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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관의 중국고전소설에 대한 주석
1. "Kanhou Liu Kuan"의 중국어 고전 번역
전체 텍스트 번역 Liu Kuan, 예의 Wenrao는 Hongnong County Huayin County 출신입니다. Liu Kuan은 한때 소 수레를 타고 여행했습니다. 소를 잃은 한 남자는 Liu Kuan이 몰고 있던 소가 자신의 잃어버린 소임을 확인했습니다. Liu Kuan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소의 짐을 내려 그에게 건네주고 뒤로 걸어갔습니다. 잠시 후 소를 확인한 사람이 잃어버린 소를 찾아 유관의 소를 돌려줬다. 그는 "당신 같은 선배에게 미안하다. 벌을 주겠다"며 고개를 숙이고 사과했다. , "사정은 비슷합니다. "실수는 허용됩니다. 열심히 일하고 돌아올 때 왜 사과해야합니까? "주 사람들은 그의 배려심 부족에 감탄했습니다.
연희(燕熙) 재위 8년에 조정에서 그를 영입하여 상수령(商書靈)이라는 칭호를 부여하고 나중에 남양(南陽)태수로 승진했다. 그는 3개 카운티를 담당해 왔습니다. 그는 친절하고 친절했으며 항상 용서했고, 급할 때에도 결코 화를 내거나 조급한 표정을 짓지 않았습니다. Liu Kuan은 형벌을 사용하여 백성을 징계하면 백성은 형벌을 피하려고 노력할 뿐 수치심을 느끼지 않을 것이라고 항상 믿었습니다. 관리가 잘못을 하면 부들로 만든 채찍만 사용했을 뿐, 단지 부끄러움을 표시할 뿐 가혹한 처벌을 가한 적은 없었다. 국정에서 성과가 나오면 반드시 부하에게 위임한다. 때로는 재난이 닥치면 자책하기도 한다. 나는 군에 갈 때마다 시골에 있는 여관에 묵었고, 어르신들을 만나면 항상 농사와 지역사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효도와 순종의 가르침으로 젊은이들을 격려했습니다. 그들의 장로들에게. 사람들은 그의 도덕성과 행위에 영향을 받았고, 그들의 풍습과 사람들의 마음은 날로 향상되었습니다.
서평 5년, 서쉰을 대신해 태위를 맡았다. 링 황제는 학문적 기술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는 Liu Kuan을 소환할 때마다 종종 그에게 고전을 설명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한때 유관은 술에 취해 자리에서 잠이 들었고, 영제는 "취했느냐"고 물었고, 유관은 "감히 취하진 못하지만 마음이 무겁고 걱정스럽다"고 답했다. 취했습니다." 황제는 그의 말을 매우 소중히 여겼습니다.
유관은 한때 손님을 대접하고 하인을 보내 와인을 사오도록 한 적이 있다. 오랜만에 하인이 술에 취해 돌아왔다. 손님은 참지 못하고 "짐승"이라고 저주했다. Liu Kuan은 즉시 하인을 방문하여 그가 자살 할 것이라고 의심했습니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그 사람은 좋은 사람입니다. 그를 짐승이라고 부르는 것보다 더 심한 모욕은 무엇입니까? 그래서 그 여자는 Liu Kuan을 화나게 하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법정에 갈 준비가 되어 이미 관복을 입고 있을 때, 그는 하녀에게 국물을 좀 가져다 달라고 부탁하고 일부러 그것을 넘어뜨려 관복을 더럽혔습니다. 하녀는 서둘러 청소를 했지만 류관의 표정은 변함이 없었고 천천히 하녀에게 말했다. "국물이 손에 화상을 입었나요? 그의 성품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 나라 사람들은 그를 장로라고 부릅니다. 2. 중국어 고전의 "Liu Kuan Bu Xiao"와 그 번역
Liu Kuan, 예의 Wenrao는 Hongnong과 Huayin 출신입니다. 복기는 순황제 때의 시투(Situ)였습니다. 관창성(觀昌興)은 소 한 마리를 잃어버리면 관의 수레 속에 있는 소를 알아본다. 할말이 없어서 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잠시 후 소를 알아본 사람이 소를 가져와 돌려보냈다. 그는 "어르신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그에 상응하는 처벌을 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다행히 열심히 일하고 돌아온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왜 감사하냐”고 정부는 학교가 없다고 확신한다.
환제(桓皇) 재위 때 대장군(大將將)이 세워졌고, 다섯 살 먹은 시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었다. 그때 수도에서 지진이 나서 물어봤습니다. 그는 다시 이사하여 동중국해 총리가 되었다. 연희 8년에 상수령을 모시고 남양(南陽)으로 옮겨 관직을 맡았다. Dianli의 세 현은 온화하고 친절하며 관대합니다. 비록 서두르지만 자신의 의견을 빨리 표현하지 않습니다. “국민을 형벌로 처벌하면 국민은 살려주고 고문을 당한다”는 믿음을 흔히 갖고 있다. 어떤 것이 좋고 공로가 있으면 아래에서 위로 밀어 넣으십시오. 재난이 일어나거나 본다면 비난을 받을 것입니다. 그는 현의 지희각에 갈 때마다 종종 학문 관료들을 초대하여 술을 제공하고 승려들에게 경전을 들고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어르신들을 보면 농장의 말로 위로하고, 젊은이들을 보면 효와 형제애의 가르침으로 격려합니다. 사람의 미덕에 대한 감각은 그의 행동을 촉진하며, 그것은 날마다 변합니다.
