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물마진문화 물마진문화

물마진문화 물마진문화

『수호』는 농민봉기를 주제로 한 우리나라 최초의 장편소설로, 북송 말기 송강이 주도한 량산 수박 농민봉기를 소재로 하고 있다.

북송 중후기에는 정치가 암울했고, 토지 합병이 심각했으며, 계급 갈등이 유례없이 심화됐다. 지닝에서는 해마다 자연재해가 발생하고 사람들은 극심한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1119년 송강이 이끄는 농민봉기가 일어났다. 반란군은 '부자를 죽이고 가난한 자를 돕는다', '하늘을 위해 정의를 행한다'는 기치를 들고 수많은 가난한 농민들의 지지와 지지를 얻었다. 반군은 량산보(梁山波)를 본거지로 삼고 기동 작전을 펼쳐 부패한 관리들을 살해하고 불량배들을 제거하고 장교와 병사들을 구타하고 현과 현을 공격하고 산둥을 충격에 빠뜨리고 허숴를 휩쓸고 수도를 위협했습니다. 송희종은 연속으로 동관과 고구를 10만명 이상의 병력과 함께 양산보로 보내 포위하고 진압했다. 반란군은 동관을 2번, 고구를 3번 격파하여 큰 승리를 거두었다. 이후 반군은 회남 지역에 진입하여 회음(오늘의 강소성 피현 동쪽)을 함락시킨 후 장강 북쪽으로 이동하여 추저우(현재의 강소성 회안), 하이저우(현재의 강소성 연운항)를 향해 진격하였다. ) 및 기타 장소. 송희종은 하이저우 현 장수예에게 급히 명령하여 반군을 진압하고 모집하도록 했다. Zhang Shu는 반군을 공격하기 위해 밤에 매복을 시작했습니다. 봉기는 심각한 피해를 입었고 그는 Liangshan으로 후퇴했습니다. 장병들은 승리를 틈타 추격에 나섰으나, 반란군은 절망에 빠졌고, 송강은 안을 불러 항복하게 하여 반란은 실패했다.

송강봉기의 실패부터 『수호』 집필까지, 민족과 계급의 이중 억압 속에서 여진족과 몽골족이 먼저 남하하던 시기였다. 많은 사람들이 정의의 깃발을 높이 들고 산과 숲에 모여 저항했습니다. 송강 등 인민의 영웅적 행위와 전설적인 이야기는 칭송의 대상이 되었고 오랫동안 인민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남송 말기 화가 공카이의 『송강삼십육지도자시』에는 송강을 포함한 36인의 지도자들의 이름과 별명을 처음으로 완전하게 기록하고 묘사했다. 시대에는 민속 예술가들이 수호를 해설하고 노래했으며, 수호를 이용하여 이야기를 묘사한 설화와 희곡이 잇달아 출판되었다. 남송 나예의 『술고래담』 중 『신설』 항목에는 “공개 사건 같은 돌손리”, “간단한 칼 같은 녹색얼굴 짐승”, “화승과 무술가 같은” 등이 있다. 막대기" 등 송나라 말기와 원나라 초기에 쓰여진 《송나라 현허의 유산》에는 송강봉기의 음모를 묘사한 단어가 4,000개가 넘습니다. 원나라 드라마에는 수호극이 많이 등장했다. 이 극에서는 수호 영웅의 수가 36명에서 72명, 118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양산포수마을의 수호 거점 면적은 상당한 규모로 과장되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워터 마진 스토리는 캐릭터 생성, 규모 확장, 장면 강화, 플롯 풍부화 등에서 점점 더 풍부해졌습니다.

유명 소설가 시내안은 송강봉기를 원형으로, 민간전승을 복선으로, 예술가의 해석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역에 퍼진 이들 이야기를 모아 선정, 가공, 재탄생시켰다. -창작, 그는 마침내 그것을 썼습니다.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경이의 책 중 하나인 "수호전".

