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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부모의 전형적인 대표자는 재난이다

'부모님은 모두 재앙'은 영국 작가 닉 혼비의 소설 '수어사이드 클럽'에서 따온 작품으로, 어린 소녀 제스와 그녀의 신경증적인 엄마, 그리고 그녀의 아버지 사이의 관계를 그린다. 여동생이 가출한 후 교육부 장관은 점점 불안해졌고, 실패한 청소년기를 요약하면서 Jess는 두 부모 모두 재앙이었다고 말했습니다. 2006년 장쿤은 이 소설을 중국어로 번역해 도우반에 추천했다. 2008년 1월, Douban 네티즌은 그녀를 자신이 새로 설립한 그룹에 합류하여 그룹 관리자로 활동하도록 초대했습니다. 그룹 이름은 "부모는 재앙입니다"였습니다. 장쿤은 임명을 수락했다. 상하이에서 영자신문 문화부 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빈 선배 팬으로서 그녀는 이 그룹이 일탈적이라고 느끼지 않는다. 그녀 역시 '피부 알레르기' 그룹, '자기 모멸' 그룹에 속해 있다. 우리는 모두 미루는 사람들이다" 그룹… 주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들 그룹은 차세대 인터넷의 대인 네트워크와 라이프스타일로 인식되고 있다. 자신의 조직을 세우고, 자신의 억양을 옹호하고, 사람들을 놀라게 하지 않고는 대화를 멈추지 마십시오. 도우반에는 2008년 1월 18일에 창단된 '부모님은 재앙이다'라는 그룹이 있습니다. 부모와 자녀 사이의 관계에 좌절감을 느끼고 탈출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젊은이들이 여기에 모였습니다. "부모는 해롭다" 그룹이 설립된 지 2년 후, 이 그룹은 거의 17,000명의 회원으로 성장했습니다. "부모님은 해롭다"의 저자입니다. Xinxing Publishing House/2010-11월.

이 그룹의 이름은 꽤 반항적인 것처럼 들리지만 창립 선언문에서 강조했습니다. "반대는 목적이 아니라 긍정적인 수단으로, 개인의 사회 발전과 사회의 발전을 목적으로 합니다." 자신의 자질. 우리가 효도를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단지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을 뿐입니다. 효를 전제로 부패하고 무지하고 불합리한 부모의 속박과 해악에 저항하라. 이를 위해서는 기술이 필요하며 함께 논의하겠습니다. ”

