭이를 쏘았고,

돌아서서 다시 말발굽을 쏘았습니다.

원숭이처럼 민첩하고 민첩하며,

표범처럼 용감하고 맹렬합니다.

국경군이 절박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침략자들은 계속해서 본토를 침공했다.

북쪽에서 긴급 메시지가 자주 오는데,

관리인들은 말에게 높은 제방으로 뛰어오르라고 재촉했습니다.

군대를 따라 흉노를 격파하고 곧바로 적진으로 가십시오.

그런 다음 사단으로 돌아와 선비를 쓸어 버리고 적 기병을 몰아냅니다.

전쟁터에 나가서 칼과 나무가 난무하는 산을 마주할 때

절대 안전과 위험을 고려하지 마세요.

부모님을 효도하지도 못하고,

거기서는 아내도 돌보지 못합니다.

전사 명단에 성과 이름이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관심사는 오랫동안 잊혀졌습니다.

그는 나라를 위험에서 구하기 위해 용감하게 자신을 희생했다.

죽음을 보는 것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다.

감상 :

이 시는 무술에 능하고 애국심이 충만한 국경지역의 젊은 영웅을 묘사하고 칭송하여 조국에 봉사하겠다는 작가의 포부를 표현하고 있다. . 이 시에 나타난 영웅적 형상은 시인의 자화상일 뿐만 아니라 당대의 영광을 응축하고 빛나게 하는 작품이다. 조지 초기의 중요한 대표작이다. 강한 젊은 분위기.

우여곡절과 감동적인 구성으로 독특한 개성을 지닌 젊은 애국 영웅의 모습을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표현한 시이다. 처음 두 문장은 날아다니는 이상한 경찰의 펜을 이용해 북서쪽 전장을 향해 질주하는 영웅의 모습을 묘사하며 긴박한 군사 상황을 보여주며 독자들의 심금을 울리고, 질문에서 시작하여 영웅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는 어떤 영웅적인 모습인가?라고 설명하는 정교한 펜과 잉크가 장의 시작 부분부터 이어지며, 북서쪽으로 질주하는 이유와 적에 맞서 싸우는 용기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마지막 여덟 문장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죽음을 고향으로 삼은 영웅의 숭고한 정신 상태를 보여줍니다. 백마

백마는 황금색 구속으로 장식되어 있으며[1] 북서쪽으로 질주한다[2]. 당신과 당신은 누구의 아들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Xiaer [3].

어렸을 때 시골에 가서 사막에서 목소리를 높인 적이 있다[4]. 예전에는 좋은 활이 있었는데 화살이 고르지 못했다 [5].

끈을 조종해 왼쪽을 꺾는 사람은 오른쪽을 이용해 달가지를 꺾는다. 그는 날아가는 전갈을 잡기 위해 손을 들고 몸을 굽혀 말발굽을 흩뜨린다.

그는 원숭이처럼 교활하고 표범처럼 용감하다[7]. 국경도시에는 경찰이 많고, 포로와 기병도 많이 이주하고 있다[8].

유희는 북쪽에서 와서 높은 제방을 타고 올라갔다[9]. Chang은 Xiongnu를 몰고[10], Gu Ling Xianbei[11]를 떠났습니다.

가장자리에 몸을 버린다면, 과연 인생은 안전할 수 있을까?[12] 부모가 관심이 없다면 어떻게 자녀와 아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겠습니까?

강자들의 기록을 정리할 때 이기적인 배려는 허용되지 않는다[13]. 나라의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돌연 귀국으로 보는 것!

참고

[1] 지: 말 머리.

[2] Lian Pian: 계속해서 가볍고 빠른 모습을 묘사합니다. 위나라 초기 북서쪽은 흉노족, 선비족 등 소수민족이 거주하는 지역이었으며, 북서쪽으로 향하는 것은 국경의 전장을 향하는 곳이었다.

[3] 유빙(Youbing): 유저우(Youzhou)와 빙저우(Bingzhou)는 오늘날 허베이(Hebei), 산시(Shanxi), 산시(Shaanxi) 성의 일부입니다. 유샤이어: 생명보다 정의를 중시하는 청년.