번역
Liu Kuan, 예의 Wenrao는 Hongnong County Huayin County에서 태어났습니다. Liu Kuan은 한때 소 수레를 타고 여행했습니다. 소를 잃은 한 남자는 Liu Kuan이 몰고 있던 소가 자신의 잃어버린 소임을 확인했습니다. Liu Kuan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소의 짐을 내려 그에게 건네주고 뒤로 걸어갔습니다. 잠시 후 지적한 사람은 잃어버린 소를 찾아내고 유관의 소를 돌려줬다. 그는 "당신 같은 어른은 안타깝다. 유관이 원하는 대로 벌을 주겠다"며 고개를 숙이고 사과했다. , "사정이 비슷합니다. "사물에 실수가 있습니다. 열심히 일한 후에 다시 돌아 오면 왜 사과해야합니까? "주 사람들은 그의 배려심 부족에 감탄했습니다.
연희 8년에 조연이 그를 영입하여 상수령(商書靈)이라는 칭호를 주고 나중에 남양부(南陽府)로 승진하였다. 그는 연속으로 3개 군을 맡아왔고, 친절하고 친절하며, 급할 때에도 결코 말을 하지 않고, 조바심을 내는 표정을 짓지 않습니다. Liu Kuan은 형벌을 사용하여 백성을 징계하면 백성은 형벌을 피하려고 노력할 뿐 수치심을 느끼지 않을 것이라고 항상 믿었습니다.
관리가 실수를 하면 부들로 만든 채찍만 사용했을 뿐, 단지 굴욕감을 주기 위한 것일 뿐, 엄중한 처벌은 내리지 않았다. 국정업무에서 성과가 나오면 부하직원에게 위임한다. 때로는 재난이 닥치면 자책하기도 합니다. 그는 군에 올 때마다 시골에 있는 여관에 머물면서 노인들을 만나면 농사와 지방사에 대해 이야기하며 관심을 나타내었고, 젊은이들에게 효도의 가르침을 전해주었다. 부모와 장로에게 순종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그의 도덕성과 행위에 영향을 받았고, 그들의 풍습과 사람들의 마음은 날로 향상되었습니다.
서평 5년, 서쉰을 대신해 태위를 맡았다. 링 황제는 학술 문학과 예술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는 Liu Kuan을 소환할 때마다 그에게 고전을 설명해달라고 자주 요청했습니다. 한때 유관은 술에 취한 채 자리에서 잠이 들었고, 영황제는 "술 취하셨나요?"라고 물었고, 유관은 "감히 취하진 못하지만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마음이 걱정된다"고 답했다. 취했습니다." 황제는 자신이 한 말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유관은 한때 손님을 대접하고 하인을 보내 와인을 사오도록 한 적이 있다. 오랜만에 하인이 술에 취해 돌아왔다. 손님은 참지 못하고 "짐승"이라고 저주했다. Liu Kuan은 즉시 하인을 방문하여 그가 자살 할 것이라고 의심했습니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말했다: "그는 인간입니다. 그를 짐승이라고 부르십시오. 이보다 더 심한 모욕이 있습니까? 그래서 그 여자는 Liu Kuan을 화나게 하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법정에 갈 준비가 되어 이미 관복을 입고 있을 때, 그는 하녀에게 국물을 좀 가져다 달라고 부탁하고 일부러 그것을 넘어뜨려 관복을 더럽혔습니다. 하녀는 서둘러 청소를 했지만 류관의 표정은 변함이 없었고 천천히 하녀에게 말했다. "국물이 손에 화상을 입었나요? 그의 성품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 나라 사람들은 그를 장로라고 부릅니다. 3. 단편소설+주석+한문 번역
"맹어머니의 삼행"
맹자는 어렸을 때 집이 무덤과 가까워서 자주 놀았다. 무덤. 그의 어머니는 "내 아들아, 여기는 내가 있는 곳이 아니다"라고 말하며 도시로 이사했다. 맹자도 가족에게 과시하는 장사를 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여기는 내 아들의 집이 아니다”라며 학원 옆으로 이사했다. 맹자는 조도를 위해 진군과 퇴각을 논하고 있었는데, 그의 어머니는 "여기는 내 아들에게 좋은 곳이다"라고 말했다.
집: 집.
놀이: 게임.
그래서: 사용됩니다.
처녀: 아들이 머무는 곳.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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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덤에 있는 것: 매장, 제사, 청소 등의 사적인 일을 말합니다.
지아족: 상인
표시. off: 거리를 따라 파는 것.