친구 여러분, 우리가 함께 논의해 봅시다. 개인이 더 발전하여 자신의 자질을 완성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효도를 이루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살고 싶은 것뿐입니다. 더 나은 삶을 위해.. 부패하고 무지하고 불합리한 부모의 제약과 해로움으로부터 자녀를 보호한다는 전제 하에, 내 친구들이 언급한 현상이 존재하는데, 나도 같은 생각을 한다. 저는 모든 수준의 학교가 부모와 함께 좋은 일을 할 것을 만장일치로 촉구합니다. 학교 때문에 오늘날 많은 부모가 부모가 될 수 없으며 부모가 될 자격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문제의 근원은 교육에 있다고 봅니다. 교육에는 가정교육, 학교교육, 종교교육이 포함됩니다. 제가 여기서 설명하고 싶은 것은 1915년 중국의 문화 르네상스 시대입니다. 문화 르네상스는 중국 사회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만 부정적인 면도 있다는 점을 보아야 합니다. 그 당시 일부 사상가와 교육자들은 서구 사상과 문화를 완전히 연구하고 중국 문화 정신을 완전히 부정하여 중국 문화를 근본적으로 소멸 시켰습니다. 그 결과 지난 200 년 동안 여러 세대에 걸쳐 사람들이 사라졌습니다. 특히 1950년대 문화대혁명기에 태어난 많은 사람들은 가정교육은 물론이고 학교교육까지 이해하지 못한 채 교육을 받아야 하고, 부패하고 무지한 사람들의 속박과 해악에 맞서 교훈을 얻어야 합니다. , 그리고 효도를 전제로 한 불합리한 부모. 210년 전 유쿠에서 했던 말의 영상을 보세요. 근본 원인은 211년 전의 소위 문화 르네상스에 있습니다. 그것은 오늘날의 부모의 잘못이 아닙니다. 오늘날의 부모들도 피해자입니다. 특히 1950년대에 태어난 부모들은 다양한 정치운동, 자연재해, 인재를 경험했으며, 중국 발전 과정의 다양한 변화도 우리 젊은 세대가 반성해야 할 점입니다. 하지만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당신의 목적은 좋지만 몇 가지 제안은 부적절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부모가 모두 재앙이다"라는 명제는 일방적이며 사실과 부합하지 않습니다. 우선, 문자 그대로 부모가 모두 재앙을 포함한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모든 부모가 재앙은 아닙니다. 일반화하여 눈을 멀게하지 마십시오. 여전히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Lu Qin 선생님, Chen Dahui 선생님, 그리고 지금은 Guo Chengyi 선생님과 같은 일부 부모님은 매우 훌륭합니다. 더. 2. 이 사상의 원천은 영국 작가 닉 혼비(Nick Hornby)의 소설 '자살 클럽(The Suicide Club)'입니다. 장쿤과 같은 일부 네티즌은 다른 사람의 의견을 따라가서는 안 되며, 역사적 경험과 교훈을 요약해서는 안 되며, 문화 르네상스 시대 사람들의 낡은 길을 따라가서는 안 됩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되, 포괄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여기에서 나는 당신에게 기사를 전달하고 싶습니다. 읽기 전에 영국 문학사에서 가장 뛰어난 극작가인 셰익스피어의 한 구절을 소개하겠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이 저지른 실수를 보상하기 위해 평생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쑨원의 말씀을 소개하겠습니다. 불교는 철학의 어머니이며, 불교를 공부하면 과학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불교는 교육이고, 불교는 ​​문화이다. 과학자가 불교문화, 불교철학, 불교예술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는 자격을 갖춘 과학자가 아니다. 그런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불교를 논하는 위대한 인물이나 유명 인사를 검색해 보세요. 더 이상 전달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처님께서는 『부처님께서 어버이성경을 갚는 것은 어렵다고 말씀하셨다』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께서 아난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지금 잘 듣고 있으니 내가 너희에게 설명하겠다. 어머니 뱃속에 있을 때에는 풀밭의 진주 같으니, 아침이 오면 정오가 되면 사라지느니라. 그것은 응고된 피와 같습니다. 산모가 임신 5개월 중순에 아이는 머리에 하나의 세포, 두 팔꿈치에 하나의 세포, 양쪽 무릎에 하나의 세포로 태어납니다 **. 어머니가 임신한 지 6개월이 되면 아기는 어머니의 자궁 속에 있는데, 여섯 가지가 모두 열려 있는데, 눈이 제1정이고, 귀가 제2정입니다. , 코는 제3정, 입은 제4정, 혀는 제6정인데, 이는 어머니가 임신할 때 칠월 중순에 이루어진다. 아이는 삼백육십 개의 관절과 털이 많은 젖을 낳을 것이요, 어머니가 임신하면 팔월 중순에 마음과 지혜가 생기고, 어머니가 임신하면 아홉 구멍이 생기느니라. 9개월이 되면 아이는 음식을 흡수하여 복숭아, 배, 마늘, 곡물의 진액 등 다양한 물질을 생성합니다. 위로 올라가면 마치 땅에서 솟아오르는 산과 같습니다: 슈미산, 예산, 피 산모가 임신하면 10월 중순에 아이가 하나씩 태어나는데, 아이가 효자라면 주먹과 손바닥을 맞잡고 어미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태어날 것이다. 어머니의 자궁이 심장과 간을 찢고 뼈를 짓밟는 것은 천 개의 칼이 그녀의 마음을 휘젓는 것과 같고 천 개의 칼이 그녀의 마음을 찌르는 것과 같습니다. 이 아이를 낳는 데에는 여전히 열 가지 축복이 있습니다. p>

