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최근 누화배우 이름을 들었습니다. 곽덕강 -------그 사람은 누구인가요? 왜 우리는 그를 스크린에서 다시 보지 못했나요?

★최근 누화배우 이름을 들었습니다. 곽덕강 -------그 사람은 누구인가요? 왜 우리는 그를 스크린에서 다시 보지 못했나요?

1996년 텐진 출신의 궈더강은 베이징에서 민속 누화 동아리인 더윤 클럽을 결성해 매주 주말 20위안의 티켓 가격으로 텐차오 음악극장에서 공연을 했다. 10년이 넘는 시간이 흐르면서 방문객도 늘어나고 좌석 예약도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2005년 겨울, 궈덕강은 갑자기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으며 베이징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1월 11일, 12일, 25일 궈더강은 더윤 클럽을 이끌고 인민해방군 오페라 하우스에서 창립 10년 만에 첫 특별 연극 공연을 열었다. 12일 저녁 공연은 시나 라이브 영상으로 22회 복귀, 20만명 이상 동시관람이라는 단일 경기 기록을 세웠다. 중국 누화 네트워크에서 네티즌들은 궈더강을 전통적인 누화를 계승하고 해석하는 능력을 가진 맹렬한 전사 궈라고 부르고, 그의 팬들은 스스로를 '단단한 전선'이라고 부릅니다.

궈덕강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그를 향한 관객들의 추적은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가. 그는 현대의 잡담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최근 본 신문은 누화 예술을 사랑하는 몇몇 고위 문화 인사들을 초대했는데, 그들 중 대부분은 궈덕강의 충성스러운 '철선'들이며, 각자는 '궈덕강 현상'과 현대 발전 문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표명했습니다. 크로스 토크.

■궈더강

1973년 천진 출신. 8살 때 가오칭하이에게 스토리텔링을 배웠고, 이후 유명한 누화의 대가 장바오펑에게 누화를 배웠다. 2005년 철도예술단에 입단하여 허우웨원(後玉文)을 스승으로 모시고 북경오페라, 핑시오페라, 하북방자 등의 오페라를 공부하였다.

1995년 베이징에서 시작해 오랫동안 극장에서 전통 혼담을 선보였으며 600편이 넘는 옛날 농담에 능숙하다. 1996년에는 Deyun Society라는 크로스토크 팀을 조직하고 Fan Zhenyu, Zhang Wenshun 등 유명 아티스트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자주 하는 농담으로는 "인형 묶기", "라디오 학습", "당회 찾기", "백악관 회", "일본 클래퍼", "채소 이름 보고", "타일 공개", "아내 낳기", "라양 영화", "오주자", "나무 위의 양" 등을 비롯해 더 이상 흔하지 않은 전통 누화를 발견, 보존, 공연했습니다.

궈더강은 연극 혼신의 시대를 만들었는가?

황지수(극작가, 중국 사회과학원 연구원)

말 나누기에서 가장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것은 즉흥적인데, 궈덕강의 말 나누기는 그것을 해낸다. 그의 크로스토크를 듣고 있노라면, 그는 대를 잇는 인재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Guo Degang이 Hou Yuewen의 견습생이지만 그의 능력은 Hou Baolin과 비교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Hou Baolin은 누화에서 새로운 상황을 창조했으며 고가 스타일로 오래된 누화를 개선했을뿐만 아니라 신중국의 사물을 반영하여 누화를 TV와 라디오 방송국에 도입했습니다. 나중에 누화는 이러한 추세를 계속했습니다. 개혁개방 시기에는 누화의 풍자적 기능이 최고조에 달했고, 누화가 춘절에 들어와 누화의 발전을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최고점으로 끌어올렸다. 봄 축제 갈라에 들어갔을 때 우리는 누화가 끝났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Guo Degang의 누화를 보면서 사람들은 갑자기 무언가가 처음부터 시작되는 것처럼 최고의 누화는 극장에 있다고 느낍니다. 이는 Hou Baolin과 정반대 방향입니다 (당시 Hou Baolin의 최고의 누화는 TV에있었습니다). . 이런 의미에서 궈덕강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전체 시스템 측면에서 시대를 여는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대윤학회가 성공한다면 이런 예술이 하나의 형태로 전국을 포괄하는 상황을 떠났다는 신호일 수도 있다. TV는 전국민을 위한 것이지만 극장에 있는 사람들은 소수의 우아한 문화를 형성할 뿐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활기차고 향기로운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1. 전통이 잘 계승되어야 하고, 2. 현대생활에 진입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둘이 같이 있기가 쉽지 않네요. 중화민족의 모든 전통민속예술에는 전통과 현대를 어떻게 결합시킬 것인가 하는 문제가 항상 존재한다. 나는 Guo Degang이 이 점에서 여전히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통합을 위해서는 계속해서 통합하고, 계속해서 청중을 교육하고, 청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또한 그의 개인 조건은 좋습니다. 1. 그는 좋은 훈련을 받았으며 많은 것을 습득했습니다. 2. 그의 개인 재능은 좋습니다. 자신의 정신을 삶으로 구현하고 그것을 실천에 녹인 그가 10년 동안 연극을 했으니 양적 변화가 질적 변화에 이르렀어야 했다.