[4] 양: 퍼지다. 추이: 프론티어. 짧은 문장 몇 개: 그는 젊어서 고향을 떠나 나라를 지키기 위해 변방에서 유명해졌습니다.

[5]수시: 과거, 과거. 빙: 잠깐만요.楛(hù湖) 화살 : 楛 나무로 만든 화살. 그: 어떻게. 소희의 두 문장: 옛날에는 좋은 활이 손에서 떠나지 않았으며 모든 화살이 쏘아졌다는 뜻입니다.

[6] 제어: 리드하고 당겨냅니다. 왼쪽: 왼쪽의 사격 대상. 파괴하다: 파괴하다. 아래의 "scatter"(break)라는 단어와 "break"라는 단어는 모두 관통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달가지: 그리고 말굽은 둘 다 활쏘기 과녁의 이름입니다.

계속: 빠른 속도로 다가오는 것들을 맞이하기 위해.猱(náo 스크래치): 원숭이, 오르기를 잘하고 위아래로 날아다니는 것을 잘한다.

[7]剽:빠르고 쉽게 이동하세요. 치(chī) : 용과 노랑과 같은 전설의 짐승. [8] 루(Lu): 훌루(Hulu)는 고대 북부 소수민족을 경멸하는 이름이다. 횟수: 여러 번.

[9] 유시(宇熙) : 시는 군대에서 모집할 때 쓰는 문서인데, 깃털을 달면 군사적 상황이 급박하다는 뜻이라 유시라고 부른다. 리마: 말을 질주하세요, 말을 질주하세요.

[10] 댄스: 돌진하다.

[11] 링 : 링 댄스, 힘차게 다가가는 모습.

[12] 화이: 아끼고 소중히 여기세요.

[13]中: 마음 속. 구: 니안.

번역

그는 황금 마구를 차고 백마를 타고 북서쪽으로 가고 있었다.

누군가 그에게 누구의 아이인지 물었습니다. 변경에서 온 착한 소년 기사입니다.

그는 어린 나이에 고향을 떠나 변방으로 나가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고 공덕을 쌓았다.

나무 화살과 강한 활이 몸에서 떠나지 않았고, 열심히 노력하여 무술을 연마했습니다.

활을 당기고 보름달처럼 좌우로 쏘면 화살이 과녁에 머리카락 한 올씩 맞는다.

비행 기병대는 "긴팔 원숭이"를 쏘고 뒤돌아서 "말발굽"을 쏘았습니다.

원숭이처럼 민첩하고 민첩하며, 표범처럼 용감하고 맹렬합니다.

국경군이 극심한 곤경에 처해 있고 침략자들이 본토를 침공해 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북쪽에서 긴급 메시지가 자주 도착했고, 순찰대원들은 말에게 높은 제방으로 뛰어오르라고 재촉했습니다.

그는 군대를 따라 흉노족을 격파하고 곧바로 적진으로 갔다가 다시 사단으로 돌아와 선비를 소탕하고 적 기병을 몰아냈다.

전장에 나가 칼과 나무의 산을 마주할 때에도 안전과 위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거기서는 아내를 돌보기는커녕 부모님께 효도하지도 못합니다.

전사 명단에 성과 이름이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관심사는 오랫동안 잊혀졌습니다.

나라를 위험에서 구출하기 위해 용감하게 목숨을 바친 그녀에게 죽음을 보는 것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다.

감사

이 시는 무술에 능하고 애국심이 충만한 국경지역의 젊은 영웅을 묘사하고 찬양하며 조국에 봉사하겠다는 작가의 야망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에 나타난 영웅적 형상은 시인의 자화상일 뿐만 아니라 당대의 영광을 응축하고 빛나게 하는 작품이다. 조지 초기의 중요한 대표작이다.

이 시는 우여곡절과 감동적인 구성으로 독특한 개성을 지닌 젊은 애국 영웅의 모습을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날아다니는 이상한 경찰의 펜을 이용해 북서쪽 전장을 향해 질주하는 영웅의 모습을 묘사하며 긴박한 군사 상황을 보여주며 독자들의 심금을 울리고, 질문에서 시작하여 영웅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는 어떤 영웅적인 모습인가?라고 설명하는 정교한 펜과 잉크가 장의 시작 부분부터 이어지며, 북서쪽으로 질주하는 이유와 적에 맞서 싸우는 용기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마지막 여덟 문장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죽음을 고향으로 삼은 영웅의 숭고한 정신 상태를 보여줍니다. 조지칠보시

조지칠보시

"칠보시"

삼국지의 조지

콩을 삶아 국을 만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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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나물을 체에 걸러 즙을 만든다.