Zudou: 고대 제사에 사용된 두 가지 그릇, 이것은 제사 의식을 의미합니다.
Yiyiyi, 전진 및 후퇴: 절하는 것과 같은 예절.
맹자가 어렸을 때 그의 집은 묘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고, 최근 맹자는 장례 놀이를 자주 했다. 내 아들을 둘 수 있는 곳." 그래서 시장 옆에 있는 시장으로 이사했고, 맹자는 상인처럼 물건을 파는 게임을 했다. 그의 어머니는 “여기는 내 아들을 둘 수 있는 곳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래서 맹자는 음식을 포기하는 것에 대해 몇 가지 의례적인 게임을 했고 그의 어머니는 "이것은 내 아들을 정착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4. Liu Kuanrenshu의 중국어 고전 번역
"Liu Kuanrenshu"의 중국어 고전 번역:
Liu Kuan, 예의 Wenrao는 Hongnong County Huayin County 출신입니다. Liu Kuan은 한때 소 수레를 타고 여행했습니다. 소를 잃은 한 남자는 Liu Kuan이 몰고 있던 소가 자신의 잃어버린 소임을 확인했습니다. Liu Kuan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소의 짐을 내려 그에게 건네주고 뒤로 걸어갔습니다. 잠시 후 지적한 사람은 잃어버린 소를 찾아 유관의 소를 돌려줬다. 그는 "당신 같은 선배는 안타깝다. 유관이 원하는 대로 벌을 주겠다"며 고개를 숙이고 사과했다. , "사정이 비슷합니다. "사물에 실수가 있습니다. 열심히 일한 후에 다시 돌아 오면 왜 사과해야합니까? "주 사람들은 그의 배려심 부족에 감탄했습니다.
연희 8년에 조연이 그를 영입하여 상수령(商書靈)이라는 칭호를 주고 나중에 남양부(南陽府)로 승진하였다. 그는 연속으로 3개 군을 맡아왔고, 친절하고 친절하며, 급할 때에도 결코 말을 하지 않고, 조바심을 내는 표정을 짓지 않습니다. Liu Kuan은 형벌을 사용하여 백성을 징계하면 백성은 형벌을 피하려고 노력할 뿐 수치심을 느끼지 않을 것이라고 항상 믿었습니다. 관료가 잘못을 하면 부들풀로 만든 채찍으로만 처벌했을 뿐, 부끄러움을 표시할 뿐 가혹한 처벌은 내리지 않았다. 국정업무에서 성과가 나오면 부하직원에게 위임한다. 때로는 재난이 닥치면 자책하기도 합니다. 그는 군에 갈 때마다 시골에 있는 여관에 머물며 노인들을 만나면 농사와 지방사에 대해 이야기하며 효도의 가르침으로 젊은이들을 격려하곤 했다. 부모에게 순종하고 장로에게 순종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그의 도덕성과 행위에 영향을 받았고, 그들의 풍습과 사람들의 마음은 날로 향상되었습니다.
서평 5년, 서쉰을 대신해 태위를 맡았다.
링 황제는 학술 문학과 예술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는 Liu Kuan을 소환할 때마다 그에게 고전을 설명해달라고 자주 요청했습니다. 한때 유관은 술에 취한 채 자리에서 잠이 들었고, 영황제는 "술 취하셨나요?"라고 물었고, 유관은 "감히 취하진 못하지만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마음이 걱정된다"고 답했다. 취했습니다." 황제는 자신이 한 말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유관은 천성적으로 관대하고 술을 좋아하며 목욕을 좋아하지 않았다. 나는 손님을 대접하고 하인을 보내 와인을 사오곤 했습니다. 오랜만에 하인이 술에 취해 돌아왔다. 손님은 참지 못하고 "짐승"이라고 저주했습니다. Liu Kuan은 즉시 하인을 방문하여 그가 자살 할 것이라고 의심했습니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말했다: "그는 인간입니다. 그를 짐승이라고 부르십시오. 이보다 더 심한 모욕이 있습니까? 그래서 그 여자는 Liu Kuan을 화나게 하려고 했습니다." 그는 법정에 갈 준비가 되어 이미 관복을 입고 있을 때 하녀에게 국물을 좀 가져다 달라고 부탁했지만 일부러 그것을 넘어뜨려 관복을 더럽혔습니다. 하녀는 서둘러 청소를 했지만 류관의 표정은 변함이 없었고 천천히 하녀에게 말했다. "국물이 손에 화상을 입었나요? 그의 성품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 나라 사람들은 그를 장로라고 부릅니다. 5. 고대 명인 Liu Kuan의 행위
[이 단락 편집] Liu Kuan (동한 왕조).
화인(Huayin) 출신 사람들. 가축을 잃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넓은 차만 알아보세요. 넓게 뒤로 운전하십시오.
순간이 있습니다. 소를 잃은 사람이 소를 얻었습니다.
돌아가세요. 시에가 말했다.
어르신들이 부끄럽습니다. 그에 따라 처벌하십시오.