추구하는 것은 크로스 토크 구축에서 좋은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진정(베이징 TV 방송국 국장)

궈더강은 그다지 인기가 없었습니다. 지금처럼 작년 상반기에 갑자기 인기를 얻었죠. 마치 슈퍼걸처럼요. 많은 언론인들이 '줄타기'를 하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TV 크로스토크를 듣다 보면 문득 극장 안의 내용이나 실력, 환경이 꽤 좋다는 걸 깨닫고, 칭찬받을 만하다고 생각되는 역할에 기꺼이 지원하게 되는 문제다. 정신의. 또한 황지수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가 궈덕강을 추구하는 이유는 그의 성격 때문이 아니라 미래의 문화 건설, 예술 건설, 또는 혼선 건설에서 좋은 역할을 하기를 희망하기 때문입니다.

연극 문화는 텔레비전 제국주의의 1위안 문화를 깨뜨립니다.

궈더강의 크로스 토크 중 일부는 좋지만 일부는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좋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를 칭찬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그러나 그를 죽도록 칭찬하지는 마십시오. 그러나 그는 칭찬을 두려워하지 않고 칭찬의 환경에서 성장했다. 즉, 궈덕강이 한 일의 의의는 그가 연극 문화라는 점이다. 그의 외모가 앞으로 다른 연극 문화를 견인할 수 있다는 것은 그가 얼마나 많은 돈을 벌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지켜볼 사람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앞으로는 상황이 매우 달라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 극장에 자주 가는 사람들은 다른 관객과의 상호 작용에서 작은 문화를 형성했으며, 혼선을 유지하는 데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예술적 스타일도 개발될 수 있습니다. 우리 시대의 문화를 보면 다원주의 문화는 일차원적인 텔레비전 제국주의 문화를 깨뜨린다고 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시장 성공이었습니다.

궈덕강의 누화 자체가 좋은 기준이다. 전통이 잘 계승되고, 전통이 잘 계승되고, 전통이 잘 변용된다. 상속과 지속의 두 가지 수준은 특히 잘 결합됩니다. 그는 청중의 필요를 해결하고 또한 자신의 필요도 해결하기를 원합니다. 그는 돈을 벌고 일부 사람들에게 먹이를 주기를 원합니다. 경제가 발전하면서 시장은 점차 질서가 잡힐 수도 있지만, 우리 세대로서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도 있지만, 하루빨리 시장의 선순환이 형성되기를 바랍니다. Guo Degang의 성공에는 또 다른 매우 간단한 이유가 있습니다. 즉, 우리가 접근할 수 있는 문화가 많지 않지만 너무 적고 선택의 여지가 너무 적다는 것입니다.

극장에서는 크로스 토크가 표준 문화를 형성하기가 더 쉽습니다

또한 문화가 모든 상황에 적응할 수 없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TV에서는 누화배우가 말을 잊어버리는 모습이 어색하지만, 극장에서는 웃음이 나고 관객들도 매우 흥미로워할 것이다. 극장에서는 관객과 배우가 흥을 돋울 수 있지만, TV에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특히 극장에서 이런 문화가 형성되기 쉬우며 극장 문화 발전을 견인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공간에는 문화적 전통이 부활하게 됩니다.

