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프리 파스칼을 사용하여 게임을 프로그래밍하는 방법
프리 파스칼을 사용하여 게임을 프로그래밍하는 방법
물론이지. 프로그래밍을 하다 손목이 아플 때가 게임을 하기 가장 좋은 때다.
파스칼을 사용하는 것은 조금 번거롭지만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델파이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파스칼을 사용하면 단위 중심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지만 그다지 보기에 좋지는 않습니다. 몇 가지 샘플 코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테트리스:
Crt 사용
CONST
Change:Array :=1; 31,2,50,25);텍스트색상(흰색);텍스트배경(파란색);
Clrscr;Window(31,2,51,25)
속도:= 1 ;
Kind:=Random(7);Trans:=Random(4);Nowx:=4;Nowy:=1; For N:=0 To 7 Do
Now[N]:=Change[Kind,Trans,N]
Canmove(Nowx,Nowy) 동안
시작
반복
Clean;Nowy:=Nowy+1;Show
반복
키를 누르면
Case Upcase(Readkey )
#0: 사례 읽기 키
#75: If Canmove(Nowx-1,Nowy) Then Begin Clean;Nowx:=Nowx-1;Show;End; p>
#77:If Canmove(Nowx+1,Nowy) 그런 다음 정리 시작;Nowx:=Nowx+1;Show;End;
#80: 정리 시작;반복
If Canmove(Nowx,Nowy+1) Then Nowy:=Nowy+1;
When Not(Canmove(Nowx,Nowy+1));Show;End; > #61:Gotoxy 시작(9,12);쓰기('일시 중지');반복 지연(1000);키를 누를 때까지;완료;끝
끝; :Exit;
' ',#13:Begin
Clean;Trans:=Trans+1;
Trans=4이면 Trans:=0 ;
For N:=0 To 7 Do
Now[N]:=Change[Kind,Trans,N]
If Not(Canmove( Nowx; ,Nowy)) 그런 다음 시작 Trans:=Trans-1;For N:=0 To 7 Do
Now[N]:=Change[Kind,Trans,N];Show;End
Else Show;
종료
Not(키를 누를 때까지)
Delay((10- 속도) )*50) <
/p>
Not(Canmove(Nowx,Nowy+1)))
Score:=Score+1;Gotoxy(1,1);Write(Score:5,'0') ;속도:=(점수 Div 300)+1;
보드[0,Nowx+Now[0],Nowy+Now[1]]:=1; 0,Nowx+Now[2],Nowy+Now[3]]:=1
보드[0,Nowx+Now[4],Nowy+Now[5]]:=1; /p>
보드[0,Nowx+Now[6],Nowy+Now[7]]:=1
지우기
종류:=Random(7 );Trans:=Random(4);Nowx:=4;Nowy:=1;
For N:=0 To 7 Do
Now[N]:=Change[ 종류,트랜스,N];
끝;
Gotoxy(7,12);Write('GAME OVER');Readln;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