관이 말했다. 상황은 같습니다.
상황이 잘못되었습니다. 다행히 힘든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왜 고마워요? 국가는 학교가 없다고 확신합니다.
Dianli 세 카운티. 친절과 용서.
공무원들이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그러나 그는 Pu 채찍을 굴욕의 표시로 사용했습니다.
모든 것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아래로 밀어 넣으세요.
재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비난하십시오.
아버지를 만나면 농지에 대해 위로의 말을 전한다. 청년은 효와 형제애의 가르침을 따라야합니다.
사람은 미덕에서 영감을 받습니다. 매일 변경됩니다.
여자는 관대해지려고 노력한다. 회의를 기다리세요.
엄격한 척. 하녀가 고기 수프를 내도록 하세요.
법원복을 더럽히세요. 관이 말했다.
국물이 손에서 썩었다. 그는 Luxiang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지송. 공식 Zongzheng.
(유관 전기) 유관동은 동한 화음(淮陰) 출신으로 예명은 문라오(文老)였다. 그는 수양심이 깊은 유덕한 사람이다.
한번은 소달구지를 타고 나갔을 때 소를 잃은 사람을 만났는데, 유관이 소달구지로 가서 확인을 한 뒤 조용히 차에서 내려 걸어갔다. 집. 얼마 후, 소를 잃은 사람이 소를 발견하고 유관에게 직접 돌려주며 "정말 부끄럽습니다. 어른들이 부끄럽습니다. 장로님들이 저를 벌주실 의향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류관은 유쾌하고 유쾌해 보였다. 그는 “세상 비슷한 일은 인정하기 쉽다. 다행히 사과할 게 뭐 있냐”고 말했다. 남을 배려하지 않는 그의 미덕을 칭찬했다. 한(汉)나라 환제(桓帝) 때 유관(劉官)을 모집하여 상수령(商樂靈)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남양(南陽)주로 승진하여 3현을 다스리게 되었다.
유관은 정치 문제를 처리할 때 친절하고 관대했다. 부하들이 실수를 하면 부끄러움을 보여주기 위해 얇은 채찍으로 가볍게 처벌할 뿐이었다. 행정업무를 추진하는 공로가 부하에게 주어지고, 재난이 발생하면 비난을 받는다.
그는 어른들을 만나 마을과 농지의 일에 대해 애도를 표했고, 젊은이들이 형들에게 좋은 일을 하도록 격려했다. 그 사람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유관은 성격이 온화하고, 급할 때에도 결코 화를 내지 않고, 단호한 표정이나 다급한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아내도 류관의 인내심을 시험하기 위해 그의 분노를 자극하고 싶었다. 한번은 유관이 법정 회의에 참석하려고 하는데 그의 아내가 하녀에게 고기 수프를 들고 들어가라고 명령했고, 유관의 궁정복을 고의로 뒤집어 더럽혔고, 유관은 여전히 평화로운 표정을 지었다. 그리고 시녀를 걱정하며 "고기국이 손에 화상을 입었나요?" 그의 인품이 어찌나 대단하던지 온 나라에서 인자한 장로로 존경을 받았습니다.
한나라 영제 때 유관관은 광록순에 가서 육상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의 아들 유송관의 이름은 종정(관종기)이었다. Liu Kuan은 Wenrao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Hongnong과 Huayin 출신입니다.
부기는 순황제 시대의 시투(Situ)였다. 관창성(觀昌興)은 소 한 마리를 잃어버리면 관의 수레 속에 있는 소를 알아본다.
할 말도 없고 차를 몰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잠시 후 소를 알아본 사람이 소를 가져와 돌려줬다. 그는 “어르신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그에 따른 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씨는 “사물은 비슷하다. , 일이 잘못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열심히 일하고 돌아온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왜 그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나요?" 환제(桓帝) 때 대장군 비(皇)를 임명하고, 오대(五代) 재상을 참모장으로 임명하였다.
그때 수도에서 지진이 나서 특별한 질문을 하게 됐다. 그는 다시 이사하여 동중국해 총리가 되었다.
연희 재위 8년에 상수령의 숭배를 받고 남양으로 옮겨 태수로 삼았다. Dianli의 세 현은 온화하고 친절하며 관대합니다. 비록 서두르지만 자신의 의견을 빨리 표현하지 않습니다.
'모두 처벌하면 국민은 처벌을 면하게 된다'는 속설이 많다. 공무원들이 잘못을 저질렀지만 부들채찍으로 처벌해 더 이상 고통받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 결국.
공덕과 선행이 있으면 아래에서 위로 밀어 올리세요. 재난이 일어나거나 본다면 비난을 받을 것입니다.
그는 현의 지희각에 갈 때마다 학계 관계자들을 초청해 술을 공양하고 승려들에게 경전 강의를 하기도 했다. 어르신들을 보면 농장의 말로 위로하고, 젊은이들을 보면 효와 형제애의 가르침으로 격려합니다.