제2장 1. 임신 중 보호의 은총, 2. 출산 중 고난의 은총, 3. 출산 걱정을 잊어버리는 은총, 4. 출산 후 감사를 토해내는 은총. 5. 마른 몸을 적시는 은혜, 6. 수유와 양육의 은혜, 7. 정화하는 은혜, 아홉째, 은혜로 깊이 공감함,

첫째, 임신 중에 은혜를 지키는 노래

수천 가지 고난이 큰 고난으로 말미암아 이제 어머니가 다섯 가지 내면을 낳았느니라.

몸은 산처럼 무겁고, 환난과 풍재도 피하고, 옷도 걸치지 않으며, 거울은 먼지를 일으킨다. /p>

둘째. 진통의 고통을 위한 찬가

임신 10개월, 힘든 진통이 임박해 매일매일 큰 병처럼 느껴지고 있는 상황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두려움에 눈물로 마음을 채우고, 슬픔을 친척들에게 말하지만 죽음이 두렵습니다.

셋째, 출산 걱정을 잊어버린 추도사

사랑하는 어머니가 아이를 낳는 날에는 오장이 다 열려 몸과 마음이 지치고 아이가 있다는 말을 듣고 나면 피가 흐른다. 건강해지고, 기쁨이 잦아들고, 아픔이 가슴을 꿰뚫는다. , 쓴맛을 삼킬 때 감사의 송시

부모님은 매우 친절하시고 불쌍한 마음을 토해내신다. 달콤함은 안도감 없이, 쓴맛은 찌푸리지 않고 삼킨다.

사랑은 참을 수 없을 만큼 무거워.

다섯째, '다시 마른 곳으로 돌아가면 축축함을 가져온다'는 말이 있다.

엄마가 젖고 싶으면 아이를 마른 곳으로 옮겨야 한다. 배고픔과 목마름, 그리고 그녀의 소매는 그녀를 바람과 추위로부터 보호해 줄 것입니다.

En Lianheng은 베개를 낭비하고 애지중지해야만 행복할 수 있지만, 아이를 안정시키기 위해 사랑하는 어머니는 평화를 추구하지 않습니다.

여섯째, 모유수유와 양육의 은총에 대한 찬가

자애로운 어머니는 땅과 같고, 엄격한 아버지는 하늘과 짝을 이룬다. 아버지와 어머니의 친절입니다.

미움도 없고, 화난 눈도 없고, 손발 저림에 원한도 없이, 친아이를 낳고, 하루 종일 아끼고 불쌍히 여긴다.

일곱째, 더러움을 정화하는 찬가

원래 무궁화 성품으로 건강하고 기운이 넘치며, 눈썹이 새로 갈라지고 버드나무 녹색이 되며, 안색은 연홍빛이다 .

깊은 친절은 옥의 아름다움을 파괴하고, 용을 씻어내며, 남자와 여자를 불쌍히 여기며 자상한 어머니의 모습으로 변화된다.

여덟번째, 은혜를 회상하기 위해 먼 곳으로 여행

죽음의 이별은 견딜 수 없고, 삶의 이별도 고통스럽습니다. 아들은 산을 떠나는 것을 어머니는 기억합니다. 그녀는 외국 땅에 있습니다.

내 마음은 밤낮으로 나와 함께하며, 사랑하는 아들을 위해 애곡하는 원숭이처럼 한점 한점 상심하며 수천번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아홉째, 깊은 동정과 자비의 시편

부모님은 참 친절하시지만 그 은혜에 보답하기 어려운 분이시며, 아들은 기꺼이 고난을 감내하십니다. 아들이 열심히 일하면 불안하다.

그 소식을 듣고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난 리안의 아들은 밤에 추운데 잠을 자게 되었고, 두 사람은 오랜 시간 동안 일을 해야 했기 때문에 어머니는 안타까움을 느꼈다.

열번째, 궁극적인 동정과 친절의 구호:

저의 부모님은 매우 친절하시고 그 친절은 결코 멈추지 않습니다.

