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Liang Li의 "동풍이 서쪽으로 성장: 국제 브랜드의 중국 요소 해석"이 긴급히 필요합니다! ! ! 링크는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Liang Li의 "동풍이 서쪽으로 성장: 국제 브랜드의 중국 요소 해석"이 긴급히 필요합니다! ! ! 링크는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외 주요 패션 브랜드에 중국 요소가 존재하는 것은 새로운 일이 아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유럽과 미국을 따라잡는 급속한 소비 추세로 인해 중국인은 국제 대형 브랜드가 주목하는 '부신'이 되었습니다. 주요 브랜드가 중국 요소를 제공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중국인들에게 자부심과 친근감을 느끼게 해주는 차이나 시크(China Chic)는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국제적인 유명인들이 중국 요소를 해석하는 방식은 우리의 신중한 평가와 사고에 가치가 있습니다. 그들이 해석하는 중국 요소는 마치 문 밖에 서서 모든 것을 보기 위해 문을 통해 엿보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들이 문 앞에 있어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오히려 전형적이고 대표적인 중국적 요소를 추출하기 위해 어떻게 선택하고 선택해야 할지 헷갈리기 쉽다.

서구세계의 중국에 대한 이해는 2000여년 전부터 시작됐다. 해상과 육상의 두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에서 생산된 대량의 차, 비단, 도자기 및 기타 상품이 2000년 이상 서양으로 쏟아져 들어왔습니다. 16세기 명나라 중기 이후 유럽의 선교사들이 중국에 와서 설교를 하고 해상무역이 번성하게 되면서 서구세계가 중국에 대해 진정으로 깊이 있게 이해하게 된 것은 중국의 유럽 콤플렉스가 강했기 때문이다. 18세기 사상가들과 유럽 사회의 '차이나 콤플렉스''가 그 토대를 마련했다.

청화백자는 유럽 사업가들에게 엄청난 사업 기회를 가져다주었다. 16세기부터 18세기까지 유럽에서는 3억 개가 넘는 도자기가 판매되었으며, 그 판매량은 지구 대륙의 3분의 2에 달했습니다. 명나라 때의 해상 금지령으로 인해 유럽에 들어오는 청화백자의 가치는 두 배로 뛰었고, 이는 부유층과 권력자만이 소유하는 사치품이 되었습니다. 17세기 전반이 되어서야 청화백자가 네덜란드인의 뛰어난 사업 조직 능력을 통해 일반 사람들의 가정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영국 여왕 메리 2세의 청화백자 선호는 영국 사회 전체가 중국 도자기를 수집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청화백자에 대한 서구 세계의 독특한 애정은 오늘날 주요 국제 패션 브랜드가 출시하는 컬렉션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패션계의 청화백자 시대는 로베르토 카발리(Roberto Cavalli)가 창조한 카발리의 2005년 가을 겨울 기성복 시리즈에서 청화백자 패턴의 롱 드레스와 숏 비포 두 벌을 선보였다. 그 어떤 서양 디자이너도 중국 요소를 이렇게 완벽하게 활용하지 못했다.이후에도 이 청화백자 드레스는 다른 브랜드에서 끊임없이 모방하고 숭배했다. 그 영향은 너무나 커서 크리스찬 디올의 2009년 봄 오뜨 꾸뛰르 시리즈에서 드레스에 사용된 파란색 바탕에 흰색 패턴은 실제로는 중세 유럽 전통에서 영감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스타일의 연속으로 간주됩니다. 청화백자보다는 플랑드르 지역의 색채를 띤다. 카발리의 2013년 초봄 방학 시리즈 신상 여성복에서 청백자 프린트가 다시 의상에 등장해 부드럽고 동양적인 스타일을 선사해 서양인의 마음속에 있는 청화백자의 고귀하고 우아한 인상에 잘 어울린다. 스텔라 매카트니의 2012년 가을 겨울 시리즈에서는 흰색 바탕에 파란색 부조 자수 패턴도 청화백자의 느낌을 선사한다.