가마솥 밑에서는 콩이 타고 있고,

가마솥 속에서는 콩이 울고 있다.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이렇게 서로 싸우려고 애쓰는 걸까요?

참고 사항:

1. 맛: 시도해 보세요.

2. 보류: 사용됩니다.

3. 수프: 고기나 야채를 넣어 만든 페이스트입니다.

4. 롤: 필터.

5. 드럼: 콩.

6. 콩: 콩과 식물을 타작하고 남은 줄기.

7. 가마솥: 냄비.

8. 화상: 화상.

9. 원본: 원본, 원본.

10. 지안: 괴로움.

11. 울다: 조용히 울다.

12. 그: 왜 귀찮게.

번역:

냄비에 콩을 삶는 목적은 콩의 찌꺼기를 걸러내고, 콩즙을 남겨 장음식을 만드는 것입니다.

솥 밑에서 콩나무가 타버렸고,

솥 속에서 콩이 울었다.

우리는 원래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다.

어떻게 나를 그렇게 열렬히 고문할 수 있니?

감상 :

이 시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난 콩과 같은 아버지와 어머니를 가진 형제를 표현하고, 콩을 튀겨낸 시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난 형제의 잔인함을 묘사하고 있다. 남동생은 형제들이 서로를 강요하고 죽이는 것에 대한 작가의 불만과 혐오감을 표현한다.

이 시는 순전히 은유적으로 쓰여졌습니다. 언어가 단순하고 의미가 명확하므로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으며, 의미도 약간만 설명하면 됩니다. 자명하다.

시인의 기발한 비유와 기발한 말의 사용, 그리고 순간적으로 말을 불쑥 내뱉는 모습은 그야말로 숨이 막힐 지경이다. 같은 뿌리에서 유래한 '우리가 왜 이렇게 서로 싸우려고 애쓰느냐'는 말은 수천 년 동안 형제가 서로 싸우고, 서로 죽이는 것을 피하라고 사람들에게 충고하는 흔한 표현이 되었는데, 이는 이 시가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졌습니다.

조지의 내면의 슬픔과 분노는 콩을 태우고 콩을 삶는 일상적인 현상을 통해 표현됩니다. 조지(曹志)의 잡시: 남방에 미인이 있다

"잡지 남에 미인이 있다"

저자: 조지(曹志)

남에 미인이 있다 남쪽은 복숭아와 자두처럼 아름답습니다.

아침에는 장강 북쪽 기슭으로 여행하고 저녁에는 Xiaoxiangjun에 머물러보세요.

오늘날 미모의 세상에서 하얀 치아를 가진 사람은 누구일까요?

세월이 지나면 영광도 오래갈 수 없다.

참고:

1. 난궈: 고대에는 일반적으로 강남 지역을 가리켰습니다. 롱화: 등장.

2. 샹준(Xiangjun): 샹수이 강(Xiangshui River)에 있는 작은 섬. 상강은 후난성에 있으며 동팅호로 흘러든다. 물속에 떠 있는 작은 섬 준(Jun). 아침에 북안으로 여행하고 저녁에 Xiangjun에 머무르는 Xiangshui 여신은 Qu Yuan의 "Nine Songs"에서 가져와야 할 자신에 대한 은유로 사용됩니다. 이 문장은 밤낮으로 Xiangjun에 머무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박주연: 아름다움을 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 여기서는 재능과 덕을 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을 가리킨다.

4. 하얀 치아를 만들다 : 노래를 부르거나 말하는 것을 의미하며, 여기서는 추천과 소개를 의미합니다.

5. 피치: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드는 사이의 시간은 매우 짧습니다.

6. 영광 : 꽃이 피어나는 모습, 여기서는 사람의 젊은 모습을 가리킨다. Jiuzhen: 오래 머물고 오래 기다리세요.