나이가 100세인 어머니는 여든이 된 아들을 걱정하며 사랑이 끊어지고, 두 사람의 삶이 끝나면 헤어지게 된다는 사실을 알고 싶어한다. . ”

부처님은 아난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비록 인간의 모습을 지켜보고 있지만 내 마음은 나의 부모에 대해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큰 친절을 베풀지만 존경심은 없습니다. 나는 효도 아니고 효도 아니다.” 어머니는 아들을 임신 중이었는데, 10개월째에는 무거운 짐을 진 것처럼 안절부절 못하고, 몸이 아픈 것처럼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셨습니다. 보름달이 뜨면 많은 고통을 겪고 짧은 시간에 아이를 낳게 되는데, 이는 마치 돼지나 양을 죽이는 것과 같이 피가 온 땅에 흐르면서 무상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괴로움을 겪으며 아들의 몸을 낳고, 쓴 것을 삼키고 단맛을 토하며, 안고 키우며, 더러움을 씻어내고, 수고를 걱정하지 않고, 추위와 더위를 견디며, 쉬지 않고 일하니, 아이가 마른 땅에 눕는다. , 그리고 엄마는 젖은 곳에서 자요. 3년 동안 그는 어머니의 백혈을 마시고, 예의와 예의를 가르치고, 결혼 계획을 세우며, 어른이 되어서도 백 배의 노력을 기울였다. 남자와 여자가 ​​아프면 부모는 몹시 걱정하고 아프다는 것을 당연한 일로 여긴다. 아들의 병이 낫으면 어머니의 병도 낫는다. 이렇게 자랐다면 일찍 자라길 바랍니다. 자라면 불효입니다. 친척과 말을 존중하고, 순종하는 방법을 모르고, 무례하게 대하고, 서로를 사악한 눈으로 바라 봅니다. 삼촌을 괴롭히는 것, 형제를 구타하고 꾸짖는 것, 가족관계를 파괴하는 것은 무례한 일입니다. 그는 학교에 다녔음에도 불구하고 표준적인 훈련과 부모의 지시를 따르지 않았으며 종종 형제들에게 불순종했습니다. 그는 출입하고, 문을 열지 않으며, 말과 행동이 오만하고 자기 뜻대로 행한다. 부모는 벌을 주고, 삼촌은 꾸짖고, 자녀는 불쌍히 여기고, 남을 존경하고 보호하며, 점차 자라서, 무자비하고 다루기 힘든 사람이 되고, 복종하거나 불순종하는 사람이 아니라 원망하는 사람이 됩니다. 모든 친척과 친구를 버리고 악한 사람들과 어울리십시오. 이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습관이 되어 잘못된 것을 옳은 것으로 여기게 됩니다. 혹은 다른 사람의 유혹에 빠져 다른 나라로 도피하여 부모에게 불순종하고 집을 떠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개업 때문인지, 정치적인 일 때문인지, 후속 조치 때문인지, 결혼이라 방해가 되고 오랫동안 집에 돌아가지 않을 예정이다. 또는 외국에서는 조심하지 않으면 음모를 꾸미고, 얽매이고, 헛된 벌을 받고,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혹은 당신이 아프고, 고난을 받고, 감옥에 갇히고, 배고프고, 약하고, 아무도 당신에게 관심을 두지 않고, 다른 사람들에게 멸시를 받고, 거리에 버려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구해줄 사람도 없이 죽어서 부어오르고 썩었고, 그의 뼈는 바람과 햇빛에 흩어졌습니다. 타국으로 보내지면 친척들과 함께 기뻐하며 잘 자라겠지만, 착하고 친절하지 못하고, 어른들도 모르고 항상 눈이 걱정이 될 것입니다. 울어서 어두워질 수도 있고, 슬픔 때문에 병들 수도 있고, 아들에 대한 기억으로 인해 썩어 죽게 될 수도 있고, 영혼을 붙잡고 있는 나는 결코 놓지 않을 것입니다. 또는 부문자는 학문을 공경하지 않고 이단을 좇으며 완고하고 완고하며 버릇이 없고 싸움과 도적질을 하며 마을을 훼방하고 술을 마시고 간음하고 형제를 괴롭게 하며 부모를 괴롭게 하고 아침저녁으로 돌아오고, 이사하고 멈추고, 춥고 덥고, 새벽이고 황혼이고, 항상 순종적으로 하인을 지원하고, 침대를 준비하고, 베개를 추천하지만, 듣는 것은 모르고, 일상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그 이후로 단종되었습니다. 부모님은 늙으셨고, 외모는 허약하고, 남들 보기에 부끄럽고, 괴롭힘을 당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고아가 된 아버지와 과부가 된 어머니가 텅 빈 홀에 손님처럼 혼자 머물고, 다른 집에 머물면서 춥고 배고프고 목마르고, 들어본 적도 없는 존재일지도 모른다. 그들은 밤낮으로 울고, 한숨을 쉬고, 한숨을 쉬므로, 달콤한 명령을 내리고 존경하는 친척들에게 제물을 바쳐야 합니다. 당신이 속이는 사람이라면 아무 잘못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럴 때마다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고, 다른 사람들이 두려워서 이상하게 웃을 것입니다. 혹은 돈과 음식을 쥐고 아내와 자식들을 부양하고 피로를 잊고 부끄러움을 피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아내와 첩들을 제지하고 모든 것에 복종하며 장로들을 공경하고 화를 전혀 두려워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적합한 소녀 일 것입니다. 결혼하지 않을 때는 효도하지만 결혼이 끝나면 불효가 커집니다.