원말, 명나라 초기의 소설가 시내안(1296~1370). 그의 이름은 Yanduan, 그의 예명은 Zhaoduan, 그의 별명은 Zian, 그의 별명은 Naian입니다. 그의 조상 집은 Qiantang (현재 항저우, 절강)입니다. Shi Naian은 어렸을 때부터 똑똑하고 학구적이었습니다. 그는 1314년에 학자였으며 1324년에도 학자였습니다. 그 후 원나라에 가서 시험을 보았으나 낙제하였다. 친구의 추천으로 저는 산둥성 윈청으로 가서 가르쳤습니다. 산동에서 그는 양산 근처에서 송강 봉기의 영웅적 행위를 조사하고 산동의 풍습과 관습을 알게되었습니다. 1332년, 석내안은 진사시험에 합격하고 전당으로 가서 현 행정관으로 일했다. 유력 관료들과의 의견 차이로 인해 2년 뒤 사임했다. 1353년, 석내안은 원나라 말기 농민봉기의 지도자 장세성(張師成)의 초청을 받아 그의 참모가 되었지만 나중에 무시당하고 장세성을 떠났다. 이 경험을 통해 Shi Naian은 농민 봉기의 군사 생활에 익숙해졌습니다. 군영을 떠난 후 석내안은 강회 지역에서 교직을 하며 생계를 유지하고 '강호 영웅전'을 집필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책이 완성된 후 Shi Naian은 "The Book of Songs"의 구절을 바탕으로 이름을 "Water Margin"으로 변경했습니다.

시나이안은 작은 건물에서 한동안 '워터 마진'을 썼다고 한다. 그는 글쓰기 아이디어가 일시적으로 막힐 때 무의식적으로 혀를 클릭하는 버릇이 있습니다. 그의 가족은 강아지를 키우고 있었는데, 주인이 "쯧쯧" 소리를 듣자 밥 먹으라는 소리인 줄 알고 서둘러 위층으로 뛰어 올라갔습니다. Shi Naian은 그것을 보았을 때 개가 자신의 생각을 방해할까 두려워 바닥을 구르며 몰고갔습니다. 마찬가지로 그가 입술을 때리면 개가 올라가고, 발을 구르면 개가 내려갑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의 도장에 의해 바닥 슬래브가 깨졌습니다. 그리고 강아지도 먹이를 찾지 못해 굶어 죽었습니다. 이것은 "Water Margin"을 만드는 데 Shi Naian의 어려움을 보여줍니다.

'물호전'은 봉건 지배계급의 잔인함과 퇴폐성을 심오하게 폭로하고 농민 봉기의 사회적 뿌리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주관적인 사고와 감정 측면에서 시나안이 족쇄를 돌파했다. 봉건정통을 상당 부분 계승하고, 농민봉기운동을 열광적으로 찬양하고 묘사하였으며, 봉기영웅들을 긍정적인 이미지로 묘사하였고, 봉기영웅들의 독특한 이미지를 창조하였으며, 이는 찬란한 이념적 가치를 지닌다. 반란은 수많은 영웅을 탄생시켰고, 이상한 책은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전쟁의 불꽃과 화약 연기는 시공간의 변화와 함께 소멸되었지만, 문화와 정신은 역사의 축적을 통해 풍요롭고 발전해 왔습니다. 800년의 우여곡절과 800년의 교화를 거쳐 수호문화는 강인한 생명력과 장엄한 기세로 중화민족의 문화를 풍요롭게 해왔으며, 이는 중화민족의 문화와 정신의 기본 내용을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충성심, 정의감, 청렴함, 담대함, 솔직함, 선을 행하려는 의지,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는 반역의 정신, 사랑과 미움을 분명히 알고 싸우려는 정신; ; 용기 있고 진취적이며 고난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 명예와 불명예, 팀 정신.