사람의 덕목은 그 사람의 행동으로 이어지고, 그 행동은 날마다 변한다. 링 황제의 통치 초기에 그는 태중 관리들을 숭배하고 화광궁에 대해 설교했습니다.
하인으로 이사하고 옷도 받았습니다. 그는 둔기병 학교 중위로 전근되었고, 종정(Zongzheng)으로 옮겨졌고, 광록순(Guangluxun)으로 옮겨졌습니다.
서평 5년, 서쉰은 그를 대신해 태위로 임명됐다. 링 황제는 학문을 매우 좋아했으며 관을 소개받을 때마다 종종 불경에 대한 강의를 했습니다.
와인 밑에 앉아서 자는 것이 더 좋습니다. 황제가 "태위가 취한 것이냐"고 묻자 관양은 "감히 취하지 못하는데 책임이 무겁고 걱정이 많아 걱정에 취했다"고 말했다. 그의 말. 관견은 술을 좋아하고 목욕을 잘 못한다는 말이 수도의 속담이다.
손님들을 맛보고 창터우를 보내 와인을 사오도록 했다. 손님은 참지 못하고 “동물성 제품”이라고 꾸짖었다.
관서가 사람을 보내 그를 노예로 취급하자 그는 자살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Gu Zuoyou는 "이 사람은 가축을 저주하고 나를 매우 모욕합니다! 그래서 그의 죽음이 두렵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여성은 관대함을 시험하고 법원 회의를 기다렸습니다. 하녀는 고기국을 대접하고 더러운 궁중복을 뒤집어씌운다. 하녀가 갑자기 그것을 가져갔고, 관의 표정은 똑같았고, 쉬얀은 "당신의 손이 수프 때문에 썩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나라에서는 장로라고 부른다. 나중에 우리는 이를 피하기 위해 일식을 사용했습니다.
웨이웨이에게 경의를 표하세요. 광허 2년에 단경(端均)을 태위(峰孝)로 교체하였다.
3년 근속 후 근무일 변경으로 면제가 가능합니다. 그는 또한 Yongle Shaofu에게 경의를 표하고 Guangluxun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는 그 주도권을 이용해 황건적 음모에 맞서 싸웠고, 사건 소식을 듣고 노향 후작에게 600호의 작위를 하사했다. 그는 중평(中平) 2년에 6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병거장수와 기병대장에게 인장과 리본을 선물로 하사하였고, 시호는 조려후(趙興后)이다. Zongzheng의 관리인 Sonsongsi.
[이 문단 편집] 유관릉(서한) ■발견명칭 : 지북왕릉 ■발견시기 : 1995년 ■발견장소 : 안내마을 솽러산촌 무덤에서 출토 , 지난 창칭구 청동기, 옥, 마차, 마구 등이 2,400여 점이 발견됐다. 규모가 엄청나며 관은 훼손되지 않았고 위치 표시도 선명하다. 이는 관체계에 대한 포괄적이고 심층적인 이해를 위한 풍부하고 정확한 정보와 근거를 제공하며, 우리나라에서도 전 연령층의 발굴된 돌무덤 중에서는 드물게 활용되고 있다. 지베이 왕릉의 발견은 "1996년 전국 10대 고고학 발견" 중 하나로 평가되었습니다.
[이 문단 편집] 한 왕조의 가장 큰 무덤인 쌍루산 한릉은 지난시 창칭구 가이드 타운 쌍루산촌에 위치해 있으며 1995년 말에 구조 발굴이 시작되어 평가를 받았습니다. 1996년 미국의 10대 고고학 발견 중 하나입니다. 역사 기록과 현장 조사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이 무덤의 주인이 서한(西汉)의 가신국인 기북국(浮兵國)의 마지막 왕인 유관(劉官)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어 '기북왕릉'이라고도 불린다.
이 무덤은 서한 천한 4년, 즉 기원전 97년에 창건되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2,000여년 전, 단단한 돌산 위에 장인들이 간단한 도구를 사용하여 깊이 22m, 면적 약 100㎡, 길이 80m가 넘는 묘실을 파냈다는 점이다. ! 이 무덤의 서쪽에는 아직 발굴되지 않은 왕비의 무덤이 있는데, 두 무덤이 동쪽과 서쪽 언덕을 차지하고 있어 '쌍여산한릉'이라 불린다.
쌍러산한릉은 한나라에서 발굴된 무덤 중 가장 크며, 우리나라에서 발굴된 모든 왕조의 석릉 중에서도 드물다. 무덤의 총 면적은 1,447제곱미터이고, 돌을 깎은 총량은 8,800제곱미터 이상이며, 무덤에 흙을 밀봉하고 채운 총량은 돌, 자갈, 흙을 제외하면 거의 4,000제곱미터에 달합니다. 그리고 자갈, 나머지 순수한 황토는 산 아래에서 파내어 산 위로 운반되어 돌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렇게 대규모의 능묘를 짓는 것은 지베이국에게 있어서 거대하고 힘든 프로젝트이다. 기북왕의 장례는 아주 성대하게 거행되었다.