번역:

남쪽에 아름다운 여인이 있습니다.

그녀의 얼굴은 복숭아 꽃처럼 밝고 매화처럼 맑습니다.

아침에는 장베이 해안으로 놀러 왔고,

밤에는 샤오샹 섬에 쉬러 갔다.

현재 트렌드는 아름다운 얼굴을 경멸합니다.

저 이빨을 드러낸 미소는 누구를 위한 것일까요?

세월은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지지만

그러나 젊음의 아름다움은 영원할 수 없습니다.

감상:

Xiao Tong의 "선선 작품"은 과거 왕조의 시 평론가들로부터 칭찬과 긍정을 받아온 Cao Zhi의 "잡시"에서 6개의 시를 선정했습니다. Cao Zhi 시의 장. 이 시는 그 중 네 번째 시이다.

이 시는 조지가 말년에 지은 것으로, 자신의 재능을 인정받지 못하는 우울함을 은유적 기법을 사용하여 표현하고 있다. 조지(曹治)는 문학적 재능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정치적 야망도 있어서 업적을 이루고 역사에 이름을 남기고자 했습니다. 조조는 한때 조지를 왕세자로 삼고 싶었지만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조조가 죽은 후, 형 조비(위문제)와 조카 조예(위명제)의 질투와 탄압을 받아 여러 차례 봉토로 옮겨 생활이 매우 불안했다. 그의 정치적 야망을 실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 시는 아름다운 여성을 자신에 비유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여성의 외모는 복숭아꽃과 매화처럼 화려하며, 이는 그녀의 뛰어난 재능을 비유한 것입니다. 시간이 흐르고 아름다운 여성의 아름다움은 오랫동안 기댈 수 없다는 감탄의 두 번째 문장은 자신의 재능이 과소평가되는 것을 비유한 당대인의 깊은 한숨을 담고 있다. 전성기에 내 야망을 이루기 위해.

우리나라 고전문학 작품에서는 굴원의 시와 시를 시작으로 미인과 약초를 덕자를 비유하는 전통이 있어왔다. 조지의 시는 구상과 작법에 있어서 확실히 굴복에게서 배운 것이 분명하다. 굴원의 『구송』에 나오는 두 신인 항군과 항녀는 일반적으로 원강, 항강, 양쯔강 일대를 순회하는데, “항부인” 장에는 아름다운 여인이 찾아온다는 말을 듣는 문장이 있다. 나, 그 아름다움은 Xiang Lady를 의미합니다. Cao Zhi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아마도 "항왕"과 "항부인" 장에서 파생되었을 것입니다. "Li Sao"는 말합니다: Miyu가 실패할 경우 시간이 지나도 그를 유지할 수 없을까 두렵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움의 황혼을 두려워하여 초목이 흩어졌습니다. 조씨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여기에서 파생된 것이다. 이러한 유전과 발전의 관계는 이 시의 주제가 인정받지 못한 재능의 우울함을 표현하는 것임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나라 유로(劉魯)의 『선집부록』(제2권)에서는 이 장의 제목을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재능이 쓸모가 있을 만큼 충분하다고 말했다. 그는 시대가 변할 것을 두려워합니다. 업적이 달성되지 않아 손실되고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아름다운 여성을 나 자신에게 상처를 주는 비유로 사용한다.

