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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대 시의 발전사

서주시대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인 『시경』의 출현은 고대문학사상 첫 번째 주요 사건이었다. 『시경』은 서주(周周) 초기부터 춘추시대 중기까지 약 500년에 걸쳐 305수의 시를 수록하고 있다. 음악 기준에 따라 "바람", "우아함", "노래"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풍(鳳)은 주(周)나라 교토 이외 지역의 향토음악과 노래를 말하며, 야(周)는 주(周)나라가 직접 통치한 지역의 음악과 노래를 말하며, 송(宋)은 조상대에서 사용하던 음악과 춤을 말한다. 성전 희생. 『시경』의 사상적 내용은 광범위한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Shuo Shu", "Fa Tan"과 같은 일부시는 통치자의 부패를 폭로하고 착취와 억압에 대해 외칩니다. ; "Jing Nu"와 "Jian Jia"와 같은 일부시는 남성과 여성의 진정한 사랑과 더 나은 결혼 생활에 대한 열망을 찬양합니다. 요컨대,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은 물론 근로자들의 사상과 감정이 모두 시경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시대와 사람들의 성격에 대한 뚜렷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적인 측면에서 『시경』은 부드러운 음색과 단순한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표현을 표현하기 위해 푸(fu), 비교(comparison), 싱(xing)이 자주 사용됩니다. 시의 기법은 사물을 직접적으로 말하고, 비유를 사용하여 비교하고, 사물의 느낌에서 영감을 얻고, 다른 사물을 먼저 불러 애착을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후세들은 시경을 학문의 최고의 모델로 여겼습니다.

전국시대 말, 남쪽의 초나라에서는 굴원으로 대표되는 초시인들이 초민요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초문화 특유의 광채를 담아 새로운 시풍을 창조했다. 추시. 추 스타일 시는 주로 6자 또는 7자로 된 운문으로, 길이가 다양하고 유연하고 변경 가능하며 조동사 ​​"xi"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시에는 마술적이고 웅장한 상상력이 가득하며, 추 지역 특유의 문화적 낭만이 넘쳐 흐른다.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Qu Yuan)은 이 시적 형식을 사용하여 고대 문학사 최초의 긴 서정시인 "이사오(Li Sao)", 아름답고 감동적인 11개의 "구 노래(Nine Songs)", 열망에 대한 시인 "구장(Nine Chapters)"의 9개 장을 만들었습니다. 감정, "Tianwen"등 ***Chu Ci의 작품 25개. Qu Yuan의 후임으로는 Song Yu, Tang Le, Jing Cha 등이 있습니다. 초자예술의 정점이자 대표작인 『이사오』는 문학사에서 『시경』과 함께 『요염』으로 알려져 후대에 귀감이 되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여러 나라가 분쟁을 벌였고 로비스트가 떼로 등장했다. 수백 개의 학파가 경쟁하는 정치, 문화적 환경에서 일단의 정치인과 사상가가 등장하여 철저한 추론, 엄격한 논리, 날카로운 수사, 적절한 은유 사용이 특징인 수많은 수필을 썼습니다. 학자들의. 각 제자의 산문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논어"는 우아하고 온유하며 철학이 가득하고, "맹자"는 위엄 있고 예리하며 고무적이며, "묵자"는 단순하고 엄격하며 논리가 가득하며, "순자"는 정직합니다. , 부유하고 학문적이며 "Han Feizi"는 철저하고 정치적이며 "Laozi"는 신비스럽고 사려 깊고 "Zhuangzi"는 로맨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양한 학자들의 산문 가운데 가장 문학적인 것은 장자, 맹자, 순자, 한비자이다. 한동안 주자 산문을 보완하는 것은 주로 말과 사건을 기록하는 역사적 산문이다. 《좌전》, 《국어》, 《전국정책》은 연도별 또는 국가별로 정리되어 있으며 대부분 여러 나라의 역사가들이 저술한 것입니다. "안의 전투"와 "좌전"의 "정비커의 단우연"과 같이 뛰어난 장들 중 많은 부분이 줄거리의 우여곡절, 생생한 캐릭터, 잘 다듬어진 컷, 높은 예술적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열한 전쟁 과정이나 지배의 지배를 보여주는 작품은 서사적 글쓰기 측면에서 탁월하다. 『전국정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개성과 광채가 더욱 풍부해졌고, 묘사력도 더욱 정교해졌으며, 역사적 산문 중 문학적 가치가 가장 높은 작품이다.

진나라는 문화 독재 정책을 펴고 책을 불태우고 유학자들을 괴롭혔으며, 2세대가 죽어 문학은 거의 남지 않았다. 진시황제의 공덕을 찬양하는 몇 안 되는 돌비문 외에도 리시(Li Si)의 "항문서(諦談書)"는 이 시대의 보기 드문 훌륭한 산문 장입니다.

양한 왕조는 문학을 숭배했고, 통일되고 번영하는 제국은 노래와 춤을 통해 평화를 증진하기 위해 문학의 활용이 필요했습니다. 그 결과 황제와 도시생활을 주로 묘사하는 문체인 자복(歷富)이 탄생하게 되었다. 부(富)는 한나라 시대에 가장 대중적인 문체이자 한세대 문학의 상징이다. 그 스타일은 Xunzi의 "Fu Pian"에서 파생되었으며 Chu Ci의 특정 형식 요소를 흡수하여 형성됩니다.

한나라 초기에 가의와 회남소산이 지은 시는 여전히 초자의 형태를 띠고 있으며, 매성기법이라고 불리며 한나라 때의 시의 형식적 틀을 마련하였다. 한나라 시대에는 시를 읊는 경향이 크게 유행하여 많은 부씨를 배출하였다. Sima Xiangru의 "Zixu Fu"와 "Shanglin Fu"는 황실 정원의 번영과 들판 사냥의 즐거움을 묘사합니다. 나중에 Yang Xiong은 "Sweet Spring"과 "Yu Xue"를 썼습니다. 이 시들은 웅장하고 힘차게 쓰여졌으며, 대부분 덕을 찬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동한시대에도 반고의 『동두부』와 『서두부』, 장형의 『동경부』와 『서경부』는 여전히 위대한 산문 가운데서도 뛰어난 걸작이었다. 사회적 갈등이 날로 심화되고 제국이 더 이상 강하지 않게 되자 일부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들은 시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시대를 자극하기 시작했습니다. Zhang Heng의 "Guitian Fu", Zhao Yi의 "Ji Shixie Fu", Cai Yong의 "Shu Xing Fu"는 이 분야의 걸작입니다. 그들의 창작은 부(富)의 본래 체계를 깨고 위(魏)·금(晉) 시대의 서정적 부(富)와 당·송(唐宋)의 산문 부(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당대 이후 시의 본문은 일반적으로 깔끔한 7자 또는 5자 절구로 송대에는 시가 시를 대체하며 문인들과 선비들의 삶에 '필수품'이 됐다. 원나라 때는 원나라 이후의 노래였는데, 명청시대에는 후세들에게 더 깊은 기억을 남길 수 있는 어떤 장르도 남기지 못한 것이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