극장으로의 크로스토크 복귀는 적어도 유망한 일이라고 할 수 있지만, 텔레비전이 꼭 큰 희망을 가져다주는 것은 아닐 수도 있다. 우리는 오랫동안 텔레비전 활동을 해왔습니다. 전문 채널이 있더라도 어느 정도 역할을 할 수는 있지만 여전히 연극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서로 다른 환경에서는 예술 매체도 다르고 소규모 공연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극장은 큰 극장에서 공연하는 것과 완전히 다릅니다. TV 크로스토크의 또 다른 단점은 관객들이 짐이 어떻게 쓰이는지 알기 때문에 신비감이 없다는 점이다. 또한 TV 크로스토크에는 영화를 빨리 감는 것처럼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크로스 토크는 극장에서 표준 문화를 형성하고, 일부 극장 관객을 육성하고, 특정 미학을 형성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궈덕강이 시장에서 나왔다

장리시안(출판사, 기획자)

원작에서는 농담 하나가 10년 이상 지속될 수 있다. 크로스토크 배우들은 음식과 의복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배우들이 얼마나 좋은 평가를 받느냐 하는 것인데, 이는 예술 창작에 관성을 만듭니다. 그리고 Guo Degang의 슬로건은 수하물을 침묵시키는 것을 엄격히 금지합니다.

그래서 그는 시장의 시험을 받아들이면서 끊임없이 자신의 창작물과 퍼포먼스를 수정하고 화를 받아왔다. 그렇지 않으면 시장도 없고 청중도 없습니다. 계획된 누화는 사람을 죽이고, 이것이 시장 누화가 사람들에게 먹이를 주는 방식입니다. Guo Degang의 성공은 그의 이해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할 수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의 부지런함입니다. 그의 첫 번째 크로스 토크 쇼는 청중이 한 명뿐이었고 두 번째 쇼에는 두 명의 시청자가 있는지 확인해야 했습니다. 생존하다. 요즘 많은 크로스토크 배우들이 그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는 이미 10년 동안 열심히 일한 경험이 있고 더 이상 그를 따라갈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문화에 대한 사회의 요구는 그들의 생존을 위한 조건이기도 하다. 황지수 선생님도 궈더강의 누화는 시장에서 나왔다고 하더군요. 중국은 원래 계획된 시스템이 있었는데, 아마 원래 시스템에 있던 사람들은 시장 사람들과 다른 경험을 했을 것 같아요. Guo Degang은 베이징에 여러 번 입성했지만 그의 성공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는 마침내 성공하기 위해 자신의 노력과 지혜에 의존했습니다. 개혁개방 이후 많은 사람들이 중국 전통문화를 경멸하고 값싼 가격에 팔았지만,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진정한 사랑을 가진 사람은 극히 드물었습니다. 그가 투자한 것은 일종의 열정이었고 나중에 그의 개념이 바뀌었지만 여전히 행동에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Guo Degang이 10년 동안 이곳에 있었고 이러한 것들을 지키고 연마해 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을 보고 나는 그들 속에 중국 문화의 위엄이 담겨 있다는 것을 느꼈다. 궈덕강 같은 사람은 현대 지식인의 정신을 갖고 있고 영적으로 그렇게 퇴폐적이지 않습니다. "

궈는 크로스 토크 문화의 전통을 계승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위안홍(극작가, 전 북극장 예술감독)

그 이유 곽덕강은 성공한 사람이기도 하다. 그는 자신이 발전하면 어떻게 하면 먼저 부자가 될지, 그 다음에는 다른 사람을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파트너와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람이다. 당신에게 국수 한 그릇을 먹게 하고 싶은 분들. 대만 누화 예술가들은 대만 출신의 Li Liqun과 Feng Yigang이 Lao She 등의 책을 읽고 있습니다. Guo Degang은 더 나은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크로스 토크 문화의 전통을 더 쉽게 계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극 극장의 발전은 궈덕강이 접하는 많은 사람들이 드라마에 종사하거나 드라마를 보는 사람들이기도 한데, 이는 그에게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