부모는 약간 화를 내고 원한이 생기고, 남편과 사위는 싸우고 혼내지만, 성은 다르지만 서로의 살과 피가 멀어지는 것을 기꺼이 참는다. 혹은 남편과 사위를 따라 타국으로 가는데, 사랑할 생각도 없이 부모와 헤어지고, 소식도 끊기고, 서로 소통도 안 되는 상황에 처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서로를 만날 생각을 할 때마다 목마르고 우유에 대한 그리움과 같으며, 거꾸로 매달린 듯 안절부절 못한다. 부모의 은혜는 헤아릴 수 없으나 불효의 과오를 갚기는 어렵습니다. "지장경(지장경) 등 불교의 이런 측면에 대한 고전이 많이 있습니다. 먼저 이 문단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잘 읽어 보시고, 생각해 보시고, 생각해 보십시오. 우리 모두 부처님께서 함께 하신 말씀은 어떤 사람이 아버지를 왼쪽 어깨에 모시고 어머니를 오른쪽 어깨에 모시고 피부를 뼈까지 꿰뚫고 산을 도는 것과 같으니라. 수미는 수백 수천 겁을 지나고 피가 발목까지 흐르지만 여전히 부모님의 깊은 은혜에 보답할 수 없습니다. 먼지, 백천 겁이 지나도 나는 아직도 부모님의 깊은 은혜를 갚을 수 없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부모님을 위해 날카로운 칼을 뽑아서 십만 겁이 지나도 여래께 공양한다면. 만약 누군가가 당신의 부모를 위해 날카로운 칼로 심장과 간을 베고, 백천 겁이 지나도 주저 없이 피가 흐른다면, 당신은 당신의 부모의 깊은 은혜에 여전히 보답할 수 없습니다. 아직도 부모님께 깊은 은혜를 갚지 못하고, 어떤 사람들은 부모를 위해서 수십만 개의 칼과 미늘창으로 한 순간에 자기 몸을 찌르고, 수십만 번 몸을 드나들기도 합니다. 비록 부모를 위하여 뜨거운 쇠약을 삼키고 백천 겁을 겪더라도 부모의 깊은 은혜는 갚지 못하느니라."

이런 주제는 누구나 오해할 수 있는 원인과 결과가 있으므로 '지금 좋은 부모가 되는 방법' 등으로 주제를 바꿔보세요. 그러니 조심하세요. 카르마와 보복은 절대적으로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