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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막의 고독한 연기와 긴 강 너머의 일몰에 대한 감상
'사막의 고독한 연기, 긴 강 너머로 지는 해'는 국경 사막의 웅장하고 장엄한 풍경을 광활한 영토와 장엄한 분위기로 그려낸다.
시인이 변성에 들어서서 본 기이하고 웅장한 풍경을 묘사한 그림은 넓고 현대인 왕과위는 이를 '영원하다'고 표현했다. 그리고 훌륭하다." 국경사막은 광활하고 끝이 없어 '사막'에 '큰'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특히 봉수대에서 피어오르는 짙은 연기가 눈길을 사로잡아 '고독한 연기'라고 불린다.
출처: 당나라 시인 왕위(王維)의 '성곽사(富士)'.
원문:
자전거는 옆면을 묻고 싶은데 나라가 너무 멀다.
정펑은 한사이를 떠나 연으로 돌아와 호전으로 들어갔다.
사막의 고독한 연기가 곧고, 긴 강 위로 해가 지고 있습니다.
샤오관은 라이딩을 기다릴 때마다 항상 옌란을 보호할 것이다.
번역:
자전거로 국경까지 가고 싶었지만 지나간 가신국이 주얀을 지나쳤다.
한사이에는 수천 마일의 판초도 떴고, 북쪽으로 돌아오는 기러기들이 하늘을 맴돌고 있다.
광활한 사막에 고독한 연기가 곧게 솟아오르고, 끝없이 펼쳐진 황허에 해가 완벽하게 진다.
소관에 가서 정찰기사를 만나고 수호자가 이미 옌란에 와 있다고 전해주세요. 확장된 정보
창의적인 배경: 당나라 현종 24년(736)에 투보는 당의 가신 국가인 샤오볼루(현재 카슈미르 북부)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습니다. 개원 25년(737년) 봄, 하서가도(河結渡) 부대사 최희(崔熙)가 칭디시(靑dixi)에서 티베트군을 격파했다.
당나라 현종은 왕유에게 감독 검열관으로 양주 사신을 맡기고, 성에 가서 조의를 표하고, 군사 상황을 조사하고, 하서가도 사신의 재판관을 맡으라고 명령했다. 실제로 왕웨이는 황실에서 제외됐다. 이 시는 성에서 나가는 길에 지은 것이다.
유명 전문가들의 논평
취푸(Qu Fu)의 "당시 형성"은 이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습니다. "아웃"과 "인"이라는 단어는 "외로운 연기", "일몰", "zhi"및 "yuan"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거기에 아무도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zhi"및 "yuan"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공포"라는 단어가 두 배가 된 다음 "qi and 8"이라는 단어가 사용되는데 이는 매우 강력합니다."
Xu Zeng의 "Er'an Shuo Tang Poems"는 이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습니다. '사막'과 '장수'의 대련은 시대를 통틀어 독특하다."
왕시진의 '건장당현삼마디집'은 이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원'은 성격이 매우 온화하고 자연스럽다. 후대가 캐릭터 만드는 방법만 이야기하는 것도 잘못이고, 캐릭터 만드는 방법을 말하지 않는 것도 잘못이다."
"A에서 조설근(曹雪秦)의 『붉은 저택의 꿈(Dream of Red Mansions)』. 소설 속 인물인 항릉(鄭陵)은 이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태양은 원래 둥글다. '똑바른'이라는 단어는 무리인 것 같고, '둥근'이라는 단어는 너무 천박한 것 같다. 이 두 단어를 대체하려면 두 단어를 더 찾아야 했으나 찾을 수 없었다. 시의 장점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의미가 있다는 점인데, 생각해보면 현실적이고, 가고 싶은 게 합리적이고 감상적이다." 왕유청(王伯聲) 수기집'에서 이 시구에 대해 논평하며 "풍경을 직접 본 사람은 '지(zhi)'라는 말이 얼마나 좋은지 알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왕궈웨이는 극찬했다. 『사람의 말』에 나오는 이 시의 두 구절은 “밝은 달이 눈 위에 빛난다”, “강은 낮과 밤으로 흐른다”, “밝은 달은 하늘에 걸려 있다”, “해는 땅에 진다”이다. 황하(黃河).' 이런 상태는 시대를 초월한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장수(Long Love)'의 '밤에 빛이 있는 수천 개의 천막'과 같은 시들만이 비교할 수 있다. 천막과 오두막이 술에 취해 인물이 무너지고 있다.” <꿈처럼> <거의>
저자소개: 당나라 시인 왕웨이. Mojie라는 단어. 그의 아버지는 원래 제(현재 산시성) 출신이고, 아버지가 푸저우(현재 산시성 용지 서쪽)로 이주했기 때문에 그는 하동 출신이다. 개원(唐宗, 713~741년) 진시. 공식적인 업무에 지쳤습니다. 안록산의 반군이 장안에 함락되자 그는 중운왕으로 임명되었고, 반란이 끝난 후 그는 중운왕으로 강등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유성(優承)이라는 재상이 되었기 때문에 왕유성(王保成)이라고도 불렸다.
말년에는 란전 성 왕천에서 살며 관직과 은둔을 병행하며 여유로운 삶을 살았다. 이시는 맹 호연만큼 유명하며 "왕 맹"이라고도 불립니다. 초기에는 변방의 요새를 주제로 시를 썼지만, 그의 작품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목가적 풍경의 묘사를 통해 은둔생활과 불교적 선 사상을 고양한 산수시였다. 묘사는 생생했고, 그는 독특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그는 음악, 서예, 그림에도 능숙합니다. "왕유청 컬렉션"이 있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스즈사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