궈더강이 만담을 되살렸다

두리(인민문학출판사 편집장)

과거에는 줄타기 선수였다. 극장에 가서 곤취 오페라를 보거나 TV에서 현지 오페라를 듣다가 매주 궈더강의 크로스 토크를 들으러 갔습니다. 그 누화는 여기서 부활했습니다. 또한 그의 누화를 들으면서 기사 작성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누화의 유머와 상속을 글쓰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 쓰는 법을 배울 수 있게 해주셔서 처음으로 온갖 민속 예술을 가까이서 접하게 되었고, 마치 부모님, 어머니, 가족처럼 제가 진짜 중국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부모님, 할머니께서 우리 가족의 조상 물건을 만지게 해주셨는데, 전에는 만져보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나이가 들었거나 이런 것들을 만지게 해 주셨어요.

궈덕강의 인기는 그에게 시험대였다<. /p>

시항(극작가)

한 사람이 가져온 기회였다. 사람

과거에는 마스코트가 가축이었으나 갑자기 야생동물로 대체되었기 때문에 모두가 궈덕강의 만담의 모습이 이와 같다고 느낀다. 마스코트는 목숨을 잃어야 하기 때문에 운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Guo Degang에게 그의 누화는 그에게 축복이 아니라 시험이었습니다.

Hou Yuewen과 같은 스타가 갑자기 Guo Degang이 극장에서 누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는 것은 기분이 좋았습니다. Guo Degang이 그렇게 인기가 있다는 것은 확실히 그에게 행운이 아닙니다. 누화의 부활과 드라마는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Guo Degang의 의의는 그가 리더, ZTE라는 점입니다. 이는 위대한 시대의 변화가 가져온 기회라기보다는 한 사람이 가져온 기회입니다. 궈덕강의 잡담의 의의는 그가 세속의 진정한 슬픔과 기쁨을 이야기하고 있다는 점이다. 세상에는 우리가 탐구할 수 없는 문학적, 예술적 형식이 너무 많다.

일종의 깨달음이 가장 큰 장점

그리고 그의 누화를 들으면서 얻는 가장 큰 장점은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에 관심을 갖고 무엇이 그렇게 하는지를 안다는 것이다. 그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과 나 자신이 행복하지 않은 것. 모든 사람이 자신의 감정에서 의미를 찾도록 하세요.

Guo Degang의 성공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그의 재능, 둘째, 실습 기회가 계속되었습니다. 셋째, 그는 젊고 모든 우여곡절을 견딜 수 있습니다. 양탁이 누화에 기여한 점은 곽덕강의 소설을 포함해 소련에서 단편소설 몇 편을 가져올 수 있었다는 점이다. 그는 단지 축하 메시지를 읽어주듯 넘겨받은 것이 아니라 씹어먹었고, 그 속에 그의 성격이 담겨 있었다. 이는 누화가 일정 수준의 명확성과 선명도에 도달하면 이전에는 거의 볼 수 없었던 다른 예술 형식으로부터 배울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Guo Degang 자신은 Ma Sanli가 떠난 후 누가 우리의 작은 계획, 불만, 비겁, 환상에 관심을 갖고 누가 우리를 대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Guo Degang의 크로스 토크에는 "직업의 8 가지 주요 변화"와 같은 서사시적인 느낌과 작은 야망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누화에 대한 변화는 단지 정리하고 새로 만들기 위한 것이 아니라, 단지 자신의 누화의 효과를 위해 바꾼 것이 아니라, 누화가 이 시대를 거치지 않도록 바꾸고 있었던 것이다. 헛된.