'워터 마진'은 사회의 밑바닥 출신이거나 상류층에서 소외된 인물들을 위해 과감하고 심오한 글쓰기를 통해 과감하게 기념비를 세운 작품이다. 충성심과 영웅적인 물 마진. ""수호백"은 18자를 묘사하는데 실제로는 180세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기질, 자신의 기질, 자신의 모양, 자신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Jin Sheng의 한숨). 용기 있고 사랑이 많으신 그분은 분명한 증오심을 갖고 계시며 세상의 불의에 감히 보복하십니다. 양산에서 열심히 싸우도록 강요당함 - "하늘을 깨고 수호로 돌아가서 양산을 땅의 그물로 들어올려라", "원자성에 호랑이와 표범이 숨어 있고 요아와에 용들이 모인다"; 의협심과 용기의 - "구름이 두 주먹으로 천둥을 치고 날아오는 발이 왔다" "바람과 비가 위협할 때", "선 지팡이는 위험한 길을 열고 칼은 모든 불의한 사람들을 죽인다". 생일 계획을 압도하고 감옥을 강탈하고 주자장을 세 번 공격하는 것부터 베이징 시를 공격하고 대명 저택을 압도한 다음 "전 세계, 다른 성의 한 가족"의 중이 홀에 이르기까지 팀은 양산 영웅들이 협력하여 정신이 완전히 실현되었습니다. 노지심은 "술에 취하면 먹고, 곤란하면 하고, 약하면 돕고, 강하면 때린다"(진생의 한숨), 완샤오어에게 "그는 그렇지 않다. 하늘과 땅과 소송을 두려워하며 저울에 따라 금은을 달고 이상한 옷을 입는다." 비단 수를 놓고, 항아리에 술을 먹으며, 고기를 크게 먹는다. 왕좌!"는 모두 양산 영웅들의 영웅적인 본성을 반영하며, 그 진정한 본성과 열정은 마치 돌을 쪼아 하늘을 찌르고 태양처럼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양산에는 정의가 모이지만, 꿈은 어리석은 충성으로 끝난다. 양산의 영웅들은 의리를 중시하고 서로 도우며 가난한 자와 약자를 도우며 '작은 의'를 드러냈는데, 양산보의 영웅들의 집합은 '하늘을 위해 정의를 행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큰 의'를 보여주었다. 사람들." 비록 정의의 깃발이 양산산 정상에 펄럭이고 있었지만, 황제에 대한 맹목적인 충성은 반군을 묶는 족쇄가 되었습니다. 황제도 없고 '천국에 대한 두려움도 없는' 리쿠이(Li Kui)와 같은 극소수의 장군을 제외하고, 반란군 장군의 대다수는 황제가 아닌 부패한 관료들과만 싸웠다. 이러한 '황제에 대한 충성' 사상은 반란군에 큰 피해를 입혔고, 결국에는 모집으로 인해 격렬한 양산농민봉기가 실패로 끝났다.

워터마진 문화는 상업문화, 음식문화, 건축문화, 민속문화, 와인문화 등 다양하다. 수호문화(Water Margin Culture)는 양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문화재 중 하나입니다. 양산은 수호 이야기의 발상지로서 영웅적이고 제한되지 않으며 광범위하고 심오한 문화 유산을 축적해 왔습니다. 이곳은 수많은 수호 영웅들의 탄생지이자 웅장한 고대 전장, 수많은 수호 유물이 남아 있어 풍부한 관광자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대 전장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유물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수호의 문화적 의미에 중점을 둔 양산 풍경구에는 명승지가 곳곳에 있습니다. 워터 마진 관광은 산둥성 당 위원회와 성 정부가 계획하고 시행하는 매우 중요한 경로입니다. 여기에는 Water Margin Village, Zhongyi Hall, 대규모 Tang Sancai 벽화 "Liangshan Po에 모이는 영웅", 36 개의 Tiangang Star 조각상이 Duanjin Pavilion, Heifeng Pavilion 및 Shucaitai의 세 가지 풍경을 서로 보완합니다. 그리고 Heifengkou에는 Li Kui의 동상이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를 장식하고 서로를 울립니다. 새로 설립된 산길은 원시적이고 단순하며 험하고 가파르며 독특한 수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길을 따라 있는 첫 번째와 두 번째 고개의 명승지는 산촌의 기세를 보여줍니다. Fan Zeng은 140에 새겨진 "Shuibo Liangshan Ji"를 직접 작성하고 썼습니다. 면적이 평방 미터가 넘는 절벽에 글이 매끄럽고 웅장하여 새로 건설 된 중국 송나라 최초의 절벽 책입니다. - 스타일의 건물 - 수호 거리(Water Margin Street)는 송나라의 시장 풍경을 완벽하게 재현합니다.

