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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사진은 언제부터 시작됐나요?

1839년에 사진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에는 필름 감도가 느려서 인물 사진을 찍을 때 수십 분의 노출이 필요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인물 사진은 정물, 건축, 풍경 사진에 비해 조금 늦게 시작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진은 사실적인 퍼포먼스 측면에서 회화보다 우수하고, 비용도 회화보다 저렴하다. 그 결과, 인물사진은 점차 인물화를 대체하며 떠오르는 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1840년대에는 유럽과 미국의 주요 도시에 다양한 규모의 인물 사진 스튜디오가 생겨났습니다.

1. 다게르 사진 스튜디오

다게르 사진법 공포 이후 미국과 유럽의 여러 도시에 설립된 인물 사진 스튜디오를 '다게르 사진 스튜디오'라고 불렀습니다.

유럽 최초의 인물 사진 스튜디오는 1841년 3월 23일(다게르의 사진이 발표되기 불과 ​​1년 전) 영국의 사업가 비어드와 유명한 사진가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고다드.

이 눈길을 끄는 인물 사진 스튜디오는 런던 왕립공예학교 옥상에 지어졌습니다. 개막일, 리셉션은 마법같은 사진 촬영을 기다리는 영국 신사 숙녀들로 가득 찼습니다. 개봉 후 평균 일일 매출액은 150파운드 이상입니다. 당시 카메라는 한 가지 크기의 사진만 찍을 수 있었습니다. 노출 시간도 여름에는 3초~2분 정도로 다양하지만, 겨울에는 3~5분 정도가 일반적으로 구름이나 햇빛과 관련이 깊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진을 찍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큰 매력이다.

당시 은판 사진 촬영은 혹독한 시험이었다. 은판 사진은 파란색과 흰색에만 민감하고 그 외의 색상은 검정색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우선 올바른 색상의 옷을 입어야 합니다. 따라서 사진을 찍을 때는 파란색이나 흰색 옷을 입으세요.

약속된 촬영 시간이 오면(맑은 날이어야 하고, 흐린 날에는 빛이 충분하지 않음), 촬영 스튜디오에 가려면 몇 개의 계단을 올라야 합니다. 보통 평평한 지붕의 집 위에 짓는 유리집이다. 들어와서는 높은 단 위의 의자에 앉아 쇠집게로 머리를 고정한 채 눈도 깜빡이지 않고 카메라를 바라보아야 한다.

그러면 보조자가 감광 금속판을 카메라에 장착하고 30초~1분 노출을 진행한다. 두 장의 사진을 찍고 싶다면 같은 방법으로 두 번 찍거나, 두 대의 카메라를 나란히 놓고 시간에 맞춰 사진을 찍으세요. 당시 촬영 현장을 묘사한 '촬영송'이 있었다.

똑바로 앉아 있어야 하고,

고정 장비를 양손으로 잡고,

아폴로 신의 화신

당신에게 아름다운 빛을 선사할 것입니다.

촬영을 시작할 때 세 번 외쳐야 합니다:

"주의, 시작하세요. !"

"그렇습니다!"

"자, 끝났습니다!"

이렇게 하면 은판에 얼굴이 나타나게 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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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스크린 프린팅 등의 가공을 거쳐야

작은 사진을 현상할 수 있기만 하면

다들 이게 내가 아니라고 소리지르지만,

사실 정말 당신과 많이 닮았네요.

현실이 정말 흥미롭습니다.

왕자님이라면 참 좋을 텐데요,

아니면 가난한 서민이던가.

촬영한 사진은 작은 액자에 담아 벨벳 상자에 담아둔다. 거의 모든 은판 사진은 염화금으로 처리되어 은판 사진이 약간 더 어둡게 나타나고 화면에서 흰색 이미지가 강조됩니다. 썬팅이 필요한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런던에서는 전문가가 촬영한 은판사진 초상화의 가격이 1파운드인데, 월급을 초과하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은 감히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은판사진은 손으로 그린 ​​유화 초상화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래서 당시에는 인물 사진이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인물 사진을 친척이나 친구에게 선물하는 것은 작은 인물 사진보다 더 경제적이고 현실적이며 패셔너블하다고 믿어집니다.

2. '명함 인물사진'의 인기

1850년대 콜로디온 습식판 사진법이 탄생했다. 다게레오타입과 달리 이 방법으로 제작된 사진은 대량으로 현상 및 인화할 수 있습니다. 당시 유럽의 상류층 사람들은 이름, 직함(또는 신원), 주소가 적힌 '명함'을 가지고 다녔습니다. 콜로디온 습식판 사진의 등장과 함께 인물 사진을 이용한 명함 제작의 새로운 방식인 '명함 인물 사진'이 탄생했습니다.