궈덕강은 잘 알고 있다

궈덕강이 칭찬을 받을까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 그 점을 잘 이해하고 있는 것 같고, 중요한 점은 그가 상승세를 많이 봤다는 점이다. 문예계의 스타들에게 큰 존경을 받았고, 마침내 그의 눈앞에서 세상을 떠났다. 만약 자신이 정말로 언론과 주류 문화에 의해 시성된다면, 1970년대에 긴즈버그처럼 대학 교수가 된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그는 이미 알고 있다. 실제로, 그 모든 반항적인 지도자들은 줄지어 앉을 수 있는 소파를 받았고, 문학사에서 앉아 있는 사람은 서 있는 사람보다 키가 작습니다. 그의 마음의 고유한 숫자는 종이에서 인기를 얻는 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고, 대면 공기 전파는 세균과도 같기 때문에 그는 여전히 대면을 믿었기 때문에 그렇게 많지 않을 것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혼란스러운.

리몽(극작가)

오래된 농담을 발견하고 새로운 짐을 추가

궈더강은 개성 있는 매력과 명성을 얻으려는 이유를 갖고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시간이 지날수록 가장 중요한 것은 공연의 질이 좋다는 점이다. 그의 공헌은 오래된 농담을 많이 발견했지만 그것을 탐색하면서 시장에 적응해야 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장점은 새로운 수하물을 추가하고 시장에 적응하여 청중을 끌어당겼다는 것입니다. 그와 Hou Baolin, Ma Sanli는 처음에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오래된 농담을 전수한 후 이를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지금 걱정할 만한 점은 궈더강이 일시적으로 큰 인기를 끌다가 이 기간이 지나면 웃음거리가 되기를 바라는 점이다. Guo Degang은 앞으로도 여전히 고정된 청중을 갖게 될 것입니다. 나는 그가 만든 크로스 토크가 매우 특별하고 그다지 인기가 없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그의 장기적인 활력이 있습니다.

■국덕강의 누화

●스스로 누화를 활성화할 수 있을까? 불가능합니다. 단지 충격으로 작용할 뿐입니다.

요즘에는 TV, 영화, 술집 등 엔터테인먼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고... 경쟁도 치열합니다.

왜 사람들은 궈더강 내 말을 들으러 오는 걸까? 결국은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다.

●동료들과의 갈등은 피할 수 없지만 소위 주류 혼잣말의 적이 된 적은 없습니다.

●당신이 의향이 있는 한, 나는 죽을 때까지 영원히 잡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재능, 관심, 노력 모두 필수입니다.

●말을 나누는 사람은 반 심리학자여야 하며 청중을 이끌어야 하며 청중과 심리적 장벽을 두어서는 안 됩니다.

●춘절 갈라가 오면 꼭 찬성하겠습니다. 하지만 나 자신을 쇼에 출연시키기 위해서는 전제 조건이 있어야합니다. 뭉쳐진 쇼가 아니라 관객들이 듣고 싶어하는 크로스 토크,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이어야합니다! 나는 TV에만 출연하기 위해 바보나 노예가 되고 싶지 않습니다.

■궈덕강 누화 명언

●이 항자님, 저는 행복합니다!

●추론할 곳은 어디인가?

●목숨을 걸겠어!

●이거 콜라 얼마예요?

●무예를 아는 조폭은 누구도 막을 수 없다.

●이것은 그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심장을 보호하는 머리카락을 뽑아도 여전히 합법적입니다!

●겨드랑이에서 쿠민 냄새가 나네요...

●주인님은 요리 드실래요?

●공연 끝나면 가지 마세요. 저녁은 대접해드릴께요...가는 사람이 돈을 냅니다...

●틸링은 아직 몇 정거장 남았습니다 미국에서!

●침대 앞의 밝은 달빛은 아마도 땅 위의 서리일 것이다. 나는 밝은 달을 올려다본다.

●당신의 뻔뻔한 모습이 그때 제 매력과 많이 닮아있어요.

●스테이크 드세요, 쇠고기는 넣지 마세요, 저는 양파를 좋아해요, 양파를 더 넣으세요!

●내가 사는 집은 구멍이 숭숭 뚫려 있다. 밖에는 비가 살짝 내리고, 집 안에는 비가 너무 많이 올 때가 있다. 온 가족이 들어옵니다. 길에서 비를 피하세요...

●한 쪽 어깨는 높고 다른 쪽은 낮은데 마음은 겨드랑이만큼 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