무덤에서 출토되었습니다. 6. 한문 번역을 부탁하다
루(魯)나라에 짚신을 잘 짜는 사람이 있었고, 그의 아내는 흰 비단을 뽑아 모자를 만들 줄 알았다.
그는 Yue로 이사하고 싶어했습니다. 누군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거기에 가면 반드시 가난해질 것입니다."
"루 출신 남자가 물었다. "왜요? "그에게 조언한 사람이 말했습니다. "짚신은 사람이 신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지만 월족은 신발을 신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맨발로 걷는 데 익숙합니다. 흰색 비단은 모자를 만드는 데 사용되지만 월족은 신발을 신는 데 익숙합니다. 긴 머리를 쓰는 걸 좋아해요. 자신의 장점을 활용하지 않는 나라에서 살고 싶다면 가난하지 않을 수 있을까? "루(魯) 사람들이 그에게 말했다: "자국을 사용하지 않고 그것을 도입할 수 있는데, 그것은 많은 용도가 있습니다. 어떻게 가난을 두려워할 수 있습니까? " 참고 1. Jù: 대마 신발 2. 비단, 흰 비단.
주나라 사람들은 비단을 사용하여 모자를 만들었습니다. 3 신발; 신발, 여기서는 신발을 신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p> 4. 裣(xiòn): 맨발 5. 이불: "덮개"와 동일, 덮음 6. 또는: 일부 사람들 7. 이주: 이주 8. 긴: 능력 9. 또는; 중국어 '시광'. '이야기' 번역
진평공은 우시광에게 "나이가 일흔인데 배우고 싶은데 벌써 늦었나 봐 걱정된다"고 말했다. Shi Kuang은 "Bingzhu는 왜 안 되나요?"라고 말했습니다. "핑공이 말했다: "당신이 어떻게 신하가 되어 왕과 놀 수 있습니까?
진국 평공(平孝)이 시광(이름)에게 물었다: "내가 공부하려고 하면 벌써 늙었나 봐요. Shi Kuang은 "촛불을 켜는 게 어때요? "라고 말했습니다. 평공이 말했다. “어떤 신하가 어떻게 왕을 놀릴 수 있겠습니까?” "
Shi Kuang은 "눈먼 신하 인 당신이 감히 왕과 놀아요! 나는 이 말을 들었다: "네가 젊어서는 해가 뜨는 것처럼 배우고 싶어하고, 네가 강해져서는 해의 빛처럼 배우고 싶어하고, 늙어서도 배우고 싶어하고, 촛불의 밝기처럼." '빙주의 밝음, 무식한 자는 누구인가? 공작은 "정말 좋아요!"라고 말했습니다.
Shi Kuang은 "당신의 눈먼 신하 (나)가 어떻게 감히 나의 왕을 놀리나요! "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어릴 때 공부하는 것은 해가 뜰 때의 햇빛과 같고, 젊었을 때 공부하는 것은 한낮의 햇빛과 같고, 늙어서 공부하는 것은 촛불의 빛과 같다'고 들었습니다. ’ 촛불의 불빛과 어둠 속을 걷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좋나요? "핑공이 말했다: "그렇습니다! " 8. 그물은 삼면이 열려 있다] 이 한문의 원문, 번역 및 주석
'은나라사기' : "국물이 나올 때 야생을 보았다. 그물이 사방으로 펼쳐져 있어서 나는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나에게로 오게 해주세요'라고 기도했습니다. ’ 탕이 말했다: ‘아, 바로 그거예요! ' 그런 다음 세 면을 제거하고 이렇게 말합니다. '왼쪽으로 가고 싶으면 왼쪽으로 가고, 죽고 싶지 않으면 오른쪽으로 가십시오. ’ 왕자들이 듣고 말하기를 ‘당의 덕은 짐승과 같다. ’”
번역: 상당이 밖으로 나갔을 때 야생동물 사냥꾼이 사방으로 그물을 펼치는 것을 보고 “세상 사방에서 오는 모든 것이 내 그물로 들어오게 하소서!”라고 기도했습니다. Tang은 "야, 이건 너무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 세 면을 떼어내고 기도하셨다. "왼쪽으로 가려면 왼쪽으로 가십시오. 오른쪽으로 가려면 오른쪽으로 가십시오. 생명을 원하지 않으면 내 안에 들어오십시오." 그물." 이 소식을 들은 왕자들은 모두 “상당의 인애는 극에 달했고 심지어 동물에게도 베풀었다”고 말했다.