1854년 프랑스의 인물사진가 아돌프 디데리(Adolphe Disderi)는 명함 크기의 사진을 들어올릴 수 있는 다중 렌즈 카메라를 발명했습니다. 이 카메라는 4개의 렌즈를 가지고 있으며, 16.5×21.5cm의 콜로디온 유리판 위에서 8가지의 다양한 자세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 시 먼저 유리판 절반에 렌즈당 하나씩 4개의 포즈를 촬영합니다. 그런 다음 유리잔을 180도 회전시키고 4가지 포즈를 더 취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네거티브를 사진으로 인쇄하고 잘라낸 후 이름이 인쇄된 카드에 부착하여 "명함 초상화"가 됩니다.

명함 인물사진은 등장하자마자 여러 나라에서 빠르게 인기를 끌며 프랑스에서 영국으로, 영국에서 미국으로 퍼져나갔다. 사람들은 명함 사진을 찍어 친척이나 친구에게 선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부 유명인의 명함 초상화는 다양한 문구점과 우체국에서도 판매됩니다. 가격은 유명인의 명성에 따라 각각 1파운드에서 1/6파운드 정도입니다. 명함 인물 사진은 작고 가벼우며 수집하기 쉽기 때문에 가족 사진 앨범을 만드는 추세가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많은 가족들이 자신, 친구, 유명인의 명함 초상화를 수집합니다. 이 초상화의 사양은 동일하며 특별히 디자인된 삽입 앨범에 표시할 수 있으며 손님이 보고 탐색할 수 있도록 거실 테이블에 놓을 수 있습니다.

명함 인물 사진에 대한 사람들의 열풍은 놀라운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1855년에는 런던에 초상화 스튜디오가 66개에 불과했지만 1861년에는 200개가 넘었습니다. 명함 초상화를 인쇄하는 일부 작업장은 매일 3,000개 이상의 유명 인사 명함 초상화를 인쇄합니다. 일부 부도덕한 사업가들은 연예인의 명함 초상화를 복제해 불법 판매하기도 한다.

'명함 초상화'에 대한 열풍은 1870년대까지 점차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3. 카메론의 인물 사진

콜로디온 습식 플레이트 사진 촬영 방식은 전문 사진가들에게 좋은 창작 조건을 제공하고, 아마추어 사진가들도 노력을 통해 매우 높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줄리아 마가렛 카메론(Julia Margret Cameron, 1815~1879)은 초기 사진사에서 유명한 아마추어 인물사진가이다.

이 영국 여성 사진작가에 대한 전기작가 그레이엄의 전기는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1860년 여름, 영국 와이트 섬에서 휴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종종 단수이만을 걸을 때, 카메론이라는 이상한 남자를 만나서 깜짝 놀라게 될 것입니다. 그녀는 키가 작고 뚱뚱한 중년 여성이었습니다. 그녀의 얼굴, 손, 밝은 빨간색 벨벳 옷은 모두 매운 현상액으로 얼룩져 있었습니다. 그녀는 갑자기 꽃 뒤에서 머리를 내밀고 쉰 목소리로 "들어와서 불멸의 모습을 보여주세요!"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카메론은 1863년, 48세 때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세. 그녀는 "유리집에 대한 메모"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제 딸과 사위가 저의 첫 번째 카메라를 물려주었습니다. 그들은 제가 단수이만에서 혼자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랐습니다. 이 기념 선물은 아름다움에 대한 내 내면의 사랑을 점점 더 불러일으켰습니다. 내 손 안에서 그것은 소리와 기억, 창의성을 지닌 살아있는 생명체가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카메론은 사진에 푹 빠져들게 됐다. 그녀는 카메라를 취미로 사용하여 유리집에서 훌륭한 인물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그녀의 주제는 대부분 친구, 친척, 사회계의 유명인입니다. 당시 몇몇 영국 과학자, 시인, 화가, 발명가들이 와이트 섬의 유리집에 손님으로 초대되어 불멸의 초상화를 남겼습니다.

카메론 작품의 가장 큰 힘은 사진을 이용해 등장인물의 '내면의 고귀한 성격'을 표현한다는 점이다. 클로즈업을 활용해 인물의 내면을 탐색하고 표현하는 데 능숙하다. 그녀가 추구하는 영역을 달성하기 위해 그녀는 클로즈업 사진을 찍고 빛의 모델링 효과를 엄격하게 제어하여 사진에서 움직이는 효과를 구현합니다. 예를 들어, 다윈의 두껍고 둥근 머리는 위에서 비추는 빛으로 강조됩니다. 허셸 경의 얼굴과 머리카락은 오른쪽에서 나오는 빛으로 강조됩니다.

