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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의 세 가지 예술운동과 문학, 사상투쟁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문학은 늘 정치와 가까워지는 경향을 유지해 왔다. 문학계의 많은 이론적, 이념적 문제는 적시에 주목을 받고 진지하게 논의되었습니다. 그러나 토론 과정에서 '좌파' 사상과 실천이 점차 문학과 예술 분야에 침투하여 문학과 예술의 정상적인 발전을 방해했습니다. 영화계에서 '오쉰전설'에 대한 논의가 있은 후, 문예계에서는 '붉은 저택의 꿈'에 대한 연구와 후펑의 문학적, 예술적 사상을 비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세 가지 주요 문학 논쟁에서 정치화는 점점 더 강렬해졌고 이는 부정적인 결과를 낳았습니다.

1. 『붉은 저택의 꿈』 연구에 대한 비판

이 비판은 문화유산을 어떻게 올바르게 다룰 것인지에 대한 문제에 초점을 맞춘다. 마오쩌둥의 부름에 따라 전국적으로 비판이 이어졌다. 이 비판은 아메리칸 듀이의 실용주의적 관점이 "붉은 저택의 꿈" 및 기타 연구 분야에 미치는 영향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우핑보의 "붉은 저택의 꿈" 연구의 편견을 지적하며, 학계에서 마르크스주의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 공동체. 그러나 동시에 고도로 정치적인 비판과 대규모 포위 공격은 문학계와 예술계에서 "좌파" 사상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2. 호봉의 문학예술사상에 대한 비판 호봉의 문학예술사상은 '주관적 투지'를 강조하고 주체의 '자기확장'과 '자기투쟁'을 주장하는 것이 핵심이다. 후펑의 견해에 대한 논쟁은 이미 1930년대 '좌좌동맹' 시기부터 존재했고,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도 계속됐다. '좌파' 경향이 강화되고 정치적 실용주의가 고조되면서 후펑의 문학적·예술적 사상은 점점 마오쩌둥의 문학적·예술적 사상과 반대되는 것으로 인식되어 비판을 받고 있다.

1950년대 초반 정류학 운동이 진행되는 동안 문예계에서는 후펑의 문학적, 예술적 사상을 비판하기 시작했다. 1953년 초, 린모한(Lin Mohan)과 허치팡(He Qifang)은 후펑의 문학적, 예술적 사상을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글을 잇달아 발표했습니다. 호풍은 이에 불만을 품고 1954년 6월 30만 단어가 넘는 '지난 몇 년간의 문학과 예술 실천 상황에 관한 보고서'를 당 중앙위원회에 제출했다. 의견." 1955년 1월 30일, 중국작가협회 상임위원회는 《의견서》를 특집으로 출판했고, 2월에는 후펑의 문학적, 예술적 사상에 대한 포괄적인 비판을 시작했다. 6월 10일 인민일보는 "후펑 사건에서 교훈을 얻어야 한다"는 사설을 게재했다. 후펑은 완전히 반체제 인사로 간주됐다. 문학과 예술 이론에 대한 논쟁은 적들 사이의 정치적 투쟁으로 바뀌었습니다. Hu Feng 등은 "Hu Feng 반혁명 그룹"으로 분류되었으며 Hu Feng 자신도 20년 동안 투옥되었습니다. 관련된 사람들이 많았고 그 결과는 매우 심각했습니다. 1980년 9월이 되어서야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는 "후펑 반혁명 그룹"을 공식적으로 부활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