범인에게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추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는 관대함을 비유한 말이다. '그물 한쪽을 연다', '그물을 풀다'라고도 한다. 9. [넷의 세 면을 열다] 이 고전 중국어 기사 원문, 번역, 주석
"노의 춘추 연대기. 맹동기. 이용 장"에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국이 그물을 바라는 사람을 보고 그물을 사방에 놓아 두었더니 “하늘에서 떨어지며 땅에서 오는 자, 사방에서 오는 자는 다 내 그물에 걸리느니라”라고 소원을 빌었다. "야! 다 됐어. 그래서 Jie가 그렇게 친숙한 거 아니야?" Tang이 세 면을 모아 한쪽에 놓았습니다. Jiao Zhu는 "과거에는 거미가 거미줄을 만들었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그 방법을 배웠습니다. 왼쪽으로 가고 싶으면 왼쪽으로 가고, 오른쪽으로 가고 싶으면 오른쪽으로 가고, 높이 가고 싶으면 아래로 가십시오.” 이 말을 듣고 그는 말했다: "국의 미덕은 짐승의 미덕과 같습니다." 물을 네 면에 놓으면 반드시 새를 잡을 수는 없습니다. 40개국을 그물로 잡는 데 사용되지만 새를 그물로 잡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 이야기는 『사기. 인벤지』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이는 성당부덕의 자비로운 정책이 제후들의 신뢰를 얻었고 많은 나라들이 그에게 가담했음을 보여줍니다.
줄거리:
상탕은 한때 사냥을 하던 중 부하들이 사방으로 그물을 치고 기도하는데, 위 아래의 모든 동물이 그물에 걸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탕은 세 면을 없애고 한 면만 남기라고 명령하며 “짐승들아, 도망치는 자들은 도망가고, 도망치려는 자들은 내 그물에 걸리기를 바란다”고 기도했다.
상당이 삼면을 열었다는 소식이 왕자들의 귀에까지 퍼져 동물들에게도 베풀 수 있고 왕자들에게도 반드시 베풀어질 탕의 인애를 모두 칭찬해 잇따라 합류했다. .
막강한 하왕조에 비하면 상나라는 작은 나라에 불과했습니다. 하계는 막강한 군대를 보유하고 있었고, 상당은 갖지 못한 우(禹)를 시작으로 하왕들이 축적한 부와 정치적 영향력을 갖고 있었다.
그러나 상당은 샤를 잡기 위해 조심스럽게 대규모 네트워크를 짜고 있었는데, 그 중 하나는 정치적 수단이었고, 다른 하나는 강력한 군대였다.
상탕의 정치적 조치는 우선 자비로운 정책을 적용하는 것이었다. 『시·장법』에서는 그를 “성명(聖命)은 나날이 발전하고 조가(趙貝)는 늦다”고 칭송하는데, 이는 “성명(聖命)은 날마다 공경하고 전진하며 쉬지 않고 경건하게 기도한다”는 뜻이다. 또 “훌륭한 행정과 넉넉한 급여”를 칭찬했는데, 이는 “정책 행정이 매우 관대하고 국민의 복이 모아졌다”는 뜻이다.
동시에 Shangtang은 법률을 제정하고 새로운 질서를 확립했습니다. 그의 부족의 산업은 번영했고 사람들은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했습니다.
상당은 하나라와의 관계에서 '단단하지도 부드럽지도 않음', '흔들리지도, 부동하지도 않음'이라는 전략을 택했고, 경쟁하지도 불안하지도, 소심하지도 겁이 나지도 않고 승리했다. Fang Guo의 지원은 Xia Jie와의 갈등을 심화시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샤를 파괴하고 잔혹한 샤지에를 짐승처럼 사로잡기 위해서는 정치적 수단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정치가 이 큰 그물의 날실이라면, 강력한 군대는 이 큰 그물의 씨실일 것입니다.
샹탕은 잘 갖춰진 전차 70대와 감히 전사할 수 있는 전사 6,000명으로 구성된 정예 사단을 창설해 샹탕 군대의 주력을 구성했다. 그의 전차에는 용 깃발이 펄럭이고, 그의 전사들은 청동으로 만든 전투 도끼를 들고 있습니다. 군대의 움직임은 맹렬한 불길 같았고 적들은 겁에 질려 감히 그것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상당은 왕자들에게 약속했지만 따르려는 사람은 따르고 떠나려는 사람은 간다. 그러나 불순종하는 사람들을 위해 상당은 반드시 자신이 엮은 큰 그물을 사용하여 감히 불순종하는 왕자들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처음으로 포획한 먹이는 현재의 하남성 동부 닝링현에 위치한 거왕국이었다. 이 전쟁의 이유는 게국왕이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지 않고 불경을 행한다는 점에서 거창하게 들립니다. 약한 게(Ge) 왕국은 빠르게 정복되었고, 이어 일련의 작은 송나라(Fang Kingdom)가 정복되었습니다. 상당의 군사 활동에 대해 맹자는 천년 뒤에 이렇게 썼다. 그러나 그의 목적은 그들을 하나씩 물리치고 궁극적으로 온 천지를 그에게 가져오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상당이 사냥하기로 결정한 가장 큰 먹잇감인 하계는 사냥꾼이 밀폐된 그물을 펼쳤다는 사실도 모르고 여전히 삶과 죽음의 꿈에 빠져 있었습니다. 걸은 낙양곡(洛陽谷)에 호화로운 궁궐을 짓고 이름을 창계궁(長溪室)이라 불렀으며, 남녀가 함께 살며 열흘 동안 정치를 들으러 떠나지 않았다. 그는 하왕조의 '오십조공', 즉 2% 세율 제도를 따르지 않았고, 과도한 세금을 부과하고 수년 동안 사람들을 다양한 유형의 노동에 징집했습니다. 그는 Qian Xin과 같은 아첨꾼 집단을 임명하여 Zhongliang을 죽이도록 "하늘에 태양이 있는 것과 같은 사람이 있습니다. 태양이 죽으면 나는 죽을 것입니다"라고 황당하게 말했습니다. 하왕조의 멸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관용어: 표제: 그물을 세 면으로 엽니다.