얼마 전 량산현 관광부는 물 창조 프로젝트를 즉각 제안하고 북경대학교 조경계획설계센터에 위임해 800마일 워터파크 스타일을 부분적으로 재현하기 위한 세부 계획을 세웠다. . 전체 물 생산 프로젝트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그 중 하나는 산을 둘러싸고 있는 산을 둘러싸는 하천으로, 기존 지형에 따라 폭이 수십~수백m에 이르는 구불구불한 하천이 형성된다. 사람들에게 수직 모형과 깊이를 알 수 없는 항구의 예술적 개념을 제공하고 광산 및 채석으로 인한 산기슭의 황폐한 풍경을 없애기 위해 길을 따라 수상 군사 시설을 설치했습니다. 현재, 산을 둘러싸는 길이 7km의 이 하천 중 4km가 깊이 약 4m까지 굴착되었습니다. 또 다른 부분은 버려진 가마 구덩이를 이용해 양산산 북쪽 기슭에 저수지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에서는 400에이커 이상의 수면이 형성되어 당시 Liaoerwa의 강력한 연기와 파도를 재현하는 계류 장면을 만들 예정입니다. 저수지의 조사 및 설계가 완료되었으며 산동성 정부는 저수지 건설을 위해 특별 자금 200만 위안을 할당했습니다. 물 만들기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양산 풍경구의 관광 환경이 확실히 크게 개선될 것입니다.

량산의 민속풍습은 소박하고 소박하며, 무술 공연, 닭싸움, 양싸움 등이 독특하다. 량산은 중국 무술 4대 발상지 중 하나이며 수호 관광과 중국 무술을 결합하여 무술 대회, 무술 공연, 무예 견학, 무술 연구 등의 활동을 수행하여 수호 애호가를 유치하고 무술 여행을 홍보하기 위해 량산에 모인 무술 애호가.

Water Margin 문화 브랜드를 출시하고 경제 발전을 촉진합니다. Water Margin Culture는 울려 퍼지는 문화 브랜드로 도메인 이름, 캐릭터, 정신 모두 높은 상업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량산현은 '량산 국제 무술 축제', '량산 국제 오토쇼' 등 대규모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는 수호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대본과 드라마가 사람들 사이에 잇달아 퍼졌습니다. 『물마진』의 출간은 수백년에 걸친 우리나라의 토착글쓰기가 성숙한 단계에 들어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후의 역사적 사건에서 물마진 이야기는 문화의 전달자로서 정치적 요구에 맞춰 변화하고 끊임없이 개선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워터마진' 버전은 굉장히 복잡하다. 일반적으로 명나라 고여가 쓴 『백천서지』의 『사내안편, 나관중 편집』이라는 제목의 『중의수호백권』이 『수호』의 조상판이라고 여겨진다. 명나라 가경 시대에는 수백 권의 사본이 제작되었으며 더 많은 예술적 가공이 수행되었습니다. 명나라 만리(萬里) 시기 우향두(玉祖堂) 120편에는 '천호정벌'과 '왕청정벌'의 이야기가 추가되어 있다. 내일의 기, 총진년에 제작된 120장 버전의 양정견은 우향두본에 이야기가 추가된 것을 제외하고는 주로 가경본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진성탄은 『수호』를 반으로 잘라 70장으로 바꾸었고, 여군이 악몽을 꾸고 장수 108명을 모두 죽인 것으로 끝났다. 수호전의 주요 부분을 그대로 보존하고, 내용이 더욱 세련되고 통일되어 청나라 시대에 가장 유행한 문헌이 되었다.

'5.4신문화운동' 당시 토착어 쓰기가 주창되었는데, 『물호전』의 언어적 특징을 예로 들어 이 소설이 나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의 새로운 문학운동.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마오쩌둥이 시작한 ""물 마진"에 대한 논평과 송장 비판" 캠페인은 객관적으로 "수 마진"의 전국 출판 및 보급을 촉진하여 단기적인 번영을 형성했습니다.

'워터 마진'이라는 책은 해외에서 출간된 뒤 이후 여러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로 퍼지며 국제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소련 대백과사전은 "수호전은 14세기 중국 문학의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이 소설은 지주와 독재에 맞서는 중세 농민 봉기를 현실주의적 형태로 처음으로 반영한 소설이다. 이미지의 갤러리가 풍부한 소설이다.” 일본의 중국학자 기무라 히데오와 쿠라이시 다케시로가 『수호전』을 높이 평가했다. 2005년 6월 8일 말레이시아에서 번역 출판된 『워터 마진』이 쿠알라룸푸르에서 출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