청나라 장우곡의 『고시 감상』(제9권)에도 “이 시는 자기를 상하게 한다. 사람이 천재를 품고 그 신하가 제후에게로 옮겨가니 왕을 보살피는 자가 없고 그도 득을 본다. 오래된. 몸 전체를 아름다운 여인에 비유하는데, 처음 두 개는 자존심이 세고, 가운데 네 개는 자기 연민, 마지막 두 개는 관대하고, 소리가 길고 빠르다. Liu와 Zhang의 설명은 매우 적절합니다. 조지는 '성찰을 구하다'라는 글에서 정치에서 업적을 이루고자 하는 의지를 강하게 표현했다. 나 오랫동안! 이슬이 내리기도 전에 계곡이 메워질까, 무덤의 흙이 아직 마르지 않아 명예가 훼손될까 하는 두려움이 늘 존재한다. 이 구절의 의미는 “연말을 바라보며 오랫동안 영광을 의지하기 어렵다”라는 두 문장의 내용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이 시의 주제는 작가의 자해가 아니라 조표에 대한 그의 부당함이라는 말이 있다. 당시 미인 Gai Zhibiao는 오왕이었습니다. 위지: 황초 3년에 오왕(吳王)이 되었고, 5년에 수춘현(壽春縣)에 봉해졌다. 아침에 여행하고 하룻밤을 보낸다는 것은 이주가 불확실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황걸의 시노트 1권 참조) 조표는 조지의 이복형이다. 조표와 조표는 둘 다 법원의 의혹으로 제압당했고, 황걸의 의견은 준비될 수 있었다. 하지만 결국 증거가 불충분합니다. 서공치 동지가 말했다: 비록 조표가 오왕으로부터 칭호를 받았지만 그가 봉인한 성은 실제로 오나라에 있지 않았습니다. 당시 장강 이남의 모든 것은 손씨 가문의 지배하에 있었고, 조표는 장강 이남으로 갈 수밖에 없었다. 오왕(吳王)은 수춘(壽春) 근처에서 칭호를 받았는데, 조지는 이 사실을 몰랐을 것이다. 그러므로 남방 미인의 시, 아침에는 양쯔강 북안을 여행하고 밤에는 소향군에 머무는 등의 시는 조표를 가리킬 수 없고 초자의 예술적 이념과 어법을 빌려 표현한다. 현재의 관습과 아름다움의 부족에 대한 그의 감정은 평가받지 못한 재능입니다. 이것이 더 의미가 있습니다.

이 시는 조지(曹智)의 또 다른 명작 '미인장'과 같은 주제를 갖고 있지만 예술적 묘사에 있어 통통 튀는 것과 단순함의 차이가 있어 비교할 수 있다. '미인장' 전체 시는 비교적 길며, 그 발췌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아름다운 여인이 한가로이 교차로에서 오디를 따고 있다. 부드러운 가지가 돋아나고, 낙엽이 펄럭인다. 소매에는 맨손이 보이고, 반짝이는 손목에는 금반지가 달려 있을 정도다. 제 딸이 어디에 사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도시의 남쪽 끝에 있습니다. 매춘업소는 대로를 바라보고 있고 대문이 많이 있습니다. 용화는 아침에 빛나는데, 누가 아름다워지고 싶지 않겠습니까? 중매인의 진영은 어디에 있고, 옥과 비단 제품을 가끔 보관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아름다운 여성은 높은 의로움을 동경하지만, 덕망 있는 사람을 혼자 찾기는 어렵다. 모두가 그가 보고 있는 것을 알고 신음했습니다. 전성기 시절 방에 있을 때, 한밤중에 혼자 한숨을 쉬었습니다.

과거 많은 평론가들은 '뷰티 장'의 주제가 조지가 자신을 아름다운 여성에 비유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는데, 이는 그의 재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예를 들어, 청나라 야오쿠왕은 『고당시 종합해석』(3권)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자견은 그것을 해보고 싶었으나 효과가 없었습니다. 마치 미인이 팔려고 찾지 못한 것과 같습니다. , 그래서 그는 그것이 비교라고 생각했습니다. "미인 장"과 "잡시"의 남부 장의 주제는 동일하며 도시 남쪽의 미인과 남국의 미인을 모두 Cao Zhi가 비교합니다. "미인 장"에서 미인 무가 오이는 다음 네 문장을 따르며, 도시 남쪽의 미인은 모든 사람이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그 의미는 주제를 설명하는 남국 장의 두 문장과 유사합니다. 인정받지 못한 재능의 소유자. 전성기의 사랑방에 대한 두 문장은 남장에서 감탄에 대한 두 문장과 동일하며 마지막에는 깊은 한숨을 표현한다. 위의 "미인 장"의 인용문에서 "소매 붙이기"의 두 문장 아래에 10 개의 문장이 생략되어 있습니다. 이 10 개의 문장은 "소매 붙이기"의 두 문장과 함께 남쪽에서 온 소녀의 자세와 복장을 설명합니다. 도시의 모든 측면에서 그녀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반면, 남부 장에서는 아름다운 여성의 아름다움을 설명하기 위해 Rong Huaruo의 한 문장만 사용했는데 매우 간결합니다. '미인편'은 남부편에 비해 다른 면에서도 풍부하지만, 특히 미인의 자세와 복장을 묘사한 부분이 눈에 띈다. 두 시는 같은 주제를 은유적으로 쓰지만 쓰기 방식이 조금씩 다르다. 남편은 간결하고 정중한 반면, 『미인편』은 예술적으로 뛰어나고 유사점이 없다. 말과 문장에서 이것은 Cao Zhi의 뛰어난 글쓰기 재능을 보여줍니다.