발음 wòng kāi sān miàn
정의: 새를 잡기 위해 그물의 세 면을 제거합니다. 관대한 태도를 취하고 사람들에게 탈출구를 제공한다는 은유입니다.
번역: 출처 : '은나라사기': "국물이 나오자 사방으로 흩어진 야생 그물을 보았다.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이 다 내 집으로 들어왔구나' 싶었다. 그물이 말하길, '야, 다 없어졌어!' 그러나 삼면에서 제거하라." 당나라 유우희의 "축하한다": "그물은 팔대에 닿아 삼면이 열린다." 사냥꾼은 교외 곳곳에 그물을 치고 "하늘에서 떨어지는 자들은 그들에게서 나오리라"고 기도했고, "땅에서 태어나 사방에서 오는 모든 것이 내 그물에 떨어지리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모든 짐승이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 걸과 같은 폭군 외에 누가 이런 일을 하겠습니까?" 탕은 그물을 삼면에 치우고 한쪽에만 그물을 치고 그 사람에게 다시 기도하라고 가르쳤습니다. “과거에는 거미가 거미줄을 엮었고 이제는 사람도 거미줄 짜는 법을 배웁니다. 동물들은 왼쪽으로 가고 싶으면 왼쪽으로 가고, 오른쪽으로 가고 싶으면 왼쪽으로 갑니다. "오른쪽으로 가십시오. 높은 곳으로 가려면 높은 곳으로 가십시오. 낮은 곳으로 가려면 낮은 곳으로 가십시오. 나는 하늘의 운명을 거스르는 자들만 붙잡습니다." 우화, 주석 있음, 단편. 네, 급히 필요합니다
귀를 숨기고 종을 훔치는 것
팬 가족의 죽음으로 종을 잡을 수 있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들고 가고 싶어도 종은 그것을 가지고 다닐 수 없고, 척추뼈로 종을 부숴도 종은 여전히 소리를 낼 것이다. 누군가가 듣고 빼앗아 갈까 봐 빨리 귀를 막으십시오. 악한 사람이 들으면 괜찮고, 악한 사람이 들으면 반대됩니다.
지보가 범씨 가문을 몰살시키던 중, 한 남자가 기회를 이용해 종을 훔쳐 등에 업고 도망갈 준비를 했다. 그러나 종은 너무 커서 들고 다닐 수 없어서 망치로 부수고 다시 들고 다닐 생각이었다.
의외로 종은 부서지자마자 큰 소리를 냈다. 누군가가 종소리를 듣고 빼앗아 갈까 두려워 재빨리 귀를 꽉 막았습니다.
종소리가 다른 사람에게 들릴까 봐 두려운 것은 이해하지만 귀를 막고 다른 사람이 듣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너무 어리석은 일입니다.
높은 산과 흐르는 물
원문 :
보야는 북과 거문고를 잘 쳤고, 종쯔기는 듣기를 잘했다. 보야는 높은 산을 겨냥하여 하프를 연주했다. 종자기가 말했다: "참 좋다! 높이가 태산만큼 크다!" 그의 목표는 흐르는 물에 있었다. 강만큼 넓다!" 보야가 생각하고 있는 것을 종쯔기는 네가 꼭 얻어야 한다고 말했다. Ziqi가 죽자 Boya는 세상에 더 이상 음악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하프 줄을 끊고 남은 생애 동안 다시는 북을 연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번역 : 음악 천재 Yu Boya는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이라는 노래를 좋아했지만 아무도 그것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높은 산에서 피아노를 연주했으며 음악은 높지만 조용했습니다. . 그러던 어느 날 나무꾼이 지나가다가 그의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을 이해하게 되었다. 우보야의 절친한 친구는 종쯔치(Zhong Ziqi)였다. 그들은 2년 후에 만나기로 약속했지만, 종쯔치는 2년 후에도 나타나지 않았다. 우보야는 종자기가 병으로 사망하여 더 이상 자신의 약속에 참석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제 자기가 자신의 음악을 이해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음악을 이해했기 때문에 친한 친구에 대한 존경과 소중함을 표현하기 위해 사랑하는 진을 Ziqi의 무덤에 던졌습니다. 이는 보야가 친한 친구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하프를 던진 이야기인데, 보야는 자기를 그리워하고, 이를 계기로 친한 친구를 찾기 힘들다고 한탄한다.
3. 매화를 바라보며 갈증을 해소
남조와 송나라에서 유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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