가끔 카메론은 드라마틱한 효과를 내기 위해 의도적으로 저품질 렌즈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얼굴 윤곽을 흐리게 만들기도 합니다. "허셸 경"은 정말 걸작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초점이 뚜렷하지 않지만 캐릭터의 개성이 강렬하게 드러난다. 이마의 깊은 주름, 늙었지만 활력 넘치는 눈, 꽉 다물고 있는 입술, 휘날리는 흰 머리카락, 독특한 눈썹... 이 모든 것이 허셸이 사려 깊고 개성 있는 사람임을 보여줍니다.

사진 촬영의 기준이 선명함과 정밀함이었던 시대에 카메론의 촬영 스타일은 당시 유행했던 인물 사진과 자연스럽게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그녀의 작품은 왕립 사진 협회에 전시되었을 때 비평가들로부터 "예술적으로 열등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Cameron은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어떤 종류의 초점이 합법적인 초점인지 규정할 권리는 누구에게 있습니까? ...제가 사용하는 "불분명한" 초점은 피부의 둥글기와 충만감을 얻는 것입니다... 제 목적은 사진의 예술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캐릭터의 개성이 표현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卡멜론의 캐릭터 내면세계 표현에 대한 시도와 노력은 20세기에 들어와서야 비로소 재인식되고 확증되었다. 시대를 초월한 혁신적인 정신으로 인물사진 분야에서 그녀의 위대한 업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 '예술 작품'으로 평가받는 초상화

카메론과 동시대 프랑스인인 나다르(Nadar, 1820~1910) 역시 뛰어난 초상화 사진가였다. 그의 초상화 각각은 표현과 개성을 통해 표현력이 풍부한 "예술 작품"이 됩니다.

1859년 5월 15일, 프랑스의 영향력 있는 예술 저널은 사진가 "프랑스 사진가 협회가 전시한 나다르의 초상화 사진"을 비판하는 기사를 게재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Nadar의 초상화는 모든 의미에서 "예술 예술"로 받아들여집니다. 이는 그가 사진 속 피사체의 조명 배치와 자세, 발판을 선택하는 것, 인물의 강점을 찾아 전형적인 표현을 하는 것 등에서 증명된다. 카메라를 들고 있는 사람은 언제나 예술가라 불릴 권리가 있다.

나다르의 원래 이름은 가스파르-펠리 투르나숑(Gaspard-Feli Tournachon)이었고, 만화 창작에 종사할 당시의 필명은 '나다르'였다. 프랑스 최고의 인물 사진가인 Nadar는 그의 예술적 재능으로 수많은 멋진 인물 사진을 만들어냈습니다.

초기 인물화는 대부분 긴 노출 시간으로 인해 경직되고 생기가 없어 보여 캐릭터의 개성을 표현하기 어려웠다. Nadar의 초상화는 등장 인물의 정신 상태를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후 세대의 초상화 사진 모델을 설정합니다. 나달은 사진작가는 카메라의 기계적인 성능과 관계없이 캐릭터의 얼굴에 집중하고, 캐릭터의 표정을 포착하고, 캐릭터의 심리적 특징을 묘사하며, 캐릭터를 화면에서 돋보이게 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나달은 촬영 시 소품이나 배경이 캐릭터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노력했다. '명함 인물화'와 '서재 인물화'가 유행하던 시기에 나다르는 사진관에서 화려한 풍경과 소품을 사용하는 관행을 바꾸고 단색 커튼과 단순한 소품을 사용하여 대상의 정신적 관점을 간결하고 두드러지게 표현했습니다. 또한 그는 당시 인물 사진의 고정된 전신 사진 형식을 깨고, 흉상과 클로즈업을 통해 인물의 개성을 더욱 잘 보여주었다.

나달은 한때 만화가였던 덕분에 캐릭터의 표정과 형태를 포착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했다. 그의 작품은 정적인 것이지만, 의도적으로 모양을 배열하기보다는 피사체가 마음대로 포즈를 선택하도록 유도하여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합니다.

1860년대부터 1870년대까지 나다르는 붉은 벽으로 둘러싸인 자신의 사진 스튜디오에서 프랑스의 가장 뛰어난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초상화를 여러 장 촬영했는데, 이 사진은 나다르의 1857년 책 "Celebrity-Nadal"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