1920년대와 1930년대의 옛 상하이는 서양 패션 디자인 거장들의 동양적인 복합 단지였습니다. 당시 상하이는 서방 국가의 조계지로 널리 퍼져 있었고, 금융과 상업도 번성하여 당시 뉴욕이나 파리 못지않게 세계에서 가장 번영한 국제도시로 알려졌습니다. '동양의 파리'. 스리 외국시장의 변형 치파오를 입은 패셔니스타들은 서양인들이 생각하는 동양의 섹시한 여신이다. 1997년 니콜 키드먼(Nicole Kidman)이 거위 노란색 자수의 Dior Haute Couture 치파오를 입고 오스카 레드카펫을 밟았을 때 중국의 세계적인 의류 폭풍이 전 세계를 휩쓸었습니다. 아르마니의 2009년 봄 오뜨 꾸뛰르 시리즈는 절묘한 탑 모양의 어깨와 진한 래커 레드, 술 장식 단추, 치파오처럼 타이트한 실루엣으로 1930년대 상하이 스타일을 선보입니다. 샤넬이 2010년 오트쿠튀르 시리즈를 출시했을 때 치파오의 등장은 의심할 바 없이 중국 부유층 사이에서 오트쿠튀르 시장을 선점하려는 시도였다. 루이비통의 2011년 봄 여름 시리즈에서는 치파오의 작은 스탠드업 칼라와 비스듬한 라펠, 버클, 허벅지 위쪽까지 닿는 으스스한 하이 포크가 섹시하면서도 요염하다. 고객.

개혁개방 초기 중국은 문을 열어 세계 각지에서 온 손님을 맞이하기 시작했다.

서양인들에게 당시 중국 사회는 지구상의 또 다른 세계와 같았습니다. 그들은 냉전 기간 동안 수십 년 동안 폐쇄되어 있던 머나먼 중국에 대해 매우 낯설고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당시 중국에 대한 서구인들의 인상은 마치 영화 몽타주의 단편과도 같다. 이를 표현하려면 맥락에서 벗어나는 것이 불가피하다. 그 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샤넬의 '파리 상하이' 2010년 오트쿠튀르 워크숍 패션쇼다. 인민해방군 의류, 오각별을 대체한 더블C 로고가 들어간 인민해방군 모자, 베트남산 대나무 모자… 이것은 중국에 대한 절반의 지식입니다. 서양인들은 이해할 수 없는 이야기를 짜맞추기 위해 마음속의 중국 요소를 사용합니다. 조롱 때문이든 향수 때문이든 중국인의 일상 필수품은 국제 브랜드에도 영감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루이비통의 이주민 뱀가죽 가방, 야채바구니 가방, '서빙더피플' 군용가방, 샤넬의 뜨거운 물병가방과 한약가방, 구찌의 메신저 자전거... 대형 브랜드에서 리패키징한 후 이것들은 버려진 낡은 물건이 갑자기 유행 아이템이 되었다 . 서양 디자이너들에게 있어서 중국적인 요소는 외국인들이 중국이나 중국인을 떠올리게 만드는 요소임과 동시에, 현재 중국인들의 정서나 선호도를 거의 고려하지 않는 것 같아서 이런 오해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은 전 세계의 이목을 중국에 집중시켰다. 일부 서구 디자이너들은 기존 중국 요소의 '형태' 모방에 만족하지 않고 '신'의 재현과 추상화를 탐구하기 시작했다. 중국의 미학적 사고에 대한 심층적인 해석. 그러므로 그들은 형태가 분산되고 정신이 둥글게 된 수묵화를 만장일치로 선택하여 예술적 개념을 추구하였다. 프라다는 2008년 봄 여름 기성복을 출시했습니다. 섬세한 컬러와 유려한 일러스트 스타일의 프린트가 모델의 발걸음과 함께 우아한 반투명 생사를 더욱 빛나게 했습니다. 자연스러운 관심으로 가득 차 있으며, 풍경에 대한 감정을 구현합니다. 겐조 2008 가을 겨울 시리즈 의상 디자인은 중국 전통 매화와 장미 문양을 바탕으로 형태와 의미를 일체화했다. 서양 디자이너들은 단지 서양인의 이국주의 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가 아니라 중국인을 작품의 미학적 주제로 활용합니다.