종롱의 '사빈'은 조지의 시에 대해 "성격이 매우 높고 가사가 훌륭하며 감정이 우아하면서도 원망스럽고 몸과 질감이 세련됐다"고 평했다. 이것은 조지의 시에 대한 심오한 논평이다. 우아함과 원한이 결합된 감정은 이데올로기적 내용에 대한 논의입니다. 조지의 후기 시에는 슬픔이 표현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샤오야의 원한과 유사한 것이 많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잡시" Nan Guo 장과 "미용 장"이 그 예입니다. 뼈는 기뼈(氣骨)이며 바람뼈이기도 하다. 극도로 높은 백본은 Cao Zhi의시에서 그의 강한 성격, 즉 그의 쾌활하고 활발한 스타일을 칭찬합니다. 조지의 시어를 찬양하는 말의 풍성함과 화려함은 화려하고 풍부하다.

종융은 시는 바람(즉, 인품의 뼈)에 의해 움직여야 하고, 불약(시서문)에 젖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그 둘이 합쳐져서 아름다운 예술의 세계에 도달하게 됩니다. 조지의 시는 기백이 매우 높고 웅변이 뛰어나 그의 예술적 기준에 부합하므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명나라 호영림(胡應lin)은 『오행(五行)』과 『승천』에서 조지(曹治)의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시소우" 제1권) 역시 종롱의 비평 기준을 계승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조지의 시에는 문체와 어법이 모두 있지만, 면밀히 분석해 보면 다양한 시가 특정 측면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고, 어떤 시는 더 강력하고, 어떤 시는 더 웅변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홍후음", "미인장", "백마장", "명도장" 등 그의 시 중 일부는 일반적으로 길이가 약간 길고, 쌍구와 정교함이 더 많으며,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말은 더욱 화려하고 장엄하지만 여전히 성격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노다황새의 여행", "태산양복의 여행", "육잡시" 등의 시가 있는데, 이 시들은 일반적으로 길이가 더 짧고 설명이 더 간결하며 대련과 시가 적습니다. 이런 종류의 시는 성격이 매우 강한 특징을 보이지만 여전히 언어적 재능을 갖고 있습니다. 왕시진은 조지(曹治)의 시를 논평하면서 “자견은 역대에 칭찬을 받았지만 사실은 아버지나 형보다 열등한 사람이었다”고 말했다. 왜? 재능이 너무 높고 말이 너무 세련되었습니다. ('이원연' 제3권) 왕시진은 조지의 시적 성취가 조조와 조비에 비해 낮다고 생각하며, 그의 견해가 공평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조지의 시는 그의 아버지와 형을 훨씬 능가한다. 특히 '홍후음'과 '미인장'은 시의 풍부함과 광채에 대한 표현이 뛰어나다. Wang Shizhen은 또한 Zihuan의 두 개의 "잡시"와 Zijian의 여섯 개의 "잡시"가 "십구시"에 포함될 수 있지만 구별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ibid.) 그는 또한 문체의 단순성과 강건함 측면에서 조지의 6개 잡시를 높이 평가했으며, 이것이 한 왕조의 익명이 지은 "19고시"와 동등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왕시진은 화려한 문체를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지에 대해 이렇게 평가했다. 그러나 조지의 다양한 시는 문체와 어법의 특정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잡시』의 남부장에서 '현대 풍습과 날씬한 아름다움'에 관한 두 문장도 문학적 재능이 뛰어나지만 일반적으로 말하면 주요 예술적 특징은 간결함, 솔직함, 짧은 단어입니다. '뷰티챕터'만큼 치밀하고 화려하지는 않지만, 씹고 씹어먹을 만큼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