최근 국제 패션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중국 디자이너들의 중국적 요소에 대한 해석도 주목할 만하다. '웨딩드레스의 여왕' 베라 왕은 2013년 초봄 여장 시리즈에서 중국식 자카드 자수 패턴을 활용해 중국적 요소를 조심스럽게 활용한 것으로 보인다. 뉴욕의 중국인 디자이너 제이슨 우(Jason Wu)는 2012년 가을 겨울 시리즈를 발표하면서 중국 요소에 대한 이해를 군사화된 중국, 청나라 중국, 1930년대와 1940년대 할리우드 영화의 요소라는 세 가지 측면으로 요약했습니다. . 군청색과 빨간색의 운동복과 갑옷 같은 어깨가 달린 재킷을 사용하여 군사화된 중국을 표현하고, 상서로운 구름 무늬의 스커트와 화려한 자수를 사용하여 청나라 중국을 표현합니다. 1930년대와 1940년대 할리우드 영화에서 20세기 중국을 표현하다. 이러한 기술은 서양인들이 중국을 보는 방식과 다르지 않습니다. 중국계 미국인 신발 디자이너 지미추의 2012년 가을 겨울 시리즈는 신발에 중국 자수를 많이 적용해 우아하고 우아한 여성미를 뽐내며 중국 스타일을 그의 일관된 우아한 디자인에 적절하게 융합시켰다. Vivienne Tam은 동양과 서양 문화가 혼합된 홍콩에서 자랐습니다. 그녀는 중국 요소를 형성하고 동양과 서양 문화를 결합한 시각적 효과를 제시하는 데 전념해 왔습니다. 그녀의 디자인에 나타나는 중국 요소도 풍부하고 다양합니다.

현재 국제 무대에서 중국의 정치, 경제적 수준을 고려할 때 중국 디자이너들은 여전히 ​​패션에 있어서 발언권을 갖지 못하고 있다. 같은 중국적 요소를 해외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가 사용해도 다른 결과로 해석될 것이다. 현대 중국인으로서 우리 자신의 필요를 우리보다 더 잘 이해하는 사람은 없지만, 우리는 여전히 중국 밖의 세계에 대한 진정한 이해를 얻고 중국 전통에 기초한 보편적 가치를 찾아야 합니다. 세상을 알면 자신을 알고, 자신을 알면 세상을 알 수 있습니다. Gu Wenda가 말했듯이, "넓은 관점에서 볼 때, 여러분 주변의 모든 고전 문화에는 중국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국 요소의 적용은 피상적일 수도 없고, 그 품위를 잃을 수도 없습니다." 전자는 흥미롭지 않은 반면, 후자는 멜로드라마적이다. 아마도 우리는 중국 현대 미술의 두 국제적 거장인 쉬빙(Xu Bing)과 차이궈창(Cai Guoqiang)에게서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Xu Bing의 "천국"은 언뜻 보면 중국 서예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세계의 언어입니다. Cai Guoqiang이 사용하는 화약은 중국 4대 발명품 중 하나이지만 불꽃의 형태로 제시됩니다.

둘 다 고대 중국 전통 요소를 담고 있지만 오늘날의 삶과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수천년의 문명을 축적해 온 중국, 그 어떤 요소도 바다의 한 방울일 뿐입니다. 중국의 이야기를 어떻게 훌륭하게 전달하느냐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중국 요소는 중국의 과거를 탐구할 뿐만 아니라 중국의 현재와 미래의 방향에 주목합니다. 중국 요소가 현재의 사회 생활과 긴밀하게 연결되고 사람들의 일상적인 요구를 신체적, 심리적 차원에서 충족시켜야만 중국 요소가 진정으로 사원에서 내려와 살과 피가 있는 살아있는 생명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